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월)

정갱TV "기획부동산에 3억 사기 당한 경험"

사업을 하며 알게 된 지인이 찾아오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6.27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정갱TV>가 기획 부동산의 사기 수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정갱.jpg

 

기획 부동산이란 말 그대로 부동산을 기획해서 분양하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문제가 있는 건물이나 맹지를 과대포장하여 사람들에게 비싸게 팔고 있다.

 

 

기획부동산 업자가 지인을 통해 접근하다

 

<정갱>은 과거 기획 부동산을 하는 지인에게 자신이 사기를 당한 경험담을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어느 날 기획 부동산을 하는 지인이 나에게 찾아왔습니다. 자기가 좋은 건물을 가지고 있으니 매출의 20%만 주면 매장을 임대해 주겠다고 하더군요. 게다가 매장의 인테리어 비용까지 지원해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조건도 괜찮고, 등기부등본 상에 별 이상도 없고 해서 그 제안을 받아들였단다. 그렇게 1층 매장을 임차하고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였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공사 중인 자신의 매장에 모르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찾아왔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모두 자기가 집주인이라는 것이다.

 

 

등기부등본에 갑자기 등장한 집주인들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등기부등본을 발급받았는데, 이전에 없었던 집주인이 갑자기 28명으로 늘어나 있었다.

 

대체 이게 무슨 일인지 기획부동산 업자에게 항의를 하였는데, 전혀 걱정하지 말라면서 "자신들이 상가 관리단이고, 집주인들에게 위임장까지 다 받았다."라며 안심을 시켰다.

 

상황들이 매우 꺼림칙했지만 인테리어 공사가 상당부분 진행되어 있었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어서 일단 오픈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임차인과 분양받은 사람들, 모두 피해자

 

"가게를 오픈하고 다행히 장사가 잘 됐습니다. 그러나 혹시나 했던 문제는 터지고 말았습니다. 매장을 오픈하고 5개월이 지나자 28명의 집주인들이 나에게 생떼를 부리는 것이었습니다."

 

"한마디로 기존의 부동산 업자와 계약한 내용은 효력이 없다며 그동안 밀린 월세를 내라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28명의 집주인들과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때 완전히 사기를 맞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나에게 임차를 제안했던 지인은 처음부터 작정하고 사기를 칠 목적이었던 것입니다. 법정 소송을 하려고 했는데 나중에 확인해 보니 그 사람은 바지 사장이었고, 계좌도 깡통이었습니다. 소송을 해도 가진 재산이 하나도 없다보니 그 사람에게 받을 게 없었습니다."

 

  

기획부동산 사기 예방법

 

<정갱>은 기획부동산 업자들에게 사기 맞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몇 가지 조언을 하였다.

 

1. 요즘 종교 인맥을 통해서 사기를 치는 사기꾼들이 많아졌습니다. 주의하세요.

 

2. 분양받기 전에 분양 사무실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법인 등기부등본을 열람하여 대표자가 실제로 존재하는지, 자본은 얼마인지, 부동산을 잘 아는 지인들에게 자문을 구하세요.

 

3. 현지답사는 필수입니다. 현지 부동산 몇 군데를 들러서 주변 시세를 알아보세요.

 

4. 맹지 거래라면 반드시 관활 시청이나 도청을 방문하여 개발계획들을 확인하세요.

 

5. 토지, 건물 등기부등본을 떼어서 실제 소유주와 부동산 업체들과의 관계를 확인하세요.

 

6. 토지이용계획권을 확인하세요. 법적으로 규제받은 게 있는지, 소유권 이전 등기가 가능한지도 살피세요. 지분등기나 구분등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사기꾼들은 사무실을 화려하게 꾸며놓습니다. 겉모습에 넘어가지 마세요.



이에 네티즌들은


[ 양심법위에 ]  "인간답게 살아야합니다. 부동산 한탕주의자 권개직+김썽겸 기망부부기단으로부터 피해본 후 피눈물 흘리며 인생에 집중못하는 사람입니다.이런 사람들 이미 많고 앞으로 더욱 많아질거라네요. 즉 전세보증금이 경매로 날아가는 사건이 늘어나고있대요."

 

[ KM ]  "우리나라 부동산 법이 몇십년전에서 멈춰있죠. 그나마 바뀐것들이 전부 있는 놈들이 유리하게끔 잠수함패치하듯이 업데이트가 되어 있구요."

 

[ jh ]  "시대가 시댄지라 좋은 물건을 팔아도 개발 안되는 경우가 부지기수 입니다 땅 투자하는 타이밍 이미 많이 지나갔어요 대부분 농지나 도심지 외 교외지역 땅 개발된다 개발된다 하면서 파는데 진짜 팔리는 확률 낮습니다"

 

[ 보카보카 ]  "어이없는게 친구라는 인간이 기획부동산 다녀서 땅사라고 지랄하드만 안산다고하니 연 끈엇지요ㅋㅋ 그런 인간들은 끈어도 된다 생각함요"


[ 투사진리 ]  "외갓집 조카년 한테  울형제들 모두 당함"

 

[ 장무순 ]  "저도요, 32년전 기획부동산인지도 모르고 친척이 그런짖을 사고보니 공동묘지 밑에 있는 땅 완전 당 했어요 그때는 얼마나 큰돈인지~"


[ 박선희 ]  "시행사들 100% 사기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 사람들 재산을 부인이나 친척들 명의로 해 놓아요"


[ 스펀지TV ]  "힘드셨겠어요 ㅡㅡ 맘먹고 덤비는데 안넘어갈 수 있을까 싶네요ㅠ  돈도 돈이지만 남의 인생을 어찌.. 나쁜넘들"


[ 조여사전성시대 ]  "내 주변에도 기획부동산 텔레마케터 하는사람 있는데 지인들부터 전화해서 하라고 목을 매더군요~~"

  

[ 쿨빈 ]  "기획부동산에도 일해봤고 일반 부동산 일도 하고 있는 입장으로써 솔직하게 말씀 드립니다. 일단 기획은 큰 토지를 가져와서 필지 분할하여 팝니다."


[ blues sky ]  "비싼 수업료 내셨군요 힘내시고 화이팅"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VNsKQFTBBs&feature=shar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00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갱TV "기획부동산에 3억 사기 당한 경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