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금)

내시십분 "김제동이 사람들을 현혹하는 방식"

부모님이 나에게 쓴소리를 하는 이유는 세상 누구보다 나를 사랑하기 때문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4.14 13: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내시십분>의 개그맨 김영민 씨가 연예인 김제동의 언변 방식에 대해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내시.jpg

 

개그맨 김영민 씨는 과거 선배 개그맨 김제동 씨의 강연을 들은 적이 있다고 하였다. 당시 김영민 씨가 느꼈던 김제동의 말솜씨는 무척 훌륭하고, 유머스럽고, 따뜻함이 느껴진다고 하였다. 하지만 반대로 그의 말에는 논리가 없고, 오직 감성을 자극하는 말뿐이라 강조하였다.

 


정치, 경제 문제를 함부로 단정 짓는 김제동의 이상한 궤변


한 예로 김제동 씨가 강연장에서 통일을 언급을 한 적이 있었다고 하였다. "여러분 무대와 여러분 사이에 뭐가 있지요. 제가 이렇게 섬처럼 갇혀 있습니다. 우리 민족이 이렇게 70년째 갇혀 있는 겁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반도의 갇혀 있는 나라를 물려주지 말고 유라시아로 기차 타고 소풍 가는 나라 물려줍시다."

 

김제동의 이 말에 관객들은 환호하였다. 그런데 김제동의 말을 가만히 생각해보면 논리가 상당히 이상하다. 우리는 얼마든지 해외여행을 갈 수 있고, 유라시아도 얼마든지 갈 수 있는 나라이다. 그런데 마치 우리 한국이 한반도에 갇혀 있고, 유라시아를 가지 못하는 나라처럼 말하고 있다.

 

게다가 한국과 북한과의 통일은 상당히 복잡한 문제이다. 체제, 경제, 종교 문제도 풀어야 하고, 독재국가를 섬기는 북한 사람들의 사상도 해결해야 한다. 그런데 김제동은 모든 문제를 무시하고, 오직 감성을 자극하는 말로 마무리를 짓는다.

 

안보를 말할 때는 안보에 관한 논리가 있어야 하고, 경제를 이야기할 때는 경제 논리가 있어야 한다. 특히 정치와 경제는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에 함부로 단정 지어서는 안 된다. 한 가지 정책을 시행하면 다른 수백, 수천 가지 파급효과가 생기는 문제이다. 그런데 김제동은 아무런 논리 없이 오직 감성팔이만 한다.

 

그는 안보를 이야기할 때 "우리 아이들이 유라시아로 소풍 가고.."라고 말하고, 경제 이야기를 할 때는 "우리 아이들이 새우탕도 사 먹고.."라고 말한다. 교육 문제도 "우리 아이들이 시도 읽고, 낮잠도 자고.."라는 식으로 얼머부린다.

 

 

부모님이 나에게 쓴소리를 하는 이유는 세상 누구보다 나를 사랑하기 때문

 

그런데 더욱 놀라운 건 관객들이 그의 연설에 환호를 한다는 것이다. 이유는 김제동의 교묘한 연설 방식에 있다. 그는 정치판에서 주로 사용하는 전략을 각본에 사용한다. 섬뜩할 정도로 극작의 기술을 이용하여 사람들을 현혹시킨다. 특히 그가 가장 많이 쓰는 방식은 약자 동정, 강자 혐오이다.

 

예를 들어 최저임금에 대해서 김제동은 "최저임금 1만 원으로 올립시다. 자영업자들이 힘들다고 하면 최순실 일가에서 10조 빼앗고, 고소득자 세금을 50% 이상 내게 해서 자영업자를 도와주면 됩니다. 솔직히 고소득자들이 지들 능력 좋아서 돈을 잘 버는 게 아니지 않습니까?"라고 말한다.

 

황당하다. 그렇게 말하는 김제동이야말로 대학에서 강연을 돌며 수령한 강연료가 무려 840만 원이다. 그것도 한 시간 강연료가 그렇다. 도저히 앞뒤가 맞지 않는 주장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선동당한다.

