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윾튜브 "진심이 느껴지는 나의 사과 영상"

진정한 사과를 위해 개념 티셔츠까지 자체 제작

댓글 1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8.13 17:4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페이퍼 김지윤 기자] = <윾튜브>가 유튜브 13번째 계정을 만들어 복귀했다.

 

1.jpg

 

 

윾튜브는 지난 7월, 같은 이름의 계정이 삭제된 지 한 달여 만에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유튜브 활동을 다시 재개했다.


 

진정한 사과를 위해 개념 티셔츠를 자체 제작

 

그는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지만, 원래 좀 잘못이 많은 인생 아니냐."라고 운을 떼며, 일단 사람들의 호기심을 높이기 위해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고 밝혔다.

 

"다른 유튜버들의 사례를 봐도 '죄송합니다'라고 영상을 올리면 사람들이 무슨 일인가 해서 보게 되고, 설령 싫어하는 사람들조차 사과하는 사람에게 욕이나 해야 겠다고 생각해서 클릭하는 것 같다."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다른 유튜버들을 보니 유튜브로 사과영상을 찍을 때는 특별히 입는 티셔츠가 따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밴쯔가 위안부 피해자들을 상징하는 티셔츠를 입고 나온 사례를 소개했다.


"밴쯔를 욕하던 네티즌들이 위안부 티셔츠를 입고 나온 그의 사과 영상을 보고는 진정성을 느꼈다고 한다. 양팡 또한 사과 영상에서 유관순 티셔츠를 입고 나왔다."

 

"그래서 저 또한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를 하기 위해 이들이 입고 나온 티셔츠를 입고 사과를 하기로 하였다."라며, 아예 자체 제작한 개념 티셔츠를 입고 나왔다.

 

티셔츠에는 한반도기, 사람이 먼저다. 노란 리본, 518 민주화 기념일, 소녀상, 노재팬, 안중근 손도장, 독도는 우리 땅, 무지개 마크,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등, 여러 가지 로고와 마크가 새겨져 있다. 그러면서 "나는 밴쯔보다 16배 반성을 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반성문까지 직접 쓰는 정성을 보였다. 진정성을 위해 아랍어로 '죄송합니다'라고 쓴 것이다. "한국말보다 죄송한 마음이 더 느껴지지 않은가?"라고 말하며, 경차 비슷한 포르쉐를 타고 다니면서, 당분간 자숙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네티즌은


[ 득득 ]  고만 좀 터트려라,  요즘 윾튜브가 깔 게 널리고 널렸는데  얼마나 아가리 털고 싶겠냐


[ Abraham Lincoln ]  흠.. 진짜 척하는 거 아니꼬았는데.. 시원하네. 누구는 사과 영상도 안올리는데 우리 누구님은 올렸다 진심의 사과다. 이러는데 그냥 무시하고 말았는데 이렇게 나서 주시네.


[ 루밍 ]  얼마나 사람들이 잘못했는지 보려고 ‘죄송합니다’ 쳤는데 이게 나오네.


[ 최승규 ]  물들어 올 때 노 젓는 다고 남들 터지느라고 바쁠 때 슬쩍 끼어드 는거 재밌누..


[ 애플파이 ]  열등감 덩어리 유튜브 시청자들아. 보기 싫음 보지마. 대한민국은 자유로운 나라 아님? 하긴 곧 자유가 없어지긴 하겠다. 욕하든지 말든지는 님들 자유인데 채널 폭파할 필요가 있음?


[ 중고차파괴자 ]  차로 걸어갈 때는 레이인데 타기 직전에 카이엔으로 바뀜.


[ 김재남 ]  난 누가 뭘 잘못해도 나한테 직접적인 피해가 오는 게 아니면 신경 안 쓰는 타입이라 윾이 복귀했으면 좋겠다. 진짜 십 몇 분짜리 영상을 남자 혼자 말하는데 몰입이 미쳤음. 걍 악마의 재능..


