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문어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기술을 꼭 익혀야"

가난해서 선택의 폭이 적다면, 반대로 선택을 받는 방법을 익히는 건?

댓글 2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2.18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문어발>이 '선택의 폭'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문어발.jpg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을 하며 살아간다. 버스를 탈지 지하철을 탈지 고민하고, 오늘 점심은 뭘 먹을지, 주식하는 사람들은 어떤 회사의 주식을 사야 되는지, 집은 전세를 살지 아니면 대출을 받아 집을 사야 할지, 고민을 한다. 우리는 언제나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

 

 

똑같은 사람이지만 선택의 폭은 완전히 다르다

 

"선택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누구는 더 크고 더 넓은 선택을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누구는 작고 한정된 선택만 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 있다. 예를 들어 식사를 하더라도 누구는 편의점에서 김밥과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고, 누구는 한 끼에 십만 원이 넘는 식사를 한다."

 

"누구는 억대가 넘는 차를 타고 다니고, 누구는 경차를 타거나 뚜벅이거나, 또 누구는 100평짜리 펜트하우스에서 사는데 누구는 한 평도 안 되는 고시원에 산다. 똑같은 사람인데도 선택의 폭에 큰 차이가 있다."

 

"그렇다면 이 차이는 왜 생기는 걸까? 당연히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의 차이다. 가진 자는 싼 것도 선택하고, 비싼 것도 선택할 수 있는 여유가 있지만, 못 가진 자는 비싼 것을 선택할 수 있는 여유가 없다. 못 가진 자의 입장에서는 화가 날 일이다. 그렇다고 돈이란 게 마음먹는다고 순식간에 벌리는 것도 아니다."

 

 

가난해서 선택의 폭이 작다면, 반대로 선택받는 방법을 익히는 건?


그래서 <문어발>은 "과거 선택의 폭이 좁았던 가난했던 현실을 인정하고,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선택을 많이 받을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고 밝혔다. "선택을 하는 사람이 있으면 받는 사람도 있는 법이다. 내가 가난해서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없다면 반대로 선택을 많이 받는 사람이 되자."

 

"실제로 같은 물건이나 서비스도 누가 파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그것이 물건이 됐든 아니면 자기 자신이 됐든, 소비자에게 선택을 잘 받는 사람들은 더 높은 가치를 지닌 것처럼 보이게 하는 능력이 있다. 그런 능력을 가진 사람은 설령 지금은 가난해도 머지않아 돈을 잘 벌 것이다."

 

"자수성가한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자신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키워서 고객에게 선택을 많이 받고, 높게 평가를 받아서 사업을 키운 사람들이다. 부디 지금 가진 게 없다고 해서 좌절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소비자에게 선택을 잘 받을 수 있을까를 연구하고 익혀 나가자."

 

끝으로 <문어발>은 "선택을 잘 받는 기술은 바로 마케팅"이라며, "요즘은 컴퓨터 한 대와 스마트폰 한 대만 있으면 얼마든지 마케팅 기술을 익힐 수 있다. 내가 만일 20대로 다시 돌아간다면 마케팅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할 것이며, 마찬가지로 젊은 분들은 마케팅 공부를 열심히 해서 꼭 부자가 되길 바란다."라는 말로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자영업의 모든 것 ]  첫째도 마케팅 둘째도 마케팅, 셋째는?!ㅋ 오랜만에 문어발님 영상 보니까 너무 좋네요.^^


[ 오뎅박씨 ]  수족관 증축하시느라 늦으셨군요.!


[ 따스한오후어느날 ]  문어발님. 잠수탄 거 손 들고 반성하세요.


[ 강멘토TV ]  아니 이게 누구세요? 문어발 사장님!ㅋ 안다다씨!


[ 김원빈 ]  마케팅은 시대 흐름에 따라 계속 변하는 기술이라. 흠


[ 김기수 ]  재앙이가 납치해간 줄 알았습니다. 3.1만 명 구독자를 보유하셨어요! 함부로 사라지면 안 되십니다. ㅠㅠ


[ Sunnyten TV ]  헉! 문어발님 살아계셨군요.~! 정말 오랫만에 뵙고, 좋은 조언 얻고 갑니다.!


[ 방기열 ]  정말 내공을 항상 쌓아야 합니다. 언제 어떻게 기회가 올지 모르죠. 전  쏠이라 마지막은 정말 문외한입니다.


[ jisoo yoon ]  문어발 선생님, 배경이 이제 거의 인어공주 언더더씨 같아서 좋아요. 오늘도 많이 배우고 갑니다!


