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금)

퓨티스 "성장판이 닫힌 후에도 키를 키울 수 있다"

실제로 서른 살이 되어서도 1~2cm 키를 키우다

댓글 1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6.17 16:3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퓨티스>가 서른 살에도 키가 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1.jpg

 

 

<퓨티스>는 이전 영상에서 성장판이 닫힌 후에도 키가 컸다는 본인의 사례를 영상으로 올린 바 있다. 그리고 이 비결을 네티즌들과 공유하고자 다시 한번 영상을 올렸다. 과연 그가 말하는 키 키는 방법은 무엇일까?

 


첫째, 휜 다리 교정

짝다리를 자주 짚는 사람은 다리가 틀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은 다리 스트레칭을 자주 해서 휜 다리를 교정하면 키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봉 운동

어깨 위에 기다란 봉을 올린 후, 양쪽 봉 끝을 손으로 잡고, 좌우, 상하로 스트레칭을 한다. 그러면 굳었던 몸이 유연하게 호전된다. 이는 건강 프로그램에도 소개됐던 운동으로 실제로 등을 쫙 펴주는 데 도움이 된다.


셋째, 굽은 등 운동

손가락에 힘을 주고 날개뼈를 앞으로 밀어낸 상태에서 갈비뼈가 올라가지 않게 팔을 위로 밀어냈다가 그대로 아래로 내려준다. 그러면 굽은 등을 펴주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병원에서도 추천하는 자세이다.

 

넷째, 벽에 기대어 서있기

바른 자세로 10~20분씩 벽에 기대어 서 있는다. 그러면 자세가 교정되면서 키가 크는 데 도움이 된다.

 

서른 살이 넘어 키를 키운다는 것은 사실 뼈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근육을 성장시키는 것이다. 부디 1cm라도 키를 키우고 싶다면 포기하지 말고, 할 수 있다는 마인드를 갖길 바란다. 



이에 네티즌들은


[ 이명호 ]  만 34세 172cm인데 3cm 만 더 크면 좋겠네요.


[ party we ]  10분 서있기 왜 이리 힘든가요? 보기는 쉬운데.


[ 안녕 ]  근데 30살에 큰 사람들도 꽤 많긴 해요. 대표적으로 드웨인존슨이 있어요.


[ 바라기해 ]  퓨티스님 벽에 기대고 서있는 자세를 20분 동안 한다고 하면, 20분 내내 자세를 취해야 하나요? 아니면 10분씩 나눠서 해도 되나요? 끊어서 하면 효과가 적을까요?


[ 호롤롤로 ]  나 이렇게 해서 이번 방학동안 1cm큼. 와우~


[ 그러니까내가하고싶은말은 ]  저거 NEIS 신체 검사표 출력 어케하나여? 졸업생은 해당 안 되는 것 같은데.


[ Fe Crazy ]  이거 효과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177대에서 스스로 등, 목, 다리, 골반 등을 많이 스트레칭 했는데 한 2년 지나니 180cm.


[ dioss kun ]  현재 나이 24세, 키 174cm, 5월 20일부터 한 달간 해보면서 후기 남기겠습니다!


[ 기면수 ]  근데 숨은 키는 대부분 하체가 아니라 상체 아닌가요?


[ 그러니까내가하고싶은말은 ]  아 추가로 벽에 기대어 서있는 교정운동경우 본인의 두상이 뒤통수가 좀 많이 튀어나와 딱 붙이기에 어렵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뒤통수를 붙이면 목부터 흉추부근과 척추 하단부가 붕 떠요.


[ Chang Go ]  자세교정을 1cm 커지는 건 영구적인 게 아니고 운동 그만두고 불규칙적인 습관 베이면 다시 줄어 듦.


[ 송지원 ]  계속 시비가 트이는 게 키가 자란다는 표현인거 같음. 성장판 닫히면 이미 사실상 끝난 거고 여기서 나온 방법 보니까 자세를 교정해줘서 키가 커지는 원리인 거 같은데 자세를 펴주는 것만으로 4센치 커졌다 뭐 이런 식으로 명확하게 정리하는 게 좋을 듯.


[ 더비틀 ]  아침에 키 175.2 저녁 키 170.7 저희 집 키 재는 기계 있습니다. 왜 이렇게 줄어드는 거죠?


[ 이재민 ]  무릎 안 붙고 거북목 심하고 자세진짜 안 좋은데 고1 얼마나 클 수 있을까요 68정도돼요


[ B A ]  사람들아 뼈가 자라서 키가 커지는 게 아니고 한마디로 숨어있는 키를 늘려주는 거다.


[ 우주 ]  오 잠깐만 나도 고 2때 키 172로 30대까지 그대론데 내가 해서 되면 진짜 되는 거잖아 그치? 일단 퇴근하고 집 가서 다시 봄.


[ 홀리딸라일러 ]  군대 가서 키 클수도 있음 고 3때 173이였는데 군대 갔다 와서 175됨.


[ 이가람 ]  집안에서도 코로나를 예방하는 모습에 찬사를 보냅니다!


[ 일상기록지 ]  숨은 키는 모든 사람이 존재할까요? 병원 가서 검사라도 받아야할까요?


[ 앙기모딱 ]  이런 경우 성장판이 늦게까지 안 닫혔거나 허리가 굽어서 허리가 펴져서 키가 커졌다. 둘 중 하나라고 볼 수밖에 없음. 나머지 분들 엑스레이 찍어서 허리 굽어있는 사람들 운동해서 허리 펴주면 키 큽니다. 그 외엔 효과 없음.


[ 손매미 ]  100일 동안 벽 붙기 해보고 후기 남깁니다. 5월17일 시작 고1.


