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책갈피 "가난한 사람들의 6가지 습관"

가난한 사람들은 인생은 한방이다라고 생각한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9.11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책갈피>가 가난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가난.jpg

 

가난한 사람들은 미래의 삶을 현재의 삶과 맞바꾸려고 한다.



인생은 한방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책갈피>는 가난한 사람들의 문제점을 여섯 가지로 나열했다. 첫째는 인생 한방을 노리는 사람들이다. 가난한 사람들은 억대 연봉이나 로또에 당첨되는 희박한 사건에 집착을 한다.


하지만 부자들은 자신의 인생을 운에 기대기 보다는 오랜 시간을 신중하게 설계하고 일련의 과정을 거쳐 부를 얻는다. 자신의 첫 회사를 59억 달러에 팔았던 억만장자 사업가 마크 큐반은 스스로 번 돈은 스스로 만든 행운으로부터 온다고 말했다.


두 번째는 부자처럼 보이길 원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처럼 보이기 위해 가짜 부를 좇는다. 하지만 진짜 부자들은 외면에 치중하기 보다는 진정한 자유를 추구한다. 그들이 추구하는 인생은 편안하게 살아갈 자유를 뜻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남 탓을 잘 한다


세 번째는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고급 승용차와 커다란 집, 명품을 가져야만 부자라고 생각한다. 그러다보니 언제나 빚이 있고, 그 빚을 갚기 위해 일을 한다. 하지만 부자들은 사치를 하지 않는다. 그들은 장기적인 행복을 얻기 위해 부를 얻으려 노력한다.


네 번째는 자신의 인생을 남의 손에 맡긴다. 가난한 사람들은 우연적인 행운에 기대를 하고, 남 탓을 잘 한다. 하지만 부자는 어떤 손해가 발생하면 자신의 잘못이라 생각하고 책임을 진다. 그리고 그들은 실패의 경험을 교훈삼아 지혜로 바꾼다.


다섯 째는 저축을 하지 않는다. 가난한 사람들은 미래의 희망을 오늘의 행복과 바꾼다. 그러나 부자들은 절약을 통해 천천히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그들은 정년이 되기까지 인생의 즐거움을 미루고, 아끼고 저축하며, 재무 계획의 변수를 직접 통제하고 조종 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학력에 집착한다


여섯 번째, 학력에 집착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MBA 졸업장이 15% 이상의 연봉을 올려준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MBA 졸업장을 따기 위해 투자해야 하는 몇 년의 시간과 15년에 걸쳐 갚아야 할 학자금 대출을 고려한다면 결코 좋은 투자라고 볼 수 없다.


빌 게이츠, 스티븐 스필버그, 리처드 브랜슨은 대학을 중퇴했다. 그들은 자신이 성공하기 위해서 학교 교육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또한 배움에 방해가 된 유일한 한 가지는 자신이 받은 교육이라고 하였다.


<책갈피>는 지금 언급한 가난한 사람들의 6가지 특징이 백만 장자 사업가이자 발명가인 엠제이 드마코의 저서 '부의 추월차선'을 참고하여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 도쿄여행 ]  넘어진 사람을 비웃지 마라. 그들은 가고자 한 것이다.


[ 그안에어둠은 ]  자신이 생각하기에 100% 확률의 일도 현실에선 잘못될 수 있다. 인생은 그 어떤 인간도 예상하고 확증할 수 없다. 그러니 어떤 과정 노력을 거치든 결과는 무한정함. 부가 많아지면 두려움이 커질 거야. 부자가 되는 지름길? 하.. 몇 억 당장 쓸 수 없으면 불가능..


[ 나는외계인 ]  자전거 위에서 우는 것보다 벤츠 안에서 우는 게 낫다고 하더군요.


[ 설련화 ]  부자가 되려면 안목도 있어야 하고 참을성도 있어야 한다. 내 주변에 지인이 10년 전부터 꾸준히 노력해왔는데 창업초기 다 머저리 짓 한다고 야유하고 고난의 행군시기 친인척도 슬슬 피하면서 만나기 꺼려했다. 10년 후에 대박했는데 도망치던 사람들이 가장 빨리 와서 친절히 인사하고 돈 꾸는 것부터 취직, 이것저것 도와 달라 한다. 안 도와주면 못된 사람이라고 험담한다. 이런 사람 다반사.


[ 박수영 ]  돈은 행복을 주진 않지만 자유를 준다. 그 자유를 위해 돈에 집착하는 것이다.


