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목)

치대남 "치아에 착색을 일으키는 음식 종류 다섯 가지"

카레, 콜라, 커피, 라면, 초콜릿, 홍차 중 착색 1위는?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5.13 17: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치대남>이 치아에 착색을 일으키는 음식 종류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치아 착색.jpg

 

깨끗하고 하얀 치아는 보기에 매우 좋다. 그래서 요즘은 미백이나 라미네이트 같은 시술을 통해 치아를 하얗게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치아를 변색시키거나 착색 시키는 음식물을 주의해야 한다. 여기서 변색이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치아의 색이 어두워지거나, 신경이 죽어버린 치아가 검은 색깔로 바뀌는 것을 말한다. 착색이란 색소 성분이 치아 표면에 붙어 치아의 색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면 치아를 착색시키는 음식물은 무엇이 있을까? 치아의 색을 변화시키는 음식물 다섯 가지를 알아본다.

 

 

치아 착색 음식물 5위 카레, 콜라

많은 사람들이 콜라가 치아 착색을 많이 시킬 것이라 생각하지만 치아 착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치아 착색 유발 점수로 따지면 고작 2점 정도이다.

 

치아 착색 음식물 4위 커피

치아를 검게 만드는 음식을 말하면 대부분 커피를 많이 꼽는다. 물론 커피가 치아 착색에 영향을 끼치는 건 사실이지만 1위는 아니다. 치아 착색 유발 점수 8점이다.

 

치아 착색 음식물 3위 라면

의외로 라면이 치아를 착색시키는 음식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치아 표면에 착색된다기보다는 치아 사이와 잇몸 사이 끼어있는 치석에 착색이 된다고 보면 된다. 그러므로 음식물을 섭취한 후, 치아 착색 유발 점수 10점이다.

 

치아 착색 음식물 2위 초콜릿

초콜릿도 치아 착색에 가장 영향을 끼치는 음식물 중 하나이다. 치아 착색 유발 점수 11점이다.

 

치아 착색 음식물 1위 홍차

치아를 착색 시키는 음식물 1위는 바로 홍차이다. 홍차가 이런 작용을 한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다. 치아 착색 유발 점수가 무려 12점이나 된다.

 

이렇듯 치아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들을 보면 대부분 사람들이 자주 먹는 음식들이다. 치아 착색을 염려해서 이런 음식을 무조건 피하기보다는 양치질을 자주 하고, 스케일링으로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또 양치질을 할 때는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한다. 치아 속에는 노란색의 상아질이 들어있고, 밖은 하얀 법랑질로 덮여있는데, 법랑질이 닳게 되면 치아 속에 있는 상아질이 비춰 보이면서 치아가 노란빛을 띠게 되기 때문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 Yull J ]  누래지지 않으려고 양치 진짜 열심히 한 거였는데.


[ 성심당 ]  설명을 너무 잘하네요. 진짜 100점짜리 구성입니다. 글 구성을 진짜 잘 깎으신 듯. 노력 많이 하셨을 거 같아요. 구독 박고 갑니다.


[ 꽃꽃 ]  양치 하루에 5번 이상 분노의 양치질했는데, 남들이 흡연자냐고 치아가..


[ 양파 ]  법랑질이 닳아서 없어진 상태에서 관리해주면 법랑질이 다시 생길 수 있는 건가요?


[ Haru _ ]  다 좋아하는 음식인데.. 갑자기 착색보다 살찌는 게 걱정 된다.ㅠ 다 먹으면 삶의 질도 오르고, 살의 양도 오르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Den C. ]  치아 변색 잘되는 것도 유전 같음 누렁니.. 어찌 좀 하얗게 할 순 없나.. 난 포기함. ㅋㅋ


[ 쓰삐요쓰삐요 ]  결론 : 양치를 제때 제때 꼬박꼬박 하되, 너무 세게 하면 안되고 부드럽게 올바른 방법으로 양치를 해라.


[ 이어폰 ]  법랑질 다 벗겨져서 이거 원 20 후반인데 이 시리고, 누래보이고.. ㅜㅜ


[ justlikearne ]  으.. 양치 너무 열심히 하는 케이스 저인 거 같아요.ㅠㅠ 왜 바깥쪽은 하얀데 가운데 부분은 누렇지 했는데 그게..


[ 찬욱 ]  하.. 영상 본 김에 스케일링 영상이나 보러가야지.


