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Joseph Park "벤 샤피로, 인종차별에 대한 생각"

흑인의 소득이 낮은 것은 인종차별이 문제가 아닌 문화적 차이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7.16 15:5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페이퍼 김지윤 기자] = 유튜버 < Joseph Park >이 미국의 젊은 보수논객 '벤 샤피로'가 인종차별을 주제로 토론하는 영상을 번역하여 올렸다.

 

3.jpg


 

역사적으로 흑인이 차별을 받아온 사실에는 동의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사회 시스템이 그들이 성공하지 못하도록 억압하고 있다는 주장에 반대한다.

 

 

백인과 흑인의 소득 차이가 높은 것은 인종차별 때문이다?

 

'벤 샤피로'는 미국의 엘리트 보수 논객 중 한 명으로 정치평론가, 변호사, 언론사이자 작가이다.

 

인종차별을 주제로 열린 한 토론장에서 사회자가 벤 샤피로에게 질문을 하였다. "백인과 흑인의 소득 차이가 심한 것은 인종차별 때문이라 본다. 통계에 따르면 2013년 백인 가족의 순자산은 $141,000 이고, 흑인 가족의 순자산은 $11,000 이다. 심지어 흑인 가족의 자산은 2007년보다 $19,000 줄었다."


"또한 뉴욕 대 경제학자 에드워드 울프에 따르면 차량 및 다른 자산을 제외한 흑인  가족의 평균 가치는 고작 $1,700 에 불과하며, 하위 40%는 가치가 '0'이거나 마이너스이다. 반면 백인 가족은 그 가치가 흑인 가족에 비해 69배나 높았다. 통계가 이런데도 어떻게 소득 불균형이 '인종차별'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가?"


 

흑인이 백인보다 소득 수준이 낮은 것은 인종차별 때문이 아닌 교육 수준의 차이

 

사회자의 질문에 벤 샤피로는 "소득 불균형은 인종차별과는 상관이 없다. 그건 그들이 가진 문화와 관련성이 깊다. 예를 들어 흑인 아이들의 교육 수준이 왜 낮은지? 왜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는지? 흑인 아이들은 왜 총기 사건이 많은지? 왜 13%의 흑인 인구가 미국 내 모든 살인사건의 50%를 차지하는지? 생각해 보았는가?"

 

"그리고 흑인들이 왜 더 많은 범죄를 저지르고, 감옥에 갔는지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이런 결과가 인종차별과 대체 무슨 상관이 있단 말인가? 또한 시민인권 운동이 한창 발전한 시기에 흑인 미혼모 비율이 20%에서 70%까지 뛰어버린 이유에 대해서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과연 현재의 미국이 1960년대보다 인종차별이 심하다고 생각하는가?"

 

벤 샤피로는 "역사적으로 흑인이 차별을 받아온 사실에는 동의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고 본다. 사회 시스템이 그들이 성공하지 못하도록 억압하고 있다는 주장에 절대적으로 반대한다."라고 반박했다.



이에 네티즌은


[ Sun Jin ]  계속 보게 됨. 왼쪽에, 비웃던 여자의 얼굴과 자세의 변화가 보이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넘 좋음^^


[ SG4185 ]  흑인들 대다수의 삶의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저 사람들이 반박하지 못한 건 본인들도 알기 때문이죠. 제 경험상 실제 흑인들이 모여 사는 지역은 교육부터 시작해서 모든 게 낙후된 지역이 많습니다. 그만큼 범죄율도 높고요. 사회적인 변화에 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 열심히 하는 사람이 드물죠. 인종차별로 보일 수 있으나 대다수가 그랬습니다. 맡은 일에 대해 적당히도 아닌 대충 합니다. 진짜 대충. 절대 나아질 수 없죠. 그리고 부를 축척하는 법을 모릅니다. 돈이 생기면 외적인 치장에 써버리고 망가져 움직이지도 않는 차에는 돈을 빌려 고치던지 없으면 다시 생길 때까지 빌려 타고 다니거나 택시 탑니다. 악순환을 반복이죠. 안타까울 때도 많습니다. 똑똑한 친구들 많은데 그 재능을 그냥 낭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code bar ]  소득이 다른 게 인종차별 때문은 아니지만, 하위 소득 계층 중에 흑인이 다수이기 때문에 빈부격차가 커질수록 흑인과 백인의 소득격차가 크게 보이는 게 아닐까,. 같은 직업에서의 흑인과 백인의 임금을 확인해봐야 인종차별이 있다 없다를 알 수 있을 듯.


[ 신욱진 ]  한국에서 저런 식으로 애기하면 "여기서 그런 애기를 하는 건 비겁한 겁니다." 같은 소리나 나오겠지.


