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0-23(수)

조여사 전성시대 "마트 역대급 진상 손님들"

끔찍한 갑질 고객의 횡포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7.09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조여사전성시대>가 마트 판매 판촉 사원으로 일하면서 겪었던 진상 손님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조여사.jpg


마트에서 일하는 사람도 사람인데, 고객들은 마트 점원을 사람 취급하지 않는 것 같다.

 

 

이유도 없이 갑질하는 고객들

 

<조여사>는 마트 점원으로 일하면서 자신이 겪었던 가슴 아픈 사연을 소개하였다. "마트에서 일하는 우리들은 언제나 '죄송합니다'를 입에 달고 삽니다. 억울한 일을 당해도, 왜 죄송한지 몰라도 그렇습니다."

 

"얼마 전 고객이 저한테 생리대에 대해서 물었어요. 저는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응대를 했지요. 그런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고객이 저한테 컴플레인을 걸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저를 부르길래 가봤더니 그 고객이 저한테 막말을 하는 거였어요. 생긴 게 재수 없고, 화장도 재수 없고, 저런X는 집구석도 뻔하고, 애들 교육도 엉망일 거라면서 다짜고짜 인신공격을 했어요."

 

 

아무런 대응을 하지 못하는 마트 관리자

 

"내용을 듣고 보니 내가 뭘 잘못해서가 아니라 그냥 나라는 사람 자체가 싫었나 봅니다."

 

그런데 더 마음 아팠던 건 점원의 잘못이 없었음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트 관리자는 그저 옆에서 구경만 하고 있었단다. 그러면서 "일하다 보면 이상한 사람이 있으니 이해하라."라는 말로 위로해준 게 전부라고 하였다.

 

끝으로 조여사는 "살다 보면 힘든 일도 많지만 그래도 웃을 일도 있지 않겠는가?"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조은진 ]  "고객이 무조건 왕은 아님."


[ 프리마인 ]  "분노조절장애거나 정신병자일 거예요. 기분 푸셔요 똥이 무서워서 피하나요 더러워서 피하죠."


[ 으뜸너구리 ]  "제가 백화점 6년 근무하다. 진상 고객 때문에 그만뒀습니다. 그만 두고 대인기피증 생겨서. 지금도 조금은 힘이 듭니다. 사람이 무섭고 엮이기 싫다는 생각이 크게 남아 있어요. 여사님은 잘 넘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B# ]  "미국이었으면, 메니저가 (관리자) 경비 불러서 손님 끌어냅니다."


[ roshel le ]  "사회에 미친 사람 천지에요.. 그런 거 그냥 무시하셔야 합니다.. 아직 마음이 너무 여리시네요.. T.T 그냥 그 사이코 불쌍하구나.. 으이그..하세요..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답니다."


[ 임혜경 ]  "요새는 또라이X이 많아서 하도 인권인권 하니 뭐 대는 줄 알고 나대지 마트 올 게 아니라 정신병원가서 치료받아야지."


[ 조현수 ]  "제가 편의점 알바생이라서.. 진상 손님을 많이 겪는지라.. 이 영상을 보고 많이 마음 아팠습니다. 남일 같지가 않더라구요.. 조여사님은 누구보다 소중한 분이세요. 그리고 저를 포함 조여사님을 응원하는 분이 훨씬 많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 리즈 ]  "한국 아주머니들 몇몇이.. 외국에 나와서도 예의 없이 그러시는 분들 계세요.. 그리고 여기는 저렇게 했다가는 업무방해로 신고 당해요. 법을 좀 강력하게 했음 좋겠어요. 국가적 차원으로 어떻게 인성교육도 했음 좋겠어요."


[ 뽕수니TV ]  "또라이 있어요. 그런 또라이 때문에 우시는 거 아닙니다. 아하 정신과 치료 중이구나 판단하고 앞에서는 립 써비스 하고 돌아서서 친구들과 동료들과 수다로 풉니다."

 

[ 타이거 ]  "어딜 가나 진상 손님들은 아휴 그냥 확~~ 조여사님 너무 멋져어 질투하셨나보네요. 예쁘신 조여사님께서 참으셨야지 어쩌겠어요."


[ 알데르토비 ]  "조여사님. 길거리를 걷다가 개가 짖는다고 화가 나시나요? 저는  개가 짖어도 기분이 나쁘지 않습니다. 손님 상대하다 보면 돈이 있건 없건 진짜 왕처럼 매너 좋고 고귀한 분들이 있는 반면 그냥 별 거지같은 개 백정들도 있습니다.개가 짖는다고 생각하십쇼! 도가 심하면 경찰서 신고하면 됩니다! 국민들은 진상들이 아닌 조여사님 같은 분들의 편들 일 겁니다!"


[ 지예TV ]  "정말 속상하셨겠어요. 관리자분이나 주변에서 대변해주셨으면 조금이라도 나았을 거 같은데.. 항상 밝아 보였는데.. 그런 사연이 있으셨네요. 힘내시고, 2019년에는 행복한 일만 있길 바랄게요. ^^"



[ 김현아 ]  "나이에 비해서 모습도 목소리도 참 고우십니다. 곱게 나이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도 예쁘시네요~^^"


[ 해피 ]  "언어폭력도 폭력입니다 저 같음 경찰 불렀을 듯 참지마세요 특히 인신공격."


[ 수연쓰 ]  "저도 마트에서 알바하는데 진짜 공감이에요.. 진상 진상 개 진상 많아요 어려보인다고 반말은 기본이고 소리지르는 것도 기본.. 하"


[ 감사튜브 ]  "마트뿐만 아니라 백화점이 더 심합니다. 진상 수준이 아닌 쓰레기 수준이죠 분노합니다! 아가리를 그냥.."


[ 사구. ]  "자기가 어떤 건지 물어봐 놓고 응대 해주는데도 다짜고짜 재수 없게 생겼다고 처음 보는 사람한테 그게 할 말인가 진짜 저런 사람들 일상생활 가능해요?"


[ Mr. Nam ]  "내 회사 직원이 저런 욕을 들으면 회사에서 직원 보호를 위해 고소를 해줘야 하는데 무조건 그 미친 고객 편만 드는것도 문제죠.. 세상에는 참 미친 것들 많습니다. 왜 인신공격을 하는 건지."


[ joung kim ]  "고객센타에 전화로 이유 없이 폭언하는 것도 법에 보호를 받는 게 있는데.. 저렇게 이유 없이 그러는 건 참고 인내하시는 것 보다 짚고 넘어가야 할 듯 다른 곳에서 또 진상 짓을 못하겠죠.. 또 다른 마트가서 말도 안 되는 트집 계속 잡고 열심히 사시는 분들 상처 계속 줄듯 하네요."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JMFHEh9qpI


전체댓글 0

  • 518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여사 전성시대 "마트 역대급 진상 손님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