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부자엄마 생존기 "부자들이 대출을 활용하는 방법"

신용이 있어야 종잣돈도 마련하고, 투자도 할 수 있어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2.11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부자엄마 생존기>가 부자들이 대출금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대출.jpg


돈이라는 것은 화폐의 기능 이상으로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미래를 위해 현재의 부담을 감수하다

 

전 농구선수 서장훈 씨는 2000년 2월, 경매를 통해서 28억짜리 건물을 낙찰받았다. 은행 대출 20억과 임차 보증금 5억을 안고 건물을 구매한 것이다. 그리고 19년이 지난 지금, 현재 그 건물의 가치는 무려 150억이나 된다. 자기 자본금 3억으로 100억 이상의 부를 만들어 낸 것이다.

 

20년 전의 3억과 지금의 3억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차이가 있긴 하다. 특히 서장훈 씨가 건물을 구입할 당시에는 국가적으로 경제여건이 매우 좋지 않은 때였다. 그래서 은행 대출 20억을 끼고 건물을 산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두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서장훈 씨는 미래의 가치를 위해 부담을 감수하기로 하였고, 그 결과 성공적인 투자 결과를 얻게 되었다. 보통의 사람들은 집을 살 때 대출받기를 꺼려 한다. 설령 주택 담보 대출을 받았더라도 대출금과 이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생활비를 아껴가며 대출금을 갚는다.

 

 

신용이 있어야 종잣돈도 마련하고, 투자도 할 수 있어

 

그러나 부자들은 대출을 줄이려 애쓰지 않는다. 자신의 신용을 최대한 활용하여 미래가치가 높은 곳에 투자한다. 대기업인 삼성전자도 마찬가지다.

 

매년 최대의 이익을 내지만 기존의 대출은 그대로 안고 가고, 더 좋아진 신용으로 대출을 받고, 투자를 받는다. 이것이 자산을 효율적으로 늘려가는 방법이며, 이미 부자들이 하고 있는 방법이다. 그들은 빚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렇다고 무작정 대출을 갚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또 소비를 하려고 대출을 받아서도 안 된다. 좋은 투자를 위해 종잣돈을 마련하기 위한 방법으로 대출을 활용하라는 의미이다. 그래서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하고, 전문가의 도움도 필요한 것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 배형기 ]  그것도 비빌 언덕이 있는 소나 해당되지 지붕도 없고 짚도 안 깔린 우리의 소는 엄두도 못 내지요. 끼니라도 제때에 주길 바랄 뿐.


[ 남이기영 ]   자기 소득의 수준 맞게 입지 확인하고 대출받아 투자한다면 해볼 만하죠. 주위에 무리한 대출하다 하우스푸어 되면서 경매 잡힌 사람도 많습니다.


[ 크놀프 ]  주변 부자들 관심 갖고 물어보니 은행 대출을 써야 수익이란(개념을).. 최근에야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 경자TV ]  글만 보고 이상해서 나레이션을 다시 들어보니 은행대출 20억, 임차보증금 5억이었네요. 글만 보면 오히려 건물 매입하고 현금 2억이 생기는 것인데 말이죠. 오타 인 것 같습니다. ^^


[ 푸르미르 ]  좋은 내용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기초적인 내용으로 쉬어가는 것도 좋네요. 이런 영상 더 올려주세요.


[ 박제이 ]  대출 한도가 있어서 대출을 갚거나 신용을 높이거나(수입을 높여서 증명하는 방법) 하지 않으면 무한대로 빌리기가 어려운 것 같은데 대기업이나 대출을 끓임 없이 받는 사람들의 노하우는 무엇일까요? 담보 대출도 이제 신용 대출이랑 묶어서 한도 심사에 반영한다고 하네요. DSR인가 뭔가..ㅠ 대출이 원하는 대로 안 나와서 슬픈 1인입니다.


[ Huni Yi ]  비법을 다 공개 하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 류타 ]  사업도 부동산도 결국 부는 노력으로 만드는 시간의 예술품 아닐까 합니다. 잘 참고 할께요 감사합니다.


