• 최종편집 2020-08-26(화)

14F 일사에프 "내 집 마련의 꿈은 청약통장 가입부터"

청약통장은 국민주택 민영주택 모두 분양 신청이 가능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2.21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14F 일사에프>가 청약통장의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청약.jpg

 

최근 분양가상한제 확대 실시 이후, 청약통장 신규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청약통장은 국민주택 민영주택 모두 분양 신청이 가능

 

현재 청약통장은 전 국민 50%가 가입되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그래서 청약 가점 경쟁률도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특히 청약 대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택은 아파트인데, 일반주택보다 관리나 보안이 잘 되어 있고, 편의시설이 좋아서 그렇다.

 

청약저축은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는 자격증과도 같다.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을 가리지 않고 모든 신규 분양주택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청약통장을 만능통장이라 말하기도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주택 소유나 세대주 여부, 연령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별도의 계약기간 없이 입주자로 선정될 때까지 계속해서 적립할 수 있다.

 

 

공공 주택 청약은 월 10만 원까지만 적립 인정


적립금액은 매월 2만 원부터 50만 원까지 자유롭게 납부 가능하며, 일시 예치는 최대 1500만 원까지 가능하다. 다만 공공 주택 청약 시, 매월 납부 금액은 10만 원까지만 인정되며 초과 납입한 금액은 예치금으로만 인정한다.

 

이율은 1개월 초과~1년 미만은 연 1.0%, 1년 이상 2년 미만은 연 1.5%, 2년 이상은 연 1.8%의 금리를 적용한다. 청약통장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하여 보호되지는 않으며, 다만 국민주택기금의 조성 재원으로 정부가 관리한다.

 

주택의 종류는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으로 나뉜다. 국민주택은 국가와 지자체가 공공자금으로 건설하는 주택으로서 납입금액과 납입횟수로 1순위를 정한다. 민영주택은 가점제와 추점 제로 순위를 정하며, 지역과 평수에 따라 차이가 있다. (가점 확인은 ‘APT2you’ 어플을 통해 확인 가능)

 

 

내 집 마련의 꿈을 현실화 하고 싶다면 당장 청약통장을 가입하시길


사회 초년생이라면 청년 우대 청약저축을 추천한다. 기존의 주택청약 기능을 포함하여, 우대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부과한 목돈 마련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만일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청약통장을 해지하지 말고, 청약저축을 담보로 대출을 받자. 대출이자는 청약저축 이자보다 1% 정도 높은 수준이라 이 방식이 유리하다.

 

끝으로 <14F 일사에프>는 "청약통장은 가급적 일찍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며, 내 집 마련의 꿈을 앞당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며 청약통장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ngyu Lee ]  첫 직장인이 되면 알아야 할 금융상식 같은 거 정리해주실 수 있나요? 소득공제는 뭔지 비과세는 뭔지.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 놓치고 있는 게 있을 거 같아서 조금 걱정되네요. 항상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 카노카노 ]  저는 지적장애인입니다. 정말 저 같은 사람은 은행에 가면 은행원이 무슨 말을 하는지 정말 모르겠고 이분 영상 보면서 배워야지. 구독하고 갑니다. 많은 꿀팁 알려주세요!


[ Ah Jung ]  청년 주택 청약통장의 경우 비과세 혜택은 무주택 세대주의 조건으로 가입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헤헿 ]  언니 계속 와주세요. 저 아무것도 몰라요 매일 아침마다 언니 영상 보면서 예습 복습하고 있으니까 계속 나와줘요.


[ BKdive ]  현실은 아파트 분양권 번호표 주는 척하면서 청약으로 저축된 돈들 공사비용 같은 데에 투자하라고 은행이 자금 돌리는 거잖아요. ㅋ 뭐 그게 서로 상생하는 길이긴 하다만.. ㅋㅋ


[ 오늘처럼: ]  단번에 이해됐어요. 진짜 이분만 채널 파셨으면 좋겠다.


[ Rachel O ]  은행 가서 아무거나 들었는데 지금 이 동영상 보고 확인해보니 우리 아이 어쩌고 청약저축이네요. ㅠ 결혼도 안 했는데.. ㅠ ㅠ 청년 우대 통장으로 전환될까요?


