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2-13(토)

진용진 "인스타 부업 직접 경험하다

부업을 하려면 돈 내고 회원가입을 하세요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7.31 09: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진용진>이 인터넷에서 떠도는 인스타그램 부업에 관해 취재 영상을 올렸다.


잡솨.jpg


요즘 인터넷 카페를 보면 인스타그램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홍보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과연 인스타로 돈을 벌 수 있을까?

 

 

부업을 하려면 돈 내고 회원가입을 하세요

 

<진용진>이 직접 인스타그램 부업에 뛰어들었다. 홍보 글에 있는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전화상담을 해보았다. 그러자 상담원은 부업 일거리를 받으려면 우선 자신들에게 유료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고 하였다.


금액은 기본 8만 8천 원부터 VIP 회원 99만 원까지 있으며, 회원가입을 하면 쇼핑몰을 만들어준단다. 그러면 쇼핑몰을 열심히 홍보해서 상품을 판매하고, 판매된 이익금은 자신들과 나눠 가지면 된다고 한다.

 

또 다른 방식으로는 자신이 유료회원에 가입했듯이 다른 사람을 유료회원으로 끌어들여서 회원 등록을 시키면, 등록금의 일정 금액을 수익으로 주겠다는 것이다.

 

 

황당한 마케팅 교육

 

또한 유료회원에 가입하면 인스타그램 마케팅 비법도 교육해 주겠다고 하였다. <진용진>은 그의 말대로 비용을 내고 유료회원에 가입한 후 카톡으로 마케팅 강의 내용을 받았다. 그 내용은 대략 이렇다.

 

인스타에 글 쓰고,  1시간 이내에 답글 달기, 인스타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게시물을 더 늘리기, 인기 있는 지역 태그 하기, 오랜 시간 소통 없는 계정들은 언팔로우 하기..


<진용진>은 강의 내용을 밝히며 황당한 듯 웃음을 지었다. "대체 이러한 강의가 어떻게 연봉 8천만 원을 번다는 것인지 의문이다. 결국 이들이 말하는 인스타그램 부업은 정상적인 판매나 홍보가 아닌, 유료회원을 끌어들여서 돈을 버는 다단계이다. 부디 이러한 홍보에 현혹되지 않기를 당부한다."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레트 ]  "전형적인 다단계에서 더 귀찮은 게 추가된 거네요. 그냥.."


[ 김철철TV ]  "요즘 용진님 유튜브 보면서 새삼 느끼는 게, 남의 돈 가져가려는 사람들이 참 많다는 것.. 그리고 그런 시스템을 조금이나마 밝혀내는 용진님이 괜히 해코지 당할까 걱정되네요.."


[ Boyoung joy ]  "용진님 다음 영상으론 혹시 학점 은행제에 대해 해드리면 안될까요? 플래너 분들 과장된 광고가 너무 심해서요."


[ 새벽의코코아 ]  "결론은 저것도 다단계 비스름한 거네 저런 거는 진짜 초창기에 시작한 상위권 아닌 이상 얼마 못벌듯 ㅋ"


[ Yoba Black ]  "이런 걸 제휴마케팅(cps)라고 하는 건데 정상적인 업체도 있어요. 정상적인 업체는 가입비 등등 개인이 내는 돈 1원도 없습니다. 상품이 판매되면 수익만 나눠 갖죠. 가입비 등등 돈 내는 거 있으면 다단계라고 보시면 돼요."


[ John Lee 게임 ]  "머리 그새 다시 검정색으로 원상복구 하셨네요. 그때 현타오면서 맥주로 머리 감을 때가 엊그제였는데 ㅋㅋ"


[ 한엄격진지근엄 ]  "와 8만 8천 원짜리 강의. 퀄리티 봐라;; 내가 해도 저거보다 더 좋게 해주겠다."


[ 미아 ]  "용진님 영상은 자막이 있어서 정말 좋아요ㅋㅋ 제가 귀에 약을 넣어서 소리가 안 들리는데 영상을 볼 수가 있네요."


[ 김진형 ]  "페북에 나오는 자기 전 재산 보여주면서 로또 당첨 잘 된다는 것이 궁금하네요."


