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튜브 "윾튜브 근황 & 전격 심경고백"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윤서인 작가>가 유튜브 유명인사 <윾튜브>를 초청하여 인터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윾튜브는 과거 사회 이슈를 주제로 방송을 한 유튜버로서 6개월만에 구독자 60만 명을 돌파한 유명인사다. 하지만 지금은 유튜브에서 짤려 자취를 감췄다.
윾튜브, 요즘 어떻게 지내는가?
윾튜브 근황을 궁금해 하는 구독자를 위해 윤서인 작가가 윾튜브를 특별 초청 하였다. 그리고 나타난 윾튜브, 그는 여전히 바지를 안입고 있다.
윤작가는 첫번째 질문으로 윾튜브의 근황을 물었다. 이에 대해 윾튜브는 "하루의 대부분을 일곱 개의 대죄라는 게임을 하며 지낸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밥 먹고, 잠자고, 운동하고 그렇게 보낸다."
그 말에 윤작가는 "하필이면 왜 그런 제목의 게임을 하느냐?"라고 질문하였고 "사실 일곱 개의 대죄(분노, 나태, 질투, 오만, 폭식, 탐욕, 색욕의 죄)를 내가 다 범하고 있는 거 같아서 그렇다. 나만큼 그 게임에 잘 맞는 사람이 없는 거 같다."라고 답했다.
유튜브를 시청하는가?
요즘 유튜브를 시청하느냐는 질문에는 "유튜브를 거의 보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냥 게임이나 음식 유튜버만 보고 지낸단다.
"윾튜브를 따라한 쨥튜브들이 많다. 지금 그들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는가?"라는 질문에 "그분들이 가면을 쓰고 나왔다고 해서 저를 따라했다고 볼 수는 없다. 사실 나도 누군가를 따라했을 수 있으니까.."
윤작가는 윾튜브가 올린 과거 영상들 중에 유튜브에서 강제적으로 삭제돼서 가장 아까웠던 영상이 무엇이냐고 질문하였다. 그러자 택배기사 인터뷰 영상과 여행, 음식 맛집 영상이 가장 아까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가장 후회되는 영상도 있다고 말했다. OO일보에 관한 영상이었는데, 유튜브에서 쓰리아웃으로 짤리게 된 결정적인 영상이 바로 이것이었단다.
혹시 사람들 몰래 변장하고 유튜브를 하는 건 아닌가?
윤작가는 "윾튜브가 몰래 변장하고 유튜브를 한다는 의혹이 있다. 해명해 달라."
이에 대해 윾튜브는 "하고는 싶은데 유튜브에서 허락을 안해준다. 그래서 페이스북 유머 저장소를 다시 컴백했다. 하지만 유튜브만큼 열의가 생기지 않는다. 개똥밭에 굴러도 유튜브가 나은 것 같다."
과거 유튜브를 할 때 왜 라이브 방송을 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는 "사실 말에 대한 수위조절이 안 돼서 안했다. 녹화하고 편집하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6개월만에 짤렸는데 만약 라이브 방송을 했다면 두 달 만에 유튜브에서 짤렸을 것."이라 답했다.
끝으로 요즘 가장 눈에 거슬리는 사회문제가 있느냐고 질문하자 "육류 섭취를 방해하고 시위하는 페미니스트들이 끔직하다. 고기 안먹고 야채 먹고 싶으면 혼자 그러면 되지, 왜 남의 밥상까지 간섭하는지 정말 모르겠다."라고 답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 썰가이 ] "말발 살아있는 거 보소.. 목소리 듣자말자 중독되는 매력.."
[ 초코민트 ] "일곱 개의 대죄^^;; 게임 제목이 독특 ㅋㅋ 윾튜브 그래도 재미있었는데 ^^"
[ OON JEONG ] "악마의 재능 ㅋㅋ"
[ Shawn Hong ] "그러게 그 큰 조직을 함부로 도발하는 게 아니었어. 미스터 배... 세상이 이렇게 위험합니다."
[ 찬성 ] "0:47 타의반 타의반 ㅋㅋ 그냥 타의로 퇴출당한 거잖아 ㅋㅋ"
[ 살무사 ] "와 근데 이렇게 보니 되게 반갑네요.. 유튭에서 윾머 보는 낙으로 살았던 때가 있었는뎁.. 그나저나 일곱 개의 죄라니ㅋㅋ 그립습니다.. 후 ㅠㅠ"
[ 김기원 ] "그 와중에 문재인과 비건과 페미 까는 거 보소..ㅋㅋ 전투력 너무 아깝다.."
