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장항준 내과TV "당뇨환자들이 절대 섭취하지 말아야 할 음식"

탄수화물을 튀기게 되면 페록사이드가 만들어진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1.14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내과 전문의 <장항준TV>에서 갈수록 늘고 있는 인슐린 저항 증후군의 질환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장항준.jpg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보건산업 통계자료에 따르면 전체성인 4명 중 1명이 대사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대사증후군의 원인을 인슐린저항성으로 추측하고 있다.



인슐린 저항 증후군은 만병의 원인


인슐린은 인체 내에서 세포가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쓸 수 있게끔 세포의 문을 열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면 포도당이 세포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된다.

 

그러면 인체는 포도당을 더 만들어내기 위해 인슐린을 더욱 분비시키게 되고, 인슐린 혈증이 유발하면서 지방세포에 염증이 발생한다. 이처럼 인슐린 반응이 정상보다 감소된 것을 인슐린 저항 증후군이라 말한다.

 

이 질환(당뇨)이 있는 환자는 음식관리를 해야 한다. 그중 과당이 포함된 음식은 섭취해서는 안 된다. 과당은 인체 내에 들어가면 산화스트레스를 일으키고 카보니어, 즉 알데하이드 같은 구조를 만들어서 우리의 생체 분자를 손상시키기 때문이다.

 

 

탄수화물을 튀기게 되면 페록사이드가 만들어진다

 

과당이 다량 포함된 대표적 음식으로는 탄수화물을 기름에 튀긴 라면이 있다. 라면은 과당, 포도당, 녹말 같은 탄수화물을 기름에 튀기는데, 이때 독이 되는 산화물인 페록사이드가 만들어진다. 이 페록사이드는 항산화제를 아무리 첨가해도 막을 수가 없다.

 

실제로 혈당이 잘 조절되던 당뇨환자가 갑자기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 원인을 찾아보면 결국 라면을 먹었거나, 탄수화물을 튀긴 음식을 먹은 것이 문제였다. 만약 튀긴 탄수화물 음식을 꼭 먹고자 한다면 기름에 잘 녹는 천 단위 토코페롤을 함께 넣어 섭취하기를 권한다.

 

끝으로 <장항준 전문의>는 인슐린 저항 증후군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운동이라 강조하였다. 운동을 하면 근육에서 마이오카인이라는 물질이 만들어지는데 이것이 체내의 염증을 억제한다고 한다. 당뇨환자이거나 당뇨를 예방하고자 한다면 운동은 필수적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 귓밥천국 ]  라면도 라면이지만 가공식품 섭취 자체가 좋지 않습니다.


[ sh kim ]  그냥 가공식품은 사실 좋은 것이 하나도 없어요. 가끔씩 먹는 것은 괜찮지만 자주 먹는 것은  건강에 안 좋아요. 보약을 먹는 것보다 안 좋은 식품을 피하는 게 건강에 더 유익합니다.


[ JIN JEONG ]  진짜 내 인생에서 라면 끊는 게 제일 힘든 거 같음.


[ 선교원일진 ]  그러면 유탕면뿐만 아니라 유탕처리된 탄수화물은 다 피해야 하니 과자도 대부분 유탕처리 되어 있으니 피해야겠군요!!


[ Hakjun Kim ]  내용도 좋은데 말도 잘하시고  배우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구독 안 누를 수가 없잖아.


[ 모래폭풍 ] 라면이 좋은 음식이 아닌 건 알지만.. 30년간 오직 라면만 삼시 세끼먹는 91세 할아버지를 보면 라면이 꼭 아주 나쁜 건만은 아닌 거 같다 사람 나름인 듯.


[ martin TC ]  진짜 환자의 건강을 생각하시는 진정한 의사이신 거 같아요. 정말 멋지십니다!! 1부 부터 정독하겠습니다. 좋은 영상정보 감사합니다.


[ Jungho Lee ]  선생님은 그냥 의학 유투버가 아니십니다. 수 천 수 만 수십만의 생명을 살리고 계시는 천사십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BK Kim ]  유탕이기 때문에 몸에 나쁘고, 그 기름이 팜유이기 때문에 더욱 나쁩니다. 팜유는 식물성이지만 동물성보다 몸에 더 나쁜 포화지방산이 50%나 되는 악질 기름이죠.. 팜유는 동맥경화 주범입니다.^^


[ 김재현 ]  지나친 육류 섭취도 콩팥에 부담을 준다고 해서 육류 섭취를 줄이는 대신 밀가루음식 섭취와 생선 섭취를 늘렸습니다.


[ 진학 ]  라면 파시는 분들도 라면 안 좋다는 건 다 아시니 테러 당하실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라면은 안 좋다 해도 엄청 잘 팔리는 물건이죠. 그러니 의사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진실을 알려 본분에 충실하셔도 됩니다.


[ 윤지상 ]  당뇨 환자 아니라도 라면은 무지 해롭습니다. 음식이 아니라 쓰레기에 가깝네요.


[ 아이샤 ]  제가 건강 관련 유투브들 구독 안 하는 편인데. 이곳은.. 구독 누릅니다. 뭔가 적나라하게 솔직하게 건강을 위해 만든 게 느껴집니다. 정말 좋은 식재료 소개는 많다는 것에 백퍼 공감합니다.


[ LKM ]  집이 넉넉하지 못하면요..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접할 수밖에 없는 음식이 바로 라면이에요. 성인되고 여자 친구가 라면을 싫어하고 어릴 적부터 라면은 안 먹고 자랐다는 말 듣고 그게 그렇게 부럽더라고요.


[ 곽철용 ]  라면보다 짜장면이 몸에 더 나쁠 것 같아요. 짜장면에 설탕 엄청나게 들어가잖아요.


[ 김준 ]  저도 하루에 한 끼는 라면 먹었었는데 교수님 강의 듣고 안 먹고 있습니다.


[ 정의의 사도 ]  쌤 아 늦게 봤네요. 진라면을 포도씨유에 튀겨서 설탕을 뿌려먹었는데.ㅠㅠ 라면 끊겠습니다. 젠장 ㅠㅠ 어제 수입밀가루 방부제 덩어리라고 듣고 결심했는데.. 오늘 확고해지네요. 감사합니다.


[ Doo Gyun Hwang ]  박사님.. 강의가 중독성이 있습니다.. 자야 되는데 담 영상 계속 클릭하고 있네요. ㅠㅠ


[ 강미애 ]  소주에도 과당 들어있어요. 소주마시고 살 쪘다가 안 마시니 쑥 빠지더라고요.


[ Channel Alternative Healing ]  라면 많이 먹으면 치매 일찍 옵니다. 한국 라면 100% gmo 밀가루, 파킨슨병, 치매..


[ 정영구 ]  나쁜 줄 알면서도 먹게 됩니다.. 이 영상을 좀 가져가겠습니다. 잊지 않고 라면을 멀리 하도록.. 라면은 기호 식품으로서가 아니라 긍휼 식품으로.


[ esd ]  근 20년 간 라면을 먹어본 적이 없는데, 앞으로도 절대 먹지 말아야 겠어요. 선생님 강의 너무 감사히 잘 듣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 김재현 ]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라면 끓일 때 튀긴 면을 끓고 나서 뽀얗게 우려난 물을 빼서 버린 뒤 새 물을 받아 끓여먹고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라면국물을 마시지 않습니다.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라면에 표고버섯과 계란을 넣어 먹습니다. 그러면 페록사이드를 크게 줄일 수 있는가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h-tc68nsgk&feature=shar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33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항준 내과TV "당뇨환자들이 절대 섭취하지 말아야 할 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