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사망여우TV "반려동물 장례업체의 실태를 고발합니다"

약속한 장례과정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아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8.05 15:3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페이퍼 김지윤 기자] = 유튜버 <사망여우TV>가 불법 반려동물 장례업체의 실태를 고발하는 영상을 올렸다.

 

1.jpg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들이 많아짐에 따라 반려동물 장례 업체도 많이 증가했다.

 

 

장묘업체와 연결만 해주고, 수수료를 챙기는 상조회사들

 

<사망여우>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장묘업체를 찾을 때는 주로 SNS를 통해 정보를 얻는다. 그리고 SNS에 나와있는 상당수 업체들은 장례업체를 연결만 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상조 회사들이 대부분."이라는 말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상조 회사들은 자신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정식으로 신고된 동물장묘업 등록 업체 한 곳과 제휴를 하며, 막상 상조회사에 연락하면 합법업체가 아닌 이용자와 가장 가까운 불법 화장터에 연결을 해 준다. 실제로 상조회사 3곳에 연락을 해봤더니 3곳 모두 불법 장묘업체를 연결하는 것을 확인하였다."라고 밝혔다.

 

게다가 이들 불법 업체는 연예인의 얼굴을 도용하기까지 했다고 한다. "영화배우 최민식 씨는 정식으로 신고된 '러브펫'이라는 장묘업체에서 장례를 진행하였는데, 이들 불법업체는 최민식 씨가 마치 자신들의 회사에서 반려동물 장례를 치른 것처럼 홍보하고 있다."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동물 병원에서도 장례업체를 소개해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 또한 업체에 수수료를 받고, 소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병원의 소개를 신뢰해서도 안 된다."라고 하였다.

 

 

약속한 장례 과정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아


<사망여우>는 "일부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장례업체에서 알아서 잘 해줄 거라는 믿음 때문에 업체에 결제만 하고, 화장터에 따라가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보호자가 가지 않으면 장묘업체들은 이를 악용하여 약속한 장례 과정을 제대로 치르지 않는 경우가 많다."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예를 들어 그날 들어온 여러 마리의 반려동물을 한꺼번에 화장하는 것이다. 그러면 돌아오는 유골이 내 반려동물의 것이 아닐 수 있다. 유골로 만든 메모리얼 스톤(로제)도 마찬가지다."

 

"또한 죽은 반려동물에게 비싼 수의와 비싼 관을 구입해서 화장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반려동물이 화장로 안으로 들어가면 내부에서 비싼 수의와 관을 빼돌리는 경우도 있다."


이어 그는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동물장묘업체는 '한국 동물 장례 협회'나 '동물보호 관리 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으며, 연예인 광고를 하는 곳이라고 무조건 신뢰하지 말고, 불필요한 장례비용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것이 아니니 주의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고 "반려동물을 보낼 때는 장묘업체를 직접 방문해서 과정을 지켜봐야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이에 네티즌은


[ 박수빈 ]  합법 업체 중 하나를 운 좋게 이용했습니다. 우리 공주님 보내줄 때 사람한테 하듯이 큰소리로 예의를 갖춰주시는 것을 보고 감동받았습니다. 메모리얼 스톤도 저희 눈앞에서 직접 녹여 만들어 주었습니다. 저희는 모든 장례업체가 이렇게 배려 깊고 믿음직한 줄 알았는데 그저 운이 좋았나봅니다.


[ 주인 ]  우리 뽀리는 어디서 했는지 부모님께 여쭤보고 싶지만 얼마 전 냉장고에서 나온 뽀리 개껌 하나만 보고도 우시는 어머니와 웃음이 사라지신 아버지를 보고서 여쭙기 죄송해졌네요. 그냥 좋은 곳에서 좋은날 좋은 시간에 좋게 잘 갔을 거라 생각하려고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저랑 같겠죠. 반려동물도 가족인데 가족에게 사기 치는 것들은 다음 생에 본인이 했던 것의 배로 마음의 상처를 받을 겁니다.


[ 서레옹 ]  정말 반려동물 키우는 입장으로 이 영상은 너무 감사한 영상이네요. 이 정도 사안은  PD수첩 같은 메이져 공중파에서 꼭 한번 다뤄줬음 합니다.


