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2-26(목)

리브어트 "우유가 정말 건강에 좋은 식품일까?"

우유가 유방암, 난소암, 자궁암, 전립선암 발병률을 높일 수 있어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1.25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리비어트>가 우유의 불편한 진실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우유.jpg

 

우유는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이다. 그래서 건강에 매우 좋은 완전식품이라 여겨왔다. 그런데 정말 우유가 건강에 좋을까?

 

 

우유 소비량이 많은 나라에서 골다공증 발생 비율이 높다?

 

우유는 소의 젖이다. 엄밀히 말하면 송아지가 먹는 젖을 우리 인간이 먹는 것이다. 우유는 영양분 비율이 높다. 우유를 먹는 송아지가 47일 만에 몸무게가 2배로 증가하는 것만 봐도 확실히 영양소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우유속 성분에 있다. 우유에는 지방과 에스트로겐,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 호르몬이 존재하는데, 이 성분이 세포 분비를 빠르게 촉진시킨다. 하버드대 연구진이 7만 명 이상의 여성 간호사를 대상으로 18년간 조사를 한 결과, 우유를 많이 마시는데도 불구하고 여성들에게 둔부 골절 발생비율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

 

즉, 우유가 뼈를 튼튼하게 하기보다는 혈액을 산성화시키고, 뼈에서 칼슘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실제로 우유 소비량이 많은 나라의 국민들에게서 오히려 골다공증 발생 비율이 높았다.

 

 

우유의 좋은 면보다는 부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때

 

우유 회사들은 많은 양의 우유를 생산하기 위해 젖소에게 호르몬 주사를 놓고, 강제로 임신을 시켜 우유를 짜낸다. 그리고 그렇게 착유된 우유를 고온으로 살균 처리를 해서 염증과 고름을 없앤다. 소에게 먹이는 사료도 유전자 변형 식품인 GMO 옥수수를 먹여서 키운다. 자연식이 아닌 인스턴트 음식을 먹이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우유를 인간이 먹는다.

 

이는 어린아이에게 성조숙증 유발, 성인 여성에게는 유방암과 난소암, 자궁암을 일으키고, 남성의 경우에도 전림선암 유발을 22%나 더 높인다.

 

그동안 미국 낙농업계는 우유의 불편한 진실을 숨기기 위해 엄청난 로비를 통해 우유가 완전식품이라는 인식을 사람들에게 각인시켜왔다. 하지만 정말 우유가 좋은 식품인지는 고민을 해야 한다. 칼슘 섭취를 원한다면 우유가 아닌 채소와 해조류를 권한다. 그동안 건강을 위해 우유를 먹었다면, 이제 우유를 중지하고, 친환경 식품으로 바꾸어야 한다.

 


이에 네티즌들은


[ 천문한 ]  누구에게 이득인가 하면.. 범 인류애 팔이 집단에게 이득이겠죠. 페미니즘, 비건, 동물보호단체 등. 인간의 동정심에서 돈을 빨아먹는 집단들이 활동하기 위한 결과물이겠죠. 그 또한 이익을 위한 작업이라고 말하지 못할 이유는 없겠죠.

 

[ 해무신 ]  미국 소고기 먹으면 뇌에 구멍이 송송 뚫린다는 광우병이 생각나네.

 

[ 나무 ]  맞는 말입니다. 우유를 먹으면 칼슘만이 아니라 전두엽도 작아집니다.


[ 김하윤 ]  추가하자면 우유 속에 성장호르몬이 암세포를 성장 시킨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뼈를 약하게 하고 각종세균과 염증이 생기며 암 세포도 증가..


[ ORION K ]  오늘부터 우유손절..


[ 짱님 ]  정말 무서운 진실이네요. 인간의 잔인함이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정말 중요한 사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clapeyon ]  솔직히 요즘 우유를 건강 때문에 마시는 사람 없죠. 그냥 맛으로 먹는 거지 영양제도 워낙 다양해지고 많아져서 부족한 건 영양제로 채울 수 있는 시대고 주변에 먹을 것도 많고..


[ 김준규 ]  우유가 건강식품이 아닌 그냥 음료수임.. 콜라, 사이다 같은 그냥 음료수ㅋㅋ 그렇게 생각하면 쉬움..


[ Scarlet Bae ]  이런 내용에 대해 알게 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는 거 같아요. 저는 유제품 소화가 안 되어서 안 좋아하다가 몇 개월 전에 유튜브에서 자본주의 밥상?이란 다큐를 보고 완전 끊었습니다. 소의 고름에서 폭포처럼 쏟아져 나오는 우유 같아 보이는 흰 액체를 봤거든요. 그것들이 우유에 포함되어도 소비자들은 모르겠죠. 유제품이나 고기나 사람들이 워낙 많이 먹다보니 공장 식 사육을 해야 하고 그 시스템 안에서 병든 동물들이 많더라고요.


