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빡센TV의 “유튜브 에드센스 수익지급 신청 방법”

10달러 이상이 되어야만 PIN번호가 엽서로 발송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7.15 09: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빡센TV>에서 유튜브에서 얻은 광고 수익금을 지급받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에드센스.jpg


유튜브 영상을 올려서 광고 수익금을 지급받으려면 구글의 에드센스에 가입해야 한다.

 

 

자신의 영상에 광고가 붙으려면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 할까?

 

우선 자신의 유튜브 영상에 광고를 붙이려면 조건이 있다. 자신의 채널 영상을 시청자들이 4,000시간 이상을 봐야 한다. 다시 말해 자신의 영상을 본 시청자들의 시청 시간이 4,000시간을 넘어야 한다는 얘기다.

 

그리고 구독자가 천 명 이상이 되어야 한다. 천 명이 될 때까지는 광고를 붙일 수 없다. 이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에드센스 신청을 통해 영상에 광고를 붙일 수 있다.

 

그리고 광고 수익이 10달러 이상이 쌓이면 지급 신청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지급 신청을 하면 한두 달 정도 지나서 자신의 주소지로 PIN 번호가 적힌 엽서가 날라 온다.

 

그리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에 PIN 번호를 입력한다. 단 주의할 점은 PIN 번호를 입력할 때 3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되니 정확히 입력해야 한다.

 

 

애드센스 수익금은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만 입금 받을 수 있어


PIN 번호를 입력한 후 다시 잔고란에 들어가 <지급내역 보기>를 클릭한다. 다음 결제 수단 추가로 들어가서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란에 개인 정보를 작성한다.


영문으로 예금주의 이름을 기재하고 은행명과 < SWIFT 은행 식별코드 >를 입력한다. SWIFT 은행 식별코드를 입력할 때는 직접 은행에 알려달라고 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에 떠도는 식별 코드는 틀린 정보가 있기 때문이다.


다음 홈버튼을 누른다. 첫 페이지의 잔고란의 <지급내역 보기>를 클릭한다. 그리고 <결제수단 관리>로 들어가면 자신이 추가한 계좌가 보인다. 여기서 밑에 <기본>으로 바꿔어 준다. <지급받는 방법>에 <은행 계좌로 송금>이라고 나오면서 자신의 영문 이름과 계좌가 보인다.


끝으로 애드센스 수익금은 <백 달러 이상>이 되어야만 자신의 계좌에 입금받을 수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 잠만보뽑기왕 ]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오늘 지금 설정해뒀는데 돈은 등록한 계좌에 들어오는 거 맞죠? 오늘 신청했으면 언제 돈이 들어오나요?"


[ 바다돌고래 ]  "덕분에 출금 신청 무사히 진행했습니다. 한 가지 궁금한 게 있는데 PIN번호를 입력하고 시험 삼아 1만 원 출금을 해서 금액이 들어오나 확인하려고 했는데 출금 버튼이 없더라고요, 저는 원하는 날에 원하는 금액만큼 출금을 할 수 있는 줄 알았습니다."


[ tv아트 ]  "빡센 님 오랜만입니다. 어떤 이는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굳이 할 필요가 없나요? 세금은 어떻게 내야 할지 3.3% 때고 받는 게 아니라 애드센스에서  유튜브 세금신고는 어렵네요"


[ 김서연 ]  "감사합니다. 계정 살아있더라고요. 말씀대로 애드센스 계정은 하나이더라고요 동기화 성공 감사합니다. pin만 기다립니다."


[ Joseph Song ]  "목소리도 이쁜 빡센TV 루시모드님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God bless you"


[ 노키다 ]  "아 수익이 10만 원이 되어야 핀번호가 오는 건가요?"


[ 꼬꼬닭 ]  "통장 입금될 때 세금 떼서 들어오나요?"


[ Magic Toy Art ]  "빡센 님 도와주세요 ㅠ 애드센스에 액세스 및 승인에 들어가서 Admob 기본 계정으로 클릭을 해버렸어요.. 이건 유튜브 수익하고는 상관이 없는 건가요? 상태에 보니 크롤러 오류라고 뜨는데 차단된 URL은 하나도 없고요.. 이게 뭔 일인지@_@ 유튜브 검색에 찾아봐도 없네요 ㅜㅜ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ㅜㅡㅜ"


[ 민지 ]  "미성년자는 수익 창출 못 하나요?"


