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금)

중고차파괴자 "중고차 딜러들의 사기 수법"

허위매물, 전액할부, 부가가치세, 담합 수법을 조심해야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2.03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중고차파괴자>가 중고차로 사기 치는 딜러들의 수법에 대하여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중고차.jpg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할 때는 걱정이 앞선다. 왜냐하면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람들 중에는 사기꾼들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온라인에 올려진 중고차는 대부분 허위매물인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중고차를 살 때 어떤 점을 조심해야 사기를 맞지 않을까?

 

 

첫째, 허위매물

아주 오래된 사기 방법으로 포털사이트에 '중고차'라고 검색하면 자동차 경매 사이트처럼 디자인된 사이트가 있다. 이들의 특징은 사이트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면 대부분 부드러운 말투의 여성이 받는데, 막상 중고차 시장에 가보면 건달 같은 사람들이 등장한다.

 

그러면서 인터넷에 올려진 값싼 차는 문제가 있으니 다른 더 좋은 차를 보여주겠다며, 훨씬 비싼 차를 보여주며 구입을 강요한다. 이런 사기 수법에 당하지 않으려면 엔카나 케이카 같은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미리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차량의 모델, 가격 정보, 옵션, 등급을 충분히 파악한 후 둘러보아야 한다.

 

둘째, 전액할부

중고차 광고 중에는 전액할부가 가능하다거나 저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광고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중고차를 비싸게 파는 것은 물론, 고금리 대출을 유도해서 사기를 치려는 것이 목적이다. 신용이 멀쩡한 사람도 마치 신용이 안 좋은 것처럼 이야기를 해서 년 15% 이상의 금리로 차량 대출을 유도한다. 이런 식으로 영업하는 곳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

 

셋째, 부가가치세 사기

중고차 가격을 싸게 올린 뒤, 부가세를 별도로 요구하는 행위이다. 가격이 타사보다 1~2백만 원 정도 싼 것처럼 올려놓은 뒤, 실제로 가보면 부가세는 별도 금액이라 주장한다. 이 사기의 특징은 사기를 당한 사람이 자기가 사기를 당했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중고차는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때 이미 부가세가 이미 포함된 가격이기 때문에 따로 부가세를 낼 필요가 없다. 간혹 엔카에 올려진 중고차도 이런 수법을 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딜러의 대화를 녹취했다가 엔카로 보내면 간편하게 해결이 된다.


넷째, 중고차 매입 사기

중고차 사기는 차를 팔 때도 일어난다. 소비자가 자신의 차를 팔기 위해 중고차 플랫폼에 차를 올리면 2~3명의 딜러들이 담합을 해서 낮은 가격으로 견적을 낸다. 그리고 차를 헐값에 매입한다.

 

이런 일을 당하지 않으려면 여러 사이트에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며, 엔카나 케이카에서 차량 시세를 알아보는 것도 필요하다.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은 시세보다 높은 가격을 부르는 딜러들이 있는데, 이들도 주의해야 한다. 이들의 목적은 차를 실제로 구입하려는 것이 아닌, 소비자를 현혹시키거나 가지고 놀려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끝으로 <중고차파괴자>는 "부디 중고차를 팔거나 살 때 사기를 맞지 않길 바란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중고차 사기가 성행하고, 사기를 맞는 사람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라며 주의를 당부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김훈아 ]  중고차파괴자 님, 안녕하세요. 10월 24일자 수원에서 구입차량 고맙습니다. 가격만족, 품질 만족하고요 직원 박ㅇㅇ 님이 친절하게 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꿍낑꿍낑 ]  헤이딜x 가서 차 몇 번 올려봤는데 ㅋㅋ 동네 매매상 애들보다 더 안줌 ㅋㅋ 거기도 보면 광고만 돈 더 주고 매입한다고 하지 사람들 갖고 노는 곳임. 진짜 쓰레기 어플.


[ 단무지 ]  대전 대덕구에도 부가세 사기 치는 매매상 있음.


[ 백작 ]  ‘저희집 강아지도 할부가 될 것 같아요’ ㅋㅋ


[ 실이 ]  많은 딜러 분들 영상 봤는데 내가 봤을 때 이분 찐탱임..


[ Ryan Kang ]  이분은 멘트가 시원시원해서 귀에 쏙쏙 들어옴.


[ 홍하늘 ]  중파형 오늘 의상 뭔가 형사 같아. ㅋㅋ 허위매물 다 때려잡아줘.


