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취재대행소 왱 "과거에 비해 현대인들이 젊어보이는 이유"

풍부한 영양소 섭취와 의료기술의 발달로 노화 속도가 늦춰져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8.11 15:3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페이퍼 김지윤 기자] = 유튜버 <취재대행소 왱>이 과거 사람들에 비해 현대인들의 나이가 젊어 보이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1.jpg

 

 

과거 뉴스 영상이나 미디어에서 나온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 지금의 현대인들보다 열 살은 더 많아 보이는 외모를 하고 있다. 즉, 현대인들의 외모가 상당히 젊어 보인다는 말이다. 대체 어떤 이유로 현대인의 외모가 젊어진 것일까?

 

 

풍부한 영양소 섭취와 의료기술의 발달로 노화 속도가 늦춰져

 

<취재대행소 왱>은 동국대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오상우 교수와 '현대인들의 동안'에 대해 인터뷰를 하였다. 오 교수는 "인류는 노화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난다. 그런데 어떤 음식과 영양소를 섭취하는지에 따라, 또 어떤 환경에서 생활하는지에 따라 노화유전자의 속도는 다르게 변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과거 사람들은 단지 배를 채우기 위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했지만, 현대인들은 풍부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고 있다. 과거 사람들은 여러 가지 질병에 시달리기도 하고, 결핵환자도 많았으나 지금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를 쉽게 한다."

 

"그래서 현대인들의 피부가 과거에 비해 젊어졌고, 외형에도 변화가 생긴 것이다. 실제로 지금의 65~70대 사람들의 피부를 보면 과거 50대 초반의 피부 건강과 맞먹는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다만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늘면서 대신 다른 질병이 증가한다. 바로 암 발생이다. 인간의 수명이 늘수록 암 발생은 더욱 늘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취재대행소 왱>은 "불로불사가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사람이 죽고 사는 것은 자연의 섭리이니만큼 건강하게 잘 살다가 가고 싶을 뿐."이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은


[ zakun Jinz ]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 들으면 이미 가정을 이루고 자기인생을 되돌아보는 느낌이지만, 요즘 서른은 부모한테 용돈 받는 취준생임..


[ 라랄라 ]  피부뿐만 아니라 장기나이도 이전보다 젊은 건지 궁금하다. 그랬으면 좋겠다.


[ CPR ]  그래서 왜 우리나라의 성교육이 보수적인건지는 언제 올라오는 거죠?


[ 피스 ]  북한사람들이 우리나라 옛날사람들하고 닮은 게 잘 못 먹어서 그런 거구나.


[ kimharu ]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멀리갈필요도 없이 군필자들은 알겁니다 상사 원사분들 30-40대인데 자꾸 근엄하게 행동하려하고 뒷짐 지고, 후배들한테 어린놈들 하니깐 진짜로 본인들이 늙어버림.


[ 파고알 ]  취재 의뢰합니다. 뉴스에서 인터뷰 할 때 왜 말을 끝까지 안 듣고 말끝을 자르나요? 시간을 아끼는 것  치고는 그냥 0.1초만 있어도 끝까지 듣는 건데.


[ 조소영 ]  솔직히 요즘은 20대 중반 까지는 청소년 같고 3040은 청년 5060중년 70부터 노년으로 봐야.


[ 라이트 ]  그럼 내가 식사를 잘 못해서 내 나이가 나이 × 1.4 같은 건가


[ 박씨 ]  저거 밥그릇 맨손으로 잡으면 엄청 뜨거울 텐데 그냥 잡아버리시네.


[ hankyeol ki ]  30년 전에 60대면 지팡이 집고 다녀야 할 노인이었는데 요즘 60대 보면 정정하다. 사이클이며 등산도 취미로 잘하신다. 현재는 75세 되어야 노인이라고 할 수 있음.


[ 뚱인데요 ]  30살인데 누가 봐도 36으로 본다. 15살 때 아빠 심부름으로 술 사러 가면 민증 검사를 안 해서 그때는 노안이라서 나이 먹으면 나이처럼 보인다는데 15년 지나도 그대로 더 늙어간다. 슬픔


[ HT JH ]  최근에 보면 40대외모도 관리 잘하는 사람들보면 20대 못지않은데 몇 년 뒤에는 50대 60대외모도 점점 젊어질 듯.


