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경 약사 "건강한 임신을 위한 필수 영양소 4가지"
엽산, 비타민C, 비타민D, 코엔자임 Q10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조윤경 약사>가 난임 극복 및 건강한 임신을 위해 여성이 필수적으로 복용해야 할 영양소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임신 전, 후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무엇이 있을까?
첫째, 엽산
임신을 준비하고 있거나 난임이 있는 여성들은 엽산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엽산은 태아의 심장과 신경, 뼈와 근육 생성에 큰 역할을 하고, DNA 손상 및 돌연변이 세포의 발생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이라면 3~6개월 정도 엽산을 꾸준히 섭취하면 임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둘째, 비타민 D
비타민 D는 임신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유산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태아의 뼈와 신경, 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셋째, 비타민 C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서 난임이거나 30대 이상의 중년 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 보통 난임의 주요 원인은 난소의 노화로 인해 배아의 질이 떨어지거나 자가 면역 질환으로 배아가 탈락되는 것인데, 바로 비타민 C가 체내의 독성물질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난소의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은 100mg~250mg 정도이지만,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이라면 매일 1000mg~2000mg의 고함량 복용을 권장한다.
넷째,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Q10도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영양소이다. 여성이 35세가 넘으면, 난소에 포함된 코엔자임 Q10의 함량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되는데, 코엔자임 Q10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난자의 배아세포 질이 좋아지고, 난소의 기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세포의 에너지를 생성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도 효능이 있다.
끝으로 <조윤경 약사>는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이라면 위의 4가지 영양소를 꼭 섭취하고, 남편 또한 함께 영양소를 섭취한다면 임신 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라며,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라도 4가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길 바란다."라고 강조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정데스 ] 4가지 영양제 모두 권장량이 어떻게 되나요?
[ 김형준 ] 영상에서 이야기하신 4가지다 먹어도 되는 건가요?
[ 새싹 ] 약사님 영상 큰 도움 되었어요. 난임 병원에서 시술하며 아가 기다리고 있는데 생각 보다 난임 시술하면서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추천하는 약들이 많더라고요. 아르기닌. 이노시톨. 오메가3. 아스피린프로텍트 등 그런데 막상 병원가면 원장님들 시술과 진료시간이 촉박하니 "드시면 나쁘진 않죠"라는 대답만.. 난임 시술하면서 많이 섭취하는 약 관련해서도 영상 올려주시면 좋겠어요.~ 항상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 ] 올해 42세 임신 준비 중인데 난임 병원 다니고 있고요. 어떤 영양제들을 먹어야할지 고민이에요. 먹고 있는 거라곤 유산균과 엽산이 전부. 나이가 있어 피곤함과 무기력이 느껴져 아무래도 영양제들이 필요한 나이일 듯한데.. 임신 준비중이라 영양제 고르는 것도 쉽지가 않네요.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wb1BgDkfb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