[ 얄리얄리얄라셩 ]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때마침 담보 대출이 부담되어 고민이었는데 해결이 되네요.


[ 불꽃남자 ]  은행대출 20억을 받을 수 있는 거 자체가 일반인들 한테는 불가능한 일 아닌가요?


[ 아트지니 ]  서영수 애널 분의 가계부채 심각성을 보고 영상을 보는데.. 대출 규제가 강화되면 문제될 수 있지 않을까요? 너무 과도한 대출은 문제가 있다고 보이는데요. 내 신용에 합당한 부채라면 상관없지만.. 어차피 이것도 지금 당장 돈 있는 사람들한테 해당될 테지만. ㅜㅜ


[ 김태희 ]  어떻게 전문가를 만나야 할까요?! 경매학원 수강을 해보려 해도 다양한 강의들이 있어서 헷갈리더라고요. 경매나 부동산 관련 정보를 알고 싶은데 추천해 주실만한 카페 있을까요?!


[ M mmm ]  그럼 대출을 안 갚고 이자만 계속 땜질하는 건가요? 근데 언젠가는 돈을 갚아야 하지 않나요??ㅠ


[ 복숭아 ]  학자금 대출도 해당되나요? 버는 족족 원금 갚고 있는데 그 돈을 투자금으로 활용해야 하나요? 궁금해서 여쭤봐요!!


[ 장혜원TV ]  전 바로 얼마 전에 이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 KK HOME VIDEO ]  좋은 내용이네용. 그래도 이런 건 넘 무서워요.ㅠㅠ


[ 박철훈 ]  이젠 아님.. 서울이 아닌 이상 안녕 이런 내용으로 뛰어든다면 부자만 더 부자가 됩니다.


[ wado ]  그런데 함정은 서장훈은 요즘 잘 나가는 연예인이라 버는 돈도 많다는 것.


[ Jeong쪼니 ]  레버리지 책에도 나오 듯 역 레버리지의 위험이 있음을 항상 생각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서장훈 씨가 25억 대출을 받아 건물을 샀는데 여기서 여러 변수가 발생해 건물가격이 10억으로 내려갔다면 되려 15억은 상환 불가능한 대출이 되죠.


[ 이청미 ]  백퍼 공감하는 영상입니다.~ 덕분에 또 하나 배우고 얻어가네요. 목소리도 예쁘시고 차분히 짚어주시니 귀에 쏙쏙 들어오고 성향이 딱 제 스타일 이세요.^^ 좋은 영상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어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왕초보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부자로 가는 지식 하나 배우고 갑니다.


[ 미라클메이커 ]  돈이 될 만한 부동산을 보는 눈도 필요하겠네요. 대출 이자만 계속 갚다가 명도 할 때 대출금을 갚는단 말씀이시죠? 대출 하나 없는 게 큰 자랑인줄 아는 부모님 밑에서 저 또한 빚 없이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살았어요. 하지만 사는 건 늘 똑같라고요. ㅜㅜ 좋은 빚에 대한 공부 좀 해야겠어요.


[ Harvey Kim ]  영상 꾸준히 시청중입니다.^^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1주택자이고 주담대도 있는데 경락 잔금 대출 (빌라)이 가능한가요?


[ 정강희 ]  전문가를 어디서 찾나요? 카페나 블로거에 넘쳐서 선택 기준이 있을까요? 소비를 위한 대출과 자산에 대한 대출 개념을 이해하니 대출 갚으면 손해네요.


[ a보조개 ]  1 주택자인데요. 주택 담보대출이 있습니다. 근데 제가 아파트나 상가 매매 시 기존 대출을 합산하여 대출이 나오나요? 그리고 부동산 경매는 종잣돈이 얼마정도 모여 있을 때 하는 게 좋은가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GpliYnTduk&feature=youtu.b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13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자엄마 생존기 "부자들이 대출을 활용하는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