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언더독 "사업 아이템과 아이디어 발굴하는 방법"

성공한 모든 사업은 불편함을 해소하는 것에서 시작하였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0.01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언더독>이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언더독.jpg


생활 속 불편함을 제거하거나 대신해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사람들은 그곳에 과감히 돈을 쓸 것이다.

 

 

성공한 모든 사업은 불편함을 해소하는 것에서 시작하였다

 

<언더독>은 성공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업의 본질을 알아야 한다고 하였다. 사업의 본질이란 불편함을 제거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예를 들어 생활 속 불편함을 제거해준 아이템을 보면 바퀴벌레나 해충을 대신 잡아주기도 하고, 편의점에서 물건을 대신 사다 주기도 한다. 요기요나 배달통 등이 생활의 불편함을 대신 해소시켜 주는 사업이다.

 

음식점이나 빨래방, 세탁소, 편의점, 하물며 우리가 매일같이 타고 다니는 자동차도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것부터가 출발점이었다. 이렇게 사람들의 불편함을 제거하는 사업을 하면 망할 확률이 적다. 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자신의 사업 아이템이 사람들에게 어떤 불편함을 제거해 줄 수 있는지 점검해보자.

 

필요성이 높은 제품에 불편함을 제거할 수 있다면 사람들은 기꺼이 주머니를 열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그 분야에 대해 어느 정도 전문성을 갖추어야 한다. 그래야 어떤 점이 불편한지 자세히 알 수 있다.

 

 

편리함을 추가하는 것보다 불편함을 해소시키는 것에 주머니가 열린다

 

예를 들어 Hootsuite란 인기 프로그램을 개발한 사람이 있다. 이 프로그램을 개발한 이유는 자신의 글을 여러 SNS에 올리는 것이 복잡하고 어렵다 보니 글 하나를 올리면 모든 SNS에 동시에 게시글이 올라가도록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라는 책 저자 팀 페리스는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방법으로 잡지에서 광고하는 상품을 조금 더 개선해서 다시 내다 팔면 된다고 하였다. 취미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장비들의 개선점을 발견해서 불편함을 제거하면 새로운 제품을 탄생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다만 생소한 제품을 판매할 때는 경험이 부족한 상태에서 오는 불편함으로 사람들은 이런 제품에 굳이 돈을 지불하지는 않는다. 남들이 하지 않는 새로운 시장, 필요할 것 같은 시장보다는 중요하고 꼭 필요한 부분의 불편함을 제거하거나 대신해주는 것에 사람들이 돈을 쓰게 된다.


끝으로 <언더독>은 하고 싶은 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유튜브라도 하라고 권했다. 네티즌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찾아 영상으로 보여준다면 유튜브로 충분히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 조언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이창현 작가 ]  불편함을 제거하라. 맞아요~~ 저도 앞으로 그런게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 송대원 ]  결국 무언가 일단 지르고 보는게 아니라 내가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좋은 말씀이시네요.


[ 정엘의 가업승계 ]  고민을 많이 하셨다는 느낌이 됩니다. 실용적인 방송 감사합니다.^^


[ 카듀 TV ]  남 지갑에서 돈 빼내기 힘들다는 말을 서두로 이 이야기를 들었던 게 생각나네요 ㅋㅋㅋㅋ


[ yang yang ]  메세지,내용은 정말 너무 좋은데요.가면?방독면 때문에 좀 무서워요.is생각나서요.. 쬐금 더 밝은 가면?가림장치를 써보시면 훨씬 더 좋을것 같아요!


[ 부엉버엉 ]  아따 좋은 생각이네요 불편함을 없애는데에서 수익창출을 낼 수 있다 굿입니당 ^^


[ 이지카페 ]  사장이 불편하다 ㅋㅋ


[ 짐승녀 ]  언더독님  역쉬 뭐니 뭐니 해도 방독면 스딸이 젤 잘 어울리네요 그러니까 독님 스딸은 최대한 세숫대를 가려주시야 좋아 보인다는 결론에 봉착하네요!  세숫대의 형태가 드러나면 드러날수록 구독자가 감소할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하시야 겠습니다.


[ CoreaTV ]  늘 훌륭한 영감입니다.


[ 취뭐 ]  불편함을 해결하는 창업! 그 불편함을 해결하는 아이템을 생각해내기 위해서 내가 직접 무엇이든 해보고 경험하여 불편함을 겪어 보는것이 가장 중요하군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보바르디아 ]  아는 지인은 3 .4년전만해도 사업실패로 가진거 하나없는 신용불량자였는데.. 발명으로 네이버 .카카오등 여기저기에서 투자해줘 사업에 성공한걸 봤어요. 일상에 작은것들이 아이디어가되고 발명품이 되네요. 불편함을 제거하는사업, 맞는거 같아요~


[ ZERO창업 ]  너무 공감합니다~~! 상상만으로 문제를 가정하지말고 경험해봐야 군더더기없는 사업모델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 Paul LEE ]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시겠지만 책 언스크립트, 롭무어의 머니를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와신상담 ]  다 좋은데 가면이  너무 협오스럽네요. 그냥 좋은 그림에 목소리 방송을 해 보세요.아마 조회수가 높아질 것입니다.


[ k song ]  진짜 해본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말을 하시네요.


[ 한글어휘 ]  불편함 제거(or 새로운 수요 창출)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


[ REX TV ]  아이템 개념 잡고 갑니다 ^ ^


[ Red mak ]  어느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중개 플랫폼 생각하고 있는데 수익을 어떤 면에서 잡아야 할까요? 이런 관련 영상도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ㅜ


[ 간지의제왕 ]  드래곤볼에서 도동파 쓰는 사람 닮음 ㅋ


[ Evan Lee ]  정말 좋은 내용이네요. 많이 깨닫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 다크호스TV ]  실천하게 해주는 사업을 해야된다는 말에 정말 공감합니다 사람들의 불편함 걱정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 그것이 바로 돈과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좋은 강의 잘듣고 배우고 갑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JWr16cjqDI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24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언더독 "사업 아이템과 아이디어 발굴하는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