[ 유키시로 ]  우유를 먹으면 설사 복통 때문에 원래 안 좋아했는데.. ㄷ ㄷ나이 들어 주위에서 자꾸 먹으라고 하니 억지로 먹다가 응급실 실려 간 적도.. 그 후로 배달 우유 끊었지요. 우유 트라우마..


[ 모르쇠 ]  우유 말고 두유 드실 거라면 집에서 직접 갈아먹어야함. 사먹는 두유는 너무 달아요.


[ Sora ]  소비자는 알 권리가 있는데 제품에 만들어지는 과정을 기업은 알려주지 않아요.ㅠㅠ


[ KOREAN BUSHMAN ]  소에게 인간의 각설탕과도 같은 옥수수사료를 먹고 자란 소의 소젖은 고름에 불과하다. 그 고름을 인간은 매일 섭취한다고 생각하시면 됨..


[ 소소한행복 ]  다 큰 성인이 엄마 모유를 먹는 것과 같음.. 더군다나 일반사람은 애기 키울 때 먹는 것과 약도 함부로 안 먹는데 젖소는?! 항생제, 사료에 환경도 그렇고 절대 좋은 식품은 아닌 듯 싶네요.


[ 중고티비 ]  사람도 모유 먹일 때 기계로 짜면 상처가 많이 생겨요. 기계처럼 365일 임신해있고 쉴틈도 없이 젖 짜내니 상처와 고름이 안생길수가 없겠네요. 요즘 다이어트 땜에 거의 안 먹는데 더 안 먹어야겠네요.


[ cjs dlfghd ]  10여년을 꾸준히 이슈로 다뤄온 사실인데 아직도 모르는 분이 많네요. 젖소 젖이 저절로  나오는 거 아니냐는 주변 분이 있었습니다. 심각하죠?


[ 핑덤매니아 ]  우유 자체가 좋아서 마시는 거면 상관없지만 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거면 훨씬 좋은 영양원이 차고 넘침.


[ nina williams ]  우유가 주재료인 제품들 빵, 치즈 , 아이스크림 , 밀크 초콜릿 , 버터, 생크림 등등이다. 허걱 요쿠르트까지ㅠㅠ 그리고 고기, 계란 역시 우유와 마찬가지로 위험성은 비슷할 것 같다. 그래서 우유 안 섞인 거친 빵과 다크 초콜릿, 견과류는 보물 같은 음식이다.


[ 강애린 ]  달걀도 싼 달걀은 안 먹는 게 오히려 더 낫다고 들었어요. 저는 달걀은 조금 비싸도 농장에서 배달해주는 걸 먹습니다. 알 크기도 틀리고 노른자색도 틀려요. 우유는 콩 갈아 먹을 때랑 라떼 만들어 먹을 때 애용하는데 인간들이 참 나쁘네요. 전 요즘 아이들이 참 불쌍해요. 제가 살았던 시대가 엄마가 직접 싸주는 도시락 먹던 세대가 좋았던 것 같아서!


[ 달과자 ]  우린 어린 시절부터 정부와 기업으로부터 거의 강제적으로 세뇌된 섭취를 해왔다는 게 제일 문제입니다. 선택의 권리는 없었죠. 정말 억울한 문제 아닌가요? 진실은 은폐되고 그들의  이익에 포장된 소비만 강요되었다는 게..


[ 하뇽쌤의 건강한다이어트 ]  자신의 돈벌이만을 위해서 다른 사람들의 건강은 안중에도 없고, 거짓 광고를 하는 X들이 있지요. 다이어트도 그래요. 돈벌이를 위해 엉터리 정보(광고)를 늘어놓는 X들이 많아요. 공부를 하고, 올바른 정보를 알아봐야 해요. 오늘도 좋은 정보 올리시느라 수고하셨어요.^^


[ 넋두리 ]  분유 끊고 아기한테 아기우유를 먹여 왔는데.. 아 미안해지네요.ㅠㅠ 우유 대체품이 뭐가 있을까요? 두유도 유전자 조작 콩 때문에 말이 많던데.. 정말 먹는 음식가지고 이러는 게 화나네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zhgE6x-IA&feature=share


전체댓글 0

  • 096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리브어트 "우유가 정말 건강에 좋은 식품일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