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이슈텔러 "최악의 진상 손님 VS 최악의 배달 알바생

알바몬 배달 알바생 593명에게 진상 손님의 사례를 물었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6.30 17:5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페이퍼 김지윤 기자] = 유튜버 <이슈텔러>가 배달을 주문하는 고객 중 최악의 진상 사례와 고객이 생각하는 최악의 배달 아르바이트생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진상 고객.jpg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음식을 배달해서 시켜 먹는 고객이 상당히 늘었다. 하지만 진상 고객들은 여전히 많다. 과연 어떤 사례가 있었을까?

 

 

알바몬 배달 알바생 593명에게 진상 손님의 사례를 물었다


5위, 음식 그릇을 반납할 때 쓰레기까지 버리는 사람

배달 음식을 먹은 후 반납할 때 주문한 음식과 전혀 상관없는 쓰레기들을 함께 넣어 문밖에 내놓는 사람들이 있다.


4위, 개인 심부름을 시키는 사람

배달 올 때 어차피 오는 길이니 담배나 술 등을 사다 달라거나, 경비실에서 택배를 갖다 달라며 개인 심부름을 시키는 사람들이 있다.


3위, 조금만 늦어도 항의가 심한 사람

배달 시간이 많이 초과해서 화를 낸다면 이해하겠지만 고작 몇 분 늦었다고 다짜고짜 성질을 내는 손님들이 꽤 많다.


2위, 반말하고 하대하는 사람

"얼마야?", "왜 이렇게 늦었어?" 등, 다짜고짜 반말부터 하는 사람들도 많다.


1위, 벨 누르고 전화해도 묵묵부답인 사람

음식을 배달시켜놓고 잠적하는 사람들이 있다. 설문조사에 응한 알바생들의 절반 가까이가 배달을 시켜놓고, 잠수타는 사람을 당해봤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와 관련하여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사건이 있었다. 손님이 문 앞에 두고 가라고 했는데, 공동 현관 문 앞에 두고 갔다며, 무개념 배달부라면서 인증 사진을 찍어 인터넷에 올린 사건이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무개념 배달부와 그 식당에 분노를 한 사건이었다.

 

하지만 해당 가게의 사장이 반박을 하였는데 그 내용인즉, "배달 알바생이 손님의 집 앞에서 벨과 호출, 전화, 문자 등을 계속하였지만 10여 분을 기다려도 연락이 없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문 앞에 두고 간 것이다. 만일 물건이 사라지면 내가 변상하겠다."라고 하였다. 결국 진상 고객이었던 것이다.

 

 

반대로 손님 입장에서 겪은 배달 알바 진상은 어떤 사례가 있을까?

 

1위, 쾅쾅쾅! 문을 너무 세게 두드리는 알바생

초인종도 있고, 살살 노크해도 되는데 문이 부서질 듯 두드리거나 잠시를 기다리지 못하고 계속 벨을 누르며 보채는 알바생들이 있다.


2위, 도로 위의 무법자

신호위반, 과속, 끼어들기 등을 감행하며 거의 폭주족 수준으로 도로 위를 달리는 배달 오토바이는 본인뿐 아니라 주변 사람까지 위험하게 만든다.


3위, 늦어도 너무 늦는 배달

"도착 예상 시간 40분"이란 알림 톡도 모자라 1시간이 넘어도 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게다가 음식까지 불어서 도착하면 화가 날 수밖에 없다.


4위, 주소 못 찾겠다며 화내는 알바생

주소가 이상해 못 찾겠다며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는 알바생이 있다.


5위, 음식 몰래 빼먹는 알바

극소수이겠지만 배달 직전 "치킨 한 조각, 피자위에 올려진 토핑" 등을 몰래 빼먹다 걸린 배달 알바생도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 현석 ]  손님이든 알바든 제발 서로 매너 좀 지켜주세요


[ 박태민 뀨쀼 ]  진상손님이랑 진상배달이랑 만나면 꿀잼.