[ 버두리 ]  사망여우님. 쓰담별 구글 리뷰 주작 들어갔어요. 오늘 중으로 온갖 구글 아이디를 동원해서 12개 5스타 리뷰로 평점 올려놨네요.


[ Bka Lpi ]  노견을 키우는 광진구 인입니다. 앞으로 불법업체와 연관된 회사를 연결해주는 동물 병원을 고발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반려동물 장례 지도사 자격증도 있는 사람입니다. 모두 사랑하는 반려견, 반려묘를 인양할 분들은 비용을 생각하기 보단 사랑하는 마음을 생각하여 국가에서 지정한 장례시설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 포푸링 ]  정말 못된 인간들 많아 아이 갔을 때 알아본 곳이라 더 소름 돋는 곳이다. 어떻게 버젓이 얼굴 내밀고 저럴 수 있냐.


[ wav icle ]  응원합니다. 멋지십니다. 피해자가 우는 게 아닌 가해자가 우는 세상이 되길 바랍니다.


[ Moon Moon ]  대한민국에는 사기꾼들이 너무 많다.


[ 카페모카 ]  저는 그래서 우리 아이 무지개다리 건넜을 때 울면서 장례업체 리뷰 썼어요. 한명이라도 그 힘든 시간 도움 되라고.. 넘 홍보 리뷰가 많더라고요.


[ 보라보라 ]  얼마 전에 1년 정도 암 투병하다 강아지별로 간 구름이 언니입니다. 아이가 갑작스럽게 죽으면 많이 당황하시겠지만 며칠 정도는 크게 부패하지 않으니 천천히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후기 꼭 찾아보시고 아픈 애들 케어 하는 보호자들 모인 카페 등에 번거롭더라도 질문 올리거나 검색해서 찾아보시고 결정하세요. 저도 사망여우님 말씀하신 사이트 등 비교하고 결정해서 엄숙한 분위기에서 잘 보내주었고 메모리얼스톤이든 루세떼든 천천히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도 아이 보내주고 한 달도 더 있다가 만들었어요.


[ hailey ]  전 직접 알아보고 일산에 있는 업체에서 했는데 리스트 보니 합법업체 맞네요. 그때 애기 차에서 직접 내려주시고 너무 엄숙하고 소중하게 다뤄주셔서 넘  감사했었는데.. 애기 보내는 과정 다 유리창 통해 볼 수 있는 업체였어요. 이런 업체들이 돈 많이 벌어야하는데 저런 개 쓰레기들이 돈 벌고 있네요.


[ pooky Shasa ]  이 영상 안 봤으면 그대로 당할 뻔. 아직 헤어지는 생각 하기 싫어서 제목보고 영상 보기 싫었는데.. 그래도 용기내서 보고 알아둬야겠다 싶어서 누름. 내 새끼 죽으면 생각하기도 싫고, 만약 상황이 닥친다면 이것저것 따질 정신도 없을 듯. 생각지도 못했는데 진짜 좋은 현실적 정보네요.


[ 얼티미시아Ultimetia ]  반려묘를 키우는 입장에서 정말 좋은 정보인거 같습니다. 사망여우님 정보력은 갈수록 더 대단해지시는듯합니다.


[ 심성훈 ]  죽음을 돈벌이로 아는 장사꾼들이 많아졌습니다. 아무리 돈이 전부라고 한다지만 장사꾼 이전에 사람임을 잊은 자들이 많습니다. 죽음 혹은 특정갈등 상황이나 혐오 등을 돈벌이로 이용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상도라는 말이 옛말이 되었다곤 하나 최소한 사람으로써의 선은 지키길 바랍니다. 저들이 돈 때문에 선을 넘는다면 그로 인해 피해를 받은 이들도 결국은 선을 넘을 수밖에 없습니다. 선을 넘는 자들이 많아진 이때에 사망여우 같은 분들의 존재는 마지막 희망이라 할 수 있습니다.


[ AlphagemO ]  저 역시 반려동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지만 분명 잘못된 부분이고 개선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누군가를 속여서 이윤을 추구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사업이 아닙니다.


