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2-11(목)

스위치온 "험악한 외모를 가진 남자는 어떤 고충이 있을까?"

인상이 세다는 이유만으로 사람들이 선입관을 가져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1.23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스위치온>이 강한 외모를 가진 남성을 초대하여 인터뷰를 하였다.

 

센인상.jpg


강한 외모를 가진 남성은 과연 외모 때문에 어떤 불편함을 겪을까?

 

 

인상이 세다는 이유만으로 사람들이 선입관을 가져

 

남성은 자신의 험악한 인상 때문에 처음 보는 사람들이 대부분 자신을 조폭이나 건달로 오해를 한다고 하였다. 또한 말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무슨 화나는 일이 있냐고 묻기도 하고, 소개팅을 할 때도 말을 덜하면 상대방이 나의 눈치를 살피기도 한다.

 

어릴 적부터 인상이 강하다 보니 호프집에 들어가도 막는 사람이 없었으며, 학생인데도 불구하고 치킨을 시키면 술도 드실 거냐며 질문을 하기도 하였다.

 

학창시절에는 공부도 열심히 하고, 지각도 안 하고, 특별히 문제 되는 행동도 한 적이 없었자만 인상이 이렇다 보니 항상 문제아로 취급을 받았고, 나도 모르게 일진 대열에 끼어 있었다. 싸움을 크게 한 적도 없었는데, 다른 학교에서 소문을 듣고 나를 찾아오기까지 하였다.

 

 

강한 인상 때문에 불심검문을 자주 받다


공부에 집중하려고 선생님을 열심히 바라보면 왜 그런 눈으로 노려보고, 인상을 쓰느냐며 이유 없이 욕을 먹기도 하였고, 시험 성적이 좋으면 혹시 커닝을 한 것 아니냐며 선생님들께 의심을 받기도 하였다.

 

또 과거 불심검문이 잦았던 시절에는 걸핏하면 경찰들에게 검문을 받아서 아예 신분증을 꺼내놓고 돌아다닐 정도였다. 그래서 온화한 마스크를 가진 사람이 부러울 때가 많았다.


간혹 순한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나의 강한 인상이 부럽다고 말을 하지만, 만약 일주일 만이라도 나와 외모를 바꿔서 살아보겠느냐고 질문을 하면 과연 정말로 그런 결정을 할 사람이 있을지 의문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 KUma AKA ]  근데 생긴 거와 비슷하세요. 성격이 나쁘다는 얘기가 절대 아니라 확실히 세십니다. 언어 사용이나 제스쳐 다 세십니다. ㅋㅋ


[ choenunbit ]  형님 유튜브 출연한 거 멋있습니다. 그러니까 이제 빨리 조직으로 돌아오십쇼..


[ Mr. Babadook ]  대머리 수염 인데 말랐다=패션 디자이너 or 전문가 VS 대머리 수염 인데 덩치 크다=깡패.


[ 써니치킨 ]  순한 인상 분 왜 이리 쫄아 계신 것 같죠.ㅋㅋ


[ 운동매니아 ]  아 왜 갑자기 마동석이 병아리 무서워 한다는 거 생각나지.ㅋㅋ이유 : 터질까봐.


[ 엄채윤 ]  근데 대머리 분 계속 보다보니까 기여우시다.


[ 나준영 ]  안녕하세요! 어제도 강남역에서 3번 잡힌 순한 인상 사람입니다. 다들 느끼고 계신 거지만 정말 귀여우셔요. 분위기 부드럽게 만들어주셔서 잘 촬영했습니다. 인상과 성격은 생각보다 관계가 없는 것 같아요! 강한 인상이시지만  귀여우시고 저도 할 말은 다 하는 스타일이 거든요. 갑자기 영상 조회 수가 폭발적 이어서 후다닥 달려왔습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행복하세요!!


[ 크둑 ]  숫기 없는 남자 vs 숱이 없는 남자


[ 김지원 ]  외모도 있지만 대머리&수염 때문에 이미지 형성이 더 그렇게 되는 거 같은데.. 그리고 덩치와 옷차림..


[ 먀 ]   여기서나 귀엽다하지.. 실제로 인상 험한 사람들보면 눈도 못 마주침.ㅋㅋ본능적인 공포심이 올라옴..