[ 창업 노망쥬's프랜차이즈 유튜브 ]  대표님이 아닌 형이라고 부르고 싶은 분! 인간적인 매력이 있으신 분! 배가 산으로 가는 듯해도 가슴깊이 박히는 촌철살인, 기본이 탄탄한 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콩스버그 ]  아니 문사장님~! 다시 오셔서 반갑습니다. 퀄리티가 너무 높아졌네요.^^


[ U m ]  형님 이과(공대)도 마케팅 공부 필요합니까? 그리고 마케팅이 어디에 쓰이나여?


[ 포리얼TV ]  더 좋은 모ㅌ..ㅋㅋ 역시나 예상치 못한 곳에서ㅎㅎ 모텔이 아니라 그랜드 하야트로 가는 날까지 마케팅!


[ KimchiMan ]  형님 조언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화질이 엄청 좋아졌네요.


[ Juno S ]  마케팅.. 잘 기억 하겠습니 ^^ 선택 받은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 은소소 ]  사장님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ㅎ 돌아오셔서 기뻐요.ㅎ


[ 감성공구 ]  너무 오랜만입니다.~ 문어발님 영상보고 유튜브하고, 블로그도하고 매출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업하는형 ]  화려한 컴백 축하드립니다. 대표님 너무 반가워요. ^^


[ a z ]  와!! 문어발님 엄청 오랜만입니다. ㅎㅎ 영상 접으신 줄 알았어유. ㅠㅠ

반갑습니다. 그리고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 전광석화 ]  이제 바다 속에서 찍으셨네요. 친구랑 같이 찍었나 봐요? 옆에 친구 분도 양복 잘 어울리고 멋지네요.


[ 더보이스핏최고의보이스멘토 ]  ~을 탁 치고 갑니다.ㅎㅎ 막히고, 머리 아플 땐 어발님 영상 자주보고 있습니다.ㅎㅎ


[ 은경 김 ]  ㅋㅋ.. 간만에 빵 터졌어요..


[ 홍콩7atsbyline ]  방송실 이쁘장하니 잘 꾸몄네용. ~ㅎ 참 좋은 내용이네요.~ 스튜디오 이쁘고 오디오 깔끔하고 내용 좋고.. 따봉입니다. ^0^


[ SB Jang ]  선택 받는다는 표현 참 좋은 것 같아요. 좋은 마인드 잘 배우고 갑니다. 볼 때마다 옛날 바다이야기 게임장 생각나요..ㅋㅋ


[ 코띠언의 세계일주 ]  아니, 왜 이리 오랜만에 오셨어요? 저는 그 사이 "세계일주"라는 '선택'을 했습니다. 제 견문을 넓히면 선생님 말마따나 '간택'받을 지 또 압니까? ㅎㅎ 오래간만에 뵈니 좋네요. 늘 건강하십쇼.


[ 뷰타민[ViewTamim] ]  마인드 너무 멋지십니다. ㅠㅠ 오늘도 배웁니다.!!


[ 멍냥의사-수의사의동물이야기- ]  그 동안 잠수 타셔서 영상 정 주행했습니다.^^  다시 오셔서 좋네요.


[ 김민우 ]  문어발 형님 오랜만에 피드에서 봬서 기쁘네요.ㅎㅎ 바쁘셨나봅니다. 오랜만에 봐도 쉽고 직관적인 공감 가는 영상 추천 드립니다.!!


[ 머니테이커 ]  대표님 영상 잘 봤습니다. 처음 봤는데도 너무 재밌어서 영상을 계속 보게되네요. 마케팅 컨텐츠를 하는 입장에서 마케팅의 중요성 정말 너무 동감합니다.^^


[ BK Jeong ]  크아~형님!! 기다렸습니다. 얼굴 뽀얘지신 거 보니 잘 지내셨나봅니다.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heesung yun ]  오랜만에 컴백하셨네요.~ 배경이 신선하네요.~


[ 유세옥 ]  명불허전입니다.~


[ 비아토르 캠퍼스 ]  앗 대표님 오랜만입니다.!! 방가방가 반가워요.~ ㅎㅎ 잠수타서 언더더씨가 되어 버렸군요. ㅎㅎ


[ 김원빈 ]  문어발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부탁드려요.^^ 제 워너비 스타일이셔서 따라하고 싶어요.


[ Walking map ]  목 빠질뻔했습니다. 형님! 배경 이뻐요. 마케팅 공부 더 열심히하겠습니다.!


[ JOB KIM ]  문어발 형님 매번 영상마다 감동과 100% 공감 받고 있어서 이번 영상도 감사합니다.


[ 강병석화장품분석 ]  대표님 영상 자주 올려주세요.ㅎㅎ 요즘 너무 뜸 합니다.


