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정라레 "아침에 먹는 샐러드는 독이 될 수 있다"

아침에는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아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1.26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정라레 전문의>가 지나친 샐러드 섭취에 대해 주의사항을 이야기하였다.

 

정라레.jpg


사람들은 대부분 샐러드 섭취가 무조건 건강에 좋다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잘못된 샐러드 섭취는 자칫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과연 건강하게 샐러드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아침에는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아

 

사람들은 샐러드를 먹을 때 대부분 차갑게 해서 먹는다. 왜냐하면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다 보니 냉장보관을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잠에서 깬 후 아침 시간에 차가운 샐러드를 먹게 되면 혈액순환이 떨어지면서 림프순환이 방해를 받는다.

 

림프순환이 방해를 받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밤새 해독작용을 거친 몸 안의 독소들이 대소변을 통해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한다. 그러면 머리가 무겁고, 얼굴이 퉁퉁 붓는 등의 나쁜 증상들이 나타난다.


실제로 한 연구소에서 차가운 음식과 미지근한 음식, 따뜻한 음식물을 사람에게 각각 섭취하게 한 후, 위장에서 음식물이 비워지는 속도를 실험한 적이 있었는데, 60˚ C의 따뜻한 음식을 먹었을 때가 가장 빨리 비워졌다고 한다. 이는 온도가 높은 음식은 소화가 잘 되고, 찬 음식은 소화 기능에 좋지 않다는 얘기가 된다.

 

 

샐러드는 점심과 저녁시간에 먹는 게 효율적

 

특히 아침에 찬 음식을 먹게 되면 우리 몸의 혈액이 위장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 위장으로 몰린다. 그러면 뇌와 근육, 여러 장기로 가야 할 혈액들이 제대로 돌지 못해 기능들이 떨어지게 된다. 물론 장속의 유산균도 제대로 증식하지 못한다.


아침은 항상 따뜻하고 소화가 잘 되는 된장국이나 현미밥 같은 음식을 먹도록 하고, 정 바쁘다면 따끈한 야채수프나 누룽지도 좋다. 그렇다면 샐러드는 언제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체온이 높은 점심때 여러 영양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녁때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렌틸콩 같은 단백질을 곁들인 샐러드를 가볍게 먹는 것도 좋다. 샐러드는 분명 섬유질과 비타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섭취하는 시간대만 잘 활용하면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에 네티즌들은


[ poker face ]  아침엔 따뜻한 콩나물국에 따끈한 밥 말아서 가볍게 김치와 먹는 게 가장 좋지..ㅋㅋ


[ 김뚜징 ]  그러면 아침에 요거트에 과일 같은 것들 먹는 것도 안 좋은 건가요? ㅠ 아침에 과일 섭취해 주는 게 좋다고 들어서..


[ 배영 ]  물과 음식 온도가 몸의 온도가 비슷해야 함-림프순환과 관련이 있음..


[ Roco Moco ]  몸이 차고 위장도 약해서 자연스레 한여름에도 얼음 든 음료 안마시고 아침엔 따뜻한 누룽지가 젤 든든하고 편하더라고요.^^


[ 간고등어 ]  아! 역시 아침에 찬 음식은 아니었어.. 찬물이나 찬 음식은 먹고 나면 붓는 거 같고 몸이 찌뿌둥했었는데..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 바이올렛 ]  아 그래서 아침에 찬 야채나 과일 먹으면 배가 아팠네요. 위축성 위염이라 더 그런가 봐요.ㅎ 좋은 오늘 되세요.~


[ 이현주 ]  선생님, 항상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남편은 아침 운동 한 시간하고 항상 샐러드 한 접시랑 나또를 먹는데 운동하고 먹는 건 괜찮은지요?


[ Jean 1 ]  이 영상뿐만 아니라 평소 궁금했는데 병원에 묻기도 애매했던 것들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아요~ 선생님을 진작 알았다면 좋았을 텐데 싶을 정도네요.ㅎㅎ 감사합니다!


[ 강실장 ]   나이 먹으니 샘 말씀이 다 맞습니다. 이제야 머리가 열려 알아 듣네요..ㅎㅎ


[ Hailey C ]  요즘 샐러리주스가 좋다고 해서 아침 공복에 마시는데 이것도 안 좋은 건가요? 따뜻한 물 한 잔 마시고 샐러리 주스를 마시는 게 좋을까요?