[ moral FFF ]  20번 정도 이런 거 계속 만들면 뚫리긴 할 듯.


[ wgd72 ]  왜 참고할 사람이 없어? 신태일 참고해.


[ j j ]  경차 문 열고 들어갔는데 내부는 포르쉐네 시박..


[ 말달리자 ]  형 근데 요즘 이 정도는 똥꼬쇼로 안쳐줘. 콰광 이 새끼를 봐봐 형도 이 새끼를 보고 똥꼬쇼에 대한 깨달음을 얻었으면 좋겠어.


[ Nick WildE ]  김정민 국제 전략연구소 만큼 터졌을까? 거긴 열 번 넘게 터졌는데 거기는 지금도 유튜브함.


[ 강후 ]  댓글 중 추첨을 통해 한분을 뽑아 영상에 나온 티셔츠를 드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 emily lee ]  아 진짜 윾튜브 만한 사람이 읎다 .속이 다 트이는 거 같네. 개시원해.


[ 기타고치는통앤클래식 ]  일본이나 미국 사용자를 이용해서 영상 올리면 한국이랑 상관없으니깐 괜찮을 것 같은데 안 될까요? 영상 매일 보고 싶네요.


[ 마도호무 ]  ‘안 됨 말고’까지 완벽하네.


[ asdf ghjk ]  누구나 잘못은 하고 살아. 뼈저린 현실 경험을 하고 인생 더 가치 있게 살 것  같네요. 구독 합니다.


[ Nebulates ]  확실히 남 까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누.


[ 고독한미식가 ]  윾튜브 이제야 정신 차렸군. 우리가 원하던 것이 바로 이런 것이다.


[ 닝겐파마 ]  아니 이게 누구노. 방금 전까지 윾튜브 짭 채널에 있다가 부활 채널 방문했네. 횡재다.


[ 현디 ]  그냥 뭔 소리하는지 생각 없이 보고 있다가 티셔츠에서 존나 터졌다.


[ 라퓨타 ]  탈이 말할 때마다 위아래로 움직이는 게 엄청 신경 쓰이네!


[ 주부예찬 유학생와이프 ]  우리도 끝까지 누른다. 사과 종합세트 티셔츠 구매해야겠네. 정치가 사과야 미쳤어.


[ 스피드놈 ]  전투력은 윾튜브가 최고지.


[ RE에리 ]  화면 전환 되면서 포르쉐 파나메나로 전환되는 거 무엇. 윾형 페북에서 보던 포르쉐다.


[ Nikki carl Maxwell ]  쯔양이 정말 대단하구나.. 뒷 광고로 먹방 유튜버들 난리구나. 이런 와중에 최고의 인기 유튜버인 쯔양이 방송을 접었다는 게 얼마나 대단한 용기인지 실감이 안 난다.


[ 강ᄋᄅ ]  형님 헬메 콜먼처럼 마스크 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A .D ]  진정성이 느껴진다. 


[ Julie Dr ]  구구절절 진심이 우러난 사과와 반성이 느껴집니다.

 

[ 사랑하는청년 ]  노무현 대통령님 보고 용서했습니다.


[ 김윤희 ]  유기견 후원 티셔츠 길고양이 후원 팔찌 유니세프반지 소녀상 배찌 천한함 뱃지 등 하고 싶은 거 다해~


[ 김예은 ]  진짜 똑똑하다 가식적인 스트리머랑 어떻게 해도 욕하는 시청자랑 싸그리 묶어서 풍자하다니.. 진짜 천재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cuf2w5f0v0&feature=youtu.be

 

 

 

 

rayqueen banner.gif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6세대 레이퀸 살균 소독기

 

BEST 뉴스

전체댓글 1

  • 46860
ㅇㅇ

또 폭파됐음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윾튜브 "진심이 느껴지는 나의 사과 영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