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3(금)

야매당구쫑프로 "당구대를 집에 설치할 수 있을까?"

설치 비용은 둘째치고, 상당한 크기의 공간이 필요해

댓글 1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2.25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강준혁 기자 = 유튜버 <야매당구쫑프로>가 당구장 사장님을 직접 만나 당구대 설치 비용에 대해 인터뷰를 하였다.


당구장.jpg

 

당구는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 특히 당구가 정식 스포츠 종목으로 인정을 받으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당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당구대를 집에 설치한다면 얼마큼의 공간과 비용이 들어갈까? 

 

당구를 치려면 당구장에 가야만 한다. 하지만 당구대를 집에 설치할 수 있다면 편안하게 당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과연 당구대를 집에 설치하는 것이 가능할까? 그렇다면 비용과 공간은 얼마나 필요할까?

 

당구를 치기 위해서는 당구대와 당구알, 큐대, 알판, 초크 등이 필요하다. 중고 당구대는 보통 200만 원 정도 나가는데, 300만 원이면 모든 세트를 중고로 구입할 수 있다. 다만 당구공 3구와 4구는 새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당구대를 설치하려면 큰 공간이 필요하다. 당구대 사이즈만 계산해서는 안 된다. 큐대가 벽에 닿지 않을 만큼의 여유로운 공간이 있어야 한다. 보통 중다이 당구대는 150cm X 270cm 정도 되는데, 큐대 공간까지 생각하면 사방으로 150cm 이상은 더 필요하다.


그러면 최소한 가로세로 450cm x 570cm의 공간이 있어야만 여유롭게 당구를 칠 수 있다. 이 정도 여유 공간을 가진 집은 흔하지 않다. 설령 설치가 가능하다 하더라도 아파트나 다세대 주택의 경우 층간 소음이 발생할 수도 있다.

 

끝으로 <야매당구쫑프로>는 "비용 문제는 둘째치더라도, 당구대를 집에 설치하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다. 역시 당구는 당구장에서 쳐야 제맛이다. 그리고 집에서 긴장감 없이 당구를 치기보다는 게임비 내기를 하면서 승부욕을 자극하는 것이 진정한 당구의 묘미는 아닐지?"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jy Jung ]  이번에 집 짓고 있어서 직접 당구장 가서 사이즈 재 왔는데.. 조금만 일찍 올리셨으면 쪽팔리게 당구장가서 자질 안 했을 텐데.. ㅎ 암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0센티가 작아서 한두 개 정도는 큐대 좀 잘해야 할 듯 싶네요.


[ 정영균 ]  당구업계 종사자입니다. 제가 현장 경험상 가정에 설치는 반대합니다. 설치하신 분들은 거의 다 철거 하십니다. 다만 옥상이나 1층 창고에 설치하시면 그나마 낫습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에 거실에 두시면 결국에는 철거하십니다. 철거 시에도 비용이 발생하므로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 아난시 ]  집에 당구대 놓으면 무조건 술내기죠. 거의 여유있게 치려면 5*6은 돼야겠네요.


[ 혀니 ]  저도 집에 당구대 설치하는 게 로망인데 언제 그 꿈을 이룰지.. 암튼 잘 봤습니다.


[ 김민욱 ]  당구대 설치비용보다 설치하려면 공간이 있어야 하니까 평수 늘리는데 드는 비용이 더 많겠죠. 당구대 설치는 1000만원도 안 들것 같은데.


[ 안줄리어스 ]  결국 일반아파트나 빌라정도는 힘들다는 이야기네요. ㅠㅠ


[ 샷맨 ]  그래도 당구는 당구장 가야 맛이 있죠. ㅎ


[ 이정규 ]  집에 당구대 둘 정도의 열정이면 일반 하우스큐 그것도 중고를 쓸 일이 있을까요? 다시 생각하니 그 정도의 열정이면 이미 개인큐는 소장 하셨음은 당연할 것 같고 결국은 공간이 문제네요. ㅎㅎ


[ 파커 ]  생각보다 안 비싸네. 300이면 pc방 컴퓨터 2대 값밖에 안되네.


[ K Y ]  아파트(고층) 거실에도 공간이 나오면 설치 가능합니까? 별도의 설치비도 없이?


[ 두부 ]  거실에 중대 설치하고 나중에는 불편해서 다시 철거했는데 공간이 확실히 좁습니다. ㅠ


[ 평 태 ]  당구대 설치한다 해도 당구치는 소음이 상당히 심합니다. 아파트나 다세대 같은 공동주택은 소음 때문에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 김용희 ]  중요한 건 관리와 정리를 누가 하느냐인데 결국 분명히 장담하건데 엄마 등 꼴 빼기죠.ㅎ 처음이야 할 테지만 몇 달 정도 지나면 그냥 공간 차지하는 짐짝. ㅎ


[ 불타는상록수 ]  아파트 같은 공동주택에서는 방음시설도 해야 할 겁니다. 기본금액 + @


[ Hee Hoon Lee ]  현실적이네요. ㅋㅋ 막연히 천~이천 필요하겠다 생각해본 적은 있는데.. ㅋㅋ


[ 늘태양같이 ]  극단적으로 한 면 포기해도 집에서 놓을 수 있습니다. 연습 위주로 하니까, 실제 한쪽을 벽에 가까이 붙이고 집에서 연습하는 경우 봤습니다. 2면만 쓰면 답답하고 3면 쓰면 나름 괜찮은 것 같아보였습니다.


[ 동탄지기 ]  당구대설치비 보다  공간이 문제네요. 맞아요.  젤 좋은 게 당구장에서 웃고 떠들썩하게 하게 내기 당구가 제 맛이죠. ㅎㅎ


[ 돌이나무 ]  공 닦는 기계. 공 닦는 약품. 기계 놓을 테이블. 핸드 진공청소기. 걸레. 익스텐션. 오리발 큐. 전용의자나 소파. 테이블. 장갑. 젓은 수건이나 내 침. 큐 걸대. 초크 등등 보관할 선반. 커피머신


[ 최창순 ]  설치 따위 쉽죠. 몇 달 쓰고 버릴 것도 아니고 집에서 다이를 관리 할 수 있느냐가 문제겠죠.


[ Ryan Kim ]  ㅋ 재밌는 화두네요. 근데, 아무리 집이 넓어도 한국식 정서의 가정집 안에서는 힘들지 않을까요? 초크가루가 휘날리면 그건 좀..


[ Dijay Park ]  물론 당구장에서 치는 게 가장 재밌기는 하지만, 읍내에서 떨어진 시골집에서는 친구들이랑 술 먹고 놀다가 한게임 치려면 집에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김민규 ]  공간이 8평 정도는 돼야 되는구나..


[ 이스티 ]  공 닦는 기계도 있어야 하고 다이 청소하는 걸레 아무 걸레 아니었던 거 같은데 그리고 주변 소음피해도 있기 때문에 방음도 해야 함.


[ jimmy page ]  곧 사무실 얻어 국제식 테이블 놓으려고 함. 사무실 비용 빼고 1500잡았는데 영상은 아무리 중대라 해도 너무 낮은 듯 천 값이랑 목도비, 테이블비 여러 가지 봐도 300이면 넉넉하다니 뇌피셜 아닌가?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kRpWehylFQ


전체댓글 1

  • 41345
착하니

모든 남자들의 로망.. 집안의 당구대... 모든 여자들의 로망.. 집안에 명품백 진열대 ㅎㅎㅎㅎ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야매당구쫑프로 "당구대를 집에 설치할 수 있을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