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재앙일기 "한국의 경제 전망이 갈수록 어두운 이유"

투자와 성장이 안 되는 이유는 소득주도 성장 정책 때문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1.08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강준혁 기자 = 유튜버 <재앙일기>가 한국의 어두운 경제전망에 대하여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재앙.jpg

 

2019년 한국 경제는 금융위기 이후 사상 최초로 마이너스 성장을 이뤄냈다. 3년째 연속 2%대 이하의 성장률을 보이는 것도 문제지만 세계 경제 시장에 비해 한국만 경제 위기가 발생하는 것은 더 큰 문제다.

 

 

2020년 경제 전망 또한 매우 어두운 상황

 

1950년대 한국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이유는 현 정부가 주장하는 소득의 재분배가 아니라 국가의 전체 경제 성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경제는 전체 파이가 커져야 성장하는 것이지, 파이는 그대로 둔 채 현재의 파이를 나눠 먹는다고 해서 경제가 성장하지는 않는다.

 

그런데 현 정부는 여전히 파이를 계속 나눠먹겠다고 하고 있다. 바로 소득주도 성장 정책이다. 이 때문에 중산층과 자영업자가 몰락하고 있으며, 빈곤층은 더욱 빈곤해지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한국의 상황에 대해 미국의 로버트 배로 교수는 "한국이 중국, 일본 등과 비교해서 투자와 성장이 안 되는 이유는 수출 감소 때문이 아니라 근로시간 단축(주 52시간), 공무원 일자리 늘리기, 기업과 고소득자 과세 등의 포퓰리즘 정책이 가장 큰 원인이다. 500조 원이 넘는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 또한 실패할 가능성이 크다."라고 하였다.

 

로버트 배로 교수는 하버드대학에서 경제학을 연구하는 교수로서 매년 노벨 경제학상 후보로 거론되는 세계적인 석학이다. 특히 그는 한국경제에 관심을 갖고 여러 논문을 쓰면서 한국 경제의 흐름에 대해 연구해왔다.

 

<재앙일기>는 "세계적인 경제학자가 한국의 경제 상황에 대해 진심을 담아 조언을 하지만 현 정부는 여전히 이 상황을 모르는 것 같다. 하루빨리 한국 경제를 위한 정책을 펼쳐서 부디 더 나쁜 상황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김수민 ]  노벨상해서 생각나는 건데 일본이 한국 수출규제 이후에 노벨 화학상 하나 받았음..


[ 강아지 ]  청와대는 뭐라고 할까. ㅋ 반박했으면 좋겠다. ㅋㅋ 뭐라고 할지 너무너무 궁금하다.


[ 연버 ]  이제 전 세계에서 가장 좋은 대학 중에 하나인 하버드 대학 교수가 저러는데 어떻게 설명하실까? 우리 대통령이랑 저 쪽 애들은?


[ Jo Jo ]  재인이는 북에 오마니가 잡혀있어서 시키는 대로 간첩 질 하는 거지 정은이가 이미 다 장악하고 왕 겜하고 있는 거지.. 재인이는 꼭두각시. 


[ 오현승 ]  국내에서도 경고 했는데. 귀담아 안 듣고 해외 석학도 경고하는데   시급제 노동자는 주 52시간은 손가락만 빨라는 소리다.  최소 68시간이 필요하다.


[ Sang Jun Kim ]  아니라고요. 빼액! 우리 경제 탄탄하다고요. 빼액!! 왜 저 짝 양반들 음성지원이 되지?


[ 매너황 ]  예산 뻥 튀겨서 각종 보조금으로 국민들을 농락하려는 거죠. 일본에 치를 떠는 좌꼴들이 망조의 길을 그대로 따라가네요.


[ 바이크아쿠아 ]  꼴통 패미 정책은 말씀 안하셨네. ㅋㅋ 교수님~


[ 노양이 ]  재앙이 머릿속에는 경제 따윈 들어있지 않아요. 고려연방제가 유일한 목표라서 총선 생각만 가득할 겁니다.


[ H H ]  전문대학 나온 나도 아는 걸 참 많이 배우신 것들이 모른다는 건 말이 안 되고 지들이 가고 싶은 곳이 중국 속국에 대한민국 북한화니까 저러는 거지. 나라를 말아먹어야지만 그게 가능하니까 이건 문재앙이랑 정치인들 싸그리 모아서 그 지정 생존자처럼 국회 몰아넣고 폭파 시켜야 나라가 바로서지 아니면 안 됨.


[ 동물농장나폴레옹 탄핵 ]  아마 높으신 분들도 다 알고 있는데도 다른 이유로 그런 정책을 편다는 의심이 듭니다.


