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냥꼬리 "원룸에서 고양이 잘 키우는 방법"

고양이는 집에서 왕처럼 굴어도 밖에 나가면 주인도 못알아본다

댓글 1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6.17 11: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냥꼬리>가 원룸에서 고양이를 잘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냥이.jpg

 

원룸에서 고양이를 키우기란 결코 쉽지 않다. 고양이의 체구는 작지만 고양이가 필요로 하는 가구나 용품은 크기 때문이다.

 

 

고양이를 키울 때 필요한 것들

 

고양이를 키울 때는 사료, 화장실 모래, 화장실, 이동장 겸 숨숨집, 밥그릇, 물그릇, 빗, 발톱 가위 등이 꼭 필요하다. 또한 고양이의 삶의 질을 높여줄 다른 용품들도 있어야 한다.

 

우선 화장실을 두 개로 늘리고, 밥그릇은 물그릇과 같이 여러 곳으로 나누어 준다. 스크래쳐는 수평보다 수직으로 설치하고, 여러 종류의 장난감을 구입해서 사냥놀이를 시킨다. 참고로 고양이는 캣타워보다는 캣폴을 좋아한다.

 

만약 고양이를 키우는 집에 새 식구(고양이나 개)가 들어오면 고양이는 새식구를 침입자로 인식할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따로 격리를 해서 친해질 시간이 필요하다.

 

 

고양이에게 사냥 놀이는 매우 중요


고양이는 천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먹잇감을 물색하는 본능 때문에 높은 수직공간이 필요하다. 수직 공간을 만들 때는 고가도로처럼 길이 이어지도록 배치한다.


사람도 지루하면 스트레스를 받듯이 고양이도 그렇다. 사냥은 고양이의 본능이므로 취향에 맞게 장난감을 바꿔가며 놀아주고, 외출 시에 여러 가지 먹이 퍼즐을 곳곳에 만들어 두는 것이 좋다.

 

끝으로 <냥꼬리>는 집안에서 왕처럼 구는 고양이라 하더라도 집 밖으로 나가면 패닉에 빠진다면서 방묘문이나 방묘창을 설치해서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라고 조언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Mile 87 ]  "이런 영상 좀 많이 올리는 유투버 많아졌으면,  초기 비용부터 한 달간 유지 비용, 병원비용 이런 현실적인 것부터 알아야 책임감 없이 키웠다가 유기시키는 양심 없는 인간들이 덜 생기지."


[ p justice ]  "음.. 안 키워야겠어요 ㅋㅋ 제 분수를 알고 갑니다 ㅋㅋ"


[ 머큐리프레디 ]  "가장 중요한 걸 빼셨네요.. 한국은 동물보험 적용 안돼서 아프면 병원비 엄청 깨집니다. 그 정도 경제 여유 없다면 키우지도 마세요! 버리실 거면 키우지 말라는 거예요."


[ 김러러 ]  "와 진짜 집사님 정성에 댓글을 안 쓸수가 없어요ㅜㅜ 집사님!! 혹시 고부 해에 모범 집사 편을 보셨나요?? 집사님은 모범 집사 그 자체이시니 한번 프로그램에 연락해 보시는 걸 강추해요."


[ 말이많은마리 ]  "와... 저희 집고양이도 원룸에서 모시고 있는데 원룸에서 살아보지 않은 사람들은 처음에 알 수 없는 팁을 한 번에 잘 정리해주셨네요.."


[ 상어 꼬부기 ]  "원룸에서 냥이 임보하면서 제일 힘들었던 건 내 공간이 없는 거였어요.. ㅠㅠ 나는 밖에서 안 좋은 일이 있어서 막 울고 있는데 발가락 깨물고 그릇 깨뜨리고 울면서 다 치우고.. 투룸이라도 되면 십분라도 들어가서 울고 나올 텐데 ㅠㅠ"


[ 존좋소고 ]  "진짜 반려동물 키울 예정인 사람들은 꼭 보세요. 그 동물에 대한 책 꼭 최소 5권은 읽어보시고 뭐가 필요한지, 반료 동물이 꼭 필요한지."


[ 오예쓰 ]  "진짜 사람 한 명 내가 키운단 생각으로 그 정도 돈이 있고 자신이 충분히 돌봐줄 시간이 있으며 그만큼 지식도 있고 애정도 있어야 키워야 한다 생각합니더.."


[ 하딩사이 ]  "자취하면 키우고 싶지만.. 비용도 문제지만 빨래도 제때 안 하는 내가 한 생명을 챙겨줄 자신이 없다.. 역시.. 랜선이모가 답이다.."


[ 일이삼호 TV ]  "와~ 진짜 모범생 집사님이세요!! 고양이는 작지만 고양이 용품은 작지 않다는 말에 너무너무 공감합니다! ㅋㅋ 충분한 공간이 필요해요."


[ 커피빈 바닐라라떼 ]  "와.. 정성 어린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남자친구 원룸에 고양이 한 마리를 입양하려 생각 중인데 진짜 도움 많이 되네요. 둘이서 잘 보고 참고 많이 할게요. 감사합니다!"


[ 동글 동글 ]  "나중에 고양이 키우고 싶은 사람으로서 너무 좋은 영상이에여♡ 구독합니다."


[ Jay Park ]  "고양이 없는데도 그렇군 그렇군 하면서 끝까지 봤네요.  굉장히 세심하고 정성스러운 필수 정보들. 시간별 목록까지 제공하는 디테일.  진정 고양이들을 위해 만드셨구나 싶은."


[ 고치도슴 ]  "진짜 말로 말할 수 없을 만큼 정성이 가해진 영상이네요. 이영상을 보고 다시 한번 생각하고 키웠으면 합니다."


[ J J ]  "이게 뭐라고.. 고양이도 안 키우면서 목소리와 친절한 설명 때문에 중요한 수업을 받는 마음으로 끝까지."


[ 고양이썬더 ]  "우와.. 정성이 가득한 영상이네요 초보 집사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리사예지 ]  "집사님 고양이를 정말 사랑하시네용!! 고양이를 키우지도 않고 고양이에 대해 잘 모르는데 만약 나중에 키우게 된다면 이 영상을 다시 보고 준비할 것 같아요!"


[ 혼자사는세비 ]  "와.. 이 영상은 정말 최고입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싶은 분들은 이 영상을 보고 자신이 있으면 키우세요. 고양이를 키우려면 능력이 되어야 해요. 동물 병원은 보험 처리가 되지 않아서  매우 비싸고, 고양이도 외로움을 타서 야근,회식 하고 피곤한 상태로 집에 와도 충분히 놀아줘야 해요."


[ 신효비 ]  "핫 ㅠㅠ 팁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고양이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었는데 저 같은 예비 집사한테 너무 좋은 팁이에요."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RUDWB4fKxw


BEST 뉴스

전체댓글 1

  • 25087
영웅바라기

고양이 너무 키우고 싶은데 알러지때문에 슬퍼요. 아 이뻥^^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냥꼬리 "원룸에서 고양이 잘 키우는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