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눕신맨 "오가나에게 고소당한 김용호가 코웃음 치는 이유"

댓글을 지우고, 고소를 할 것이 아니라 진심어린 사과가 우선돼야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8.19 15: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페이퍼 김지윤 기자] = 유튜버 <눕신맨>이 유튜버 오프라이드와 연애부장 김용호 기자의 이슈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3.jpg

 

 

오프라이드는 피부과 전문의 오가나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오프라이드 채널의 주제는 주로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가 많으며, 슈퍼카 이야기도 상당히 많다. 그리고 자신의 재력을 소개하는 영상도 있다.

 

 

연예부장 김용호, 오프라이드 오가나의 과장 영상, 뒷광고, 의료광고 위법성에 대해 폭로하다

 

그런데 얼마 전 연예부장 김용호 씨가 오프라이드 채널 운영자인 오가나 씨에 대해 폭로를 하였다고 전했다.

 

내용인즉 "그는 부자인 척 방송을 하지만, 정작 자신의 사업은 그렇게 신뢰가 있지 않으며, 결제 대금도 밀려있다. 병원의 운영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슈퍼카를 이용한 부자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심지어 뒷광고도 서슴지 않는다. 의사로서 윤리 의식이 부족하다."라고 하였다.

 

실제로 오프라이드 채널 영상에는 "아랍왕자가 쓰는 400만 원짜리 공기청정기 에어글 AG900, LED 마스크, 롯데 시그니엘 등을 소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김용호 씨는 "이 제품들은 오가나 씨가 협찬받은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의심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가나 대표는 연예부장 김용호 기자의 폭로에 대해 "김용호 씨가 유튜브를 통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 그래서 명예훼손으로 고소장을 접수했다. 오가나 피부과는 결제 대금을 밀린 적이 없으며, 월 말 결제로 정확히 지불하고 있다. 또한 시그니엘도 협찬이 아닌 사업 용도로 매입한 것이며, 등기부 등본도 존재한다. 스폰은커녕 투자를 받은 적이 없다."라고 해명을 하였다.

 

 

네티즌들, "댓글을 지우고, 고소를 할 것이 아니라 진심 어린 사과가 우선돼야"

 

그러면서 오가나 씨는 "허위사실이나 인신공격 등에 대한 악플은 선처 없이 법적 조치를 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그런데 오가 씨의 이 말에 네티즌들은 "그동안 올린 영상에 대해 사과를 하는 게 먼저 아닌가?"라며 여론이 더욱 나빠졌다.

 

오가나 씨는 다시 사과문 영상을 올렸고, "제 충분한 반성의 마음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 것 같아 다시 한번 사죄한다. 뒷광고의 기준과 문제성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지 못했다. 일부 영상의 뒷광고를 인정하고, 반성의 마음을 담아 뒷광고로 얻은 수익은 모두 기부할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눕신맨>은 "오가나 대표가 지금 취해야 할 행동은 자신과 관련된 의혹을 지우고, 고소할 것이 아니라 대중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명확한 증거와 진심, 해명이 우선 선행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이에 네티즌은


[ 노인과바다 ]  앞서  세상을 좀 더 오래 산 윗사람으로서 작은 것을 알려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명품 방송을 하더니.. 어떤 재벌 2세. 3세면 몰라도 개인적으로 그런 상위 1%로  생활을 하면 분명 국세청 세무 조사받을 건데.. (무시하더니 참..)


[ 모던타임즈바라기 ]  오가나 이사람 뒷광고 따위는 빙산의 일각이었습니다. 김용호의 2차폭로 나오고 나서 뒤집어졌습죠.


[ 데이제이 ]  충분히 오가나가 전세 역전 시킬 수 있었는데 "죄송합니다" 이 말로만 시작했어도 여론이 그동안 이미지로 50대 50 일 텐데. 대중을 너무 개돼지로 봤음 오가나.


[ Je Hyun Choi ]  하루가 멀다 하고 고소고발 산전수전 공중전 다 겪어보는 게 연예부 기자들인데..


[ e g ]  김용호는 김무성 SK회장 최태원 조국 오가나보다 훨씬 거물급들 한테도 고소당해 본 사람임. 애초에 고소로 겁먹을 거 같나.


[ 아쿠아 ]  오가나 원장이 배태랑 기자를 아주 그냥 띄엄띄엄 보는구만.


[ 알타리무우 ]  다 필요 없고 의사가 의료기기 광고를 했다는 거 그것만으로도 이미 실망! 의사가 본인의 주 생활무대에서..


[ Petrus Kim ]  너무 분노스럽네요. 오가나 이 인간의 가짜 성공스토리에 속아서 저도 똑같이 사치가 인생의 다 인줄 알았는데 그 모든 게 허상이었다는 게 너무 어이없네요.


[ youchun chung ]  솔직히 의대 졸업하고 전문의 마치고 군대 갔다 오면 나이가 얼만데.. 30중반에 저렇게 큰 부를 흙수저가 만들었다? 저건 결국 엄청난 빚더미로 쌓아 올리지 않고는 어렵지.. 아니면 정말 스폰서가 있든가? 하여튼 오가나 졸지에 망하게 생겼네. 레버러지를 만든 사업체는 현금 흐름 끊기면 바로 죽음이지.


[ zeze lee ]  오가나 원장 검색 중 만난 이 채널 주인장분, 말소리가 귀에 착착 감기고 차분한 진행과 설득력 있는 논리가 은근 중독성? 있네요. 현재 상황 봐가며 사과문을 번복해 올리는 오가나원장 참 치졸해 보입니다. 김용호부장의 정보력은 무시 못 하죠. 오가나원장은 아무래도 상황판단과 처신을 잘못한 듯 보입니다.


