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탐구생활 "산악회에서 불륜이 많이 일어나는 이유"
서로에게 특별한 부담이 없다 보니 불륜 가능성이 높아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남녀탐구생활>에서 "왜 산악회에서 불륜이 많이 일어나는가?"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등산 인구가 늘면서 산악회 모임도 엄청나게 늘었다. 그러다 보니 불륜도 덩달아 늘고 있다.
서로에게 특별한 부담이 없다 보니 불륜 가능성이 높아
등산은 주로 중장년층들이 좋아하는 운동이다. 그래서 수많은 산악회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그 모임 속에서 불륜도 많이 발생한다. 그중 일부는 아예 이성과의 만남을 목적으로 등산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대체 왜 등산이 불륜의 명소로 자리 잡히게 된 것일까?
첫째, 등산은 하체 건강에 좋다. 하체 운동을 하면 성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진다. 그래서 이성과 눈이 맞을 가능성 또한 높아진다.
둘째, 돈이 들지 않는다. 등산은 이성과 만남을 가지는데 특별히 많은 돈이 들지 않는다. 그래서 부담 없이 만남을 가질 수 있다.
셋째, 술 마실 기회가 많다. 등산을 하다 보면 등산주, 하산주 등, 등산에 의미를 부여해 술자리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남녀가 모여 술을 먹다 보면 만남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넷째, 남녀 비율이 안정적이다. 자전거 동호회나 오토바이 동호회 같은 경우는 회원들이 거의 남성인 반면, 산악회 모임은 남녀 비율이 비슷하다.
긴장감이 풀어지고, 분위기에 쉽게 휩쓸리다
다섯째, 불륜이 들통날 확률이 적다. 등산은 일단 시내에서 벗어나거나,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을 가기 때문에 주변의 시선에서 자유롭다. 또 건강을 위한 활동이라며, 배우자에게 의심을 피할 수 있고, 핸드폰을 받지 않아도 핑계를 댈 수가 있다.
여섯째, 산 근처에 모텔이 많다. 등산을 하고 내려와서 상대방과 잠깐 모텔에 쉬어가자고 말하기에 유리하다.
일곱째, 분위기에 휩쓸리기 좋다. 사람들은 야외에 놀러 가거나 바캉스를 가게 되면 마음이 열리는 현상이 생긴다. 등산 또한 일종의 여행이라 여기다 보니 어디선가 바람이 불면 쉽게 넘어갈 수 있다.
이렇게 일곱 가지가 '등산이 불륜하기 좋은 장소'인 이유이며, 다만 모든 등산객들이 다 그런 것은 아니고 일부 만남만을 목적으로 등산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일 뿐, 산악회에 대한 선입관을 가질 필요는 없다.
이에 네티즌들은
[ dudrak 7 ] 난 혼 산이 젤 좋아! 옆에 사람 있음 빨리 못 감.. 산은 다이어트를 위한 내 살과의 전쟁터이기에.!
[ 엘리트 ] 회사 대리. 한명 등산 다니더니 유부녀 겁나 만나던데..
[ 메이데이 ] 등산가서 막걸리, 산 떡, 바람 살살 시원시원 굿~
[ 서훈원 ] 지들이 좋아서 하겠다는데 어떡하겠어. 했다하면 가정파탄이지..
[ 비취빛 ] 운동 좋아하지도 않았다가 등산 몇 번 가더니 등산~ 등산~ 하면 100%임.
[ 김연옥 ] 술 먹고 맘껏 흔들고 못하는 얘기가 없고 좋은 거 먹고 즐기는 걸 고정으로 하면 바람이들 수밖에 없지요.
[ Hymen breaker 1973 ] 묻지마 등산도 성행하고 있다. 작년 가을에 대둔산 갔다가 숲속에서 뒤치기로 떡치는 걸 수없이 봤다. 적나라한 떡치기였다.
[ 미싱링크 ] 바람 피는 사람은 자신이 다니는 종교시설에서도 바람을 피워요.