[ Juan Shin ]   그런 의미에서 오히려 무서운 인상의 애들이 진심으로 화가 났으면 오히려 무서워 보이기 보단 그냥 무지하게 슬퍼 보이는 얼굴임.. 평소에 보이는 무서운 얼굴은 그냥 평범하게 심통이 나있거나 아님 뭔가에 몰두하는 표정임..


[ 킹니갓사 ]  뭔가 센 인상분은 말을 타고 다니며 전 유라시아를 지배했던 제국을 세웠을 것 같은 느낌..


[ 잿나비 ]  화나면 사람 팰 것 같은 인상임.. 솔직히 말하면 그런데 뭔가 내 여자 혹은 내 남자에게 부드러울 것 같은 일단 그런 이미지임..


[ 7858 uiti ] 님들 나만 센 인상분 귀여워? 순한 분만 귀엽냐구. 센 인상분 넘 귀여워 하아.. 말할 때마다 콧수염 한쪽으로 삐뚤 올라가는 것도 귀엽고 눈썹 올라 갈 때 볼 따구 근육도 눈 밑에서 뽁 올라오는 것도 귀엽고 프링글스 아저씨 같아. 치명적으로 귀여워 개구쟁이 같아. 사랑스러워 귀여워요 귀여워.. 세상에서 제일 귀여워 얼굴 근육이 지어지는 표정 하나하나가 전부 매력적이야.. 웃는 얼굴도 빵글빵글 빵실빵실 호빵맨 같기도 하고 너무 정감 가는 얼굴임.. 애착 간다.


[ 코바 ]  순하기보다 전형적인 소심한 남자 같음. 억지로 과하게 웃는 거나 눈을 자주 피하고 고개를 내리고 자신감 제로로 보임..


[ 서준성 ]  왼쪽 분 유치원 원장님 하실 생각 없으세요? 뭔가 애들 좋아하실 것 같아요. 짱구 같은 친구만 안 만나길 바랍니다.


[ Juan Shin ]  으으 진짜 나랑 내 친구 얘기다.. 내가 순한 인상이라 맨날 애들이 엄청 가볍게 보고 말도 험하게 하는 게 싫어서 막 대하는 사람들 앞에선 일부러 무표정에 얼굴 찡그리고 다니는데.. 내 친구는 인상이 세가지고 그냥 가만히 있을 뿐인데 애들이 맨날 화났냐고 해가지고 계속 나 보면서 자기 표정 지금 이상하냐고 물어봄..


[ 정호종 ] 센 인상 초딩 때 학년 끝나고 롤링페이퍼 받으면 항상 여자애들이 무서운 앤 줄 알았는데 사실 착한 아이여서 놀랐다고 써 놓음..


[ 빌런도살자 ]  눈까지 사나웠으면 진짜 무서웠을 텐데 눈이 똥글똥글해서 먼가 기여우심. ㅎㅎ


[ 꽃화 ]  공감되는 거. 내 얼굴은 이미 중1때 완성되었음 고 1때 교복입고 피시방 갔는데 내 앞에 재떨이 놔주고..


[ 김락락 ]  저 빠박이 정도는 착한 인상인데.. 일부러 지가 쎄 보이려고 머리 밀고 수염 기르고 해서 저 정돈데.. 쟤는 머리 심고 수염 깎으면 귀여운 인상임.


[ Jonghuy Kim ]  인상이 무섭다고 그 사람의 인성까지 무서울 거란 편견은 좀 버려주세요 제발.. ㅠㅠ


[ 심슨 ]  솔직히 저런 수염 있는 남자분 진짜 좋다. 마동석 같은 귀여움 진짜 내이상형..


[ Joohoon Kim ]  머리 기르고 수염 없어도 술 좋아하는 운동부 친구 같은 느낌일 듯..  장난 끼 많은데 장난치면 한 번씩 다들 긴장..


[ 사영 ] 센 인상 저분 말하는 거 귀여운뎅. 오히려 저렇게 인상 세시고 덩치 크신 분이 막 큐티한 거 좋아하시던데...(몇몇). 그리고 저 선한 인상 저분 왜 케 쫄아 있어요. ㅋㅋ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xkZ_OlFf30


전체댓글 0

  • 248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위치온 "험악한 외모를 가진 남자는 어떤 고충이 있을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