[ 르네초콜릿 ]  "안녕하세요. 빡센tv 님 궁금한 게 있어서 질문 드려요. 현재 채널을 운영 중인데 구독자도 만 명에 가깝고 시청시간도 17만이 넘는데 왜 아직도 수익 창출 승인메일이 오지 않을까요? 안내 문구에는 1월 말에는 검토가 끝나길 바란다는데 1월이 지난지가 언제고 지금 3월인데 말이죠.ㅠㅠ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 kpop info ]  "주소는 한글로 적어도 핀번호 오나요?"


[ Pick Caraze ]  "사랑해요"


[ 일기나에 ]  "근데 핀번호는 애드센스에 등록된 주소로 1000명과 4000시간이 이루어지고 자동으로 애드센스에 등록된 주소 2주, 4주쯤에 자동으로 오는 거예요?"


[ 진돗개덕구]  "하나 여쭤봐도 될까요? 저는 첫 번째 채널이 수익 승인이 나고 핀번호 발송되었다 해서 지금 기다리고 있는데요, 빡센 님처럼 한 계정에 세컨 채널을 만들어서 나중에 광고승인이 또 나면 그것도 핀번호를 또 입력해야 하나요? 그래야만 그것도 수익금을 받나요?"


[ wood lover 701 ]  "정말로 너무 감사합니다. 목소리도 좋으시고 꼭 필요한 유용한 정보 알려주셔서 참말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 한국너드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는 수익이 100달러 이상 찍혀있는데 애드센스 계정에는 다 0달러라고 되어 있네요.."


[ 이상한나라 ]  "계정을 부모님 계정으로 했는데 통장도 부모님 통장으로 만들어야 하나요?"


[ 질럿 ]  "영상 잘 보고 갑니다! 혹시 슈퍼쳇에서 후원받은 돈들도 기존 광고비와 같이 애드센스에 적립되는 건가요?"


[ 건강이야기 ]  "목소리도 예쁘시고 설명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이름이 아닌 형 통장으로 받고 싶은데,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형의 외화 통장을 만든 후에 애드센스의 통장에 연결하면 되는가요? 그렇게 해도 된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요."


[ 놀이터아이 ]  "혹시 애드센스 핀번호는 수익이 생겨야만 받을 수 있는 건가요? 예전에 제한이 없던 그때 제가 계정을 만들어 구글에서 우편을 한번 받았던 것같은데.. 계좌 등록란이 활성화돼야 핀번호를 받을 수 있는 건가요?"


[ 브베도방 ]  "1:08 여기서 자막에 첫 수익 창출후  한 달 동안 수익 모으고 정산까지 걸리는 시간이 15일이라고 하셨는데 그러면 첫 수익창출+정산 15일이니까 45일 뒤면 받을 수 있는 수익이 나오는 건가요? 아직까지 스튜디오에 추정 수익만 있고 애드센스에는 수익이 0$로 떠서 물어봅니다 ㅠㅠ"


[ 자영업의 모든 것 ]  "핀번호 받고 결제수단 입력하다가 막혀서 찾아왔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 가지 궁금한 게 있는데요, 입금은 달러로 들어오나요, 한화로 들어오나요?"


[ Magic Toy Art ]  "같은 이메일 계정에 두 개의 채널이 있습니다. 두 개다 같은 애드센스에 활성 된 상태구요. 하나의 계정은 수익이 창출되고 있는 상태이고, 다른 한 채널은 승인을 받은 상태예요. 이 경우 두개의 채널로 애드센스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승인받은 채널도 핀번호가 날아오나요? 아시면 답변 부탁드릴게요 ㅜㅜ"


[ Joseph Song ]  "도움 많이 받고 갑니다. 가장 친절하고 목소리도 좋으신 루시모드님 정말 감사합니다. ^^"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1jN-o2xQyA&t=68s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08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빡센TV의 “유튜브 에드센스 수익지급 신청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