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어썸코리아 "인종별 냄새의 특징과 원인"

겨드랑이 냄새는 AACC11 유전자의 차이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1.10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어썸코리아>가 인종별 냄새의 특징을 주제로 미국인 케일럽과 인터뷰를 하였다.


외국인.jpg

 

아시아인은 냄새가 잘 나지 않지만 서양인은 매일 아침 관리를 해야 할 정도로 냄새가 심하다.

 

 

미국인에게 데오드란트 사용은 매우 중요


한국인들은 땀을 많이 안 흘린다. 그래서인지 한국인들은 몸에서 나쁜 냄새도 안 난다. 하지만 미국인들은 땀이 매우 많다. 더운 여름 잠깐만 밖에 나가면 가슴에 물웅덩이가 생길 정도로 땀이 많다.

 

그래서 미국인은 땀 냄새, 특히 겨드랑이 냄새를 막기 위해 매일같이 데오드란트를 사용한다. 우리들은 선천적으로 냄새가 나기 때문에 한국에 올 때는 데오드란트를 챙겨와야 한다. 마치 약 먹는 것과 비슷하다.

 

데오드란트를 쓰지 않고 밖에 나가면 그날 하루는 망친다. 만일 미국에서 대중교통을 탄다거나, 운동 후 라커룸 같은 곳에 가게 되면 그 냄새가 얼마나 독한지 알게 된다. 그에 비해 한국인은 냄새가 나지 않는 DNA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겨드랑이 냄새는 AACC11 유전자의 차이

 

이에 대해 <어썸코리아>는 냄새는 주로 털이 많은 겨드랑이와 사타구니, 배꼽의 분비물에서 많이 난다며, 특히 아포크린 땀샘에 높은 밀도로 집중되어 있다고 밝혔다. 여기서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는 화학적 혼합물이 생성되고, 박테리아의 분해로 인해 식초 같은 프로피온산이 악취를 발생시킨다.

 

이는 AACC11 유전자 추적을 통해 귀지의 상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만약 끈적한 갈색 귀지를 갖고 있다면 AACC11가  작동하고 있는 것이고, 가루 귀지를 갖고 있다면 AACC11가 없어 냄새가 나지 않는다.


케일럽은 <어썸코리아>의 설명을 수긍하며, 자신의 아내도 귀지가 가루인데, 아마 그 때문에 냄새가 나지 않는 것 같다며, 데오드란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한국인이 정말 부럽다고 강조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주 ]  만약에 우리한테 냄새 많이 나고 서양인한테 냄새 덜 났으면 또 그걸로 엄청 인종차별 했겠지..


[ winkle Feri ]  ㅋㅋ 갑자기 그거 생각나네.. 한국인 암내: (아 더러워 좀 씻고 다니지...) 서양인 암내: 오억?! (생각할 겨를이 없음)


[ J Y ]  앞으로 서양 애들이 눈 찢는 시늉하면 우린 코 막는 시늉을 하자..ㅋㅋ


[ 케시움마케힘 ]  한국에서 데오드란트 사업이 망한 이유..ㅋ


[ J.J Han ]  한국인들 끼리 운동하고 그러면 냄새나긴 납니다만 확실히 타인 종 냄새를 한번 맡아보면 이건 냄새도 아니구나 라는걸 많이 느끼죠.. 인종마다 특징이 다른 부분이니까요.


[ 송하민 ]  확실히 아시아 사람들이 냄새가 많이 안 나기는 하는데 특히 한국인이 씻는 걸 또 자주 씻어서  냄새가 진짜 안 나는 편임..


[ cc cc ]  나도 땀 흘리면 암내 오지는데.. 서양인에 비해 암것도 아니라는 걸 느낌.. 편의점 알바하는데 어떤 중동 쪽 남자로 보이는 사람이 들어왔는데 그 사람 지나간 곳 마다 체취가 남아서 다른 손님이 환기 좀 시켜 달라함.. 약간 우리나라 사람들은 땀 흘리고 암내 난다면 그냥 숨 참는 정도인데 데오드란트 안한 서양인이 암내 풍기면 자리 옮김.. 코를 톡 쏨..