[ 굶주림군 ]  거리가 상관없으신 분들 혹시라도 여기도 알아보세요. 충북 제천에 있는 굿바이펫입니다. 저도 두 마리 무지개다리 건넜는데 이곳 이용하고 장묘사 분께 감동 많이 받았습니다. 사람처럼 모든 절차 진행하고 바로 눈앞에서 화장까지 다 볼 수 있습니다.


[ 거니 ]  우리집 강아지도 위독할 때 굿바이엔젤에서 장례하려했는데 회복해서 다행이네요.


[ 양희조 ]  이 영상 덕분에 불법업체 잘못 갔다가 탈출하고 제대로 된 좋은 곳에서 우리아기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jj Kim ]  불법업체의 경우 그냥 동물사체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버리고 가짜 유골가루 보내 주는 곳도 많다는 거.


[ 최모나choimona ]  아 근데 정말 반려동물 키우는 입장에서 어떻게 반려동물의 죽음으로 이런 식으로 사업을 할 수 있는지 진짜 이해가 너무 안돼요.


[ 마론 ]  나도 개를 키우고 나서 느낀 거지만 내 자식 같아서 돈을 주고서라도 다해주고 싶은 마음이다. 그걸 이용 하는 사기꾼들이 너무 많아졌다. 짜증나고 화가 난다.


[ 툴리아 ]  이게 또 나쁜 새끼들인 게 화장을 시킨 다음에 뼈 가루를 전부 담아주는 게 아니라 일부를 담아주는데 이를 이용해서 대형견을 화장한 뒤 일부를 담아준 뒤 뼈 가루를 뒀다가 다른 가족이 소형 견을 화장할 경우 이전에 화장해뒀던 뼈 가루를 그대로 담아준다고 합니다. 유골함 안에 있는 게 내 반려동물이 아닐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알아보기도 힘들고요.


[ 박지수 ]  사망여우님 진짜 멋진 일하시는 듯.. 응원 차 채널 가입했는데 가격 너무 낮은 거 아닙니까.. 좀 더 응원하고 싶은데..


[ 레가레고 ]  여러 마리를 동시에 화장, 진짜 인간성이란 게 과연 존재할까요? 도대체 어떻게 그럴 수가 있지?


[ sher LOCK ]  ㄲㅇ 라는 이름을 달고 있을 때 애견 장례를 했던 사람입니다. 찾아갔을 때 연락 한통 없이 봉안당을 모두 정리해둔 상태라 너무 당황스럽고 놀라  다툰 적이 있는데 이렇게 올라와 많을 사람들이 알게 되어 한편으로는 다행입니다. 다른 분들은 미리 잘 알아두어 저처럼 급하게 준비해 피해 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강현 ]  아휴 정말 어제부터 정주행하고 있는데 화가 나다 못해 짜증까지 나네요. 응원 합니다!


[ 이나바 코시 ]  꼭 불법업체 사람들도 불법업체에 화장당하길..


[ Min C. Kim ]  한국에서는 저런 사기꾼들이 판지는 이유가 사기 쳐서 얻는 이익보다 벌금이나 처벌이 너무 약하다는 것입니다. 사기 잘 쳐서 10~20억 현금화 시켜 감춰두고.. 벌금은 몇 천, 서류상 기업이나 개인 재산은 별로 없으니 압류 당해도 되고, 1~2년 교도소가서 시간 보내고 오면 평생 놀고먹는 것이죠.


[ Calvin ]  진짜 누가 개의 새끼들인지 알게 되는 순간이네요.


[ SAGA δωδ ]  아 진짜 멘탈 갈린다. 한참 나중이 되겠지만 우리아기 마지막을 어디에 맡기면 좋아..


[ 핸님마 ]  와.. 믿을만한 곳이 있을까? 애초에 사랑으로 반려 장례를 만든 것 보다 돈 때문에 시작한 거 일거라는 생각이 든다.


[ 한율 ]  항상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링크 열어보니 저는 다행히 한국 동물장례협회가 맞네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hd7Ou4zg6c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03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망여우TV "반려동물 장례업체의 실태를 고발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