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샤인튜브 "돈 앞에 소신과 신념을 져버린 3인의 유튜버"

조회수를 위해서라면 이중적인 언행도 서슴치 않는 그들

댓글 3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4.30 17: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샤인튜브>가 돈 앞에 소신과 신념을 송두리째 바꿔버린 3인의 유튜버를 소개하였다.

 

샤인.jpg

 

그동안 우파 유튜버로 잘 알려진 맞짱맨과 뿌틴, 재앙일기가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만들더니 좌파 유튜버로 활동을 하고 있다.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소신과 신념 따위는 찾아볼 수 없는 그들


뿌틴의 클립튜브, 재앙일기의 SKY경제, 맞짱맨의 짭민석이 바로 이들이 새롭게 만든 채널이다. 여기에 올라오는 영상들은 일본을 까거나 국봉에 취한 영상들이 대부분인데, 그동안 이들이 주장했던 사상과 철학이 완전히 다른 내용들뿐이다.


특히 재앙일기는 문재인 가면을 쓰고 나와 현 정부의 불만을 토로하던 유튜버라 우파 골수팬이 많았고, 맞짱맨 또한 나름 우파 유튜버로 인지도를 가진 사람이었다. 그런데 이들은 이번 총선을 계기로 자신의 노선을 순식간에 바꿔버렸다.

 

대체 왜 그랬을까? 이유는 돈이다. 유튜브가 우파 채널에 자꾸 노딱을 붙이니까 노딱을 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좌파 채널을 선택한 것이다. 결국 돈 앞에 자신의 소신과 신념을 완전히 져버린 셈이고, 그동안 이들을 응원했던 팬들은 큰 충격을 받았다.


  

이에 네티즌들은


[ mortal kombat korea ]  맞짱맨은 원래 구독 안했었고, 뿌틴 재앙일기 채널 삭제된 거 맞죠? 구독했었는데 구독취소하려고 보니 제 구독목록에 안 뜨네요. 재앙일기 이 ㅅㄲ는 ‘아임뚜렛급’으로 뒷통수 제대로 날리네요.


[ 고기사랑 ]  위장 우파의 공통점 가면 쓰거나 얼굴 대부분을 가림. 얼굴 까는 게 쉽진 않지만 얼굴 까면서 하는 우파는 진짜배기네요.


[ 강후 ]  뿌틴이라는 인간은 제가 다른 유튜버랑 은밀한 관계라느니, 뭘 조작했다느니 하는 영상 만들며 저보고 우파 코스프레라더니 지가 이제는 국뽕 유튜브 하고 있죠.


[ 모니카발로차 ]  재앙일기 네가, 쳐 돌았구나! 얼굴 오픈 안 하고 문죄앙 탈 쓰고 나와서 굽신거리며 머리 박아대더니만, 박쥐였구나,


[ mad blur ]  문재인 정부의 최고 무기는 반일이며 최대 약점은 중국 공산당이라는 겁니다. 기억하세요. 문재인 정부의 최고 무기는 반일이며 최대 약점은 중국 공산당이라는 겁니다.


[ J. Eden ]  뿌틴은 푸틴에서 벌써 감이 오죠. 공산국가 지도자 이름을 버젓이 달고 다니는 놈이 정상일리가. 헌데 재앙일기는 충격이네요. 몇 달 전부터 채널 영상이 사라져서 날아갔구나 했는데. 다른 노선으로 갈아타려는 단계였나 보네요.ㅎㅎ 이런 식이면 위장 우파가 더 있을 수도 있겠는데요? 이걸 어떻게 찾아내셨는지 놀랍습니다.


[ 아세라Princess ]  뿌틴은 첨 들어보고 재앙일기, 맞짱맨 이 둘은 진짜 충격이 크네요 ㄷㄷ 정치적 판도를 보고 수입에 따라서 정치성향 바꿨나 봐요.


[ 좌패남TV-좌파를 패는 남자 ]  저는 진짜 우파입니다. 멸공!


[ 인생철학.설리번TV ]  재앙일기 짭민석 등등 돈에 영혼을 팔아버린.


[ 장앤장 ]  와~ 난 ‘돈 때문에 유튜브 하는 거 아니다’라는 개소리를 지껄이더니. 다른 채널로 돈 벌 생각을 하면 안 되나? 하필 말도 안 되게 좌파 국뽕 빠는 채널ㅡ 진짜 셋 다 실망이다.


[ 강북남자 ]  실체 알려줘서 감사합니다. 맞짱맨 이 seki는 일본 미국 좋다고 여행이며 음식 자랑하더니 정말 어의가 없네요. sibasekki 윾머님이 실체 알리고 반성할  줄 알았더니 ㅆㄹㄱ seki 였네요.