[ 김우주 ]  서양사람 말고 동양 사람들 중국이나 일본 사람들도 한국 사람들 보다 냄새가 나는 편인가요?


[ asia mad dog ]  동양 사람이 암내가 많이 없고 그 중에 한민족이 암내 유전자 자체가 없다고 합니다.. 요약 단군 자손은 암내가 없다..


[ 임혜란 ]  국뽕 아니라 아시아 사람 중에서도 한국 사람은 진짜 냄새안남.. 일본사람이나 중국 사람한테도 냄새 좀 있음.. 확실히 있음.ㅜㅠ


[ Sasha C ]  냄새나는 한국인들은 옛날에 호랑이한테 들켜서 다 잡아먹히고 냄새안 나는 사람만 살아남아서 그 유전자만 남았다는 썰도 그럴 듯 했는데..ㅋㅋ


[ 엑소 ]  외국 사는 사람인데 여기 와서 애들이 옷 갈아입는데 너는 왜 데오드란트 안 써? 물어보길래 그때는 뭔 줄도 모르고 데오드란트 그게 뭐야? 라고 했던 게 생각난다.ㅋ 외국 와서 처음으로 데오드란트라는 게 있다는 걸 알았다는..ㅋㅋ


[ 1201 kalry  ]  우리나라에서 저렇게 냄새나면 액취증 환자로 분류됨..ㅋㅋ 서양인 대부분이 우리나라 오면 환자임.


[ 핑구 ]  진짜 사람사이에 냄새 무시 못한다. 아무리 잘 생겨도 암내 나면 진짜 정 뚝 떨..ㅠㅜ 냄새관리 체취관리 정말 중요한 것 같아여..


[ claire s ]  패키지 여행 갈 때 일행 중 한명이 비행기 옆 좌석에 늘씬하고 예쁜 외국여성이 앉는다고 좋아하며 탔는데 내릴 때 다 죽어가는 얼굴이 되었던 일화가 생각나네요. 그 여자 체취 때문에 질식하는 줄 알았다며..ㅋ


[ 깡다구 ]  진짜 암내 안 맞아 본 사람은 말로만 해서는 얼마나 독한지 절대 모름. 저도 듣기만 했지 몰랐다가 맡아봤는데 진짜 데오도란트가 왜 필요한지 알겠더라고요. 근데 심한 사람은 데오도란트도 뚫고 나온다는..


[ Ali Muhammad ]  인도네시아 무슬림과 같이 일하는데 암내 때문에 진짜 죽을맛 입니다. 겨드랑이 들어 올리면 진짜 토할 것 같아요. 농담이 아니고 진짜 구역질이 납니다. 냄새가 많이 나면 자주 씻고 속옷도 자주 갈아입고 해야 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ㅠ


[ Jillian H ]  미국서 학교 다닐 때 인도계 친구가 조심스럽게 사용 중인 향수랑 섬유 유연제랑 데오드란트랑 싹 물어봐서 알려줬는데 몇 주 있다가 "니 좋은 냄새가 나한테 안나" 라고 해서 그때 알았어요. 한국인에게 달콤하고 은은한 향이 난다는 걸.. 그냥 젤 싼 거로 닦았고 향수도 주말에만 뿌렸는데..


[ Sunung Pyun ]  예전에 만원 지하철에서 한 쪽이 비어서 갔더니 외국인 한명이 모세의 기적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지방에서 성인 나이트클럽에서도 스테이지 한쪽이 텅 비어서 가보니 외국인 둘이 춤추고 있었어요. 이 두 경우는 정말 냄새가 심해서 상대방이 기분상하고 뭐고 내가 질식할 정도라 다들 어쩔 수 없었어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RQcWFlZywI&feature=shar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46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썸코리아 "인종별 냄새의 특징과 원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