[ 내나라 대한민국 ]  조만간 천조의 빚이 생길 것이라 합니다. 나라를 위해 돈 쓰는 건 없으면서 그많은 돈은 어디로 간 걸까요? 북한이니 문재인아?


[ 경영학 플러스 알파 ]  문땡땡 이하 청와대 주요 핵심 멤버들은 경제 씹창낸 댓가로 평생 무상숙식 제공해 주어야 한다. 무기징역!!


[ 윤춘옥 ]  정치의 본질은 사기다 철저히 국민을 속이는 것 더민주는 끝장난 당이고 자한당이 변하고 처절한 반성해야 소득이 성장하면 뭐허나!! 세금 요금 등 맘대로 걷고 써대고 챙겨 처먹고 맘대로 도둑질한 그 돈 풀어 인심 팍팍 선심 쓰고 그 더러운 돈으로 복지정책이라고?? 개 미친놈들이 사기 전문꾼들 정치꾼들을 생각하면 범죄 집단을 욕 고함.. 분노의 피가 끓는다. 옳으신 말씀 감사. 재앙일기님~


[ dude Dope ]  진짜 소득주도성장. ㅋㅋ 이름 하나는 잘 지었다. 진짜 인정한다. 재인아 너는 국민의 반이 넘는 인간들을 속였어.


[ 혁진윤 ]  달에 있는 골통이 참. 감성에 팔려서 이성의 진실을 외면하면 그 비싼 대가를 치를 것이다.


[ 김첨지 ]  영상 중에 잘못된 게 있음. 정책 만드는 사람들도 실패 할 거란 거 알고 있음.


[ stone kim ]  명박가카. ㅠㅠ 진심 장난으로 하는 소리가 아니라 이명박 대통령 같은 분 한번만 더 나왔으면..


[ 여유거북이랑 ]  한국이 망해야 중국과 북한이 꿀꺽하기 좋잖아요.. 문재인은 이때를 위해 태어났지요. 로버트 박사님 옳은 말씀 진짜 감사하네요..


[ bob bob ]  과연 모르는 걸까? 나는 알면서도 일부러 그러는 거 같던데. 일부러 나라 망치는 정책만 골라서 시행하고 있는 거 같음.


[ 황장환 ]  국내 외노자 신규배치 업무교육 노동운동 180에서 200 일본 외노자(베트남)주류 신규배치 업무교육 무슨 수출을 하겠다고.. 싼마이들 국내 평균 노동자임금 일본보다 높고 생산성 떨어짐.. 다 알잖아.


[ James Y ]  재인이는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를 기반으로 전쟁폐허 최빈국에서 50년 만에 세계적인 사회 경제군사 등의 선진국 반열에 오르게 만든 자유 우파의 업적을 부정하고 싶어서 망가뜨리는 것입니다. 그래야, "이것이 우파 시장경제의 한계고 사실상 모래성이었다"라고 선동하기 위해 계속 망가뜨리는 중입니다. 몰라서 그러는것이 아니라 일부러 못 살고 못 배우고 하향평준화 해서 북한처럼 주는 배식이나 받아먹도록 해야 개돼지로 키우기도 편하고, 독재가 가능하다고 보고 하는 장기적인 전략입니다.


[ 고대화 ]  문재인 일당 찍은 대깨문들 요즘 살림살이 좀 나아지셨습니까?


[ Ariel Min ]  아르헨티나 오래 살고 있어서 포퓰리즘이 대해 잘 알고 있지만 일반 서민들이 좌, 우로 싸우고 있는 동안 정치꾼들은 자기 호주머니만 챙깁니다. 권력 잡았을 때 한 몫 하려는 인간들 우파보다 좌파가 훨씬 더 많습니다. 제발 이념논쟁에서 깨어나시고 자신의 현실을 직시하시길..


[ 채널만들줄모름 ]  한때는 전교 10위권 안에 들 정도로 똑똑했을 사람들인데 지금와선 병크만 터뜨리고 앉아있으니..


[ Tlqto Ans ]  정책 만드는 사람들도 알고 있습니다. 다만 목표가 다를 뿐입니다. 그들의 목표는 대한민국과 북한의 평준화입니다.


[ 이창현 ]  민식이법 문재인이 휴가 때 민식이법 적용돼서 무기징역 받으면 진짜 개꿀.. 사고 당사자는 문재인 최측근..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qhB2LPxT-Y&feature=youtu.b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75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앙일기 "한국의 경제 전망이 갈수록 어두운 이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