[ 천지성 ]  손님과 알바 모두 서로서로 배려하는 멋진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남지원 ]  근데 오토바이 배달원들이 신호위반, 과속하는 이유가 신호 지키면 음식 다 퍼지고 오래 걸리기에 그런 게 아닐까요? 그렇다고 이게 옳은 것도 아니고 참 뭐라고 말 해야 할지.


[ 사나세젤예 ]  교촌에서 치킨 시켰는데 40분 걸린다고 해놓고 2시간 30동안 안와서 전화하니까 직원이 연결 된지도 모르고 전화선 뽑으라고 직원들이랑 얘기하는 거 듣고 3시간 가까이 기다리고 짜증나서 주문 취소함.(이거 실화임)


[ nk- 모든것 비교&리뷰 해드립니다! ]  아니 개인 심부름 시키는 사람들은 생각이 있는 거?


[ 원두 ]  원룸 살았을 때 배달하시는 분이 도착했는데 왜 안 나오냐고 뭐라 하신 적 있었는데 내가 사는 건물이 아니었던 적이 있었음.ㅋㅋ 내가 사는 곳은 화이트 원룸인데 화이트 빌 건물로 가셔서 안 나온다고 저한테 뭐라 하시면 우째요. 배달기사님ㅋㅋ 그 후 단골이 돼서 제대로 찾아오신 게 다행이랄까.


[ 수청 ]  썰 푸는 곳에서 2번밖에 안 시켰는데 자기 단골이라고 탕수육 서비스 달라하는 썰 봤는데 참..


[ AFS-액션피규어스토리 Action figure story ]  실제 예전 짜장면 그릇에 “똥 기저귀” 말아서 버리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함. 믿기지 않겠지만 티비에서 배달 하시는 분이 인터뷰하는 것 직접 들음.


[ ___ ]  솔직히 진상 손님 중 100%는 사회적 지능이 딸리는 애들임 멍청하면 인성이라도 좋던가.. 둘 다 안 되는데 뭐 어쩌라는 거.


[ Brandon Kim ]  저는 항상 받을 때 '감사합니다' 문 닫기 전에 '조심히 가세요'라고 하는데 감동 받은 눈빛으로 바라보는 알바분들이 간혹 계시더라고요. 제 망상일수도 있지만..ㅋㅋ 어쨌든 당연한 인사말인데 얼마나 정신노동이 심하면 사소한 인사말에 감동을 받을까요?


[ nau ghty ]  그냥 서로 매너 지켜주는 거 그거 하나가 그렇게 힘들어서 이슈텔러님이 이렇게까지 영상을 만들어야 되는지..


[ 제니훈 ]  진상 손님도 있고 이상한 알바도 있고 이상한 사장도 있음. 세상엔 정신이상한 인간, 상식 안 통하는 ㅁㅊ인간이 정말 많아요. 한국에서 사람 상대하는 일이 제일 스트레스 받는 직종임.


[ 구독누르면 레고 밟음 ]  "얼마냐?" "2만원이다." "왜 반말이야? 내가 니 친구냐?" "어? 우리 아는 사이 아니었어? 반말하길래 친구인 줄 알았지."


[ 밤규 ]  음식 빼먹는 또라이 같은 사람도 문제고 와 짜장면그릇에 똥 기저귀 버리는 건.ㄹㅇ 인간이 할 짓임? 세상에 별 미친ㄴ들 많다.


[ WJDRLDND ]  ‘맛있게 드세요’ 한마디만 들어도 기분 좋음. 반대로 ‘감사합니다’ 한마디지면 힘이 되겠죠?


[ 김비수 ]  배달원이 가장 좋아하는 손님 1층 벨누르고 올라가면 미리 나와서 엘리베이터 잡아주는 손님 1.제일 짜증나는 손님 1층 문 늦게 열고 올라가서도 한참 있다가 나오는 손님 2.배달시키고 외출하는 손님. (결제 카드)


[ 윤아나 월드 아나운서 V-Log Yoonanaworld ]  자기 자식들이나 부모님이 배달한다고 생각하면 저렇게 행동할까요? 누구에게는 소중한 가족일 텐데 서로 존중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요리하는세연cookseyeon ]  누군가의 아들, 딸이자, 누군가의 가정이자 누군가의 부모님이신 쿠팡, 택배기사님과 배달원님들 더운 여름에 코로나로 더 힘든데 고생많으시네요. 파이팅하세요.


