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08(금)

과거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수사반장, 배우들의 근황은?

수사반장에 출연할 당시 최불암 씨의 나이는 32세

댓글 2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5.19 17: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페이퍼] 윤지애 기자 = 70~80년대 때 가장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가 있다면 '수사반장'을 빼놓을 수 없다. Ajae TV 아재 TV에서 당시 출연했던 배우들의 모습과 현재 모습을 비교하는 영상을 올렸다.

 

수사반장.jpg

 

 

최불암, 수사반장의 주인공이다. 최불암 씨는 전원일기와 수사반장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배우가 되었다. 수사반장에 출연할 당시 나이는 32세이고, 현재 81세이다.

 

김상순, 김형사 역을 맡았던 김상순 씨는 2015년 별세하였다. 수사반장 출연 당시 나이는 35세였고, 78세에 돌아가셨다.

 

조경환, 호랑이 선생님으로 유명했던 조경환 씨는 2012년 별세하였다. 출연 당시 나이는 27세였고, 68세에 돌아가셨다.

 

남성훈, 남형사 역을 맡았던 남성훈 씨는 2002년 별세하였다. 출연 당시 나이는 27세였고, 57세에 돌아가셨다.


김호정, 서형사 역을 맡았던 김호정 씨는 1978년 별세하였다. 출연 당시 나이는 33세였고, 39세에 돌아가셨다.

 

김영애, 여순경 역을 맡았던 김영애 씨는 2017년 별세하였다. 수사반장 출연 나이는 21세였고, 66세에 돌아가셨다. 특히 김영애 씨는 황토팩 사업을 하였다가 언론사의 무작위 한 보도로 사업이 크게 잘못되어 명을 달리하였다.

 

여순경 역을 맡았던 이휘향 씨, 노경주 씨는 현재까지 배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당시 이봉식 부인 역을 맡았던 명배우 김혜자 씨 또한 80세의 나이임에도 팬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배우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명배우 김영옥 씨(84세), 나문희 씨(현재 80세), 변희봉 씨(현재 79세), 이수나 씨(현재 74세), 박원숙 씨(현재 72세) 모두 수사반장에 출연한 분들이며, 당시의 젊은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 yj p ]  원 주조연급 일부 남자배우, 여자배우 다 고인이 되셨네요?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최불암 어르신 건강하시고 장수하시길 바랍니다.


[ 최van ]  수사반장 시간만 돌아오면 아버지하고 채널 고정하고 숨죽이며 탄식하고 범인을 잡았을 땐 안도하며 볼 때 아버진 "이 세상엔 절대 비밀이 존재할 수 없다"고 하신 말씀이 50여년이 흐른 시간 속에서도 한 번도 잊힌 적이 없다.


[ Kevin Yi ]  수사반장 팀은 거의 다 고인이 되었다. 안타깝게도.


[ 강태윤 ]  수사반장님이신 최불암 선생님을 제외하곤 형사 역을 맡은 분들과 그 밖의 여러 역할을 맡으셨던 분들이 이제는 하늘의 별이 되셨군요. 어렸을 때 시청한 (수사반장)은 지금까지도 높이 평가되는 정말 최고의 작품입니다. 늦게나마 별이 되신 배우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 감수성 ]  노경주씨 그때도 아름다웠지만 지금도 아름다우시네요. 얼른 브라운관 컴백하시길~


[ Doc Hwang ]  제일 얼굴이 젊을 때나 늙었을 때나 비슷한 사람은 최불암이다. 원래 노안이어서 늙어서도 바뀐 게 없다.


[ 심프로 ]  최불암 32세 때 분장이 그런 건가 노안인건가. 내가 형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다. 되려 최불암 32세가 나보다 한참 형, 삼촌 같네.


[ Jong chul kim ]  그 시절 35세와 지금의 35세는 참 많이 다르다!


[ L인디언 ]  어렸을 때 인기 많았는데 그때는 시골 동네에 TV 있는 집이 두 집  정도 있었는데 주인이 들여 보내주면 담 너머 멀리서 보고 했는데.. 수사반장. 수사본부. 전우. 전설의 고향. 웃으면 복이 와요. 타잔.


