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목)

조관일TV "이런 사람은 만나지 마세요"

지나치게 계산적인 사람, 허세가 심한 사람은 주의해야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8.27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조관일TV>가 살면서 피해야 할 사람들의 유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1.jpg

 

궁합이 맞지 않는 사람과는 뭘 해도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인생을 살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다

 

우리는 인생에서 많은 사람을 만난다. 배우자를 만나고, 직장 상사나 동료, 친구를 만난다. 그러다 어느 한 사람의 관계로 인해 자신의 인생이 완전히 달라지는 경우가 있다. 그게 좋은 결과일 수도, 나쁜 결과일 수도 있다.

 

이에 대해 <조관일TV>는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의 '이런 사람 만나지 마세요.'란 책을 소개하였다. 그러면서 인간관계를 맺을 때 조심해야 할 다섯 가지 유형의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다.


첫째, 궁합이 맞지 않는 사람이다. 궁합이 맞지 않는 사람과는 무엇을 해도 결과가 좋지 않다. 좋은 결과를 내려고 했던 선의의 행동마저도 끝에 가서는 결과가 좋지 않다. 이런 사람과는 깊은 수렁으로 빠질 수 있으니 교류를 피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밥을 사지 않는 사람이다. 한국 사회에서 밥은 그냥 밥이 아니다. 사람과의 관계를 좀 더 친숙하게 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다. 그런데 매번 얻어먹기만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 사람은 당신과 교류를 원치 않거나, 이기적인 사람일 것이다.

 

 

지나치게 계산적인 사람, 허세가 심한 사람은 주의해야

 

세 번째, 지나치게 계산적인 사람이다. 인간 사회가 기브 앤 테이크 라곤 하지만, 받은 만큼 철저하게 바라는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은 사는데 별 도움도 안 되고 스트레스만 받는다.

 

네 번째, 부정적인 사람이다. 매사에 부정적이고 우울한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과 함께 있으면 내 인생도 함께 우울해지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다.


다섯째, 뻥이 심한 사람이다. 간혹 직장 상사나 동료를 보면 허세가 심한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은 신뢰할 수 없는 사람이니 멀리하는 게 좋다.


<조관일TV>는 사람을 꼭 가려가면서 만나라는 얘기는 아니다. 지금 말한 다섯 가지 항목을 뒤집어 보면 오히려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 아는형님 ]  강자에는 약하고 약자에는 너무 강한 놈 추가요.


[ 객방랑 ]  한때 피할 사람을 피하지 않고 융화해보자, 잘 지내보자는 거라는 어리석은 판단으로 많은 상처 입었던 젊은 시절이 떠오르네요. 피하기만 잘 피해도 인생이 달라지는데 그걸 왜 몰랐는지,, 오늘 유익한 강의 감사합니다.


[ 남이만수 ]  허접한 인간 만나느니 외로운 게 나아요~!!


[ 송대의Tv ]  맞아요. 사람 골라 가며 만날 수도 없고 참 힘든 일이죠. 그런 사람들 결국 왕따 당하는데 본인은 모르더라고요. 구독 잘했습니다.


[ Hi Stranger ]  만나지 않아야겠습니다. 몇 명 떠오르네요. 그리고 저도 약간 부정적인 면이 있는데 개선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예원 ]  나는 너 보다 잘났다고 생각하는 사람!


[ LO K ]  오늘도 좋은 말씀 듣고 갑니다. 저는 반대급부를 강력하게 원하는  사람을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사람은 과거 어느 모임 멤버로서 당시 제 모친상 때 부의금을 낸 적이 있었더군요. 이후 모임이 해체돼 오랫동안 연락이 두절됐는데, 어느 날 갑자기 그의 장모상 부의금을 계좌번호와 함께 문자로 요구하더군요. 저는 당시 고지를 받지 못해서 알 수 없었고, 그때는 이미 상을 다 마치고 세월이 꽤 흐른 상태더군요. 조금 얼떨떨한 마음이었지만 과거 신세를 갚는 마음으로 그가 냈던 부의금의 2배를 계좌이체로 보냈습니다.


[ 내꿈TV ]  만남의 축복이란 말이 새삼  떠오르네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이동건 ]  사람은 인간관계가 중요하죠!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지니까요!! 적어도 말을 할 때나 행동을 때 남을 조금이라도 배려를 할 줄 아는 사람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 지겠죠. ^&^


[ 지성사회 ]  내 옆에 밥 안 사는 쪼다 있어요.


[ 양규선 ]  주제가 완전 쇼킹하네요.~ 가게 하면서 사람 차별 안 하고 다 받아줬더니 이건 무슨;ㅠ 오만 사람이 다 찾아와서 매일 정신 시끄러웠는데 이젠 정말  냉정하게 정리했네요.


[ 이종휘 ]  네 감사합니다. 좋은 조언 고맙고요. 많이 학습이 됐네요. 행복하세요.  


[ SGG ]  자기가 수렁에 빠뜨리는 줄 모르더라고요. 그 수렁에 안 빠지려고 발버둥 치니 다른 방식으로 다른 수렁에 빠뜨리더군요.! 그러니까 자기가 수렁인 줄 모르는 사람도 만나면 안 되는 사람이더라고요.


[ 타타기 ]  다 알면서도 거절할 수 없는 관계. 인간관계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 사리송 ]  도움 될만한 사람을 고르고, 또  돼야하는 고통이 더 괴로울 듯..


[ 복고양이 ]  삼성 사장이셨던 분이 하신 말씀이 기억나네요. 인생에서 피해야 할 사람 유형 3가지 1) 남의 말을 경청하지 않는 사람을 피해라 2) 매사 부정적인 사람을 피해라 3) 남의 뒷담화나 험담을 즐겨하는 사람을 피해라.


[ 추윤정 ]  세상 살다 보면 이런저런 사람 너무 많죠. 마음에서 이런 사람을 경계하고 나는 이런 사람 되지 말아야지 해야겠네요.


[ ycl kim ]  늘 남 탓하는 사람, 시체 팔이, 가까운 이웃을 배반하고 나쁜 친구와 어울리는 사람. 국민의 소리를 듣지 않으려는 사람, 외국 회의에 나가서 회의장에 얼굴도 비추지 않은 사람, 바른말 하는 사람 모가지 치는 사람 범죄인을 각료로 임명하는 사람.


[ 북한산 강냉이 ]  문재인처럼  눈알 좌우로 계속 돌리는 사람 절대 안 됨. 신의가 없고 타인을 절대 존중하지 않고 이기주의적임..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PWKCLECGdM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93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관일TV "이런 사람은 만나지 마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