[ Joy Kim ]  샐러드 급하게 먹었다가 온몸에 한기 들고 어지러웠던 적이 있어서 엄청 조심하게 됩니다. 왜 그런가 했는데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eunjulee5 ]  샐러드 말고 여러 과일을 갈아서 주스로 마신다든지 냉장고에 있던 요거트나 두유,우유 등 을 먹는다든지 시원한 것들을 마실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도 동일한가요?ㅜㅜ


[ Joo Young Park ]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아침에 사과+당근을 녹즙기에 갈아서 마시고 있는데요, 사과는 아침에 먹어야 좋다고 하는데, 그럼 사과 당근 쥬스는 언제 마시는 게 제일 좋을까요?


[ VIVID ART ]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회사 업무로 저녁을 잘 못 먹는데.. 혹시 야식으로(잠자기전) 샐러드도 괜찮죠..? ㅜㅜ 저녁을 아예 안 먹기는 배고파서..:

[ 우유커피 ]  전 아침에 냉장고에서 꺼낸 사과와 당근 또 토마토 이런 야채나 과일 쥬스를 먹는데 그것도 좋은 건 아닌가여??


[ Jinny Hong ]  아침에 사과 한 알이 좋다고 하는데, "저녁에 사과는 독" 이란 말은 진짜 건강을 해친다는 말인지...아침에 먹는 거에 비해 별로 이로울 게 없다는 말인지. 누군가가 저녁 사과는 진짜 "독"이라고 해서 궁금해요. 저녁마다 사과 한알.. 몇 년 후 서서히 죽을 수도?


[ 김진섭 ]  선생님, 점점 날씨가 서늘하고 쌀쌀해지고 있는데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이나 생활습관 등등 좋은 정보 있으면 콘텐츠 부탁드립니다..


[ Hs P ]  아침에 일어나서 해독 쥬스 한 잔 마시는데 이것도 안 좋은 건가요? 아침 식사 하고나서 한잔씩 마셔야 하는 건가요?


[ 카우짱 ]  아침에 따뜻한 음식을 먹으라는 말이군요. 오늘도 샐러드에 차가운 빵과 스프를(데우기 귀찮다는 이유ㅜㅜ) 먹었는데 반성하게 됩니다. 따뜻한 물 한잔.


[ 이은우 ]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끼니마다 어떤 음식을 먹는 게 좋은지 꼭 다뤄주세요.~♡으로 시작해야 겠네요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Samuel Yoo ]  1. 아침에 금사과라고 해서 일어나서 10분 이내로 사과(냉장고에서 꺼낸 지 얼마 안 된 시원~한ㅋ) 반쪽을 꼭 먹어요.. 괜찮을까요?

2. 아침에 따뜻한 물을 먹되 꼭 음양탕을 제조해서 먹을 필요는 없죠? 60도 정도로 따스~하게 데운 물 먹으면 괜찮을까요? 아니면 음양탕 만들어 먹는 게 가장 베스트인가요?


[ 애니드림 ]  뜨뜻한 호박죽 맨날 먹어서 질렸는데 다시 먹어야겠네요


[ 엘리 elle P ]  아침엔 우유에 씨리얼을 자주 먹게 되는데 되도록 따뜻하게~ 먹어야 겠어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종합비타민 오메가 등 하루에 한 알 챙겨 먹는 건강 식품은 아침 점심 저녁 중 언제 먹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 임소영 ]  제가 체온을 재면 하루 중 언제 측정하든 늘 37.3~37.7도입니다. 일 년 내내 감기 걸리지 않고요 대체로 건강한 편입니다. 이렇게 체온이 높은 이유가 뭘까요.


[ 이영주 ]  앗! 오늘도 그 예쁜 꽃 블라우스 입으셨네요.^^ 샐러드는 왠지 아침 음식 같은데요. 오늘 내용은 적잖이 충격적이네요.~@ 따끈한 아침~!! 명심하겠습니다.^^


[ 정숙 ]  아침엔 물 한 잔 마시고 과일로 위장을 깨우듯 부담되지 않을 만큼만 먹어야 하루 동안 소화에 트러블이 없고 변비가 생기지 않아 늘 과일은 아침 식사 대신으로 챙겨 먹고 있는데.. 과일도 샐러드처럼 찬 음식인 거죠? 과일을 저녁에 먹는 것도 좋지 않잖아요. 제 위장이 편한대로..ㅎㅎ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P-SVTkBB2c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38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라레 "아침에 먹는 샐러드는 독이 될 수 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