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금)

하수구의제왕 "세면대가 막혔을 때 손쉽게 뚫는 법"

머리카락 제거용 도구나 뚫어뻥을 사용한다

댓글 2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2.09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하수구의제왕>이 화장실의 세면대가 막혔을 때 손쉽게 뚫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영상을 올렸다.


하수구.jpg

 

세면대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배관이 막힐 때가 있다. 그 원인은 무엇이고, 해결책은 무엇일까?

 

 

머리카락 제거용 도구나 뚫어뻥을 사용한다

 

세면대가 막히는 가장 큰 원인은 머리카락 때문이다. 그래서 세면대 배관 속에 끼어있는 머리카락을 제거해야 한다. 우선 세면대 도기 안의 팝업을 풀어보자. 팝업을 왼쪽으로 돌려 고리를 잡아 올리면 팝업이 뽑혀진다. 그런 다음  머리카락과 이물질을 제거하면 된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배관에 깊이 박혀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억지로 제거하려 들지 말고, 머리카락 제거용 도구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다이소 같은 곳에 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머리카락 제거용 도구가 없다면 빨대를 이용해도 된다. 빨대 하단 양쪽을 빗살 무늬로 조금씩 잘라준 후, 배수관 사이에 빨대를 집어넣고, 다시 빼면 머리카락이 딸려 나온다. 또는 세탁소에서 주는 철 옷걸이를 갈고리처럼 만들어서 사용해도 된다.


마지막 방법으로 뚫어뻥이 있다. 트랩 아래쪽이 막혀 있을 때는 웬만한 도구로 머리카락을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뚫어뻥 용액을 세면대에 두어 컵 정도 부어놓고, 15분 정도 지나면 머리카락이 완벽하게 제거된다.

 

만일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세면대가 뚫리지 않거나, 배관이 노후되어 도저히 손쓸 방법이 없을 때는 하수구 전문 업체를 부르거나 기술자를 불러야 한다.

 


이에 네티즌들은


[ 박모영 ]  너무 고마워요. 방법으로 하니 세면대가 뻥 이물질도 빼내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ᅳ우렁차게 짖는 개 ]  저 뚜껑이 돌려도 안 돌아가는데 오래된 세면대라 낡고 녹슬어서 그런가요? 세면대 배관도 저런 식이 아니고 일자로 되어 있고요. 자취방인데 막히면 하수구 뚫는 락스로 하고 있는데 혹시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는 게 아닌 세면대도 있나요?


[ 미소댓객 ]  세면대에 물을 많이 채우고 변기 뚤어뻥으로 밑으로 밀지 말고 위로 잡아당기면 됩니다. 막힌 게 둥둥 떠 있을 겁니다.


[ 별빛흐르는강 ]  그 제품은 본집께 그거라 저도 해봤고요. 오피스텔 사는데 흰색부분 없이 통이거든요? 밑에도 분리했지만 물잘 안내려가요. 다른 모양도 알려주세요.


[ Kann JK ]  어릴 때부터 늘 트랩을 열어서 머리카락을 제거하곤 했었는데 편한 방법이 있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톤즈 ]  이런 간단한 걸 아직 몰랐네요.ㅠ 감사합니다.


[ 김용임 ]  다이소에 머리카락 빼는 상품이 있군요.  유용한 팁입니다. 좋아요.


[ 로아크 ]  싱크대 돼지기름이나 소기름 굳은 거는 진짜 안 떨어지던데 쑤시는 게 답인가여?


[ 아임베비cho ]  요즘 세면기 물이 안 내려가서 고민이었는데.. 너무나 감사합니다.^^♡


[ 피아노 ]  욕실과 싱크대 하수구에서 냄새가 올라와요. 트랩(?) 설치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버블다이아 ]  트랩 얼마 안 합니다. 7년에 그냥 한 번씩 교체 해주세요.ㅋ


[ 말토끼 ]  오메 울 집도 계속 막혀서 어찌할 줄 몰랐는데. 감사요~


[ 미스마르 ]  안녕하세요. 영상에 나오는 일반적인 세면대가 아니라서요. 일체형으로 도기로 길게 이루어진 형태인데요. 세면 마개를 열면 그냥 가느다란 배관만 일자로 되었습니다. 보기엔 막힌 게 없는 듯해요. 그런데 물은 차올라서 안 빠집니다. 깊숙이 아래에 어디쯤 막힌 듯한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이 될까요??


[ seung55 ]  뚫어뻥은 어디제품이 좋을까요? 가급적 구하기 쉬운 다이소 제품을 샀으면 하는데.. 괜찮은 제품 아시는지요?


[ 브리짓존스 ]  맨날 뚫어뻥 액체 쓰다가 써도 금방 막혀서 안사고 왔는데 이동영상이.ㅋㅋ 근데 울 집은 왼쪽으로 돌려도 안 돌아가요. 그거 돌리려고 보니 막 뭐가 낀 게 보여서 요지로 당기니 무슨 고무줄도 나오고 비닐도 나오고.ㅜㅜ 다행히 물 잘 내려가네요.


[ 정미숙 ]  감사합니다.^^* 세면대 물이 잘 안 내려가서 불편했는데 영상보고.. 바로 뚫어서 물이 잘 내려가요.


[ 산국화 ]  저 독신 여성~ 이거 보고 해결했습니다.^^ 사람 부르려고 했는데.. 무지 감사해용~


[ 이뚜벅 ]  진작할걸..ㅜㅜ 자취방에서 보고 바로 해결했어요. 감사합니다!


[ 시청자 ]  유튜브 알고리즘 덕에 막힌 세면대 뚫고 갑니다! 부쩍 막혀서 고민이 많았는데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필원더77 ]  첫 번째 나온 방법으로 뚫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ㅜㅜ 저흰 세면대에서 머리감지 않아서 머리카락은 아니고 이상한 진득진득한 검은 때들이 잔뜩 끼어있었더라고요.. 그 동그란 게 분리가 되는 줄도 모르고 있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원인이 바로 앞에 있는 줄도 모르고.ㅎㅎ


[ IIIll lIIll ]  형님. 인상도 좋으시고. 말씀도 차분하게 해주시고. 좋아요 날립니다!! 근데 마개가 안 돌아가는 세면대는 방법이 없나요?


[ 식스테일 ]  저 팝업이 너무 더러워서 아예 새로 사고 싶은데 저것만 따로 어디서 팔까요? 그리고 가격은?


[ Hyunjung Lee ]  모르겠다 싶으면 그냥 자기 전에 뚫어뻥 반병 콸콸 붓고 구멍 막았다가 아침에 씻기 전에 뜨거운 물 부어주면 뻥 뚫립니다. 아니면 출근 전에 부어놓고 퇴근해서 뜨거운 물 부어 주든지요. 몇 십 분으로는 시원치 않고요, 한두 컵으로는 시원치 않아요. 저는 그거 반병 부어요. 콸콸.


[ 김판석 ]  오 진짜 꿀팁! 다이소 가서 도구 사야 하나 사람을 불러야 하나 고민했었는데 스스로 해결하니 뭔가 뿌듯하기도 하고 새로운 걸 배워서 기분도 좋네요!! 감사합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RBJYIiftTk&feature=youtu.be

 

BEST 뉴스

전체댓글 2

  • 57256
바라기

한쪽 화장실 막혀서 그동안 사용안했는데 바로 해봐야 겠어요 ㅎㅎ

댓글댓글 (0)
마음이

저는 뚫어뻥만 이용했는데 다른 방법도 해봐야겠어요. 정보 감사요^^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수구의제왕 "세면대가 막혔을 때 손쉽게 뚫는 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