[ 김민기 ] 예전엔 산에 들어가면 핸드폰이 안 터지니까 모텔에 가서 전화 안 받으면서도 산이라서 통화가 안 터져서 못 받았다 같은 식의 핑계를 대기가 쉽죠. 아니 쉬웠죠. 근데 요즘은 산에서도 전화가 잘 터지니 토익수업 들으러 간다고 하면서 불륜하는 경우가 많다고..
[ 비키그라 ] 모든 산악인들 존경해요. 그렇게 맘대로 즐기십시오. 인생 뭐 있음..
[ 송홍기 ] 회사에도 불륜이 있고, 사진동호회도 불륜이 있고, 배드민턴 동호회도~ 기타 등등 정신 차려..
[ 팬더아재잡덕채널 ] 노래방도 많음. 발정 난 아재, 아줌마들.. 스킨십하고 난리도 아님.
[ 두왜인존슨 ] 파주 문산에 모 아주머니가 생각나네. 유명하지 암.
[ 수퍼스타 ] 맞아요. 아주 일부의 사람들이 그렇죠. 대다수는 순수한 산악인이죠. 비율로 보면 한 49%정도의 극소수 사람들이 문제임.
[ 김양귀비 ] 대구 사는 62세 류개순 놈 천하의 바람둥이지.. 산악회 다니면서 산대장도 하고 회장도 .했지 두 번 이혼 당하고 홀애비로 살면서 이 여자 저 여자 완전 개망나니.. 겉모습만 보면 진짜 좋은 사람이지 대머리 가발 뒤집어쓰고 여자 꼬신 다고 욕 본다. 요즘 성서사는 허수랑 띵까띵까..
[ 방둥이 ] 더욱더 승승장구 하시는 데데님. ^^ 맞아요. 제일 무서운 게 등산이래유..
[ ㄷㅎ ] 끼 있는 사람은 어딜 가더라도 바람을 핀다는 게 진리입니다.
[ Min Park ] 등산 가면 희한한 게 옷 야하게 입고 오는 분 있다.
[ 롸잇나우 ] 산악회 나오는 아줌마 대부분 이혼 과부인데 당연하지 먹고 살아야 하니깐..
[ 녹슨로보트V ] 남녀가 모이는 자리 어딘들 불륜이 없으랴.~ 몇몇 미꾸라지들이 흙탕물 만드는 거지.. 모임 자체를 욕할 수는 없다. 골프, 베드민턴, 테니스, 등산, 자전거 등등 다 해봤는데 미꾸라지는 어디에나 있더라. 어디 스포츠 레저 뿐이겠나.~ 중요한 건 순수하게 취미를 즐기는 분들이 더 많다는 거~!
[ 페라루치 ] 인생사 보아온 바 영원한 천사도 악마도 없다. 그저 안 걸리며 남 씹을 때 같이 씹는 게 사람이더라.
[ 이호준 ] 이쁜 여자는 등산동우회 산악회 안 간다. 개인적으로 간다.
[ 도우너도우너 ] 전 불륜이 성인 나이트클럽 다음으로 많이 일어나는 게 등산 이라봅니다. 자료 구하기 힘드셨을 텐데 7까지를 잘 다루셨습니다.
[ jhon kris ] 난 경기도 어느 산 밑에 산다. 서울 가깝다. 등산 불륜 많이 본다. 술취해 내려오다가 섹은 못 하니 골목에서 부둥켜안고 키스.. 모텔 앞에서 실랑이 끌고 안 끌려가다가 마지못해 끌려들어 가거나, 암튼 등산 커플 중에 손잡고 가든가 붙어가는 건 다 부부 아님.. 부부는 떨어져 뜨악하니 거리 두고 다니지 붙어 다니지 않는다.
[ 이춘선 ] 산에 가지 마세요. 등산 불륜 속지마세요. 거리낌 없는 운동이라 생각하는데 절대 마음 열지 말고 속지말길.. 불륜은 어디에나..
[ 새나작업실 ] 어디까지나 일부이겠지요?? 정리 하시느라 힘드셨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ggbazSeZI&feature=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