[ 얼음과불의노래 ]  날 때부터 극도의 황니인데 미백 주기적으로 받는 방법밖엔 없나요?


[ Kate ]  6개월 주기로 일 년에 한 번씩 꼭 스케일 받는데 치석은 꼭 끼는데만  끼더라구요. 교정 한 뒤로 치간 칫솔 사용 열심히 하니까 치석이 맨날 끼던 자리에 거짓말처럼 치석이 생기지 않더라고요. 저기 나온 홍차 커피라면 와인 김치찌개 카레 제가 다 좋아하는 음식인데 그동안 먹고 마실 때마다 신경이 쓰였었는데 다행이네요. 맘껏 먹고 마시고 이 잘 닦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허승빈 ]  법랑질이 마모되어 상아질이 점점 비춰보이는 것은 치아 미백으로 해결이 가능한가요?


[ 호호하하 ]  진짜 착색 심했는데 스케일링 후에 그 뭐 닦아주는 걸로 해주니 깨끗해졌어요. 2만 원 안 되는 돈으로 개꿀.


[ Je ]  아 이거 정말. 구강검진 하러가서 스케일링 받아야한다 했었는데 다 하고나서 의사 쌤이 하시는 말이.. 차나 커피를 많이 마셔서 그렇다. 그러니 적게 섭취해라. 사실 커피도 안 좋아하고 차도 안마셨거든요. 그래서 거기에 반발심이 들어그 뒤로 일부러 열심히 차도 마셔보고 커피도 마시기도 했는데. 조금 더 착색이 더 되지만 극심한 변화는 없다는 거. 오히려 양치를 열심히 하면, 치약을 많이 쓰면 더 누렇게 된다는 걸 몸소 깨달았죠. 좋은 동영상 잘 보고 가요!


[ 김도영 ]  차분히 포인트를 잘 집어서 설명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 우파가 답이다TV ]  캡틴 큐ㅋ 정말 간만에 듣네요. 자기 이름대야 할 거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


[ 이경현 ]  제가 이를 너무 세게 닦아서 누래진 거 같아요.ㅜㅜ 그럼 이제부터 살살 닦으면 다시 깨끗해지나요?  답변 부탁드려요.


[ 파링양 ]  선생님 제가 저녁에 양치하고 나서 바로 가글하는데, 이것도 착색되는 이유인가요?


[ 봄봄 ]  네? 누래지지 않기 위해 양치 열심히 하는데 요 근래 더 누래지길래 왜 그러지 했는데! 아이고오~


[ 전가혜 ]  ㅋㅋㅋ오늘도 깨알 같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얼른 미백얘기 해주세요.


[ kunum2 ]  와우 교정중이라 4중 양치하는데도 점점 치아가 노래져서 슬펐는데..  이유가 있었군요. ㅜㅜ


[ Jo Leh ]  우아 진짜 너무 고민이었는데 감사합니다. 솔직한 설명 너무너무 감사해요.


[ oy k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구독 구독 했습니다.~ 이갈이에 대한 영상도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초등학생 아들이 이갈이가 심해서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 나의미미 ]  잘 봤습니다! 선생님 제가 큰 앞니 두개에 갈색점이 생기더라고요(충치아님) 착색처럼 이런 것도 스케일링으로 제거가능 한가요?


[ 퀘이사 ]  혹시 로고는 서울대 및 치대출신이라는 것을 의미하나요? 되게 잘 만드신 듯


[ 강준호 ]  영상 잘 봤습니다. 혹시 동영상 편집을 직원이나 대행회사를 통해서 하시나요? 편집 너무 잘 하셔서 알고 싶어요.


[ ricky maru ]  배운 사람들은 확실히 글이 긴 걸.. 쉽게 말하는 재주가 있어. 나는 진짜 무슨 판례? 그거 세 줄짜리도 이게 뭔 소리여~ 하던데..


[ 명뭉이꺼 ]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좋은 칫솔이나 치약 선택하는 방법 있을까용? ㅠㅠ


[ 미운오리새끼 ]  커피가 1등일 줄 알았는데 의외다.


[ Japan No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치석이 원인이 되는 원리를 더 자세하게 알고 싶네요. 엄청 궁금하거든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xoqspYLot0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02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치대남 "치아에 착색을 일으키는 음식 종류 다섯 가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