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도사 "집안에 두면 좋지 않은 물건은 무엇일까?"
목각인형, 중고제품, 헌 옷과 안 신는 신발, 고장 난 시계 등
[유튜브 페이퍼 오민경 기자] = 유튜버 <보은도사>가 집 안에 두어서는 안 될 물건에 대하여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사람들은 인테리어를 목적으로 자신의 집에 이런저런 물건을 진열하거나 비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함부로 집 안에 두어서는 안 될 물건이 있다.
첫째, 청동(브론즈) 제품이나 목각 인형을 집에 두지 마라
동으로 만든 제품이나 목각인형은 잡기가 매우 좋아하는 물건이다. 특히 무속인들이 주로 쓰는 짚, 나무로 만든 인형은 음기가 강해 집에 두면 가족이 단명하거나 우환이 들끓 수 있다.
둘째, 남이 버린 물건이나 남이 쓰던 중고 물건을 집에 들이지 마라
요즘 중고 거래가 매우 활발하다. 그래서 남이 쓰던 가구나 의류 등을 재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구매한 물건이 죽은 사람이 사용했던 옷이나 물건이라면 좋지 않은 기운이 붙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재활용은 가급적 권하지 않는다.
세 번째, 사람보다 키 큰 나무
사람보다 키가 큰 나무를 집에 들이면 안 된다. 자칫 나무가 주인이 되고, 사람이 하인이 되는 경우가 생긴다. 그래서 큰 나무의 살기가 사람의 기운을 눌러 집안에 병자가 생기거나 일도 막히는 경우가 생긴다. 풍수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작은 화분을 이용하도록 하자.
넷째, 안 신는 신발과 옷은 과감히 버리자
"좋은 신발은 좋은 곳으로 인도한다."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신발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집안에 오래된 신발과 병환을 앓았던 사람의 신발은 좋지 않은 기운이 나올 수 있으므로 버리도록 한다.
다섯째, 고장 난 시계를 집에 두지 마라
고장 난 시계는 중단이 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집안의 침체와 몰락을 가져다준다.
여섯째, 집안에 걸어두지 말아야 할 물건들
활이나 큰돈은 살기를 품고 있으므로 집안에 두지 않는다. 어두운 느낌의 그림도 분위기를 가라앉히므로 좋지 않다. 동물 모양의 박제, 칼 공구 등을 안방과 거실에 두는 것 역시 좋지 않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YiXKdiMwJI&feature=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