뻑가 "279만 원짜리 유튜브 강좌? 도대체 뭘 가르쳐 주길래?"
유튜브 강좌 해준다는 말에 속지 마시길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뻑가>가 터무니없이 많은 수강료를 받는 유튜브 교육에 대해 비판을 하였다.
<뻑가>는 유튜브 수강료를 279만 원이나 받는 곳이 있다면서 "지금 유튜브가 한창 붐이니까 그런 심리를 이용해 돈을 벌어보려고 하는 발상인 것 같은데 대체 유튜브가 뭘 배울게 있나요?"라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유튜버 전문성은 유튜브에 찾아보면 다 있어
"유튜브는 그저 사람들이 볼만한 꺼리를 꾸준히 올려주면 성장할 수 있어요. 무슨 대단한 걸 가르쳐 준다고 수강료를 몇 백이나 받아요?"
그러면서 "강사가 알려주는 유튜브 노하우는 것은 뻔할 것"이라며, "유튜브 성장과정, 유튜브 계좌 개설방법, 채널 개설방법, 비밀번호 거는 법, 컨텐츠 만드는 방법.."
"그리고 영상촬영 방법, 편집 방법, 포토샵, 필살 노하우, 어그로 끄는 방법, 썸네일 자극적으로 만드는 방법.." 정도를 알려줄 것이라 하였다.
유튜브는 일단 영상을 올려보는게 중요
<뻑가>는 그런 방법들은 유튜브에 2~3개 강좌만 찾아보면 다 알 수 있는 내용이라며, 캠이나 폰으로 영상을 막 찍어서 올려도 된다고 하였다.
"제발 유튜브 강좌 해주겠다며 비싼 돈을 요구하는 속임수에 속지 마세요. 중요한 건 미력이에요. 재미가 있고, 말을 잘하고, 그래서 사람들의 이목을 받는게 중요한거예요. 고가의 장비를 사거나 강의를 듣는다고 해서 구독자가 오르는건 아니예요."
본인이 잘 모르니까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그러다 사기 맞는 것
"잘 모르는 분야다보니 겁도 나고, 장벽도 높아 보여서 누군가에게 의지를 하는거예요. 그러다보면 속임을 당해요. 궁금한 게 있으면 구글이나 유튜브로 검색해 보세요. 다 알 수 있어요."
"모든 강사들이 그런건 아니겠지만 간절한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해 비용을 과다하게 받는 사람들을 조심"하라며, 다시한번 유튜브 노하우는 특별한 정보가 아님을 강조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기린 ] "279만원짜리 교육을 5분만에 배우고 갑니다. 개꿀"
[ 잇봉 IT BONG ] "와우 진짜 요즘 꼴보기 싫은 거였는데~ 시원하게 얘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오 시원해~~"
[ 김기현 ] "이걸 돈 받고 교육해 주는게 정말 호갱듣는 사람도 흑우지만"
[ 최욱 ] "정보의 바다에서 정보를 구입 한다니 웃기는데요.."
[ 빡센채널 ] "잘나가는 채널에 가서 잘 관찰하면 답 나옵니다... ㅎㅎ 진짜 돈잘버는 사람은 저런 강의를 안합니다."
[ If Only ] "와 279만... 사기 아닌가여 ㅋㅋ"
[ SJ Studio ] "진짜 유튜브내에서도 저런 강좌나 이야기는 다 널려있는건데 그런걸 짜집기해서 279만원을 처받다니.."
[ UTAU YOME ] "오빠.. 졸라 멋있어 뻑간다."
[ 동빠사랑 ] "그돈 내고 배우는 사람이 바보다. 그돈으로 장비를 사~"
[ Sunnyten ] "유튜브 채널 개설도 안해 본 사람들이 남의 채널에 배놔라 감놔라 하면서 강의하는거 완전 짱나죠 ㅋㅋ 목소리가 어떻다, 카메라는 뭐 써야 한다 어쩌고 저쩌고.. 누가 들으면 그 사람이 제임스카메론 감독인지 알 듯 ㅋㅋ"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 유튜브페이퍼닷컴 & youtubepaper.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