[ Benz jun ]  진짜 제일 어이없는 게 의사가 의료기기를 홍보한다? 그것도 학회에서도 좋지 않다는 기기를? 이렇게 된 이상 의사의 본질을 망치는 행위이고 더 이상 의사를 할 이유도 없어 보인다. 아주 요즘 이런 일부의 의사들을 보면 허준선생께서 지하에서 땅을 치며 대성통곡을 하실 거다.


[ HJ131 MY ]  작년 초부터 오가나 재밌게 봐왔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방향이 달라졌고 최근 몇 개월은 광고,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 부동산 쪽으로 가더만 여지없이 부작용 나오네요. 이번 건으로 사업적으로 데미지 크게 입을 듯 합니다.


[ 귀여운벤틀리 ]  저도 오가나 잘 보던 채널인데 이번대응이 너무 어처구니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공감 많이 받은 댓글들을 실시간으로 지우는 거 보고 아~ 얘는 텄구나 싶더라고요. 한편 개인적으론 김용호기자를  좋아하진 않지만 이번일은 잘했다고 생각해요.~!


[ Dhhh Cha ]  지금도 댓글 삭제 중입니다. 김용호가 아까 방송에서 사과하면 더 이상 안파겠다고 말했는데요. 그것 때문에 사과문 다시 올린 것처럼 보입니다. 구독자/시청자들에게 하는 사과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 김선아 ]  반성하지 않 는자 최후는 비참해집니다. 현명한 대처가 필요한 순간에 또 실수한 오~~가나원장. 김용호기자 만만한분 아닙니다. 사람 잘 못 건드렸네요.


[ berry WIND ]  여러분 제발 현명해지세요. 제가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만 맹신하고 피부과, 피티, 옷 이런 거 하고 사고 다했는데 하나같이 실력이나 퀄리티 죄다 후졌어요. 진짜 잘되는 곳은 광고 안 해도 잘되기 때문에 그런 곳을 수소문해서 찾아가셔야 합니다.


[ 래래래 ]  의대생으로서 오가나한테 정말 실망했습니다. 뒷광고도 잘못된 거지만 지금 의사들이 정부의 정책에 맞서 싸우기 위해 파업을 하는 중요하고 예민한 시기에 오가나는 차자랑 집자랑 하면서 1도 도움이 안 되는 짓을 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눈치가 없는 건지 분위기 파악이 안 되는 건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이 부분은 사과나 해명이 없으시네요.


[ Ryan ]  현 치과의사입니다. 같이 사람을 치료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의료인 일원으로써 오가나가 정말 많이 부끄럽습니다. 모든 의사가 오가나 처럼 찌든 허세와 보여지는 거에 연연해하는 의사들이 아니란 걸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네요.


[ 행복해오늘도 ]  김용호부장은 없는 말 안하는 것 같더라. 양측의 핵심을 쏙쏙 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 수고하세요.


[ 우아아 ]  오가나 주변에 부동산 팔이 차 팔이 다 털렸으면 애초에 의사가 쟤네들하고 어울리는 거 자체가 이상했음.


[ dream dreams ]  오가나에게 구독자가 법정 조치해도 될까요? 하니까 내 댓글 바로 삭제하네요.


[ 탈모탈출 ]  전 오가나가 슈퍼카 리뷰나 고급음식 먹는 영상은 부를 과시하는 게 너무 뻔해서 신경 안 썼는데 허위 의료 뒷광고.


[ 잼잼 ]  이분 말 잘 하시네. 기자 고소는 의료사고 고소랑 같은 느낌이죠. 역시 대한민국은 누굴 까는 플랫폼을 만들어야 화제성이 커진다. 이분도 커지실 듯.. 파이팅요.~ 구독 누르고 갑니다.


[ 갱또 ]  가세연 생방 중에 말씀하시길 10개중 가장약한 1개만 풀어서 본인이 직접 해명하고 사과할 기회를 줬는데 고소를 한다기에 한편으론 안타까워하시면서도 2차 폭로 준비한다고 하셨음. 김용호님 방식이 약한 거 먼저 풀고 본인이 사과하면 거기서 그만 두는 식인데 쎄게 나오니 더 쎄게 갈 수밖에.. 오가나 이분은 유투브 본인 영상만 올리고 타 유투버들 관심도 없나봄. 요즘 영상 조금만 봤어도 대처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알텐데 사과문에 고소 드립친 유투버들 죄다 폭망한 걸 모르는걸 보니.. 의사인데도 이렇게 멍청한 사람이 다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 어썸이엔티 ]  돈 많은 척하고 돈 많이 쓰고 불법은 아니니 인정 뒷광고 치고 그 얘기는 쏙 빼고 고소 드립 치는 건 너무 저급한 대응.


[ 황찌 ]  진짜 돈 많고 진짜인 사람들은 누구처럼 질풍노도 사춘기마냥 과시 안 해요. 낮은 자존감, 초라한 내면을 숨기기 위한 거지.


[ DH J ]  공익을 위한 보도여도 유죄판결 났던 판례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하군요!


[ 룽룽이 ]  어설픈 돈 자랑에 열광하고 구독자 수 늘어가니 점점 구독자들을 개돼지로 알게 된 듯.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1MjnfCeOG4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66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눕신맨 "오가나에게 고소당한 김용호가 코웃음 치는 이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