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3-27(월)

문어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기술을 꼭 익혀야"

가난해서 선택의 폭이 적다면, 반대로 선택을 받는 방법을 익히는 건?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2.18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문어발>이 '선택의 폭'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문어발.jpg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을 하며 살아간다. 버스를 탈지 지하철을 탈지 고민하고, 오늘 점심은 뭘 먹을지, 주식하는 사람들은 어떤 회사의 주식을 사야 되는지, 집은 전세를 살지 아니면 대출을 받아 집을 사야 할지, 고민을 한다. 우리는 언제나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

 

 

똑같은 사람이지만 선택의 폭은 완전히 다르다

 

"선택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누구는 더 크고 더 넓은 선택을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누구는 작고 한정된 선택만 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 있다. 예를 들어 식사를 하더라도 누구는 편의점에서 김밥과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고, 누구는 한 끼에 십만 원이 넘는 식사를 한다."

 

"누구는 억대가 넘는 차를 타고 다니고, 누구는 경차를 타거나 뚜벅이거나, 또 누구는 100평짜리 펜트하우스에서 사는데 누구는 한 평도 안 되는 고시원에 산다. 똑같은 사람인데도 선택의 폭에 큰 차이가 있다."

 

"그렇다면 이 차이는 왜 생기는 걸까? 당연히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의 차이다. 가진 자는 싼 것도 선택하고, 비싼 것도 선택할 수 있는 여유가 있지만, 못 가진 자는 비싼 것을 선택할 수 있는 여유가 없다. 못 가진 자의 입장에서는 화가 날 일이다. 그렇다고 돈이란 게 마음먹는다고 순식간에 벌리는 것도 아니다."

 

 

가난해서 선택의 폭이 작다면, 반대로 선택받는 방법을 익히는 건?


그래서 <문어발>은 "과거 선택의 폭이 좁았던 가난했던 현실을 인정하고,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선택을 많이 받을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고 밝혔다. "선택을 하는 사람이 있으면 받는 사람도 있는 법이다. 내가 가난해서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없다면 반대로 선택을 많이 받는 사람이 되자."

 

"실제로 같은 물건이나 서비스도 누가 파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그것이 물건이 됐든 아니면 자기 자신이 됐든, 소비자에게 선택을 잘 받는 사람들은 더 높은 가치를 지닌 것처럼 보이게 하는 능력이 있다. 그런 능력을 가진 사람은 설령 지금은 가난해도 머지않아 돈을 잘 벌 것이다."

 

"자수성가한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자신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키워서 고객에게 선택을 많이 받고, 높게 평가를 받아서 사업을 키운 사람들이다. 부디 지금 가진 게 없다고 해서 좌절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소비자에게 선택을 잘 받을 수 있을까를 연구하고 익혀 나가자."

 

끝으로 <문어발>은 "선택을 잘 받는 기술은 바로 마케팅"이라며, "요즘은 컴퓨터 한 대와 스마트폰 한 대만 있으면 얼마든지 마케팅 기술을 익힐 수 있다. 내가 만일 20대로 다시 돌아간다면 마케팅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할 것이며, 마찬가지로 젊은 분들은 마케팅 공부를 열심히 해서 꼭 부자가 되길 바란다."라는 말로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자영업의 모든 것 ]  첫째도 마케팅 둘째도 마케팅, 셋째는?!ㅋ 오랜만에 문어발님 영상 보니까 너무 좋네요.^^


[ 오뎅박씨 ]  수족관 증축하시느라 늦으셨군요.!


[ 따스한오후어느날 ]  문어발님. 잠수탄 거 손 들고 반성하세요.


[ 강멘토TV ]  아니 이게 누구세요? 문어발 사장님!ㅋ 안다다씨!


[ 김원빈 ]  마케팅은 시대 흐름에 따라 계속 변하는 기술이라. 흠


[ 김기수 ]  재앙이가 납치해간 줄 알았습니다. 3.1만 명 구독자를 보유하셨어요! 함부로 사라지면 안 되십니다. ㅠㅠ


[ Sunnyten TV ]  헉! 문어발님 살아계셨군요.~! 정말 오랫만에 뵙고, 좋은 조언 얻고 갑니다.!


[ 방기열 ]  정말 내공을 항상 쌓아야 합니다. 언제 어떻게 기회가 올지 모르죠. 전  쏠이라 마지막은 정말 문외한입니다.


[ jisoo yoon ]  문어발 선생님, 배경이 이제 거의 인어공주 언더더씨 같아서 좋아요. 오늘도 많이 배우고 갑니다!