[ 해스패밀리 ]  들어오자마자 '난 분명 이슈텔러 눌렀는데 왜 뉴스가 나오지?'라는 생각부터 함


[ 김진성 ]  실제 일본 알바생들이 음식에 침 뱉기, 쓰레기통에 넣기 챌린지 유행해서 알바생들이 음식 가지고 장난치다가 어는 국수집 가계 사장이 자살한 사건있습니다.


[ Sonic Star GD ]  뭔가 이 사태에 관련이 있는 듯 없는 것 같지만 결국은 관련이 있는 이 영상은 뭐지.


[ Youn루카 ]  개인 심부름 안 들어 줘도 되는 부분 아님?


[ JAEYOUNG NO ]  아무리 배달일 하는 사람들을 안 좋게 보더라도. 인사하면 네 라고 대답이라도 합시다. 지들이 먹고 싶어서 시켰으면서 똥 씹은 표정으로 보면서 ‘맛있게 드세요’까지 대답 한 번 안 해주는 것들. 먹기 싫으면 쳐 먹지 마세요.^^


[ In Park ]  많은 배달 서비스가 배달비도 요구하고 서비스 질도 나빠진 건 배달 대행이 흥하고 부터다. 배달 대행하는 업체 세무 조사 한 번씩하고 정리 좀 하자.


[ 장영실 ]  저런 진상들은 배달 알바 시키면 진상 탈출함 알아서..


[ 우석 ]  1:12 이런 사람들 밖에서 오토바이 쌩쌩 달려도 버럭함.


[ 최재혁 ]  어떻게 배달시키고 잠수를 탈 수 있는 거야? 나는 현관에서 소리만 나도 나간다.


[ 게임하는 건호 ]  응? 저는 어린이 인데 알바 형한테 존댓말 쓰고 요구르트 주는데.


[ 마블더쿠 ]  울 언니가 언제 옷을 샀는데 다음날 온다고 해놓고 안와서 늦게 도착 하나보다 하고 외출하려고 준비해서 계단(우리 집은 엘베 없는 빌딩이라서요) 내려가는데 택배 상자가 계단에 놓여져 있었다고..


[ 윤이 ]  배달하시는 분들이  신호 위반을 한다고 돈을 더 주거나  보너스를 더 주는 건 아니잖아요. 우리나라 특색의 빨리 빨리 음식 조금만 늦으면 욕하고 짜증내고 신호위반하니 블랙박스로 신호위반 신고하고 정말 누가 갑이고 을이고 떠나서  고생하시는 배달 종사자분들 파이팅하세요.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음식이 늦어도  식어도 불어도 안전하게 본인 몸 건강 챙기세요. 화이팅!


[ Ip man ]  그래서 알바들한테 더 살갑게 대한다. 그런 진상 손님들을 많이 만나는 알바들에게 칭찬 한마디는 정말 큰 힘이 되니까.


[ 정하준 ]  한국 배달 알바생 님들 힘네세요! 한국 배달이 시스템이 좋은 게 배달원들 덕이에요!


[ 뛝!쀍! ]  근데 이런다고 이렇게 불만을 하면 돈을 벌지마. 제발 우리는 불만 없어서 이러나.


[ 김제인 ]  배달, 택배, 배송 다 해본 사람으로서 대한민국 사람들 성격이 죄다 급하고 뭐든 빠르게 요청하고요. 그러니 배달하는 사람들은 과속, 신호위반 밥 먹듯 하고 목숨 걸고 배달합니다. 시민의식이 가장 문제죠.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uhLmYcbCcM&feature=youtu.be


 

 

액션 캠.gif

등산, 하이킹, 바다속, 드론 촬영 <인스타360>

4K 화질 슈퍼 액션캠 정품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17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슈텔러 "최악의 진상 손님 VS 최악의 배달 알바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