[ 박경환 ]  이번 취재는 정말 네이버 블로그 식 종결입니다. 전문지식을 요하는 질문이기도 하고 인체에 대해 아직도 많은 부분이 해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한 일 같네요. 영상의 결론을 얘기하자면 그런 경향 자체는 있지만 0.8에 동의하진 않는다로 축약할 수 있겠습니다.


[ livejsh ]  인간으로서의 수명과 각각의 나이 대에 해야 할 일들을 인정하고 성실히 수행하는 것 그게 인생을 잘 살아가는 방법이죠. 많은 사람들이 은연중에 그렇게 하고 있고..


[ Hwa Do ]  특정 책이나 학교에서 나눠주는 외부에서 오신 선생님들이 주시는 얇은 책 뒤에 왜 노트로 쓰라는 페이지가 있는 걸까 궁금하네요. 쓰지도 않는데..


[ 동전이 ]  애초에 우리나라는 만 나이를 안 써서 외국인들 입장에선 더 어려보이는 거임.


[ Lowlands ]  그냥 야외활동 얼마나 많이 하느냐 차이가 제일 큼. 표면적인 노화는 피부노화이기 때문에 군인들이나 막노동꾼 운동선수들이 금방 늙는 거랑 같은 맥락. 축구선수들 자세히 살펴봐라 20대 중반만 넘어가도 눈주름이 자글자글하다. 안 그런 선수 거의 없음. 일반인들은 20대 중반에 눈주름 있는 사람 거의 없음.


[ rey lee ]  근데 부사관 아저씨들은 왜 옛날 사람들처럼 늙었을까? 햇빛 많이 봐서 그렇다는 말도 많은데 실내에서 사무만 보는 공군부사관 아저씨들도 다 그랬음. 편해서 배나오고 늘어진 아저씨나 관리 빡세게 해서 몸 좋은 아저씨나 다 똑같다.


[ 루헬 ]  옛날에 30이면 아저씨, 아줌마 시작인데 시불.. 지금은 40대도 젊음.


[ 할라웨이 ]  울 엄마 사진만 봐도 엄마 30대 때랑 50대 때랑 큰 차이가 거의 없음. 이젠 60대시니 조금씩 나이가 드는 게 보이는데 그런데도 내가 어릴 적 25년 전에 봤던 60대에 비하면 진짜 말도 안 되게 젊은 모습.


[ 케이티 TV ]  취재 의뢰합니다! A가  어떤 법을 어겨서 감옥 갔다고 쳐요. 근데 A가  복역 중인 때에 그 법이 폐지되면 A는 어떻게 되나요?


[ 설눈 ]  취재 의뢰합니다. 교통카드로 카드를 태그하면 '나'의 카드 잔액이 줄어들죠. 각 버스 회사나 지하철 회사로 돈이 갈 것인데.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각 버스 회사나 지하철 회사는 어떻게 그 돈을 받게 되나요?


[ 권도성TV ]  육체노동 야외노동 자외선 때문에 현장일 하시는 분들이 노안이 많음. 반대로 사무직 햇빛 덜 보고 강도 약한 일하시는 분들이나 건물주 아들 또는 금수저들이 동안이 많을 수밖에..


[ 문재인 탄핵사형 ]  예전이랑 똑같은 나이를 비교하면 안 되지. 그 당시 수명 80세시대고 30대부터가 일찍 중년인거고 지금은 100세시대고 40대 50대 넘어가야 중년 들어가니까 그 당시 나이+10살=현재 나이로 환산하면 맞음.


[ Sereye K ]  30대나40대갈수록 애 낳은 언니 안 낳은 언니 다른 거 같긴 하네요. 왜냐면 애가 없으니까 좀 더 자기에게 가꿔서? 그래서 옛날10대에 결혼했을 시절의 어른들은 20-30대에 좀 더 성숙해지고  엄마가 되니 아이를 키우려고 자신은 돌보지 않고 아이를 위해 희생하던 옛날 분들이 많아서(옛날엔 경제적여유도 먹을 것도 풍요롭지 않으니..) 더 나이 들어 보이지 않았나 생각 드네요. 그리고 미용 환경 위 유튜브 말처럼 복합적으로 변형된 듯.