[ all hail megatron ]  재앙일기랑 맞짱맨은 진짜 실망이네요. 도중에 정치이념을 바꾸겠다고 직접 얘기라도 했으면 괜찮은데 이건 그냥 뒤통수를 후려치네.


[ 박오철 ]  재앙일기, 맞짱맨 실망이다. 진짜.


[ 할말이없다 그뿐 ]  뿌틴은 도람뿌님 잘나가니 따라한 느낌 나서 좀 그래서 안보는 채널이었고 재앙일기 , 맞짱맨은 그래도 몇 달 전까지 잘 보던 채널이었는데  요즘 근황 보니  많이 충격이네요.ㅋㅋ


[ J H LEE ]  맞짱맨 채널은 애청자였는데 저 놈의 더러운 정체가 드러나니 정말 충격이다.


[ 박정인 ]  샤인님 젊은 청년이 참 훌륭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파 유튜브의 자랑, 샤인 유튜브 칭찬합니다.


[ 아세라Princess ]  우파인척 하면서 은근슬쩍 우파를 까는 이상한 유투버들 일부 있기는 합니다. 걸러서 잘 봐야합니다.


[ Js H ]  와 스카이경제 개 역겨운데 재앙일기였다고?? 충격, 짭민석은 몰랐던 채널인데 들어가서 목소리 들으니 백퍼 맞짱맨이네요. 돈 좀 벌겠다고 반일+국뽕 코인타면서 대깨문 양성하고 있네. 최소한의 양심이 없는 인간들인가?


[ 인생철학.설리번TV ]  정치 유튜버들 중 가면(선글라스) 썼던 사람들 제대로 카멜레온 되버린.


[ 박일용 ]  재앙일기. 뒤통수 제대로 맞았네.


[ 한스미TV ]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 노딱 대란 속에도 우파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이, 진짜 우파 유튜버.


[ Sun ho ]  제발 우파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위장 우파는 하루빨리 걸러내야 하고 진짜 우파끼리는 정치 성향 조금씩 다르다는 이유로 서로 물고 뜯지 좀 말자. 그러니까 대깨문들 한테 지는 거다. 이제 지겹지 좀 않니?


[ Faint corona  ]  재앙일기 진짜 개충격. 역시 사람은 오랫동안 보고 듣고 해봐야지 반이라도 파악할 수 있네.


[ 이기자 ]  젊고 아름다운 청년은 용기 있는 청년 대한민국 희망입니다.


[ HS Bae ]  뿌틴이랑 맞짱맨 첨부터 걸렀습니다. 재앙일기 저 사람은 우파든 좌파든 문재앙 가면 쓴 것부터가 보기 싫었습니다. 샤인님 같은 미남 우파 유튜버 넘 좋아요. ㅎㅎ


[ 팬데또패 ]  충격적입니다! 맞짱맨, 윾튜브가 말한 그대로의 인성이었네요.


[ 코로나바이러스콜피온 ]  샤인튜브님, 그들은 사회적 변화가 총선이 어차피 안 될 걸 알기에 그리고 무엇보다 "돈" 입니다. 돈이 안 되니까 국뽕 유튜버가 된 겁니다. 재x일기, X틴, 그들은 돈이 안 되서 노선을 갈아탄 겁니다. 이런 위장 우파들 싹 다 지워버려야 합니다.


[ 혈행개선 ]  난 뿌틴 재앙일기 맞짱맨 다 구독했는데 완전 개 충격이다! 이럴 수가. 코로나 바이러스 저리가라 할 정도의 충격이네요.


[ 간지남 ]  맞짱맨 진짜 믿었는데. 하~ 배신감 엄청 느껴지네.


[ 푸른장미 ]  제가 그 단톡방 사건 때 쟤를 포함해 몇 사람이 분열에 기름 부을 때부터 뿌틴과 그들이 위장 우파라고 했을 때 저 욕했던 분들 제발 이제 반성해주세요. 하고 싶은 말 정말 많은데 하지 않겠습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XIZRPxg5Ew&feature=youtu.be

 

BEST 뉴스

전체댓글 3

  • 34563
ㅇㅇ

뻑가 뻑가는 왜 빼냐 뻑가 똥꼬빨이야 ㅋㅋㅋ

댓글댓글 (0)
ㅇㅇ

이친구..뭔가 안쓰럽던데

댓글댓글 (0)
ㅋㅋㅋ

샤인튜브 니나 돈때문에 그짓하지마 ㅋㅋ 요번에도 이태원관련해서 개소리 나불대더만 ?ㅋㅋ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샤인튜브 "돈 앞에 소신과 신념을 져버린 3인의 유튜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