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1-12(수)

윤튜브 "거대 권력과 검찰이 같은 편이 되길 바라는가?"

민심은 천심이라는 양심만큼은 잊지 말길 바란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0.19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윤튜브>가 권력자에 대한 검찰 수사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모순점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윤튜브.jpg

 

민주주의 집회란 권력에 저항하고, 견제하고, 비판하는 게 목적이어야 하는데, 집권 여당을 지지하는 집회는 권력을 감히 건드리지 말라고 집회를 하고 있다.

 

 

거대 권력과 검찰이 같은 편이 되길 바라는가?

 

대통령이 검찰총장을 임명할 때 살아있는 권력이라 하더라도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하였다. 그리고 그게 청와대든, 정부든 집권 여당이든 권력형 비리가 있다면 엄정한 자세로 수사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그래서 검찰은 대통령의 요청대로 권력형 비리를 열심히 수사하였다. 그런데 갑자기 집권 여당은 검찰의 수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검찰 개혁을 해야 한다고 검찰을 강하게 압박하고 있다. 범죄 혐의자를 열심히 수사하는 것이 대체 무엇이 잘못되었단 말인가?


그 뿐만이 아니다. 집권 여당을 지지하는 사람들 또한 거대 권력을 수사하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상한 일이다. 그들의 논리대로라면 거대 권력과 검찰이 한 편이 돼서, 권력을 감싸고 비호하는 검찰이 되길 바라는 것인가?

 

그게 아니라면 범죄 혐의자가 누구냐에 따라 다르게 생각하는 것일까?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수사하는 건 나쁜 거고, 싫어하는 사람을 수사하는 건 좋은 것인가? 정말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민주주의 국가라면 법 앞에서 만인이 평등해야 한다.

 

 

공수처는 검찰을 권력의 충견으로 만들기 위한 것

 

지금 집권 여당을 지지하는 집회에서는 검찰의 기소권과 공소권을 분리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고위 공직자를 수사하는 기관인 공수처를 만들어야 된다고 한다.

 

그런데 이 주장을 깊게 들여다보면 결국 검찰이 권력의 충견 역할을 하지 않았을 때, 공수처로 검찰을 찍어 누를 수도 있다는 얘기가 된다. 이들의 주장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


또한 민주주의 집회라는 것은 권력에 저항하고, 견제하고, 비판하는 게 목적이어야 하는데, 현재 집권 여당을 지지하는 집회를 보면 감히 거대 권력을 건드리지 말라고 집회를 하고 있다.

 

이는 2차 대전 당시 벌어졌던 나치스 추종자들의 집회랑 소름 돋게 똑같은 모습이다. 그들이 들고 있는 피켓을 보라. 민주주의 앞에 자유가 붙지 않고 인민이 붙으면 이렇게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지는 것이다.

 

 

부디 민심은 천심이라는 양심만큼은 잊지 않길 바란다


<윤튜브>는 현재의 언론에 대해서도 강력한 비판을 하였다. 과거 민심은 천심이라며 광장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밥 먹듯이 떠벌린 언론사들이 지금은 국민들 여론이 자신들 뜻대로 움직여 주지 않자 갑자기 집회 숫자가 뭐가 중요하냐며 광장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엉뚱한 기사를 내보내고 있다.

 

거대 권력에 빌붙고, 옹호하고, 양심도, 영혼도, 정의감도 없는 사람들, 온갖 특권과 비리를 지키겠다고 난리 치는 사람들, 훗날 저들은 후손에게 자신들의 행동을 어떻게 설명할까?

 

끝으로 <윤튜브>는 지금의 대한민국은 이상한 일들이 너무나 많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진영논리에 빠져 최소한의 인류 보편적 상식마저 파괴해 버리는 사람들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는 말로 이야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안0808 ]  참으로 부끄럽고 미친 정권입니다.


[ 박성호 ]  짐승은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능력이 없다. 국민도 옳고 그름을 구별못 하는 국민이 있다. 고로 그런 국민은 짐승이다.


[ Challenge Lee ]  멀쩡한 국민이 왜 검찰개혁을 옹호해? 니들 검찰 들락날락 하냐? 진짜 답 안 나오는 대깨문들.ㅋㅋ


[ Jess Chen ]  조국을 수호하는 지식인은 법조계 지식은 전혀 없고 소설, 시인  뿐이다. 한국은 소설로 나라를 만들었고, 감정기폭이 심한 시로서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은 것 왜 조국수호에 법 관련 지식인이 없는가.. 조국수호 참가한 지식인에게 물어 본다. 김정은이 미국에게 제거당한다면 지금 같은 시위 할 수 있나? 김정은 암살 무인기 한국배치 반대하던 지식인이 지금 조국수호에 열띤 활동을 보인 너희들 아니었나..


[ 우파와 예술 ]  저쪽 사람들의 광기가 점점 걷잡을 수 없는 수준까지 가고 있네요.. 다 같이 힘 합쳐서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켜내야 합니다!


[ 래곤썬 ]  홍콩은 공산주의자와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싸우는데 조로남불 수호는 공산주의자 수호나 하고 있으니..


[ 평생도람뿌동생 ]  내 친구 와이프는 조국이 착해보여서 지지한대요. 나쁜 짓 했을 리가 없다고 미친. 뇌가 없는 집단이 조국수호 외침.. ㅋ


[ 과유불급 ]  정신 나간 조국 수호 집회 미친놈들은 전라도 중국 때놈 들이라 생각됩니다. 어렸을 때부터 사상교육을 받아서 이기적인 거임.. 잘못된 거 인식은 하고 있음.. 애써 외면하는 거죠. 이념과 사상에 빠져서 진실을 왜곡하고 있는 대깨문들은 전 재산 몰수하고 국외로 추방시켜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단순하게 이야기해서 사람 새끼가 아닙니다.


