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일)

장사의 법칙 "장사는 실전, 고객 스스로 입소문을 내도록 하라."

음식을 손님에게 내놓을 때는 손님이 사진 찍고 싶게끔 만들어라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7.20 15:3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페이퍼 김지윤 기자] = 유튜버 <장사의 법칙>이 20개가 넘는 가게를 운영하면서 얻은 장사 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1.jpg

 

 

장사에 성공하려면 장사를 하기 전에 직접 식당에서 아르바이트 같은 일을 하며 경험을 쌓길 바란다. 그리고 장사에 관련된 카페에 가입하여 동종 업계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길 바란다. 그러면 장사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음식 장사가 성공하려면 고객 스스로 입소문을 내게끔 해야 한다

 

실제로 나의 경우 네이버나 다음 등, 150여 개의 카페에 가입되어 있다. 대부분 회원 수가 많은 곳을 위주로 가입하였으며, 새 글이 자주 올라오는 카페 위주로 활동 중에 있다.

 

동종 업계 사람들이 활동하는 카페는 그야말로 실전 자체이다. 왜 장사가 잘 되고, 안 되는지.. 모든 비법이 다 나와 있다. 또 지역 모임 게시판도 미리 가입해 두었다가 모임이 열리면 직접 참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런 모임에 나가보면 쟁쟁한 전문가를 만나는 것은 물론, 소중한 조언도 얻을 수 있다.

 

음식 장사에서 성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입소문이다. 그리고 입소문을 내는 방법으로는 고객의 자발적인 홍보이다. 그러므로 음식을 손님에게 내놓을 때는 손님이 사진 찍고 싶게 만드는 방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짬뽕집이라면 오픈 주방을 만들어 불 맛 내는 장면을 보여준다거나, 홍합짬뽕인 경우 홍합을 산더미처럼 쌓아두어 푸짐하게 넣어준다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이다. 또 삼겹살의 경우 냉기가 나오는 야채 전용 냉장고를 홀에 비치해 직접 가져가게 해서 싱싱함을 강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외 인테리어나 가게 입구에 스토리텔링 사진도 붙이고, 퍼포먼스 등을 통해 특색 있는 나만의 가게를 만드는 것도 좋은 포인트가 된다. 장사를 할 때는 오기와 끈기를 가지고 다양한 메뉴 개발을 하면서 시행착오를 개선해 나가는 것이 바로 장사의 성공 비결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 장사의법칙님이 고정함 ]  와, 정말 당연하지만 묵과하고 지나가는 일들을 정확하게 알려 주셨네요. 전 장사를 안 하고 있지만, 다른 일에도 다 적용되는 사항이네요.

 

[ 장태호 ]  7년 족발 집 했는데 폭망하고 다시 용기 얻고 갑니다. 버티면 이긴다.


[ 윤세진 ]  관상이 정말 좋네요. 눈이 살아 있고 코는 누가 봐도 복코네요. 거기다가 얼굴에 생기가 넘치네요.


[ 푸른숲 ]  내공이 느껴지시는 분이네요. 다음 영상도 꼭 기다리겠습니다.


[ 용자tv ]  사장님! 이거 너무 꿀팁이에요. 진짜 생각도 못한 건데 너무 감사해요. 꼭 실천해서 잘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이송준 ]  실전 장사 노하우. 사진 찍게 만들어라. 많이 공감하며, 많이 배웁니다.


[ 최정경 ]  사장님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저 역시 지금 준비 중인데 가슴에 와 닿네요!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릴게요.


[ 트랜서 ]  오~ 내공이 스멀스멀 흘러나오는데요. 좋아요, 구독 누르고 갑니다.


[ Jong Kim ]  영상 잘 보았습니다.  혹시 카페 추천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김영규 ]  MBC 공채 개그맨 출신 고명환 대표와는 완전 반대되는 이야기네요. 


[ chalkart바니엄마 소현 ]  전 음식점 인테리어분야의 그림을 그리고 있어서 외식업창업에 관심이 많아 보게 되었습니다. 아래 어떤 분 말씀처럼 꼭 식당 창업에만 해당되는 얘기가 아니네요. 저도 수강생들에게 늘 사진과 sns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거든요. 똑 부러지게 알려주시는 팁 잘 보고 갑니다. 구독하고 자주 볼게요.~


[ 박준혁 ]  처음에 웃으면서 영상 찍어주셔서 저도 웃음이 나네요.


[ 얌띠로리 ]  결국은 입소문 나도록 노력하라.


[ 코스모스 ]  고객이 사진 찍게 하는 것이 신의한수였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무사쥬베이 ]  선배님. 요식업 입문하려 4학년 중반을 달리는 학생입니다. 사실 이제껏 해왔던 일과 요식업이 너무나 달라서, 어떻게 접근해야하나 고민이 많았었는데, 역시 고수가 잡는 맥에서 내공을 느낄 수가 있네요. 요식업 까페 추천 부탁드립니다.


[ hong jun lee ]  목숨 걸고 우유장사 했었지 해방촌 연세우유 다시는 외상장사 안한다.


