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일)

채널A뉴스 "2017년 안철수 후보가 예언한 문재인 정권"

과거 사고방식으로 국정을 운영하여 세계에서 뒤처지는 나라가 될 것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0.17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강준혁 기자 = 채널A 뉴스에서 과거 안철수 대표가 예언했던 세 가지 발언에 대해 보도를 하였다.


안철수.jpg

 

2017년 5월, 당시 국민의당 대선 후보였던 안철수 대표는 문재인 후보의 당선에 대해 우려를 표하였다.


 

안철수 후보가 예상한 현재의 대한민국

 

첫째, 문재인 후보가 당선되면 국민들이 반으로 나뉘어 분열되고, 사생결단하면서 5년 내내 싸울 것이다.

둘째,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이 된다. 계파 세력이 정권을 잡아 줄 잘 서고, 말 잘 듣는 자기편의 무능한 사람만을 뽑을 것이다.

셋째, 옛날 사고방식으로 국정을 운영하고, 결국 전 세계에서 가장 뒤처지는 나라가 될 것이다.


이에 대해 2017년 5월 10일,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국민의 대통령이 되겠다. 모든 문제가 생기면 국민들 앞에 직접나아가 설명하는 적극적 소통을 하겠다. 야당을 국정 파트너로 삼겠다."는 등의 약속을 하였다.

 

그러나 그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고, 2년 4개월이 지난 현재, 국민들은 보수 진보로 분열되어 싸우고 있다. 국민들이 양 극단으로 갈라진 것은 대통령의 책임이었고, 안철수 후보의 예상은 맞아떨어진 셈이다.

 

 

조국 장관에 대한 보도가 연일 쏟아지고 있어

 

이에 대해 사회자는 "안철수 대표의 예언을 뒤집으려면 집권 여당의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라고 말했고, 문화일보 이현종 논설위원은 "최근 안대표가 베를린 마라톤도 완주하고, '마라톤'이란 책도 내면서 서서히 정계로 돌아올 준비를 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다만 조수진 동아일보 부장은 "민주당 변호사 출신 정성호 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 '동귀어진 해야 하나 양구 패상으로 끝날 것이가?'라는 글을 보았다면서, 이 내용은 결국 너 죽고, 나 죽자라는 뜻이 담겨 있는 것 아니겠는가?"라며, "조국 장관을 구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라고 하였다.

 

일각에서는 '동귀어진'이란 표현이 문 대통령의 통치력을 보호하기 위한 2인자나 쓰는 전법이라며, 전국에서 여권에 관한 많은 카드들이 나오고, 조국 장관과 관련한 뉴스가 연일 쏟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 박희원 ]  안철수가 한말이 다 올았네. 국민은 두 동강 요직에는 무능한것들많으고, 나라는 망하고..


[ erty giiop ]  안철수는 외교는 그렇다 쳐도 경제는 지금보다 훨 나을듯 정권교체 시급하다 진짜.


[ Jonghwan Kim ]  안철수가 대통령 하기에는 시대가 너무 뒤떨어져있었지. 요즘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는 안철수 같은 인물이 필요한데 말야 하지만 언젠가는 될거라본다.


[ Grace Catherrin ]  안철수 드루킹 여론조작해서  조작단이 죽인 케이스 온sns에 안철수 죽이기 언론 신문방송 문재인과 같이 대선경쟁자는 다 죽이기 했죠


[ hyaean Song ]  참으로 적확하다. 안철수는 이미 그때 조문의 그릇된 인물임을 알아보고 예언했네요.


[ Seunghin Lee ]  진심 어리게 미세먼지 심각성 애기한것도 안철수밖에 없었음..그리고 1년정도지나고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했었음..지금돌아보면 안철수는이미 미세먼지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었음.. 앞서가 있었다 생각함.. 난 그때도 안철수 뽑음..


[ DARK SOULS ]  지금와서 보면 안철수는 문재인과 민주당한테 양념 당한 거 였음..