[ PPi PPe ]  나름 청약 안다고 생각했는데 담보 대출은 처음 들어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Sarch ]  몇 개월 있음 20살이 되는데 20대를 위한 기본적인 금융지식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 JUYEON SUK 석주연 / 쉽게 배우는 돈관리 ]  와 언니는 진짜예요. 많은 금융 동영상을 봤지만 수진언니는 알짜배기만 쉽게 알려주시네요. 많이 알려주세용.^^


[ 코코 ]  언니 대체 고정수입 없는 프리랜서는 돈 관리 어떻게 해야 돼요? 미래 수입이 왔다 갔다 하니까 연금이나 저축성 보험 들기도 꺼려져요


[ 박준상 ]  언니 저는 남자인데 언니라고 불러야 되나요? 언니 제 친구 월세 살다가 언니 영상보고 전세로 바꿨어요. 감사해요. ㅎㅎ


[ 이호승 ]  그냥 지방사는 나 같은 사람은 큰 필요가 없는 듯. ㅋㅋ 미분양속출ㅋㅋ


[ 장경철 ]  민간분양받기에는 돈이 턱없이 부족하고 국민 분양받기에는 자격이 안되고. ㅋㅋ 빚지고 들어가야제~


[ 박땡땡 ]  공부 많이 되고 있습니다. 30~40대에 필요한 것들도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부탁합니다.~


[ sane leroy ]  헐 수진언니 지니어스에서 보고 여기서 보니까 반가와요.


[ 김우영 ]  헉 썸네일 보고 지니어스 나오셨던 분인데? 하면서 들어왔어요. 반갑습니다. ㅋㅋ


[ 낭만호랭이 ]  3년 전에 아내 명의로 집을 구입해서 살고 있는데요. 그럼 부부 저는 무주택자로 들어가는 건가요?


[ 최한솔 ]  근데 청약통장 아무 은행에서 만들어도 다 똑같은 거예요?? 청양 딱 하나만 가질 수 있다는데 은행마다 금리나 혜택이 다 다른지 모르겠네요.ㅜㅜ 아시는 분 답글 좀.ㅠㅠ


[ Danny Park ]  사회 초년생 30대 초중반 미혼이 청약 당첨 가점 최소 60점 만들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현 청약제도는 사회 초년생의 집 장만은 불가하도록 되었습니다.


[ 제도남 ]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게 있는데요.. 요즘 1가구 1주택 1가구 2주택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 Dawn ]  이 영상을 지금에라도 봐서 참 다행이에요.ㅠㅠ 감사합니당! 완전히 잘 이해했어요. 검색 해보면 말이 다 달라서 이해가 잘 안 갔는데.. 감사합니다!!


[ 당근겨자 ]  오늘 청약통장 만들려고 은행 다녀온 뒤인데 번호표가 똑 같아서 놀랬네요. ㅋㅋ


[ 고은별 ]  재밌고 귀에 쏙쏙 들어와서 바로 구독했습니다. 유용한 정보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박서영 ]  이번 영상 보고 바로 구독했어요! 설명 진짜 제일 잘 이해되고 너무 좋아요 앞으로 좋은 영상 많이 부탁드려요.♡


[ Kim ]  그네 사실 요즘은 개나 소나 1순위라서 청약은 걍 로또 아닌가??  결혼이니 자녀니 그런 거 아닌 이상.


[ 시간여행tv ]  사회 초년생이면 경쟁률 낮아서 마이너스 프리미엄 붙는 매물 아니면 어차피 청약통장 당첨 안 됩니다. 그냥 무시하세요.


[ DoDguy 1 ]  청약하고 연금 같이 넣고 있는데 연금에 대한 영상도 올려주세요.


[ MyheroWan ]  와 대박. 관련 유튜버 중 가장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구독 누르고 가요! 와 쩐다 진짜 .ㅠㅠ


[ 유설화 ]  언니 전세로 가고 싶은데요. 대출이 있어요. 그래도 전세대출을 해줄까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GfajHyiP5c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1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4F 일사에프 "내 집 마련의 꿈은 청약통장 가입부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