[ 김태민 ] "백정 농민들은 좋아요고 싫어요는 금수저 은 수저들, 왜냐고? 사회의 삼각지대를 들킬 뻔 했으니깐 ㅎㅎ"
[ 모올라앙 ] "4:50 저번에도 본인이 말했던 거지만 윾튜브는 소위 자신을 따라 한다는 짭튜브를 짭이 아닌 오리지널로 인정하고 긍정적으로 보는데 보통 자기를 따라 한다 하면 기분 나쁘고 짭이라 할 법도 하건만 이점은 놀라웠다."
[ 이종완 ] "형님 일본이 우리나라 반도체 발목을 잡는데 우리나라 국민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흙수저탈출기 ] "윤서인 작가가 사람 말을 잘 뽑는 재주가 있네. 윾이잘하는 것도 있지만 윤서인 작가가 유도와 호응이 좋네.."
[ Jane Lee ] "맞아요. 택배기사 영상 정말 좋았어요. 정말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 Harry Noble ] "무당들 까주던 게 리얼 사이다였는데 결국.. 무서운 그분들 지푸라기 인형에 주술이라도 걸었나.."
[ cullibs ] "눈 하나 깜짝 안 하고 거짓말하고 선동 유언비어 퍼트리는 나는 꼼수다 엠버들 김어준 김제동 안민석보단 백배 낫다 윾튜브가."
[ kim shut ] "거참 윤서인이라는 사람은 안 그렇게 보이는데 정이 대단하네.. 어게 보면 나가리 된 인간인데 인연 맺었다고 이렇게까지 챙겨주네 ㅁㅊ.."
[ 신현규 ] "한 달에 일억 넘게 벌었다는데 돈 관리만 잘해도 사는데 지장은 없지."
[ 바다위 하늘의 별빛 ] "꼭 유튜브가 아니라도 다른 곳에서 복귀하시면 볼께요!"
[ 누야미미 ] "페미 찰지게 때려잡는 데는 진짜 윾만한 사람이 없는데 ㅠㅠ 지금도 그 영향력 가질만한 사람이 있긴 한지.. 아직도 채널 만들었다 하면 좌표 찍고 신고 넣는 페미들도 문제고 그리고 그때 윾사태 보면서 의외로 남자들 질투가 상상초월임을 느꼈지. 딴 동네서 본인들은 더한 드립치고 놀더구만 도덕적 관념 엄청 따지는 거 보고 솔직히 뻑이 가긴 하더라. 다시 나옴 좋겠다."
[ 람이tv ] "노력해도 안되는 건 안 된다는 말.. 인정하기 싫었는데.. 반가운 윾튜브 보면서 제 자신을 비판하며 그 말을 인정하게 됩니다. 한 마디로 재능 어디 안가죠.."
[ Jane Lee ] "너무 재밌어요. 윾튜브 정말 아까워요!! 아직도 말발은 살아있어요! 언제가 다시 복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들 질투의 죄로 가득 찬 사람들인 것 같아요."
[ 김인내 ] "솔직히 윾튜브 복귀했으면 좋겠다. 내가 유튜브 보게 된 시작점인데."
[ 송팔TV ] "이 와중에 등장부터 팬티ㅋㅋ 말 하는 거 봐라 진짜 감 안 죽었어 역시.."
[ 정의로운세상 ] "만약 내가 채널 만들고 윾튜브가 방송하면 이런 것도 제재? 아니면 초대 손님으로 계속 나와서 방송하면 그것도 제재? 좀 궁금하네.. 유튜브에 질문 올려도 아무런 답변도 안주는 무대포식이라..요즘 미국 페미들이 미친 수준이라 방송거리가 진짜 많던데 미국에서 가장 핫한 게 남성성을 죽이자는 내용으로 고기를 먹으면 남성성이 올라가니까 고기를 먹지 말라는 개소리를 하는데 또 그걸 들은 한국의 사대주의 페미가 고기뷔페 가서 개 발광한 것도 그렇고.."
[ jung hudson ] "그만큼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다시 시작하셔도 될듯합니다. 컴백하는 그날을 기대합니다. 화이팅~"
[ 궁대순TV ] "아무리 그래도 윾튜브가 도덕적으로는 잠깐 빗나갔었을지는 몰라도 법을 어기진 않았어요. 돌아오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등의 다양한 댓글들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QdBalLtq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