 

끝으로 김영민 씨는 "부모님은 나에게 쓴소리를 하고, 야단치고, 거친 표현을 써도, 세상 누구보다 나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내가 잘 되기를 바란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러나 자신이 책임지지도 않으면서 달콤한 말만 쏟아내는 사람이 과연 진심으로 우리를 걱정하는 사람인지는 분명 생각해 봐야 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 고연주 ]  김영민씨 일하시는 곳 근처 편의점 점주입니다. 항상 센터 애들 간식 챙겨가는 모습 봅니다. 말로만 청소년들 생각하는 척하는 그분과는 진심은 통합니다.


[ 준튜브 ]  Kbs 공채 개그맨 말 빨이 이 정도 클라스였나요? 말씀 너무 재밌게 잘 하셔서 좋아요. 박고 갑니다. 유튜브 대성하세요.


[ 미쉘 ]  내시십분 김영민 또렷한 주관이 있는 멋진 젊은이다. 골빈 그냥 세치 혀로 말장난 하는 김죄동이 보다 김영민이 100배 낫다. 머지않아 죄동이가 숨을 것이고 김영민은 더욱 성장하는 청소년들의 멘토가 된다는 것을 확신하면서.


[ Straight Shooter ]  대박조짐 계몽방송. 타켓은 뭐 이건 이념 떠나 전 연령. 부모가 운동권인 모태좌파 아니면 많이 회유 가능할 듯. 역시 코미디언은 다르네요.


[ Roy Lee ]  팩맨티비 추천으로 왔습니다. 개그계에서 이렇게 용기 있는 비판에 박수를 보냅니다. 구독 좋아요 했습니다. 다음 유병재편도 기대합니다. 응원합니다!


[ C김 ]  이런 연예인이 있다는 게 뿌듯하다. 이념을 떠나서 옳은 소리가 판을 치는 세상이 되었으면 한다. 내시십분 화이팅~


[ 김로티 ]  오, 좌빨 천지인 줄만 알았던 연예계에 이렇게 제정신 박힌 인물도 있었네. 용기내기 쉽지 않았을 텐데 응원합니다.~ 진짜 논리라곤 1도 없는 개소리로 돈 쓸어담는 거 어처구니없었는데. 그게 저쪽 수준이니 그렇겠죠. 뇌가 맛이 가서 그 말들이 진리인줄 아는 한심한 족속들.


[ sb gg ]  자신감 갖고 하세요. 그럼 완전히 대성할 듯합니다. 옳은 소리이시니 눈치고지마세요. 힘내세요!


[ jak Fkkk ]  연설가는 개제동 같은 사이비 사기꾼이 아니라 당신이 진정한 연설가.


[ Cosmos ]  요즘 소신발언 뿐만 아니라 대통령에게 존칭 안 쓰고 '씨' 붙이면 개 욕먹는 시대인데 그런 것 감수하며 소신발언 굿입니다. 사이다를 넘어 가스활명수~


[ 이건희 ]  김제동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었고 까는 사람들도 왜 김제동이 억지인지 조목조목 따져가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내시님처럼 그 업계분이 개그적으로 조목조목 까는 거라서 시원하네요. 응원합니다!


[ 옵티메일럿 ]  엄청 예리 분석적이네 제동이놈 완전히 털리네.


[ 박광식 ]  좌파들의 populism정책과 감성팔이로 이성이 마비되어 민주주의의 타락한 형태인 어리석은 대수의 의한 중우정치, 공산주의자가 판을 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열심히 활동하시어 대깨문 탈출하는 사람이 많이 나타나기를 기대합니다.


[ 무한대박 ]  첫째 '김영민' 이름 기억했습니다. 몰랐음 죄송 네이버 넘버3 둘째  잠깐만 볼까했다가 다 봤음. 토크기법 자알 배우고 갑니다. 셋째 구독 꾹~ 좋아요 꾹~ 흥하세요.~


[ Freedom KOREA ]  크게 되실 분입니다, 김제동 같은 인간에게 꿀릴 사람이 전혀 아닙니다. 그보다 더 큰 거물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귀에 정말 쏙쏙 들어왔고 10분이 어떻게 지나 간지도 모르고 시청 했습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기대할게요!


