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특별시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의 패션과 싫어하는 패션"
지나치게 오버하는 패션보다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을 선호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진주특별시>가 여성들이 선호하는 남성의 패션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여성들은 패션에 민감하다. 자신의 패션은 물론 남성의 패션도 중요하게 여긴다. 그래서 남성의 외모가 별루라 해도 패션 감각이 좋으면 여성들은 매력을 느낀다. 그렇다고 여성들이 대단한 명품 옷을 요구하거나, 연예인 같은 패션을 바라는 것은 아니다.
단지 여성들이 싫어하는 스타일을 피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센스 있는 룩을 완성하길 바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여성들이 싫어하는 패션은 무엇이고, 좋아하는 패션은 무엇일까?
여성이 싫어하는 남성의 패션
첫째, 카라를 세워서 입는 것
폴로티나 피케 티셔츠 같은 골프 의류는 깔끔하고, 단정해 보이는 것이 장점이다. 그런데 간혹 티셔츠의 깃을 세워서 입는 남성들이 있다. 이는 여성들 모두가 싫어하는 최악의 패션이다. 카라는 제발 건드리지 않도록 하자.
둘째, 왕 벨트 착용
눈에 확 뜨일 정도로 큰 버클의 벨트를 착용하는 남성들이 있다. 이는 마치 레슬링 챔피언들이 우승했을 때 차는 벨트처럼 보인다. 이런 경우 아무리 옷을 잘 입어도 큰 벨트 때문에 전체적인 스타일이 촌스러워질 수 있다.
셋째, 똥 싼 바지
과거에 유행했던 패션인데, 바지를 내려 입은 것처럼 보인다. 이 패션을 보면 바지가 더 내려갈까 봐 아슬아슬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은 깔끔하고 단정한 패션을 좋아하지, 이런 힙합 스타일은 부담스럽다.
넷째, 지나친 장신구 착용
간혹 여러 가지 장신구를 착용하는 남성이 있다. 예를 들어 금목걸이나 해골 비니, 체인 바지 등이다. 이런 패션도 여성들이 좋아하지 않는 패션이다.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의 패션
첫째, 깔끔한 셔츠
셔츠는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 중 하나다. 셔츠는 면바지나 청바지에도 잘 어울리고, 그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린다. 꼭 흰색 셔츠가 아니더라도 청 셔츠, 체크무늬 셔츠도 괜찮다.
둘째, 코트
코트는 고급스럽고 우아해 보이는 것이 장점이다. 평소 패딩만 입던 남자가 코트를 입고 나오면 사람이 달라 보인다. 겨울이 다가오면 코트를 하나 장만해서 드라마 도깨비의 공유나 이동욱의 패션을 따라 해 보는 것도 좋다.
셋째, 슬랙스
청바지는 남자들이 가장 즐겨 입는 바지이다. 가장 무난하면서도 보편적인 패션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슬랙스 하의도 꽤 멋있다. 정 슬랙스, 일자 핏 슬랙스는 남성을 깔끔하고 단정하게 보이게 한다. 여기에 셔츠나 니트, 코트 등을 코디하면 더욱 멋을 낼 수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 김헌터 ] 남자는 언제든지 싸움에 임할 수 있는 트레이닝복이 가장 멋있습니다.
[ 달봉 ] 패션 이런 거 상관없이 몸 좋고 잘 생기면 끝입니다. 잘 생겼는대 패션센스가 꽝이면 여자들이 알아서 누구는 이게 더 잘 어울릴 것 같아 또는 주말에 같이 옷 봐줄게 이러면서 코디해줍니다 이거 볼 시간에 헬스장 가서 쇠질 한 번 더 하세요..
[ 윤어흥 ] 왜 남자들이 슬렉스 보다 청바지를 더 잘 입는지 아십니까?ㅜㅜ 저희도 슬렉스 이쁜 거 알지만.. 이상하게 허벅지는 끼고 종아리는 널찍해서 보기 싫어요. 또 허리는 널찍하고.
[ 인대파열 ] 유진님이 뭐라고 말하는데 뭔 내용인지 안 들리고 얼굴만 보여요.
[ 나는불꽃이다 ] 현실은 잘생긴 애들이 옷 잘 입으면 역시~ 못생기면 꼴에 ㅋㅋ 아니면 애쓴다. ㅋㅋ
[ 리츠냥 ] 저거 다 안 하는데 싫어하는 거 보니 패션이 문제가 아닌듯합니다.