[ 너대다나다 ]  그냥 가난이 죄야..ㅋㅋ다 알잖아요.ㅋㅋ 그래도 부모님 사랑합니다.


[ 구몬이 ]  부자랑 거지의 차이점은 부자는 모든 힘든 과정을 거친 다음에 결과를 운에 맡기는 거고 거지는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모든 것을 운에 맡기는 것.


[ 윌리엄셰익스피어 ]  마지막 말이 아주 인상적이네요. 부의 지름길은 부자가 결코 걷지 않는 길을 하나씩 제외시키면 보이게 된다..


[ 양규선 ]  돈이 있음 안 먹어도 배가 불러요~ 언제든지 사 먹을수 있으니 느긋한거져..


[ Mihwa Byun ]  자유 추구 원하는 일을, 원하는 방식을.. 제가 책임을 안지우면 찝찔해서 못 살아요.. 한번 썼다가, 다시지우는..^^ 책갈피님 좋은 영상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House DaEun ]  그리고 영상 내용에 적극 공감합니다.^^ 저도요즘 유투버로 직업을 전향? 하고 싶어서 거의 매일 콘텐츠 구상을 하고 또 어설프게나마 공부삼아 영상들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 일이 하면 할수록 영상 편집이 힘들지만 나름 재미도 있고, 제 적성에도 잘 맞는 것 같습니다.^^


[ Jefflee Lee ]  공부를 하면 부자가 될 수 없을지 모른다. 그러나 적절한 시기에 최선을 다해 공부라도 하지 않으면 높은 확률로 가난한 사람이 된다.


[ Won Noh ]  아주큰 부자는 만나보지 못해 모르겠으나 그냥 소소한 부자들은 쓸데없는 탐욕 이기심이 없고 대부분 검소하고 삶이 계획적임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본인 주관이 뚜렷함 한 분야에 통달할 정도로 전문가임.


[ Jürgen.Klopp ]  다 좋은데 한국에선 적용되기 힘든 내용. 부모 재산이 전부인 무능력 금수저는 살지 몰라도, 진짜 부자라면 한국에 살지 않음.


[ 페르난도제이콥 ]  가난을 물려받는 게 아니라 가난한 마인드를 물려받은 거야. 모두가 부자 되면 세상이 어찌 돌아가냐.. 경쟁에서 이긴 자만이 목표에 도달하는 거야. 고기도 먹어본 놈이 먹을 줄 안다고 돈도 써본 놈이 쓸 줄 아는 거야.. 로또 당첨 되어서 인생 패가망신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당첨 전에 평범한 서민이었지. 돈을 써본 적이 없으니 쓸 줄 모르는 거지 돈 많은 사람은 그 돈 생기면 더 큰돈을 불린다.


[ 지나공 ]  아~ 찔려.. 마음이 가난했네요.. 명품 신상만 좋아하던 자신이 부끄러워지는 순간.. 이런 글 반복해서 보고 싶네요..


[ HAHD JOSH ]  성공한 사람들 운이 따라준 것은 맞습니다. 당신이 성공한 그 사람보다 더 노력해도 운이 안 좋아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운을 탓하는 순간 당신은 덜 노력한 것입니다. 신도 노력한 사람만을 도와줍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게으른 저에게 항상 하시는 조언입니다 항상 사랑하고 부모님께 부끄럽지 않은 자식이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문성민 ]  사회 초년생입니다. 요즘 돈으로 인해 울 일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책갈피를 보았습니다!!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cks 8483 ]  여기 내용 보고 저 책 생각했는데.. 저 책 군대에서 보고 뭔가 와 닿았는데 잊어가고 있던 차 다시 보니 좋네요.


[ 김재우 ]  후천 백성 살이가 선천 제왕보다 나으리라. 인류역사가 생긴 이후로 사람 뚜겁을 쓰고 난 사람 쳐놓고 원한을 맺지 않고 죽은 사람은 없다. 상극은 깨우치기가 어렵고 상생은 실천하기가 어렵다. 인류 역사는 전쟁의 역사다.


[ 박진우 ]  부자와 가난한사람을 정의하는 것은 각자 다르겠지요? 저는 가난한 사람은 본인을 위해 돈을 버는 사람, 부자는 남이 나를 위해 일을 돈을 벌어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3kUcaamB84&t=420s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74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책갈피 "가난한 사람들의 6가지 습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