[ illusion 00 ]  고3 174인데 진지하게 벽서기 오다리 교정해서 몇까지 될까요?


[ 이정재 ]  혹시 키 크는데 소고기, 돼지고기, 계란 후라이 등 육류를 먹어도 괜찮을까요?


[ Gilbert ]  뜬금없을 수도 있는데, 저는 20살 때 172였는데 21살에 군대 가서 전역할 즈음 178까지 컸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무튼 그랬습니다. 이만 갈 길 가겠습니다.


[ 스크림 ]  저도 올해 32살인데 고 3때 키가 181이고 지금은 186이거든요. 나이 먹어서 크는 건 자세 교정 때문이 맞는 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오다리 교정하고 헬스하면서 자세교정으로 커진 거라. 남자들은 군대 가서도 큰다하던데 아마 대부분 바른 자세 때문에 커진 케이스일 거에요. 조금이라도 키 크고 싶으면 자세교정을 해주는 게 맞긴 하지만 성장판이 대부분 닫혀있기 때문에 다리길이는 안길어지니 참고하세요.


[ Green Spring ]  키 잴 때 팔굽혀펴기 10개 하고 재보세요. 척추가 펴져서 보통 1~3센티 크게 나옵니다. 자세 교정하면 영구적으로 커져요 30대 187입니다. 전역하고 2센티 커졌어요.


[ s jy ]  안녕하세요. 이제까지 키크는 영상이 뼈 키가 아니라 자세 고쳐서 허리 펴져서 키가 크는 건가용? 17인데 뼈 성장엔 좋을까요?


[ 뭉 ]  벽에 서는 거 대신 바닥에 누워 있는 건 어떨까요? 베개 배고 차렷 자세로요.


[ 고등어 [운동,일상유튜브] ]  썸네일에 있는 중고등학생 때 키 나와 있는 종이 뭔가요? 제 중학생 때 키 궁금해서 저 종이 필요해서요.


[ 책읽자 ]  한 달 동안 해봤습니다. 키가 진짜 큽니다. 제일 크게 느낀 게 특히 자세가 정말 중요합니다. 목이랑 허리랑 다리가 바르게 펴지면서 지금 3센치 정도 컷습니다. 거짓이 아니라 진짜입니다. 앞으로도 쭉 해보겠습니다!


[ 이아토 ]  척추교정 해서 숨은 키 찾을 수 있는 사람은 찾을 수 있음. 근데 다 커지는건 아니라고 들었음.. 척추교정 하세요 자세 워킹 바르게 하면 2센치 더커집니다 ㅎ


[ Austin ]  나 저거 하고 있는데 일단 키가 큽니다. 믿고 한번 해보세여, 진짜 요즘 이거 때문에 살맛난다니까요!


[ 이소룡 ]  무릎을 바깥쪽으로 돌릴 때 무릎에 힘 들어가는 거 맞나요?


[ 따뜻한얼음 ]  아무래도 케바케겠죠. 하지만 노력 한번 안 해보고 무조건 비난하는 사람들은 잘못 됐네요. 4cm가 커 진거면 진짜 숨어있는 키를 다 끌어낸 거겠죠. 자세 제대로 잡고 휘어있는 다리 곧게 펴주고 거북이가 된 목을 꼿꼿하게 펴주고 해서 커진 듯 합니다. 만약 본인이 성장판이 다 닫히고 골격에 아무 문제가 없다면 키가 커질 확률은 0에 수렴할거 같긴 하네요. ㅠㅠ 물론 전 60cm대라서 그냥 포기.


[ 아틸라 ]  난 키 클 필요가 없는데 유튜브 알고리즘은 왜 날 이곳으로 데려온 건가.


[ 기면수 ]  무릎 바깥쪽으로 돌리는 거는 성장기인 학생한테는 성장판에 무리 안 가나요?


[ 포르마 ]  솔직히 1~2cm 노력하면 누구나 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4cm이상은 누구나가 아닌 진짜 심하게 척추가 휘었거나 굽고 뼈와 근육에 문제가 있었던 사람이거나 원래 유전적(타고난)으로 그때에도 키 크는 시기였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실제로도 노력하지 않고 의식하지 않았어도 20대 중후반에 크는 사람 있습니다. 저도 운동 스트레칭 거리가 먼 사람인데 실제로  1cm컸습니다.


[ 호프 ]  키 잴 때 허리에 힘주고 어깨에 힘주는 거처럼 일상에서도 그렇게 하면 교정이 되나요?


[ 엄마 ]  저는 엑스레이를 찍어봤더니 척추가 완전 일자라고 하는데. 가망이 없을까요? 자세교정 영상 같은데.


[ 박찬호 ]  스트레칭과 꾸준한 운동 이게 진짜 중요 합니다. 고 2때 120kg 178cm였는데, 고3 들어오면서 다이어트와 자세 교정을 꾸준히 한 후 85kg에 181cm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 포기 하지마세요.


[ 김영진 ]  원래 자세가 바르고 평소에 꾸준히 운동하던 사람한테는 아무 효과가 없다는 소리 같은데?


[ 민우신 ]  퓨티스님 등 쪽이 아픈데 정상인가요? 벽에 기대고 서있는 중에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M_3O8egdNI

 

 

 

rayqueen banner.gif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6세대 레이퀸 살균 소독기

 

BEST 뉴스

전체댓글 1

  • 48622
찌니

내 나이 49살, 갱년기 나이에도 이 운동하면 키가 클 수 있을까요? ㅎㅎ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퓨티스 "성장판이 닫힌 후에도 키를 키울 수 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