[ 충 ] 근대 옷은 핏이 중요한데, 어깨 넓고 역삼각형 예쁘게 잡혀 있어야 됨. 그러니까 운동하자.
[ ex Gossip ] 03:09에서 진짜 아이들이 나오는 프로에서 이거 대체 뭐 때문에 이럴까? 이럴 때 저 행동하는 거 귀여운데.. 졸귀 ㅋㅋ
[ 누미누 ] 남자든 여자든 1. 패션의 완성 얼굴 2 몸매 or 비율 이쁜 여자든 잘생긴 남자든 트레이닝복만 입어도 멋있고 이뻐 보인다는 거.
[ 7 GT3 ] 진짜 멋쟁이는 누가 뭐래도 자기 원하는 대로 입는 남자이지요. 여자들이 좋아하건 말건. 따라가지 말고 선도하라.
[ new ] 똥싼 바지 입은 놈들 보면 때리고 싶더라.
[ 우이 ] 그럴리가 없습니다. 카라티를 세우고 7부 카고팬츠나 베기 팬츠입고 샌들에 양말까지 신어줘야 되는데..
[ L ] 카라 세우는 것보다 여자들 베레모 쓰는 게 더 이해 안 돼요. 2차 대전 때 살던 할매 느낌임.
[ 목없음 ] 저는 진짜 코트랑 전혀 안 어울리는 거 같은데.. ㅜㅜ
[ lpi ] 결론 여자가 좋아하는 패션 : 슈트에서 따온 것들. 그냥 슈트가 좋은 거지. 일할 때 맨날 입어서 사복까지 셔츠 슬렉스 등 입고 싶진 않음.
[ 민쓰 ] 애교 넘치는 사투리 너무 좋다.
[ 문문 ] 근데 옷 희한하게 입어도 여친은 있을 애들 다 있음.. 정말 중요한 부분은 아님.
[ 회장 ] 목살 안 타려고 카라 세웁니다.
[ ongh Km ] 웃겨, 이런 주제 다루는 유튜버 나올 때 마다 댓글 형.누님들 패완얼로 뼈 때리시네. 리얼 팩트라 반박할 수 도 없고.
[ 보형 ] 사나이의 진정한 향기와 느와르가 있는 밀리터리룩.
[ 요기 ] 폴로(카라) 티셔츠의 칼라 부분은 햇빛 차단용입니다. 야외 현장용 회사복은 거의 이것. 햇살 내리쬐는 날 하루 종일 있으면 목 뒷부분이 타버립니다. 사실 실용적으로 나온 옷입니다. 야외에서 세우는 건 좀 봐 주고, 실내에서까지 세우면 내려주세요.
[ eJK ]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성 패션 특징 활동하기 조금 불편한 옷 슬랙스에 셔츠 단순한 것 같지만 그거 입고 하루 지내려면 벌써 부터 몸이 깝깝하다.
[ oongSub Jung ] 카라를 멋으로 세우는 게 아니라 목에 햇빛가리는 거임..
[ ddoo .j ] 아 말투 넘 사랑스럽다. 하아 ♡
[ 레오레인 ] 아셔야 될 것이 카라 올려 입는 것도 예전에 한창 유행했던 패션들입니다. 시대에 안 맞을 뿐.. 솔직히 좀 오버해서 잘 생긴 남자 연예인들이 그렇게 입으면 유행 될지도 ㅋㅋ
[ 청춘 ] 회색 숏 팬츠, 잔뇨 자국에 노랑 망고 나시 돌격 스포츠 컷이지. 신발은 발목 ㅜㅜ
[ 리쩻 ] 배정남 형님은 카라 세운다고 별로라고 하면 안 됨. 아예 구역을 창조하시는 분이기에 뭐라고 하면 안 됨.
[ n-pyo Jeon ] 다행히도 제가 즐겨 입는 옷들이랑 같아서 다행이었네요. 진주 턱별시 금곡면 출신
[ 스님 ] 유진님 요즘 너무 더운데 셔츠에 코트 슬랙스만 입고 다닐게요.
[ 아이모시리온전사 ] 너무 귀여운 매력이 넘치는 거 아닌가요? ㅋ
[ 감자고구마사이다 ] 아 옷장정리하고 오느라 댓글 늦었습니다. 패션은 개성이라고 생각했던 과거까지 정리하고 왔습니다. 그럼 아디오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SOq6JsFCFo&feature=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