[ byung gun Lee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엔카에서 인천, 부평 시세보다 백, 이백 싸서 허위매물인지 아닌지 헷갈렸는데 역시 그것이었군요.


[ 88엑스맨 ]  혹시 중고차 사면 상사에 30만정도 수수료를 내야하나요?


[ Faenyle ]  담부턴 중고차 단지 말고 콕 집어 말씀해주세요. 인.부천 매매단지라고.


[ why h ]  본인 광고도 좀 해주세요.. 차량 구매하려하는데..


[ 슈퍼 진돗개 ]  중고차 세뇌 당하고 있습니다.. 다른데 못 가겠어요. 맙소사~^^


[ 전형수 ]  영상 업로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알찬 내용이네요.^^


[ 무니무늬 ]  이렇게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니 좋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hy Seok ]  사기꾼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네요. 사기 쳐도 법이 너무 약하니까 안 없어지는 거 같은..


[ 버새TV ]  파괴자님 너무 감사합니다. 근데 이러다가 다른 딜러들이 쫒아오는 거  아닌가요? ㅎㅎ


[ 서성민 ]  진짜 파괴자시네요. 중고차 비리파괴자! 앞으로도 좋은 영상 계속 올려주세요.~


[ 독고산성 ]  감사합니다. 매우 매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네요.


[ 민관장 ]  감사합니다. 요즘 제네시스 알아보고 있는데 어떤게 합당한 가격인지 잘 모르겠네요.


[ 진격의초인 ]  차 팔이 근돼들이 연장 들고 이 분 찾아올 듯.ㅎㅎ


[ 반혁자도살자 ]  파괴자님은 어디서 하시나요?  믿음이가네요.


[ 종병들관 ]  대전 신탄진 신대동 거르세요. 인천만 그런 게 아닙니다.


[ 열이나 ]  사기 치는 사람들.. 남의 눈에서 눈물 나게 하면 자기 눈에서는 피눈물이 날것이다.. 영상 잘 보고 갑니다.~!


[ 이준환 ]  파괴자님 아직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힘써주시면 좋겠네요. 영상 잘 봤습니다.


[ jarrell kim ]  부천, 인천도 조심해야 되지만 수원도 양아치 장난 아니게 많아요. 조심들 하세요.


[ 잊지말자731 ]  정말 좋은 영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맨날 그렇게 옆에서 얘기해줘도 당하는 사람들 꼭 있더군요. 정말 답 없습니다. 당하고 나서 맨날 죽는소리하면서도 또 당하고 ㅋㅋ 뇌 회로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성격이 급하면 잘 당하게 되있는 거 같아요. 급한 맘에 앞뒤 재보지 않고 눈앞에 좋은 조건에 혹해서 덥석  물고 나면 당한 뒤가 돼버리는데 제발 모두 똑똑한 소비자가 되서 저런 문신국밥돼지충들이 서민들 피 그만 빨고 지구에서 사라지길 바래봅니다.


[ 이재룡 ]  사기꾼들을 아예 강력처벌하게 했으면 한 10년 징역 3억 이상 벌금.


[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하시고 ]  ㅎㅈㅎ 아껴보고 돈이 없어 사는데 그걸 또 사기 치는 충들 표현할 수 없이 나쁜 놈 아닐까요.


[ My victory ]  인천 엠파크에서 위에 말씀한 방법 말고 다른 사기 수법에 당했습니다. 나중 개인적으로 뵙고 상담 요청해도 되겠는지요?? 전 서울 지역입니다.


[ 최요묵 ]  9인승 카니발 2013년 식으로 알아봐 주실 수 있는지요?


[ 김선만 ]  난 속이 시원한데. 파괴자님 린치 당하지 않을까 걱정 되네요. 하여튼 감사합니다.


[ 나라사랑 ]  인천. 부천. 화곡 중고차 딜러들은 100% 사기꾼들이다. 말려들면 112신고하기 전에는 못 빠져나온다.


[ 공무원에서 월세 받는 건물주 ]  중고차 잘 파는 방법 있나요? 이미 산건 어쩔 수 없고 파는 거라도 잘 팔라고요. 올해 7월에 세금 제외 1350 주고 샀는데 지금 팔으려고 하니 1000 준다하네요. 어휴..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eE2AZFz9Ro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42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고차파괴자 "중고차 딜러들의 사기 수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