[ 월요일좋아 ]  "진짜 하지마세요 ㅠㅠ 저는 이게 더 뜨기전 예전에 했었는데 뭣도 모르고 망하고 재가입 유도 당하고 50~ 60날렸어요..ㅠㅠ"


[ DR DOKUMI ]  "그냥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피라미드네요... 절대 돈 못 벌어요. 미국에서 대학 다닐 때도 새로 사귄 외국 친구가 파티라고 해서 불려간 적 있는데 저런 회사였음.. 똑같아요. 가입비 내고 정해진 사이트에서 쇼핑 홍보하라는. 강좌 하러 나온 최상위 젊은 친구는 람보르기니 타고 왔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돈 버는 구조가 아닌 거 같아서 그냥 나온 기억이 있네요.ㅋ"


[ SeongHan Kim ]  "용진님은 참으로 요약하는 능력이 탁월하네요.. 복잡한 내용도.. ‘오늘의 결론’속에 다 갈아서 잡아넣으시니까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 민혜 ]  "그냥 어그로 끌어서 다른 사람 돈 내게 만든 다음에 또 어그로 끌게 만드는 거네.."


[ heyPapa OK ]  "불법 맞아요. 가입비라는 것을 수익으로 나눠 갖는 구조가 수익에 대한 소득신고가 없어서 탈세이고, 그런 수익구조가 허가되는 사업자가 없으니 불법영업인 것입니다."


[ Sim Ple ]  "이형님 영상 보면서 점점 영상의 질이 높아지고 시청자들을 위해서 얼마나 노력하는지 보여서 볼 때마다 기분도 좋아지고 정말 한번 만나서 밥이라도 한 끼 같이 먹으면서 얘기해보고 싶다. 아무 생각 없이 보면 모를 세심한 것들까지 신경 써서 영상을 만드는 거 같아 너무 보기 편하다 ㅎㅎ 나만 아는 동네 맛집이 성공하는 걸 보는 느낌이랄까?? 더 성장하셨으면 좋겠다 ㅎ"


[ 내사랑꾸우 ]  "그 와중에 다이렉트 많아.. 일만 전에부터 봤는데, 콘텐츠 너무 좋아여 승승장구하시길..♡"


[ 타시쫄보란보 ]  "저거 다 그거 아니냐.. 네이버밴드에 여우의 옷장 뭐 이런 이름으로 지하상가에서 만 원이면 살 옷 삼사 만 원에 파는.."


[ 낭또 월드 ]  "이거 완전 궁금했는데 실제로 가입까지 하셔서 콘텐츠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변 지인들 중에 혹하는 애들 있는데 하지 말라고 보여줘야겠어요 ㅜㅜ"


[ 5 Gold ]  "이렇게 대신 찾아 헤매고 다니시다가 진짜 어느 날 갑자기 개꿀로 돈 벌 수 있는 걸 발견하셔서 유튜브 영상 안 올라올까 걱정임 ㅋㅋ


[ P Passing ]  "확실히 궁금한 거 잘 찾아서 알려주시는 듯.. 혹시 다음에 귀신 씐 거 같다고 말하면서 무당 찾아가 보면 안 되나여 ㅋㅋ"


[ 은비로운 생활 ]  "결국 사람 장사네요.. 다단계처럼.. 물론 돈을 많이 버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대부분은.. ㅠㅠ"


[ 쇼이 ]  "와 이거 진심 궁금했는데..ㅠㅠ 아파서 집에만 있는데 돈은 벌고 싶어서 재택알바 알아보면 이런 게 수두룩이어서..ㅠㅠ"


[ 매일배고파 ]  "나 이거 해봤는데 진짜 하지마세요.. 진짜 그냥 돈 땅에 버려도 아깝지 않다 호기심에 해보고 싶다 하는 사람만 해보심이.."


[ Portrait by Alice ]  "요즘 세상이 각박하니 이런 부업 알바를 찾는 게 아닌지 싶습니다. 나쁘게 생각하면 나쁘다고 하지만 그런 걸로 돈벌이하는 것도 먹고살기 힘드니깐 하는 것 같습니다."


등의 다양한 댓글들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u5eb7RpYoU


전체댓글 0

  • 478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용진 "인스타 부업 직접 경험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