[ 창업 노망쥬's프랜차이즈 유튜브 ]  대표님이 아닌 형이라고 부르고 싶은 분! 인간적인 매력이 있으신 분! 배가 산으로 가는 듯해도 가슴깊이 박히는 촌철살인, 기본이 탄탄한 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콩스버그 ]  아니 문사장님~! 다시 오셔서 반갑습니다. 퀄리티가 너무 높아졌네요.^^


[ U m ]  형님 이과(공대)도 마케팅 공부 필요합니까? 그리고 마케팅이 어디에 쓰이나여?


[ 포리얼TV ]  더 좋은 모ㅌ..ㅋㅋ 역시나 예상치 못한 곳에서ㅎㅎ 모텔이 아니라 그랜드 하야트로 가는 날까지 마케팅!


[ KimchiMan ]  형님 조언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화질이 엄청 좋아졌네요.


[ Juno S ]  마케팅.. 잘 기억 하겠습니 ^^ 선택 받은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 은소소 ]  사장님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ㅎ 돌아오셔서 기뻐요.ㅎ


[ 감성공구 ]  너무 오랜만입니다.~ 문어발님 영상보고 유튜브하고, 블로그도하고 매출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업하는형 ]  화려한 컴백 축하드립니다. 대표님 너무 반가워요. ^^


[ a z ]  와!! 문어발님 엄청 오랜만입니다. ㅎㅎ 영상 접으신 줄 알았어유. ㅠㅠ

반갑습니다. 그리고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 전광석화 ]  이제 바다 속에서 찍으셨네요. 친구랑 같이 찍었나 봐요? 옆에 친구 분도 양복 잘 어울리고 멋지네요.


[ 더보이스핏최고의보이스멘토 ]  ~을 탁 치고 갑니다.ㅎㅎ 막히고, 머리 아플 땐 어발님 영상 자주보고 있습니다.ㅎㅎ


[ 은경 김 ]  ㅋㅋ.. 간만에 빵 터졌어요..


[ 홍콩7atsbyline ]  방송실 이쁘장하니 잘 꾸몄네용. ~ㅎ 참 좋은 내용이네요.~ 스튜디오 이쁘고 오디오 깔끔하고 내용 좋고.. 따봉입니다. ^0^


[ SB Jang ]  선택 받는다는 표현 참 좋은 것 같아요. 좋은 마인드 잘 배우고 갑니다. 볼 때마다 옛날 바다이야기 게임장 생각나요..ㅋㅋ


[ 코띠언의 세계일주 ]  아니, 왜 이리 오랜만에 오셨어요? 저는 그 사이 "세계일주"라는 '선택'을 했습니다. 제 견문을 넓히면 선생님 말마따나 '간택'받을 지 또 압니까? ㅎㅎ 오래간만에 뵈니 좋네요. 늘 건강하십쇼.


[ 뷰타민[ViewTamim] ]  마인드 너무 멋지십니다. ㅠㅠ 오늘도 배웁니다.!!


[ 멍냥의사-수의사의동물이야기- ]  그 동안 잠수 타셔서 영상 정 주행했습니다.^^  다시 오셔서 좋네요.


[ 김민우 ]  문어발 형님 오랜만에 피드에서 봬서 기쁘네요.ㅎㅎ 바쁘셨나봅니다. 오랜만에 봐도 쉽고 직관적인 공감 가는 영상 추천 드립니다.!!


[ 머니테이커 ]  대표님 영상 잘 봤습니다. 처음 봤는데도 너무 재밌어서 영상을 계속 보게되네요. 마케팅 컨텐츠를 하는 입장에서 마케팅의 중요성 정말 너무 동감합니다.^^


[ BK Jeong ]  크아~형님!! 기다렸습니다. 얼굴 뽀얘지신 거 보니 잘 지내셨나봅니다.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heesung yun ]  오랜만에 컴백하셨네요.~ 배경이 신선하네요.~


[ 유세옥 ]  명불허전입니다.~


[ 비아토르 캠퍼스 ]  앗 대표님 오랜만입니다.!! 방가방가 반가워요.~ ㅎㅎ 잠수타서 언더더씨가 되어 버렸군요. ㅎㅎ


[ 김원빈 ]  문어발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부탁드려요.^^ 제 워너비 스타일이셔서 따라하고 싶어요.


[ Walking map ]  목 빠질뻔했습니다. 형님! 배경 이뻐요. 마케팅 공부 더 열심히하겠습니다.!


