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2-26(목)

호형제TV "신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5가지 방법"

짜게 먹는 것은 신장을 망치는 나쁜 습관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2.08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호형제TV>가 신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신장.jpg

 

신장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신장염이나 만성 신장질환에 걸릴 위험이 생긴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신장의 건강을 해치고 있다.

 

 

우리 몸의 정수기, 정화조 역할을 하는 신장

 

신장은 1분에 90㎖~120㎖ 정도의 혈액을 정화시킬 정도로 우리 몸속의 정화조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혈액 속의 노폐물은 걸러내고, 체액 조절, 혈압조절, 호르몬 조절, 배설 기능 등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만일 2~3일 정도 신장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 과연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첫째, 소변을 참지 않는다. 현대인들은 워낙 바쁘다 보니 화장실 갈 시간조차 없을 때가 많다. 그래서 소변을 자주 참는다. 하지만 소변을 참게 되면 요로의 압력이 증가하고, 신장과 쓸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최악의 경우 대장균 같은 박테리아가 번식해서 감염이 일어날 수도 있고, 외부 요도 괄약근이 파열될 수도 있다.

 

둘째, 지나친 음주는 자제하자. 우리 몸에 술이 들어가면 해독 과정을 거치면서 탈수 증상이 일어난다. 술이 더 과해지면 탈수 증상은 더 심해지고, 신장으로 가는 혈액의 양마저 줄어든다. 결국 신장의 건강에 악영향이 생긴다.

 

 

짜게 먹는 것은 신장을 망치는 나쁜 습관

 

셋째, 물을 충분히 섭취하자. 물은 모든 생명체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인체 내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혈액순환이 느려지고, 신장의 기능이 악화된다. 하루 1.5리터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신장의 건강에 좋다.

 

넷째, 운동을 하자. 운동량이 적으면 비만이 되고, 체내 대사량이 많아진다. 그러면 몸속에 노폐물이 많이 발생하는데, 그게 결국 혈관을 노화시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그러다 고지혈증과 고혈압이 생기고, 당뇨병까지 발생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며, 운동은 체내의 노폐물을 내보내는데 큰 도움이 된다.


다섯째, 짜게 먹지 말자. 염분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먹게 되면 몸이 붓고, 혈압이 올라간다. 그러면 신장이 손상되고, 여러 가지 성인병과 혈관질환이 발생한다.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이 건강한 신장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끝으로 <호형제TV>는 신장은 한번 망가지면 다시 회복할 수 없는 장기이니만큼 신장에 나쁜 습관을 하루빨리 개선하는 것이 신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이라 조언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샤인 ]  신장이 약하거나 좋지 않은 사람들이 소금을 많이 먹으면 안 좋다는 거지 보통 사람들은 저염식 하면 안 됩니다..


[ 김민호 ]  한국인은 저염식을 해야 함.. 아무리 해도 외식 한 번만 해도 먹을 수밖에 없거든 김치도 그렇고.. 찌개도 그렇고 저염식 해서 문제 되는 경우는 극소수임 대부분이 염분 과잉상태임..


[ Really woo ]  신장 관리 잘해라 얘들아.. 통풍도 신장질환이다..


[ 슈타인즈 게이트 ]  다른 건 몰라도 짜게 먹어야 오히려 신장에 좋습니다. 저염식을 꾸준히 한 사람들이 오히려 빨리 건강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김산호 ]  비뇨기과에서 과민성 방광치료를 위해서 소변을 참아야한다는데 소변 참으면 안 좋은 거 맞나요?


[ 자유민주 ]  염분 먹고 신장 망가졌다면 북괴군들 염장식품으로 배를 채우는데 다 망가졌을 터~ 북괴군과 북한 사람들 신장은 튼튼,, 옛날 일 생각 안나나? 우리 선조들도 김장 짜게 담고 엄청나게 먹었다. 싱겁게 먹는 현대인들 당뇨병과 신장병 홍수시대,, 낫질 못하는 이유는 섭생의 기본이 안 되서야.


[ DTF S ]  고등학교 때 선생님이 애들이 화장실 가는 횟수가 너무 많다고, 화장실가서 너무 소변을 많이 볼 경우, 생식기 기능이 안 좋아진다고 얘기했었는데.. ㄷㄷ 알고 보니깐 반대였네..


[ 보았다TV ]  짜게먹는 건 가공 소금이 안 좋지 천일염 짜게 먹는 건 몸에 좋답니다. 소금장수 아님!  저염식 건강에 치명타임..


