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전국진TV "유튜버 은집사, 후원금 받은 영상은 주작"

후원금을 받기 위해 거짓 영상을 찍는 것은 잘못된 행동

댓글 3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6.01 16: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전국진TV>가 유튜버 '명냥소녀 은집사'의 후원금 영상에 대해 주작 의혹을 제기했다.

 

은집사.jpg

 

 

지난달 1일 유튜버 '멍냥소녀 은집사'는 스티로폼 상자에 유기된 강아지를 구조하는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올렸다. 그리고 버려진 강아지를 치료하겠다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통장 계좌번호를 공개하여 네티즌들에게 후원금을 받았다.

 

 

유기견의 주인을 찾아달라고 시청에 신고했다지만, 시청은 그런 신고가 들어온 적이 없었다고..

 

그런데 유튜버 '정배우'가 '은집사'의 유기견 구조 영상이 상당히 의심스럽다며, 주작 의혹을 제기하였다. 그가 제기한 주작의 근거는 유기견이 처음 보는 사람에게 너무 얌전하게 군다는 점과 은집사가 키우고 있는 강아지 중에는 잡종이나 노견이 전혀 없다는 점이다. 게다가 뜬금없는 후원금 요청은 의심을 더욱 가중시킨다.

 

'은집사'의 주작 의혹에 대해 <전국진TV>도 가세하였다. "은집사가 버려진 강아지의 주인을 찾기 위해 시청에 신고를 했다고 하는데, 내가(전국진TV) 그 시청에 확인한 결과 유기견의 주인을 찾아달라는 민원은 전혀 없었다. 또한 구조 영상의 촬영 타이밍도 의심스럽고, 견주를 아직 찾지도 않았는데 멋대로 중성화를 시켰다는 말도 상당히 의심스럽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은집사가 주작 의혹을 해소해 주길 바란다. 당시 유기견을 구조하는 장면이 담긴 CCTV를 공개하거나, 후원받은 돈을 강아지 치료에 사용했다는 병원비 내역을 보여주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그런데 은집사는 아무런 해명도 없이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하고는 주작이라 주장하는 유튜버들을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모욕죄 등으로 검찰에 고소하였다."

 

<전국진TV>는 "유튜버 '은집사'의 이런 행위는 본인의 주작 의혹을 더욱 확실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후원금을 받기 위해 자신이 키우던 강아지를 유기견으로 둔갑시키는 것은 올바르지 않은 행동이다. 본인이 떳떳하다면 항간에 떠돌고 있는 의혹에 대해 해명하길 바란다."라고 재차 강조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김혜진 ]  은집사님 그냥 사실을 이야기 하시고 죄송하다고 사과 하는 게 이런 일 당하는 것보다 어렵습니까? 세상은 만만치 않습니다.


[ 기동전사건담 ]  중립기어박고 지켜보는 4마리 개 키우는 일반인인데요. 댓글 실시간으로 계속해서 지우는 거에 아 이 사람은 그런 사람이구나 라는 확신이 서버렸습니다. 해명을 요구하는 댓글에 비속어 혹은 비아냥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음에도 댓글차단을 박아 버리는 수준에 아 이 사람은 돈이 목적이라 유튜브하는구나 라는 확신이 들고 영상 찍으려고 애견한테 하는 행동이 뻔히 보이네요.


[ 쵸밤 ]  은집사 채널 쉴드 분들은 도대체 은집사 채널 뭘 믿고 쉴드 치는거죠? 어떤 부분을 믿는 건지 이해가 안 되네.


[ ee zn ]  사실상 자기가 주장하는 (주작이 아니라는)것에 대한 해명이 불가능해졌을 때 쓰는 최후의 방법. '악플러 고소시켜버리기' 그리고 '의혹을 제기한 사람들에게 화내기' 발동! 2차 영상엔 본인의 분노 표출과 후원계좌를 사실상 개인 생활비도 같이 썼다는 것과 악플러들 고소를 진행했다는 내용밖에 없었다! 유기당시 cctv 영상과 동물병원 그 두 가지만 해명하면 되는데. 해명할 수가 없다 왜냐? 주작이기 때문이다.


[ Gom ZG ]  두번 소름. 1. 경찰 수사관님의 일처리 태도. 2. 은집사님을 아직도 믿는 사람들.