[ 파란색초록 ]  요즘은 30대 인터넷방송인도 많아지고 있으니 체감하는 게 다른 것도 있죠.


[ 서희 ]  다 젊어 보이는 게 아니고 젊어 보이는 사람이 있고 자기 나이 보다 늙어 보이는 사람이 있음.


[ 덕질하시는_고등어쌤 ]  확실히 요즘에 더 회춘한다 하긴 하죠. 옛날에는 주로 바깥에서 일하고 하니 전체적으로 늙어지고 요즘은 옛날에 비하면 실내에서 일하니 그나마 젊어지고 하는 거겠죠.


[ 미대오빠 ]  추가적으로 피부 관리만 잘해도 진짜 훨씬 젊어 보임. 자외선/보습만 잘해도 특히 남자들은 (요즘은 그래도 그루밍 많이 하는데) 대다수가 안 해서 선크림만 잘 바르고 다녀도 격차 벌어지기 시작함. 20대까지는 유전의 힘으로 버티는데 슬슬  30대부터 관리 유무 다 티남. 담배필돈 아껴서 피부과도 다니고 하길..


[ 참둘기 ]  이재민씨 왜 이리 존잘 훈남이죠?! 흔치 않은 30대입니다.


[ 박경구개음 ]  몸이 늙어있는 시간이 더 연장됐으니까 암 발생률이 더 높을 수 밖에..


[ sensmint ]  장수하면서 암뿐만이 아니라 뇌 관련 질병들 특히 치매가 늘어나기도 하죠.


[ 今鳥恭介 ]  아시아 사람만 해당 그중에서 한국과 일본정도. 흑인이나 서양인등은 지금도 개 늙어 보임. 그리고 동남아만 가도 많이 늙어 보임.


[ 김성은 ]  썸네일 최우식 봐.. 이래서 내가 최우식을 좋아하지 넘 귀엽고 순수하고 무해하게 생김.


[ 토빡이 ]  아닌데? 이쁜 사람은 저때도 지금이랑 비슷해 보이고 이쁜데? 뭐얏.


[ 김세환 ]  취재 의뢰합니다. 요즘 우리나라의 고 연령 애니메이션 및 외화 더빙이 왜 줄고 있는지에 대해서 취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더빙 법재화도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취재해주었으면 합니다.


[ 조우신 ]  취재대행소라는 유튜버가 있는데  취재가 안 들어오면 어떻게 됐는지 알고 싶습니다.


[ 찍찍 ]  아니 근데 나 중2때 체육 쌤 29살이었는데 애들 다 40대 초반으로 봤다고 불쌍.


[ Jucheon Joung ]  궁금한 게 있어요. 카메라 렌즈는 둥근 데 왜 화면/출력 디스플레이는 왜 사각인가요?


[ 갓호빈 ]  저 궁금한 게 있는데요! 키보드에 보시면 왜 일정하게 되어있지 않고 엇갈려서 되어있는지 궁금해요.


[ 루아철 ]  아이러니하게도 요즘 어린이들이 어린이 같지 않아요. 30년 전의 9살은 앤데, 현재의 9살은 청년이죠.


[ 최현창 ]  지하철에서 세상 건강해 보이는 아줌마 아저씨 분들 공짜로 타시는 거 보면 좀 의아하긴 함.


[ PVR 017 ]  술, 자외선, 담배, 빨리 결혼 및 출산의 영향.


[ 팩트폭격기 ]  회사 선배  첨봤을 때 나랑 동갑이거나 어린 줄 알았는데 33세라는 거 나중에 알고 개 깜놀. 나보다 6살 많음. 진짜 30대가 30대가 아님. 20대랑 구분이 안감. 본인도 20대 때는 항상 민증 검사받고 자기보다 어린애들이 반말하는 경우도 많이 겪었다함.


[ 호모사피엔스 ]  기본적으로 피부 관리가 있겠고. (자외선이 피부에 치명적이라는 거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임) 거기에 탄수화물. 탄수화물 많이 섭취하면 노화가 빨리 옴.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Cr6WZz6kPU&feature=youtu.b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46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취재대행소 왱 "과거에 비해 현대인들이 젊어보이는 이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