[ 50만달러빚의사나이 ] 뒤 배경이 너무 밝고  아동틱.. 한데 문어발님이 진지한 이야기를 하시니 재밌네요.. ㅎㅎ


[ sooyong Lee ]  어발이 형님 그동안 보고 싶어서 매일 밤 울며 지냈습니다.


[ Juno S ]  선택 받는 방법.. 간택.. 정말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 에이루비루 ]  문어발 사장님. 만약 시장이 죽어가는 업종인데, 그 업종에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키워도 성공할 수 있을까요? 요즘 업종을 변경해야할지 고민이네요.


[ Rex Kim ]  와우 선택을 잘 받는 기술. 그것은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 30년 장사꾼의 야매강사TV ]  오래간만에 영상 보네요.. 그 많은 문어들 다들 어디가고.. 배경이 용궁 같은 느낌이네요.. 이제 용왕님과?


[ 김애용이 ]  간만에 나오시더니 더 건방져 지셨습니다요.. 돈세다가 얼굴 뿌옇게 뜨셨어요~!!


[ 냉철한 ]  말씀을 그렇게도 맛깔나게 잘하시는 분이 잠수타면 어떡합니까? 전 또 불길한 생각을 하였지요.~ 이제 돌아왔으니 예전처럼 시원하게 귀를 뚫어주십시오.~ ㅎ


[ sy lee ]  세상에.. 이제 사라지지 마세요. 뒤에 천조가리 구하느라 늦으신 거예요? ㅜ


[ Soungjoo Lee ]  여기 사우디입니다. 어디 가셨나 했어요. 잘 보고 있었는데요... 화이팅 하세요.


[ 나인피그 ]  어발이 형님 어디 갔다 오셨어요?ㅋ 배경이 화려해졌네요. 복귀ㅊㅋ


[ 미국주식읽어주는남자 ]  대단하신 분이네요. 많이 배우고 갑니당.


[ 부메랑B.M.R ]  형님! 너무하신 것 아닙니까? 영상을 좀 올려주세요. 보던 거 또 보고 있습니다.!,,또 봐도 좋긴 하지만. ㅁㅋ


[ ADRIAN J ]  문어발님 방황중인 20대 후반입니다 문어발님은 언제 정신 차리고 일을 시작하셨나요? 정신 차리게 된 계기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잘살아보세 ]  계속 안 오셔서 접은 줄 알았네요. 지금은 중국 발 바이러스가 유행이네요. 꼭 방진마스크하시고 영상 자주 올려주세요. ㅎㅎ


[ james kim ]  항상 제 생각하고 같은 생각을 말씀해주시니까 속이 시원하네요.  우리인생에서 잘사라(잘 쇼핑해라)를 중점적으로 생각하기보다 잘 팔아라를 중점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돈은 대충 벌어 서는 차고 넘치는 법이 없습니다. 그러니 가능한 한 잘 팔아서 벌고 적당하게 쇼핑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자산의 1% 이상을 쇼핑에 쓰면 안 되겠죠. 자동차도 1억이 넘는 시대니까요.


[ 묵직이 ]  고1인데요 꿈이 전기공사 업체 대표입니다. 한전 입찰따는 거로 합니다. 실력은 키우자가 1번입니다. 지금 나이에선요? 그럼 이영상이 결론이 마케팅인데 어떻게 해야 하죠? 혹시 전기공사업체 중견기업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부모님이 전기하셔서 빠르게 클 수 있고요.


[ 백만두씨의평범한 일상 ]  사장님 안보이셔서 걱정 꽤나 했습니다. 건강이 안 좋으신지 무슨 일 있으신지 좋은 모습 보게 되어 너무 감사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 유튜버 장마 ]  배경 뭐 이리도 아기자기 한가요? ㅋ 오랜만인데 여전하시네요. 잘 들었습니다. 저도 지금은 구독자가 적지만 분야의 특수성이 있다 보니 유튜브 밖에서 성과를 보고 있습니다. 1년 넘게 운영하다 보니 이쪽에서는 나름대로 자리를 잡았고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잘 선택해서 지금 잘 선택받는구나 싶어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wAbFsYA_G8

 

BEST 뉴스

전체댓글 2

  • 94832
쭈니

와 문어아저씨 팬인데.. 가난한거 싫어요. 사고싶은거 하고싶은거 제약이 너무 많아요. 문어아저씨 팬인데.. 가난한거 싫어요. 사고싶은거 하고싶은거 제약이 너무 많아요. 좋은 대학나오는 스펙보다는 어떤 분야든 전문성을 키우면 살아남는거 같아요. 문어발 아저씨 화이팅이요!!

댓글댓글 (0)
욜로욜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는 경제력이 최고 아닌가요?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어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기술을 꼭 익혀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