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일)

여음 챌린지 "일주일 동안 매일 물 2L 마시면 생기는 변화"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하는 건 단점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9.17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여음 챌린지>가 매일매일 물 2L 마시기에 도전했다. 과연 건강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생수.jpg

 

물을 많이 마시면 신진대사, 체온조절, 혈액순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하는 건 단점


<여음 챌린지>는 일주일 동안 하루 2L 물 마시기에 도전하였다. 그리고 일주일 후에 몸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체크를 하였다. 인증을 위해 2L 짜리 생수 7병에 날짜를 적어놓고, 날짜별로 한 병씩 마시기로 하였다.

 

외출을 할 때도 텀블러에 물을 담아 다니며 자주 마셨고, 커피와 콜라, 음료수는 절대 마시지 않았다. 드디어 7일 동안의 미션을 마친 <여음 챌린지>, 과연 많은 양의 물 마시기가 어떠한 장점이 있었을까?

 

가장 궁금한 것은 몸무게였다. 물 마시기 전에는 47.kg였는데 500g 정도 체중이 줄었다. 또 탄산음료나 커피를 마시지 않아 건강해진 기분도 들었다. 충분한 수분 섭취로 인해 평소에 느끼던 갈증과 숙변도 제거되는 느낌이다.


다만 매일같이 물을 자주 먹다 보니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고, 물을 자주 챙겨 먹어야 하다 보니 삶의 질이 조금은 떨어졌다. 이것만 빼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분명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여음 챌린지>는 이번 실험을 계기로 하루 1.5L는 꼭 마시겠다고 다짐하며 도전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현지 ]  7일 동안 물 마신 거보다 7일 동안 물 외의 다른 음료를 안 마신 게 더 대단하시당.


[ 김내일아 ]  이제 1.5 리터 마셔요. 근데 피부 겁나 좋아지신 거 같아요.


[ 해위 ]  만성탈수증 20~30대 분들이 많이 와요. 물대신 음료 커피 등 먹다가 콜린성 두드러기 걸려요. 고통입니다. 다 끊고 물만 2리터씩 먹으니 치료 됐습니다. 한달 후 효과 나타나요.


[ Color Key ]  물은 근육이 몸 안에 잡아놔요. 그래서 운동하면 노폐물 제거도 되지만 몸 안에 수분량도 증가시켜서 피부가 좋아져요.ㅎㅎ 근력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리면 화장실을 그리 자주 가지 않게 될 거에용!


[ K햐아아앙 ]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의 농축률이 낮아질 테니까 신장에는 더 좋을거 같아요. 저도 한 달 정도 마셨는데 화장실 문제 빼고는 몸이 좋아졌다는 걸 느꼈어요. 특히 변비 문제가 탁월하게 해결됐어요. 특별한 병이 없는 이상 많이 마시는 게 좋은 듯 해요. 근데 꾸준히 마시기가 쉽지 않아요.~ ^^;;


[ geebb2 ]  마신만큼 나오기 때문에 많이 가는 것 같아요! 마신만큼 안 나오면 그게 더 큰 문제거든요.ㅜㅜ 그래도 다행이네요!!


[ 예슬 ]  여음님.. 제가 많이 걱정이 돼서 그런데 물은 1~2시간에 100ml가 적절해요! 한 번에 많이 먹거나 물을 심각하게 많이 먹었을 때 사망까지 이르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여음님 물 마실 때 양 잘 조절해서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항상 건강해야 돼요! 절대로 한 번에 물 많이 먹으려고 애쓰지 마요.ㅜㅠ 걱정된단 말에요.ㅠㅠ


[ 김에디 ]  하루 2리터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수분 포함이라고 들었어요! 과일 채소 등 적절하게 같이 섭취하면 꼭 억지로 2리터 챙겨 마시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 만타타타 ]  한국인은 밥에 국에 밑반찬에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적게 먹어도 된다고 들었어요.  2리터는 빵을 주식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하다고 들음.


[ 5개국어하는 또라이 도사 ]  이거 3일정도 해봤는데.. 확실히 건강해지는 느낌은 있음. 근데 미친 듯이 화장실가니까 회사에서 눈치 보느라 정신건강은 해로운 듯 ㅠㅠ


[ 대휘넘뽀작 ]  엄마가 그랬는데 물은 한 번에 많이 마시면 나트륨이 너무 없어져서 적당히 마시라고 하던데..


[ 밥풀 ]  그치만.. 커피를 어떻게 끊죠..?


[ 뀨힐링하자 ]  물 계속 많이 마시다 보면 몸이 적응하면서 체내 흡수 대서 화장실 가는 횟수 줄어들어요. 그리고 한 번에 많이 보다는 한번에 최대" 200ml 정도씩 여러 번 나눠마셔야 체내 흡수가 잘 된대요.~ 체내 흡수가 잘되면 몸속 노폐물이 잘 배출되겠죠!! 알면서도 마시기 어려운 물.. ㅠㅠ 고생하셨어요.


[ 김준영 ]  난 사구체 신염 있어서 물 많이 먹으면 안되는디.. ㅋㅋ


[ 0아기동이 ]  중요한 건 나트륨과 물의 양입니다.  물만 먹는다고  좋아지는 거 없습니다. 우리 몸의 수분은 어차피 일정한 농도의 염분을 유지합니다.


[ 유란 ]  전.. 아이리스 하나에 600원 항상 4 개씩 먹으며 6개월 마셔봤는데 하는 중에는 좋아진다고 마인드 컨트롤 했지만 솔직히 효과 없었음요.. 케바케인 듯..


[ jini kim ]  마니 먹음 부종..  적게 먹음 탈수.. 뭐든 적당히..


[ 후추를후에츄우 ]   건강을 얻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신 여음님ㅠㅠ 이제 제품 말고 다른 식이요법 등 리뷰해 주시닌까 엄청 좋네요!! 이런 식의 다른 영상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 동글동그리 ]  진짜 근데 물 마실 때마다 영상 찍기도 쉽지 않으셨을 텐데.. 수고하셨어요.~ 조금씩 자주 마시면서 물 양을 늘려봐야겠네요.


[ 수팸 ! ]  저도 물 자주 안 마시는데! 저는 물을 계속 마시면 질리는 느낌이 든다해야하나? 그런 느낌이 들더라고요.ㅋㅋ


[ 유튜버여음님의묠니르 ]  물을 사랑하는 저로써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아요. 여음님ㅎㅎ 평소에도 자주자주 드세용.. 수분 부족이라니ㅠㅠ 걱정되네요.


[ 은별You Tube ]  전 심각해요.. 피부도 건조해져서 병 걸린 사람처럼 됐어요. 물을 하루에 아예 안 먹은 적도 있고요. 학교 가는 날에는 종이컵 크기로 두 컵. 주말엔 저녁밥 먹을 때.. 심각하게 물을 안 먹어요. 계속 이렇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 앓이여름 ]  1시간마다 종이컵 한 컵(가득) 마시면 됩니다, (종이컵 한 컵=약200ml) 한꺼번에 많이 마시면 그다지 좋지도 않을뿐더러 전부 흡수되지 않습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HwgXyY9txA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10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음 챌린지 "일주일 동안 매일 물 2L 마시면 생기는 변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