[ Seunghwan Kim ]  수사권을 남용해서는 안 되겠지만 수사권한이 너무 축소되면 가장 좋아할 사람은 범죄자들이다.


[ 냥냥이 ]  대깨조들 진짜 답이 없죠.. 무식한건 이해하겠는데 조국 같은 인간을 조국 수호라며 외치는 건 양심이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진짜 지능 낮아 보여요. 돌아가는 꼴을 보고도 조국 수호나 외치고 있으니.. ㅉㅉ


[ 근호한 ]  전라도 빼고 다들 문재인을 대통령으로 생각 안 한다. ㅋㅋ


[ Hi city ]  관제데모를 한다는 건 앞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문죄인 빠빠~~


[ i still ] 조국 수호 검찰 개혁외치는 사람들은 딱 하나 이유뿐임: 자한당이 싫어서  아무런 논리도 없고 내로남불 식 사고 '검찰개혁' 이네글자에만 관심 있고 검찰개혁을 왜 해야 대는지 목적에 대해선 아무 관심 없음.. 더 심한 건 저게 뭔지도 모름..


[ 당이 아닌 유권주의. ]  제가 서초 맞불집회에 있었는데, 반대편에 있었던 조국옹호집회는 정말 기괴했습니다. 이게 정의를 위해 모인 인간들인지..

 

[ 서봉애 ]  대통령 취임 후 하루도 편안한적 없도록 계속 사회주의로 한발 한발 머리가 지끈지끈.. 아휴ㅜㅜ


[ 민이 주인이다 ]  대깨문이 뭔지 알아? 대가리가 깨져서 문드러졌다의 약자야. 왜? 대가리가 깨져서--> 뇌가 없어서, 생각하는 능력이 없다는 뜻이야.


[ 애플 ]  저들은 검찰을 사냥개로 만들어 실컷 부려먹고 개혁이란 이름으로 잡아  먹으려 합니다. 검찰은 정의의 검으로 썩은 정권의 오만함을 잘라내야 됩니다.


[ 김성희 ]  비리와 범법자를 엄정하게 조사하여 처벌하는 것이 법치인데 범법자를 보호하고 비리를 정당화하자는 시위. 이런 시위는 앞으로도 전에도 본적이 없다.


[ Dae-Ki Kang ]  썩은 586 기득권들을 도려내지 않으면 이 나라의 미래가 없다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딩딩스무디이잉 ]  대통령이랑 문재인을 분리했으면 좋겠다는 말에 빵 터졌어요.


[ 베이컨 ]  나중에 북쪽한테 재산 몰수당하고 강제수용소에 끌려가도 저런 짓을 계속하면 존경해야함.


[ 정의구현 ]  지지하는 작가 교수들 명단 기억해놨다가 아웃시키자.. 실력도 없는 것들이 정치색 드러낸다..


[ 이다겸 ]  저도 방구석에만 있다가 이건 정말 아니지 싶어 집회에 참가하게 된 사람입니다. 이젠 정말 나서야만 하는 시기인 것 같아요. 국민 국민 하면서 국민만을 위한다 할 땐 언제고.. 호구, 아니 이건 뭐 국민을 적 취급하기 시작하네요. 좌, 우를 떠나서 이건 누가 봐도 아니네요.


[ 석산 ]  내가 조국이다 T셔츠 입은 새끼들은 조국처럼 조작, 거짓 말, 위조를 꼭 하고 싶은 놈들 이다. 하늘이 무섭지 않냐? 악담 한마디 ㅡ 하는 일마다 망 하게  될 거다.


[ 정윤수 ]  좌편향 되신 분들 자꾸 토착 왜구 토착 왜구 하시는데, 저도 일본 싫어요. 근데 북한은 더 싫어요. 자유민주주의 좋아요. 사노맹 사회주의사상 가진 조국 싫어요. 제발 정신 좀 차립시다. 안 되는 건 안 되는 거예요.


[ 세상참다운 ]  전라도 광주사람들이 민주화의 성지라는 거 요즘 들어 믿을 수 없다는 각이 자주드네요. 지역 이기주의 가장 심한지역에 문재인 조국수호에 전라도분들만 있다는 거..


[ 댓글읽어드립니다 ]  만약 민주당이 야당이거나 보수대통령이 있다면.. 유시민이 짠 프레임이 호응을 얻을 수도 있었겠지.. 하지만 대통령 권력이 제일 강한 시점이고 유사 이래로 여당이 이렇게 친문으로 똘똘 뭉친 적이 없는데. 이런 피해자 코스프레 프레임은 역효과야.. 머리가 좋지는 않는 듯.. 제 채널에 대가리 깨지는 소리하는 속일레요 영상 있어요 한번보세요..


[ justice1122 ]  대깨문 부모를 둔 중학생이 조국수호 집회를 다녀와서 매우 뿌듯해 하는데 정말 너무 한심해 보였어요. 대깨문들이 잘못된 사상을 아이들에게 주입시키는 게 더 혐오스러워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AQ6_r03DUQ&feature=share


전체댓글 0

  • 177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윤튜브 "거대 권력과 검찰이 같은 편이 되길 바라는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