[ 김태환 ]  은집사 영상마다 'love love'라는 계정이 댓글 다는데 암만 봐도 부계정이네. 은집사 채널에만 댓글 400개 넘게 달았고 말투도 똑같음.


[ 나나은 ]  논란 생기기 전부터 봤는데 본래 키우던 아이들 수도 적지 않은데 돈은 없지만 내가 책임지겠다. 돈은 차차 모을 거다. 하는 말 하는 거 보고 쎄하다고 느꼈었는데 제 느낌이 맞았던 거 같아요. 해명 영상 보고 식겁했네요. 정말.


[ 오늘도 맑음 ]  예전에 욜리인가 그 분은 주작 뻔하기도 했고 계정 삭제하셨던데요. 한 번씩 욜리 궁금. 그 사람은 후원은 요구 안 한 걸로 아는데요. 진짜 신상 때문에 힘들면 계정 삭제할 것  같은데요. 은집사님 빙빙 돌리면서 자꾸 물타기 하시는 것 같네요.


[ kyle kuzma ]  정배우는 짜집기한 영상만 올리고 주 내용은 그냥 노가리까는 것만 올리고 선동 준내하고 정의의 사도인척 중립인척 역겨운데 여기는 영상질이 다르네


[ evaporation증발 ]  여러분들 은집사 감자영상 방금 삭제하심.


[ HH K ]  참 어처구니가 없던데.. 멍뭉이를 박스에 넣어놓고 안 나오니까 주워온 게 맞다. 이게 무슨 해명이지.


[ 호밀이 ]  전국진씨는 감정을 배제하고 사실과 이론으로 결론을 도출하는 반면  은집사는 소통의 부재 속에 진실을 수반하지 않은 근거 없는 자기변호로 일관. 아니 어떻게 이걸  해명영상이라고 올린거지 그 정도로 절박한 건가 이 말 쓰고 은집사 한테 바로 차단당함.


[ Ki ra ]  전국진님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사건 궁금한이야기 Y에 한번 제보해보면 어떨까요? 갑수목장 사건도 있고 해서 아마 취재 한 번 해줄 거 같긴 한데. 전국진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 4일 전 ]  은집사가 만약 이 영상 본다면, 전국진씨가 해명해 달라고 하는 내용 100퍼 이해 못 할 듯. 그냥 말 뜻 자체를 이해 못해서 어떻게 해명해야 될지 모를 거 같다는 거임.


[ 정삐쭈 ]  고소장 올라 왔어요. 방귀 낀 놈이 성낸다고. 꼭 참교육해주세요. 응원!


[ Seongchae Lee ]  시청에 CCTV 정보공개청구 요청하면 경찰에서 오래 걸린다고 못 한다는 자료공개를 금방 할 수 있다고 해요. 한문철 변호사님 채널에서 내용 들었습니다.


[ 承太郎 ]  이미 망테크 탄 채널임.. 주작 -> 1차 해명 -> 2차 해명&고소하겠습니다. -> 죄송합니다 흑흑 ㅠㅠ 놀라울 정도로 다른 주작 유튜버와 같은 테크 타고 있음. 강아지가 불쌍


[ 뾰뾰뵤 ]  은집사라는 사람이 정말 결백하다 할지언정 (근데 아닐 거 같음)상식적인 사람은 아닌 거 같아요.


[ Yo A ]  은집사 보면 이쁜 대형견, 품종묘 사연 가진 유기묘 딱 보면 사이즈 나오지 않나요? 그리고 진짜 구조한 사람들은 내가 고양이 두 마리와 대형견, 윈룸에 사니 환경이 안 되니 좋은 분 임보처를 알아보려고 하지 은집사처럼 중성화부터 시키고 후원계좌 후다닥 열지 않아요.


[ 박시연 ]  은집사 짱구 굴리는 것 보면 이젠 귀엽기까지 하다. 전국진님도 어느 정도 수준이 비슷한 애랑 대응을 해야 의욕이 생길 텐데.. 그래도 전국진님 응원하고 끝까지 지켜볼게요. 힘내십시요!


[ 서ᄋᄃ ]  저런 말도 안 되는 뻘짓 거리를 해명이랍시고 찍어 올리는 은집사도 문제지만 죽어라 실드치고 빨고 핥아주는 몇몇 빠순이들이 더 한심. 온갖 댓글에 지들이 은집사 빙의해서 뇌피셜 망상으로 실드치고 있음. 은집사 부계정이 아닐까 의심이 들 정도.