[ 사랑 ]  자유애국 보수우파 파이팅입니다. 존경합니다. 앞으로 많이 배우겠습니다. 파이팅합시다. 다같이^^


[ 배호진 ]  속이 뻥 뚫리네~ 김제동이 같은 헌법조무사가 판치는 세상 감성팔이로 표 얻고 돈버는 사람 선동당하지 맙시다.


[ S미스타 ]  김영민씨 잘 되기를 바랍니다.. 김제동이는 선배라 부르지도 마세요. 많은 분들이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 돌진거부코뿔소 ]  오 개그맨 중에도 반듯한 사고를 하는 이가 있네요. 놀랐음! 응원합니다. 난 개그맨들은 전부 개념이 뒤틀리고, 공산당 꼭두각시 기회주의 양아치들이라고 생각했는데.


[ 더글라스카이엔 ]  아. 대한민국에 이런 보석 같은 분이 계셨네요. 당신을 응원합니다. 후원까지 하고 싶어지는 콘텐츠네요.


[ 짱아 ]  진짜 재미있으시고 정말 내가 왜 좌파를 이해하기가 불가능한지 정말 시원하게 찝어주신 거 같아요. 분명 그들의 사상은 이상적인 사상인데 좋아지는 건 1도 없는.. 마지막 울분 토하는 모습.. 멋졌습니다.~ 다음 영상도 기대할게요. ~


[ 이숙현 ]  정말 감사합니다. 우리 국민들의 선한 마음을 악용하여 선동하고 기만하는 여우를 쉽게 분별하게 해주신 것 같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선한 마음에 논리성도 더 해져서 국민의식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많은 기여 바랄게요.


[ JONG MIN HAN ]  폭소클럽에서부터 좋아했던 팬입니다. 많은 재능이 있으신 분인 줄만 알았는데 가지고 계신 깨어있음에 존경을 표합니다. 좋은 동영상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 light kim ]  정확한 지적이십니다. 논리도 현실 감각도 없는 이들의 사회주의란 추상적인 놀이에 놀아나지 않아야 합니다.


[ 띠암 ]  쉽지 않으셨을 텐데 이런 용기를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민 형님 덕에 행복할 것 같아요.


[ frog 6600 ]  같은 업계 이미 자리 잡은 대선배를 까기가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텐데. 진짜 이분은 후원하고 싶다. 김제동 모지리시끼..


[ 사는공식 ]  김제동의 실체를 잘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설명이 너무 좋았어요.~! 이거 전국 맘 카페에 돌리면 정말 좋을 듯! 엄청난 감성파들이 모인 곳이라 좌빨 선동에 가장 잘 놀아나는 집단임.


[ Jk C ]  정말 배운 분이시고 똑똑하신 분! 내공이 대단하십니다. 바로 좋아요 구독 눌렀습니다. 자주 뵐게요! 그리고 바른 말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진정 용기 있는 시민이자 개그맨! 그대의 팬이 되겠습니다. 오늘부터! 쭉~


[ 내생애가장귀한분예수님 ]  개그맨 중에 이런 분도 있었군요. 좌파 성향에 개그맨들이  많이 있는데 이렇게  바른 사상을 가진 분이 계시다니 고맙고 감사하네요. 부디 승승장구하셔서 이념에 물든 좌파 연예인 머리통을 논리와 팩트로 깨 부셔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응원합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 두산데프콘 ]  동백극장 공연 잘 봤답니다. 감성자극이 아닌 실력과 정확한 논리로 이기는 우파철학! 지치지 마시고 전진해 주세요!!


[ 어피치 ]  이토록 당연한 논리가 이렇게 듣기 힘든 세상을 만들고 선동한 놈들은 대한민국에 기생충 같은 존재들임이 분명하다.. 구독하겠습니다. 좋은 활동 늘 응원하겠습니다.


[ 강림 ]  다 맞는 말씀입니다. 정권 바뀐 이후 tv를 안 본지가 오래되었습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 연예인으로서 당신의 용기 있고 소신 있는 발언에 진심으로 박수쳐드립니다. 구독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pnAICDQaic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72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시십분 "김제동이 사람들을 현혹하는 방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