[ 19ninty9 lee ]  고 조경환 씨는 살아 있으면, 미국의 폼페이오 국무장관 역할 하면 딱인데. 생전에 술이 가장 쎈 연예인으로 유명했다더니 역시 술에는 장사 없다. 수사반장 팀들이 왜 최불암, 김상순씨 빼곤 비교적 단명들 하셨을까.


[ hj k ]  올 만에 영상으로나마 그분들 만나니까 반갑네요. 그때 당시에 수사반장,수사본부, 추적이라는 수사관 드라마가 있었는데, 참 재미있게 봤는데, 이제 반장님혼자 계시네요. 얼마나 외롭겠어요. 그리고 이계인씨가 안보이네요, 범인 역활을 제일 많이 했는데.


[ 방랑자김삿갓 ]  나보다 동생인데 다 형님 같네. 동안 노안을 떠나서 어른냄새가 많이 느껴짐.


[ Goggle ]  그리운 그 시절. 세월은 유수 같고 인생은 무상이구나. 이토록 많은 출연자분들이 벌써 돌아가셨다니.. 삼가 명복을 빕니다.


[ young ho kim ]  내가 늘 이야기 하지만 불암 아저씨는 반장이라고 집에 가서 자고 다른 형사 아재들은 야근에 잠복으로 자주 술을 하다가 일찍 죽었다. 슬프다.


[ 김황신 ]  나만 나이 먹는 게 아니구나. 그때 그 젊었을 당시 기억이 있는데 벌써 돌아가신 분도 계시네요.


[ Sung Jin Park ]  MBC 드라마의 레전드 작품! 대도 조세형, 유전무죄 지강헌사건 까지 봤던 기억이.


[ 김태근 ]  세상 눈 뜨자마자 본 최초의 드라마 수사반장, 전우, 호랑이 선생님, 바야바, V 등등 그 중에서도 손꼽을 인기 드라마라면 단연 수사반장 살인의 추억에서 수사반장 나올 때 다들 반가운 마음이었다. 수사반장 OST를 만든 류복성 님이 빠졌네요. 중요한 분인데.


[ kiss meye ]  32세의 얼굴이 충격적인데.. 이로서 젊어 노안이 나중에 승리한다는 법칙을 증명한 건가.


[ Jerry Kim ]  여자배우들은 확실히 세월의 변화가 있네요. 근데 남자 배우들은 별 차이가 없어 보임.


[ 가화이 ]  이 영상 보니.. 참 어릴 때.. 어느덧 내 나이도 50이 다되어가네.. 참 빨리도 갔다 세월이..


[ asra zraa ]  지금 20대~30대들은 동안들이 너무 많아 편하게 자라서 그런가 아니면 자기관리를 잘해서 그런가 먹는 걸 잘 먹어서 그런가.


[ 빨간도라에몽 ]  와 수사반장 할 때 50살은 넘은 줄 알았음.


[ 강지용 ]  세월에 무상함에 눈물이 흐르는구나.


[ 글러벌TV Global TV ]  참으로 인생무상입니다. 너무 빨리 시간이 흐르는 거 같네요. 집 마당 뛰어 놀던 때가 엊그제인데 어느덧 수십 년이 흘렀네요.~


[ CD AB ]  배우님들이 전부 20, 30대 시절이랑 현재 또는 향년 시점이랑 별로 차이가 없는데 노화가 멈춰서 좋은 건지 노안이라 나쁜 건지.


[ 조용호 ]  역시 세월의 흐름은 그 어떤 것도 막을 수 없는 거군요. 잊고 있던 감회에 젖어 영상 잘 봤습니다. (BGM이 너무 좋은데 제목과 작곡자 정보를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iji Iida ]  멋진 상 남자들의 드라마. 각자 캐릭터가 확실하고 강력계 형사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포스입니다. 드라마 테마곡도 박진감 있었죠. 어린 시절 TV를 켜면 당연하게 볼 수 있던 정다운 얼굴들인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이미 하늘나라에 가셨다니.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R8IPstHA5g&feature=emb_logo


전체댓글 2

  • 20043

이 배우들 오랫만이네요 ㅎ 저 어릴땐 수사반장이 최고 드라마였는뎅.. 그다음 전설의 고향..

댓글댓글 (0)
하쑤이따

그 시절 배우도 그립지만 그 시절 제 청춘도 그립네요 ㅠ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거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수사반장, 배우들의 근황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