[ 창의성공문학 이샘tv ]  안철수님이 다시 예전 모습으로 돌아오려면 주변사람들을 잘 만나야 할 것 같아요.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요즘 나라 안밖으로 너무 힘들어요


[ 갓기 ]  대단하긴 하네 진짜 좌우로 갈라져 국민들은 싸우고 있고, 조국 같은 문제 있는 놈이 장관이 되고 전세계가 호황인데 우리나라만 마이너스 성장률 좀 무서울 지경이다


[ 박기호 ]  난 저때 정치에 관심이 크게 없었지만 그래도 안철수를 지지했다. 이유는 앞으로 디지털시대에 앞선 인물로 보여서 시대에 크게 기여할것 같아서였다


[ 집토끼 ]  솔직히 안철수가 문씨보다 못할게 뭐냐? 재산은 말할것도없고 사회에 끼친 영향 자체가 상대가안되는데. 경제적으로도 안철수 몇 백조는 밥값 했을 듯.


[ 딩굴딩굴 ]  안철수가 토론에서 망한이유는 싸우는데 익숙하지 않아서이다. 싸우는 대화에 익숙하지 않아.. 풀어나가는데 익숙한 ceo형이다. 좋은사람, 능력있는사람, 진심이 있는사람이고 정치도진심으로 공부하는사람이다.


[ 노효정 ]  안철수는 4차산업혁명에 가장적합한 대통령이 될 것이라 본다.


[ 양부리 ]  안철수는 문재인에게 사람아니라 했어요 그럴만한 이유.. 이제..알겠어요..


[ 키득키득 ]  진짜 국민이 싫다고 해도 지 맘대로 처하는 현정부 대한민국 대통령인지  인민대통령인지  알수없는 개통령


[ Sharp Shooter ]  안대표의 말이 적중했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뭉개를 끌어내리고 동남아로 쫒아내고 자유대한민국의 국기를 살려야 한다.


[ A ct ]  첫 째 두 번째 셋째 정답이구나, 예언적중 개같은 무능함이 한나라를 개작살 내고 있는중 경제 외교 교육 정책 뭐하나 잘하는게 하나가 없다. 물러나라 현정권~


[ 충짱 ]  대한민국 차기 대통령은 안철수 대표님이 되겟네요.


[ J Kim ]  아직도 문재인, 조국편들어 변명하는 패널리스트, 당신은 양심이란게 있는 사람인가? 삼척동자도 다 알수있는 조국, 문재인의 사기극에 변명?  하루라도 빨리 전향 하시길..


[ 유은숙 ]  안철수씨 말씀이 맞네요. 문재인대통령님 취임사 거짓말이였나요. 줄서는정치맞아요. 거짓말쟁이 모르쇠장관 22명이다.


[ 진실한 ]  대통령으로서의 능력은 참 없는것 같다. 여당이라는 사람이 조국수호가 웬말이냐? 대통령이 국민을 수호해야지. 장관 한명 수호하자니..


[ choI어리버리 ]  나는바보고 손가락잘라야된다 안철수대표님 잘못했심더 그리고 당시안철수지지자분들께도 미안합니더 다음대통령안철수 청와대로?


[ 김정숙 ]  나는 안철수를 뽑았습니다. 안철수가 대통령 되면 IT는 잘되고 젊은 사람들이 일하는 곳이 많이 늘어나고 소프트웨어를 살려 중소기업이 잘 될 거 같아서요.


[ 카레여왕고유정 ]  항상 앞을 내다보는 인물들을 무능하게 만들어 버리는 이나라 안철수 허본좌는 진짜 날카롭게 앞을 예언 한거네.


[ 정유진 ]  안철수가 예언한게 또 있어요~ 서울시장 출마했을때 문재앙이 정권 가면갈수록 버라이어티하게 문제가 여기저기 막 튀어나올 거라 했는데.. 딱이네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Us2TWHF7DE&feature=shar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87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채널A뉴스 "2017년 안철수 후보가 예언한 문재인 정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