[ Janghyun Seo ]  왼쪽 패널들 초반에 어이없다는 듯한 제스쳐를 취하더만, 팩트로 조지니깐 어느새 숙연 해졌네.


[ dnd llid ]  이거 더 긴 영상으로 보면 마지막에 흑인 패널끼리 "너가말해" 이런 제스처 하는 것도 웃기던데요.


[ ZergforLoser ]  21세기에 공산당과 정면으로 붙으시는 벤 샤피로 센세..


[ LUBAN ]  한국에도 이런 감성팔이 싹 뺀 찐? 토론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도 들고 그게 어려우면 이 채널이라도 많이 알려져야 할텐데.. 여기저기 소개 많이 할게요.


[ 이상현 ]  근데 확실히 흑인에 대한 차별이 존재하긴 함. 미국 살았던 사람으로서 핀트가 어긋나지 않았나.


[ MAN GOOD ]  무슨 에미넴 처럼 내뱉네. 저런 무논리 애들 많이 상대해봐서, 이미 답안지를 머릿속에 저장하고 다니는 듯.


[ Sagua Achim ]  난 가장 이해가 안되는 게 흑인들이 민주당을 지지하는 것. 노예제를 열렬하게 지지하던 당이 민주당이었고 공화당은 노예제를 폐지했다. 그리고 긴 세월 흑인들이 민주당을 지지하며 바뀐 게 뭐가 있는가?


[ Mary Lee ]  흑인 애들 존나 이기적임. 직접 겪어보면 인종차별은 흑인 애들이 제일 심함.


[ KyungAe Choi ]  말 속도도 빠른데 다 맞는 말만 한다. 진짜 머리가 비상하신 분인 듯.


[ 염인선 ]  문제지가 정확해야. 정확한 답을 근접하겠지. 예: 심사위원 스스로가 똑똑하다고 착각하는 순간, 진정한 우승지원자가 탈락할 확률이 높아지겠지.


[ MC첫사랑 ]  전반적 흑인의 문화가 소득을 백인보다 더 많이 얻기에 부적합하다. 이런 뜻인가..


[ 폴라머그 ]  내가하면 정당하고 남이하면 차별이고.. 차별은 존재하고 분명 바로 잡아 나가야 합니다만 진정 차별 당하면서도 노력하는 사람들 보다 노력도 안하면서 차별을 주장하는 사람의 소리가 터무니없이 확성되고 있다는 생각을 가져 봅니다


[ Catriona Lee ]  근데 흑인들의 교육이나 주거환경에 대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없는 건 맞지 않나? 처음부터 여건이 백인과 똑같지 않은데 왜 너희는 매사 그런 식임? 라고 해도 무슨 할 말이 있겠냐. 태어나보니 슬럼가였고 보고 배우는 게 범죄에 관련된 일들인데.


[ Y J ]  임금차별을 주장하는 국내 페미니스트들을 보는 거 같다.


[ 대답없음 ]  흑인들이 인종차별이라고 떠드는 거 솔직히 웃김. 지들은 동양인을 인종차별하고 스스로 동양인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데 지들이 가장 피해를 많이 본 척 하는 거 역겨움.


[ Matias ]  그냥 반박자체를 못한다. 왜냐면 본인이 하는 행위들이 하나같이 결과로 이미 결론이 난상황이고 자신의 의견이 급조해 만들어낸 거라 반박이 여지가 없는 거죠. 저도 없던 거짓말과 왜곡을 주장하려고 존재하는 주장과 가설을 마구잡이로 끼워 넣으면 나름 합리적으로 보일 거라고 생각하지만 제3자의 입장에서 정말 한심하고 앞뒤가 맞지 않는 ㅂㅅ같은 궤변이 되어버리는 건 정말 신기한일이죠. 존재하는 현실을 조작으로 만들어내는 데에는 한계가 있고 많은 결과들이 그걸 감추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확실하지 않는 가설과 음모로 부풀리고 왜곡하려는데 저들이 이미 현실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왜곡하기 쉬워서 말장난이나 결론나지 않는 답으로 회피하는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인터로뱅 ]  시대는 발전하지만 토론 주제는 역행하는 모순 속에서도 인종별 부의축적을 인종차별이라 하는 무식한 논거에 일일이 대답해주는 논리 정연함과 인내심..


[ 정재훈 ]  흠, 영상 보는 초반에 백인이 한 마디 하는 순간 나도 뭐? 하고 피식했었는데 와 저 사람은 진짜다! 편견이란 게 무섭네! 나도 반성한다!


