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맥락없는 세새씨 "유튜브 편집자의 현실을 말하다"

집에 있는 인형을 패면서 스트레스를 풀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8.04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맥락없는 세새씨>가 유튜브 영상 편집자의 고충에 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세새씨.jpg

 

영상 편집은 진짜 사람이 할 짓이 아니에요. 돈만 아니었으면 진작 그만뒀을 거예요.

 

 

집에 있는 인형을 패면서 스트레스를 풀다

 

<맥락없는 세새씨>는 스타벅스에서 바리스타 일을 하던 중 몸을 다쳐 어쩔 수 없이 일을 그만두게 되었단다. 그래서 집에서 쉬고 있었는데, 유튜버 <미주> 언니로부터 영상 편집 아르바이트 의뢰가 들어왔다.

 

몸에 무리가 가는 일을 하면 안 되지만 영상 편집은 책상에 앉아서 하는 일이니 괜찮을 것 같아서 시작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때부터였던가? 지옥문이 열린 게.. 미주 언니와 노사관계가 되어버렸다.

 

자신은 한번 일을 붙들면 일이 끝날 때까지 밥도 안 먹고 일을 하는 편이지만, 혹시나 편집이 늦기라도 하면 사장님(미주 언니)에게 전화가 와서 왜 이리 편집이 늦냐고 잔뜩 혼이 난다. 그러면 스트레스를 엄청나게 받게 되는데, 그럴 때는 집에 있는 인형을 마구 패면서 스트레스를 푼다.


영상 편집을 마치고 썸넴일을 완성하고 나면 사장님에게 컨펌을 받는다. 그리고 '마음에 든다'라는 답변을 들으면 자유를 얻는다. 역시 밥 벌어먹고 사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끝으로 <맥락없는 세새씨>는 편집 스트레스로 인한 절규와 하소연을 외치며 전국의 영상 편집자들에게 응원을 한다는 말로 넋두리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강후 ]  "저것"을 하루 종일 보신다니.. 정말 사람이 할 짓이 아닌.."


[ 이원열 ]  "치명적이신 분이 사장님 전화는 무릎 꿇고 받으셔~ㅋㅋ 알바 꺼리라도 생기셔서 다행이네요~^^. 이 영상 미주님 드립 괜히 기대되네요?"


[ 도치맘TV ]  "미주님 편집자분이셨군요ㅎㅎ 편집자님 역시 미인이셨어.."


[ 최걍 ]  "인기 유튜버의 영상을 편집해주는 유튜버였다니ㅠㅠ 그 사장님이 부디 악덕사장(?)이 아니길 바랍니다ㅠㅠ 우리 세새 씨도 무럭무럭 성장해서 편집자 월급 주는 사장님 유튜버가 되시길.."


[ 블루타천사 ]  "저희 형이 sbs 방송국 놈들 중 하나인데 편집은 끝내는 게 아니고 그만하는 거래요. 그만큼 집에 안 오는 날이 1년에 반 정도 ㅋㅋ"


[ andriano mihael ]  "1주 전 인생(人生) 사노라면 언젠가는 좋은 날도 오겠지.. 궂은날도 날이 새면 해가 뜨지 않던가.. 내 인생이 젊다는 게 한 밑천인데 내일은 해가 뜬다. 내일은 해가 뜬다. 금정산 맑은 정기 힘차게 솟는다. 금정산 놋정 약수터."


[ 비프로불편러 ]  "2:43 솔직히 편집자 입장에서 저 정도 콘티 제시면 100점 만점에 95점 줘야 함..ㄷㄷ 알아서 만들어라 / 어그로 끌리게 해라 이러고는 만들면 다시 만들라는 사람들이 태반이고 느낌만 말하는 사람도 겁나 많음 (웃기게 만들어 / 정신없고 약 빤 것처럼 만들어)"


[ 로데론 ]  "뭔가 20대 여자들의 실생활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거 같아서 신박했음 ㅋㅋ"


[ JW프렌즈 ]  "아 미주님 편집자 따로 쓰시는구나ㅋㅋ 끼랑 매력 넘치시네요ㅋㅋ 이 채널도 뜰 거 같아요!! 파이팅."


[ BBOL뉴질랜드 ]  "편집자들 상상도 안가네요,  제 영상 편집도 죽겠는데 ㅋㅋ 보면서 키보드를 죽일 것 같은 모습에 깨알 같은 공감을.."


[ Mr.뿌부와왁 ]  "웃기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고.. 우선 구독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 이상민 ]  "바리스타 보다 백 배 천 배 더 낫네요. 세새님 최고 파이팅 승리.."


[ 문Quincy ]  "미주의 일상 편집자님도 러블리하시네요~ 편집자님의 일상 잘 봤습니다~ 미주님 영상 보면서 편집자님도 생각날 것 같네요~ 요렇게 만드셨구나.. 하면서.. 매일 좋은 일상이 되시길~ 미주님도 편집자님도 늘 응원합니다. 좋은 노사관계(?) 암튼 파이팅!! ^^"


[ 김김 ]  "미주님하고 일하는 분이면 무조건 응원합니다. ^^ 건강과 재물 전부 챙기시길 ㅎㅎ"


[ 조현우 ]  "세새님 추카요ㅋㅋ 요즘 미주님 바빠보이시던데ㅋㅋ 일거리 늘겠네요ㅋㅋ"


[ 수의사의동물이야기 ]  "고양이 귀엽네요. 저도 컷편집 자막 작업 참 힘들어하는 초보 유튜버인데.. 영상 재밌게 잘 봤습니다 ^^"


[ 등박성민 ]  "실물이 오만 배 정도 나쁘시다면 그분이시네 ㅋㅋ 영상 재밌게 만드셨네요. 역사 채널 보다가 캡팁코리아 알게 되고 또 관련 영상에 리나 시둥 미주 알게 되고 어쩌다 실물 이쁜 편집자님까지.. 실물이 점점 궁금해집니다."


[ 샤튜브 ]  "쉬운 게 하나도 없엉 ㅜㅜ"


[ 꼬부기 ]  "미주님이 진짜 무 논리 갑인 퇴폐미 뚝배기 진짜 잘 깨부수던데 세새님의 노고도 들어있는 영상이었군요. 세새님의 노고도 잊지 않을게요. 고맙습니다!"


[ 정유나 ]  "아ㅋㅋ 미주언니도 이 언니도 너무 웃기고 좋아요ㅋㅋ 아니 처음에 너무 귀여우신 거 아니에요?"


[ Park Mint ]  "ㅋㅋ 두 분 케미 잘 어울리네요. 앞으로 좋은 영상 제작 그리고 재미난 편집 부탁합니다."


[ 박현찬 ]  "저는 부산에서 편집자를 하고 있는데 제 유튜버님이 원하는 퀄리티를 해줄 편집자가 부산에 없어서 제가 갑질해요."


[ 이상민 ]  "세새님 영상을 젊은이들이 보고 자신의 적성에 맞다다고 생각되면 많이 도전해서 유능한 편집자들이 생겨났으면 합니다. 취직해서 힘들게 일하나 자신의 적성 재능을 살려서 일하나 매 한가지 아닌 가요?  시대가 시대인 만큼.."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wf553LZrKk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92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맥락없는 세새씨 "유튜브 편집자의 현실을 말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