[ Awakening ]  나트륨 얘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나트륨만 많이 먹으면 당연히 몸에 안 좋고 나트륨과 더불어 충분한 물을 섭취 해줘야함.. 그리고 인간은 본능적으로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물을 찾게 되어있다 짠 거 먹고 컵에든 물 왈칵왈칵 마시게 되는 것도 본능적으로 체내 염분 농도를 맞추기 위해서 하는 행동임..


[ 냉장고일진 ]  저 같은 경우는 신장이 하나밖에 없어서,, 잘지켜야 하겠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 카스윈 ]  소변을 참으면 신장엔 안 좋지만 성기능엔 좋다고 알고 있음.. 그리고 너무 건강해도 안 좋고 질병 하나쯤은 가지고 살아야 오래삽니다. 암예방..


[ Mt Zin ]  저염식 저염식 하는데 한 끼는 보통 일반식사하고 한 끼는 저염식 하면 좋습니다. 삼시세끼 소금 계속 섭취하면 안 좋아요. 그리고 시중에 파는 요리재료 대부분 정제염 기반입니다. 그러니 저염식 1끼(채식위주 추천). 나머지 두 끼니를 시중에 파는 정재염식 말고 돈 좀 들여서 천일염 등 고급 소금을 쓰셔서 조리하시길. 지금 일반적으로 식사하실 때 대부분이 정제염 쓸걸요?? 그것부터 바꿔야 됨.


[ ᄒ띠띠리띠용 ]  저는 신장이식 한지 12년째 되는 사람입니다..ㅠㅠ 신장이식은  되도록 투석을 하지 않고 그나마 정상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해 하는 치료법이죠!  식단 조절해야 하고 평생 면역 억제제 복용해야하고 1달에서 2달에 한 번씩 병원가야 하고.. 이식 받은 콩팥이 잘 있는지..ㅠㅠ 그렇습니다.. 신장이 좋지 않거나 이식을 받은 사람 경우.. 성관계 잘 되지 않습니다.. 저 또한 그렇고요.. 쉽게 말하자면 고자일 가능성이 큽니다.. 발기는 어느 정도 된다하지만 삽입은 잘되지 않습니다..즐길 수는 없죠...ㅠㅠ 정상인 남성처럼..ㅠㅠ

[ 박지현 ]  천일염으로 짭짤하게 먹어야 세균침입 안 됩니다.~!


[ 김병동 ]  저염식이 문제죠.. 죽염 용융소금은 많이 먹어야 합니다.


[ Je Wan Kim ]  미친 거 아냐, 저염식이라니 거꾸로 말하고 그래 사람 잡을 라고. 염분이 아니라 그 뒤에 마시는 물이 혈압을 올린다.


[ 남준조 ]  제약회사 학술 팀 출신 사람입니다. (2001년부터 제약업계 일을 계속 합니다) 절대로 좋은 소금 없습니다. WHO에서는 하루 나트륨 섭취를 2g 이하로 권고 하고 있습니다. 죽염. 송염. 간수뺀 소금 모두 나트륨 입니다. 몸에 좋은 미네랄 등이 들어있어도 나트륨 덩어리일 뿐입니다. 제발 잘 모르시면서 박사인척 혹세무민하지 마시지요.


[ p jw ]  아니 짠 음식 찬양자가 왜케 많아? 고혈압 오면 의사가 바로 짜게 먹지마라고 하던데??


[ 강오라 ]  신장 내용은 좋은데. 소금 두무리 주장 있으나 사람 입맛 본능의 맛에 맞춰주는 것이 가장 좋다네요. 몸에서 원하는 맛의 순리 따라야 역리가 안 생겨요.


[ Donghyun Kim ]  술 담배 끊고 운동하는 게 만병통치약..


[ 아름다운대한민국 ]  한국인은 소금 극단적으로 줄여도 됨.


[ 아이리스의닥치고 미국 실리콘벨리 생존기 ]  전 신장 암 환자입니다. 제 신장은 올려주신 썸네일처럼 포도송이 같죠. 종양들로 덮여있어서요. 이 영상에 나오는 이야기들 다 아는 사실이지만 잘 실천을 못하고 있는 게 여러 개 있었습니다. 영상을 공유해주셔서 절 다시 돌아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HY Y ]  제일 무시하는 게 물인데요. 잘 생각해보세요. 커피마시니까 괜찮겠지? 가 아닙니다. 이뇨작용을 촉진하니까요. 잘 생각해보면 하루에 물 1L도 안 마시는 분들이 너무 너무 너무 많아요. 당장은 아니지만 나이가 먹을수록 체수분량이 줄어듭니다. 이는 결국 면역력 저하를 초래할뿐더러 체온 유지에 불리하여 추위를 더 잘 느끼고 감기에 잘 걸리게 됩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NEwdUVNrvA&feature=youtu.be


전체댓글 0

  • 417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형제TV "신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5가지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