[ JOB KIM ]  문어발 형님 매번 영상마다 감동과 100% 공감 받고 있어서 이번 영상도 감사합니다.


[ 강병석화장품분석 ]  대표님 영상 자주 올려주세요.ㅎㅎ 요즘 너무 뜸 합니다.


[ 50만달러빚의사나이 ] 뒤 배경이 너무 밝고  아동틱.. 한데 문어발님이 진지한 이야기를 하시니 재밌네요.. ㅎㅎ


[ sooyong Lee ]  어발이 형님 그동안 보고 싶어서 매일 밤 울며 지냈습니다.


[ Juno S ]  선택 받는 방법.. 간택.. 정말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 에이루비루 ]  문어발 사장님. 만약 시장이 죽어가는 업종인데, 그 업종에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키워도 성공할 수 있을까요? 요즘 업종을 변경해야할지 고민이네요.


[ Rex Kim ]  와우 선택을 잘 받는 기술. 그것은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 30년 장사꾼의 야매강사TV ]  오래간만에 영상 보네요.. 그 많은 문어들 다들 어디가고.. 배경이 용궁 같은 느낌이네요.. 이제 용왕님과?


[ 김애용이 ]  간만에 나오시더니 더 건방져 지셨습니다요.. 돈세다가 얼굴 뿌옇게 뜨셨어요~!!


[ 냉철한 ]  말씀을 그렇게도 맛깔나게 잘하시는 분이 잠수타면 어떡합니까? 전 또 불길한 생각을 하였지요.~ 이제 돌아왔으니 예전처럼 시원하게 귀를 뚫어주십시오.~ ㅎ


[ sy lee ]  세상에.. 이제 사라지지 마세요. 뒤에 천조가리 구하느라 늦으신 거예요? ㅜ


[ Soungjoo Lee ]  여기 사우디입니다. 어디 가셨나 했어요. 잘 보고 있었는데요... 화이팅 하세요.


[ 나인피그 ]  어발이 형님 어디 갔다 오셨어요?ㅋ 배경이 화려해졌네요. 복귀ㅊㅋ


[ 미국주식읽어주는남자 ]  대단하신 분이네요. 많이 배우고 갑니당.


[ 부메랑B.M.R ]  형님! 너무하신 것 아닙니까? 영상을 좀 올려주세요. 보던 거 또 보고 있습니다.!,,또 봐도 좋긴 하지만. ㅁㅋ


[ ADRIAN J ]  문어발님 방황중인 20대 후반입니다 문어발님은 언제 정신 차리고 일을 시작하셨나요? 정신 차리게 된 계기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잘살아보세 ]  계속 안 오셔서 접은 줄 알았네요. 지금은 중국 발 바이러스가 유행이네요. 꼭 방진마스크하시고 영상 자주 올려주세요. ㅎㅎ


[ james kim ]  항상 제 생각하고 같은 생각을 말씀해주시니까 속이 시원하네요.  우리인생에서 잘사라(잘 쇼핑해라)를 중점적으로 생각하기보다 잘 팔아라를 중점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돈은 대충 벌어 서는 차고 넘치는 법이 없습니다. 그러니 가능한 한 잘 팔아서 벌고 적당하게 쇼핑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자산의 1% 이상을 쇼핑에 쓰면 안 되겠죠. 자동차도 1억이 넘는 시대니까요.


[ 묵직이 ]  고1인데요 꿈이 전기공사 업체 대표입니다. 한전 입찰따는 거로 합니다. 실력은 키우자가 1번입니다. 지금 나이에선요? 그럼 이영상이 결론이 마케팅인데 어떻게 해야 하죠? 혹시 전기공사업체 중견기업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부모님이 전기하셔서 빠르게 클 수 있고요.


[ 백만두씨의평범한 일상 ]  사장님 안보이셔서 걱정 꽤나 했습니다. 건강이 안 좋으신지 무슨 일 있으신지 좋은 모습 보게 되어 너무 감사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 유튜버 장마 ]  배경 뭐 이리도 아기자기 한가요? ㅋ 오랜만인데 여전하시네요. 잘 들었습니다. 저도 지금은 구독자가 적지만 분야의 특수성이 있다 보니 유튜브 밖에서 성과를 보고 있습니다. 1년 넘게 운영하다 보니 이쪽에서는 나름대로 자리를 잡았고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잘 선택해서 지금 잘 선택받는구나 싶어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wAbFsYA_G8

 

전체댓글 0

  • 363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어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기술을 꼭 익혀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