[ Drizzle Rain ]  공산국가, 사회주의 국가는 인류의 적이다.


[ 인즈엉 ]  사회적 구조를 감성적으로만 바라보니 나오는 문제..


[ 박종덕 ]  머릿속에 저 숫자들을 일일이 기억하고 있다는 게 더 신기하다.


[ 킴유진 ]  이젠 사회에서 인종차별을 하지 말라는 운동뿐만 아니라 흑인 스스로도 변화를 요구하는 운동이 필요해지는 시대라는 거지 인종차별은 꾸준히 나아지고 있고, 이에 대한 사회적 운동은 계속 되고 있지만 흑인들의 스스로의 문화와 주변 환경 개선에 대한 운동은 전혀 없음. 즉, 이제는 흑인들도 배우고 주변 환경을 개선해야한다. 정부의 지원만 요구할게 아니라 우리 스스로 개선이 필요하다. 이런 운동이 요구되어야만 함.


[ 라온물 ]  그리고 그들이 빈에 해당하는 문화라는 건 그들의 문화가 현대 사회에서 부를 쌓기 불리한 구조라는 것일 수도 있지 않나..


[ KyungJin Ju ]  나도 영국 사는데 범죄자는 대부분 흑인들이며 결국 환경이 얼마나 지대하게 다음세대에 영향을 끼치는지 보고 일깨웠다. 모든 흑인이 그렇다는 건 절대 아니지만 많은 흑인들은 흑인끼리 어울리고 흑인만의 문화를 배우고 안 좋은 것 또한 서로 공유하며 백인들과 공존하려고 하기 보단 그들만의 집단 리그를 만들어 간다.. 애초에 환경적인 게 가장 크다.


[ eeeoeoe ]  되묻는 질문의 요지들이 너무 일관되고 말도 굉장히 논리적이어서 반박불가로 만들어버리네..


[ 초초초단타 ]  그렇게 따지면 재미 한국인들이 미국으로 건너가서 바닥부터 쌓아올린 것들도 인종적으로 우월해서 인가? 저런 질문 해대는 놈들 머리엔 인종은 백인 흑인만 있고 흑인은 불쌍하고 백인은 무조건 가해자이며 황인들은 사람으로 취급도 안하고 있을 듯.


[ woo w ]  아니 무슨 한마디한마디 말하는 게 영화 같네. 저렇게 빠르고 정확하게 말하려면 얼마나 공부해야하냐..


[ Straight Shooter ]  한국에 벤 샤피로가 있었으면 많은 사람들의 대가리가 봉합치유 되었을 텐데..


[ Treefencing Choi ]  문화는 상황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지 문화가 상황을 만드는 게 아니다.


[ HO HOR ]  여성임금차별 주장하는 페미들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예시임.


[ lee gm ]  그럼 흑인들 간의 소득차이는 왜 문제 삼지 않나? 왜 흑인들 간에 빈부격차가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는? 왜 같은 헐리웃 흑인 배우들 중에 누구는 고소득을 벌고 누구는 빈민가를 맴도는 지 개인의 노력 따위는 상관없다면 이거야말로 불평등한 상황 아닌가? 과거 한때는 지구촌에서 나라 간에 빈부격차에 대해 이슈가 된 적이 있음. 왜 강대국들이 약소국들을 이용해 쳐 먹고 가난하게 만드냐구! 그런데 그런 말은 지금 거의 안 들림. 빈곤국의 경우는 그 나라의 지도자가 비리에 썩어 문드러져서 자기 사리사욕만 몰두하다보니 국민들 삶인 국가경제에 따위는 관심도 없으니 가난한 건데 그걸 대외적으로 계속해서 강대국 탓을 하기 에는 이제는 너무 세계가 돌아가는 게 공개되어있으니까.


[ 김루미 ]  듣다보니 한국에서 여성차별이라고 주장하는 맥락이랑 비슷해 보이네요.


[ 李耀漢 ]  그저 내가 잘 안 되는 거로 불평하는 게 아니라 왜 남이 나보다 잘 되는 거냐고 불평하는 것. 내가 잘할 생각은 안하고 나한테 혜택을 주던지 잘되는 사람을 끌어내리던지 해서 그저 날로 먹고 싶어 하는 것.


[ 똥믈리에 ]  요즘 일어나는 사건들에 딱 맞는 알고리즘이네.. 흑인이기 때문에 고용을 잘 하지 않고 돈을 못 버는 게 아니지.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NDg1b8mjac

 

 

 

rayqueen banner.gif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6세대 레이퀸 살균 소독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58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Joseph Park "벤 샤피로, 인종차별에 대한 생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