[ 김윤서 ]  아직도 은집사 믿는 사람들 많던데 진짜 답이 없다. 어휴.


[ 버스관광 ]  은집사 구독자 줄어드는 이유? 심기 거슬리는 댓글 다 차단 하다 보니 지 구독자들도 지가 쳐내는 중?


[ Delphi morgan ]  제가 유기묘 두마리 입양했는데 입양하고 동물 등록을 하면 구청에서 지원금을 줍니다. 강아지 같은 경우엔 등록이 필수입니다. 만약 본인이 실제로 구청에 신고를 했다면 서류로 입증이 가능할건데 서류를 안보여 준다는 건 뭐..


[ demi 02 ]  은집사 부계정 많은 것 같은데, 감히 ‘제 생각’을 말해 보자면 애초에 후원 계좌 열어달라고 단 댓글들도 은집사 아닐런지요?ㅋㅋ 바람잡이 역할 했으려나?


[ DJ 후니의 ON AIR [개그+지식채널] ]  진짜 주작인지 아닌지 감별하려고 분석하시는 거 대단한 것 같아요.


[ 김기열 ]  은집사 발악을하네 나같으면 지금이라도 사과하고 돈 다 돌려주고 유튜브 수익 다 코로나나 뭐 다른 기부금 다 넣고 할수있는건 다하고 유튜브 접을것같은데


[ 깜미리TV ]  강아지 등 동물가지고 장난치는 사람들은 절대 가만히 놔두면 안 됨! 후원금을 받을 이유도 사용할 이유도 없음.. 해명 영상다운 해명을 해야 납득이 가지 이해를 할 수가 없네 진짜.


[ 부산곰 ]  은집사님이 고소했다고 올렸네여. 허위사실 유포 묶어서 고소했을 테니 드디어 CCTV 랑 통장내역 다 나올 수 있겠네요. 그냥 은집사 측에서 깔끔히 밝히면 끝인걸.. 참 힘들게 돌아가네요.


[ coco zero ]  의혹 영상과 댓글이 많으면 가장 억울할 사람은 본인인데 왜 해명을 가볍게 하는지 이해 못 하겠네요.


[ 갈라떼 ]  주작 유튜버 다음 단계는 ‘죄송합니다’ 하면서 즙 짜면서 영상 올라오는 건데 멍청한 게 자존심은 쎄서 걍 빤스런 할 듯.


[ 김하늘 ]  이런 사람도 있어야지 작금의 때가 돈이 된다면 주작? 그거 대한 한 것도 아니지 주작들 없어져야지 후원금? 지옥에나 가라.


[ 승구 ]  전국진님 제발 부탁드릴게 있습니다. 흉가 방송 하는 또치와 마이콜 이라는 bj분들 방송이 주작인지 아닌지 감별 부탁드립니다. 다른 흉가 비제이나 무당들이 흉가를 가면 진짜 백번에 한번 일어날까 말까 하는 일들이 또치와 마이콜 bj들이 가면 매일 일어나요. 항상 귀신이 발견되고 이상한 현상이 매일 일어납니다. 이거 꼭 감별 부탁드립니다.


[ Hayan Kim ]  전국진님한테는 더 좋은 상황 아닐까요? 이제 조사가 들어가면 CCTV 확인할 수 있을지도 모르고 실제로 유기견 신고가 들어갔는지도 알 수 있고. 후원 내역도 상세히 볼 수 있으니까요. 어느 쪽으로든 진실이 가려지겠네요.


[ Wick John ]  나였으면 억울해서라도 내밀 수 있는 증거 싸그리 싹싹 모아서 빠른 시일 안에 호소할 듯.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rcg5df-jss&t=164s

 

 

 

액션 캠.gif

등산, 하이킹, 바다속, 드론 촬영 <인스타360>

4K 화질 슈퍼 액션캠 정품 구입하러 가기


BEST 뉴스

전체댓글 3

  • 62442
페디

세상에 눈먼돈은 없을건데.. 완전 사기네

댓글댓글 (0)
집사라구?

외국에 동물대화 해석하는 여성분 있었던거 같은데 그분이랑 삼자대면하면 되겠다.

댓글댓글 (0)
보안관

일해서 돈 벌어라. 후원받아 돈벌지 말고. 전대협 닮지 말고..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진TV "유튜버 은집사, 후원금 받은 영상은 주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