[ Roman Romance ]  장사 잘 되는 사람들 에너지가 달라요. 그냥 얘기하는 것만 봐도 아~ 저 사람은 되겠다 싶은 생각이 절로 들고 또 결국 그렇게 성공하더라고요. 카페활동도 눈치껏 지혜롭게 잘해야지 어설프게 나대다간 한순간 훅 갑니다. 세상 좁아요. 인터넷 세상은 더 좁아요.


[ 해피데이 ]  오늘 처음 보았는데 정말 장사에 대해서 진수를 보여주시네요. 솔찍  체험담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다시 보려고 공유합니다.


[ 도움 되셨다면구독 눌러주세요 ]  창업의 신에게 사기를 치는 사람은  사기의 신  인가요? 앞으로는 좋은 일만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 ROCKET ]  인터넷 카페에 들어가서 공부해보라는 말은 신의 한수!


[ 이병철 ]  자영업 17년 차 입니다만 내공이 많이 느껴지시는 분이십니다. 사진 찍게 만들~! 감사합니다. 말씀도 구수한 거로 봐서 저쪽 남도 분이신거 같으신데 자주 뵙겠습니다.


[ 디니힐링 ]  처음 방송이 넘 자연스럽고 전달력이 좋으시네요. 성공 유전자가 보여요.~^^


[ 김기범 ]  당연하다고 간과한 말씀인데 진정성이 많이 느껴져서 좋습니다. 좋은 채널로 발전하기 바랍니다.


[ 조현덕 ]  성공비법 한곳에서 맛있게 오랫동안 변함없이 근데 이게 무지하게 힘들어요. 여러 변수가 생겨요. 이것을 극복하는 사람만 성공하는 겁니다.


[ 남피그 ]  아 진짜.. 넘 많이 알려주시면.. 그런데 말씀처럼 무의식적으로 행동하시는 분 많지 않죠.~


[ 조갱모 ]  온라인 쇼핑몰을 하고 있는데 생각거리를 던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달빛정보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손님이 사진을 찍게 만들어라. 너무 좋습니다.


[ EatNow ]  진짜 저 주위에 식당 하는 친구들한테 다 뿌리고 있습니다. 이게 유튜브에서 사장님이 말씀하신 식당의 사진과 같은 효과이겠죠?


[ just go ]  순발력! 요식업뿐 아니라 모든 일에 필수인 듯. 순발력하면 국회의원이 단연코 일등..


[ arise bs ]  회사원입니다만 어떤 글인가 궁금해서 보았는데 정말 중요한 잘 될수 밖에 없는 영업의 비법을 알려주신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보봐르남 ]  훌륭합니다. 머릿속에 그림이 그려지네요. 망상 보다는 실전이죠. 머릿속에 그려지지 않으면 이루어지지 않으리라. 큰일 하십니다.


[ 고독한 먹방맨 Total mechanic ]  기본적인 것만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군요.  다들 기본을 못하면서 남 탓 환경 탓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좋은 말씀 감사요.


[ 이옥화 ]  저도 장사하고 있는데.. 귀에 쏙쏙 들어오는 첫 방송 잘 들었습니다. 인상도 좋으시고요. 앞으로도 좋고 많은 정보 기대합니다.


[ 최영수 ]  첫 방송 에 장사의 시작과 끝을 다 알려 주셔서 솔루션 이제 부터 시작할게요.


[ ozlog오즈로그 ]  손님이 사진 찍게 만들어라. 특색 있는 나만의 가게.


[ 최병호 ]  잘 봤습니다. 술집하고 있는데 힘이 되네요.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 ttong ttong ]  장사는 잘하는데 돈은 없다.  다음엔 돈을 많이 번 자영업자 노하우 부탁요.


[ 건빵공주 ]  요즘 사진 찍게 만드는 방법이 SNS 올리면 음료 서비스 등 있죠. 많이 이용했었는데 서로 좋은 방법이었네요! 카페 추천 해주세요.


[ Chef Joseph Lee ]  브랜딩을 말씀하셨군요. 역시 님쫌 짱이신 듯 구독, 좋아요 알람 설정하고 갑니다. 고수님 다음영상 기대하겠습니다. Pc방 흥하십시오.


[ 박우진 ]  이번에 고기집 창업을 준비 중인데 좋은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거 귀담아 들을 게요. 유튜브 대박 나시고 자주 들리겠습니다.


[ Funny911 World's ]  해외에서 가게 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힘이 돼주셔서 감사합니다.


[ 박진도 ]  구독하고 갑니다. 정말 방송 잘보고 갑니다. 핵심 있는 내용이 너무 많으시네요.


[ 달림서가 ]  첫 방송 잘 보았습니다. 카페 가입이랑 사진 찍게 만들어라.~ 잘 듣고 갑니다. 파이팅입니다.


[ sunnyiskind ]  눈물 나게 고마운 조언들! 10년 전 카페를 창업하고 폐업하기 전에 사장님을 만났다면, 이런 정보를 알았다면,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조언들 고맙습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p2tteKnScQ

 

 

 

rayqueen banner.gif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6세대 레이퀸 살균 소독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17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사의 법칙 "장사는 실전, 고객 스스로 입소문을 내도록 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