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해피문TV "북한에서 만든 생리대는 어떨까?"

한국 생리대와 북한 생리대를 비교해보았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9.21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해피문TV>가 북한에서 생산된 생리대의 품질에 대해 영상을 올렸다.

 

북한생리대.jpg


한국의 생리대는 물을 붓는 즉시 흡수하는 반면, 북한 봉선화 생리대는 방수가 안 돼서 새어 나올 정도였다.

 

 

한국 생리대와 북한 생리대를 비교하다

 

<해피문TV>가 북한의 고고성이란 회사에서 생산된 봉선화 생리대를 구해왔다. 과연 한국에서 만든 생리대와 어떠한 차이가 있을까?

 

<해피문TV>는 북한에서 생산된 생리대와 한국에서 생산된 생리대를 각각 절단해 보았다. 내부 상태를 보니 한국의 생리대는 펄프를 압착시킨 시트를 여러 겹 겹쳐놓아서 만들진 반면, 북한 생리대는 펄프를 갈아 그대로 레이어 하였다. 특히 북한 생리대는 강한 쑥 향이 났고, 생리대도 무척 두껍다.


흡수도를 비교하기 위해 각각의 생리대에 물을 부어 보았다. 한국의 생리대는 물을 붓는 즉시 흡수를 하지만 북한 생리대는 흡수가 매우 더디고, 펄프 타입으로 만들어져 착용하다 보면 흡수된 펄프가 밀리면서 뭉침 가능성이 높아 보였다.

 

 

생리대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북한 생리대


북한 생리대는 하단의 방수 필름도 쉽게 찢어졌다. 종이의 한쪽 면에 폴리에틸렌이 얇게 도포되어 있지만 방수가 안 돼서 새어 나올 것 같다.


북한 생리대 포장지에 적힌 설명서에 따르면 생리대에는 쑥이 함유되어 잡균과 부패 현상을 막아주며, 여성의 질병을 예방하고 부인병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적혀있다. 하지만 한국에서 이러한 문구는 함부로 사용할 수 없으며, 식약처의 엄격한 허가를 통과해야만 쓸 수 있는 표현이다.


끝으로 <해피문TV>는 북한 생리대 제품에 QR코드가 인쇄되어 있었지만 스마트폰으로 찍어본 결과 QR코드를 인식하지 못했다면서, 그냥 폼으로 디자인된 것인지, 아니면 북한 QR코드 검색기가 따로 있는 것인지 알 수 없다고 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쥰비 ]  실제로는 저거는 북한 부자들 밖에 못해요 밑에 층에 평민들은 우리나라의 옛날 생리대가 없을 때 천으로 했는데.. 그때처럼 한다고 하네용.


[ 박혜민 ]  정말 남한에 태어난 게 천만다행..


[ A A ]  실제로 생리대를 쓰는 사람은 작대요.. 거의 모두 천을 빨아 쓴다 하더라고요.


[ Izzy ]  아니 여기 댓글이 왜 이렇게 없어.. 북한 여성분들 정말 저 지경 생리 대면 하루 종일 찝찝하고 무겁고 불편하고 불안해서 어디 갈 수나 있을까 싶은데.. 대자연 때 밝은 색상 하의 정말 꿈도 못 꿀 거 같다. 그리고 밤엔 또 어쩔 거야.. (상상도 하기 싫은 끔찍함 + 거지 같은 몸 상태로 이불빨래.. 하.. ) 정말이지 양 많은 분들 생리 어떻게들 감내하고 계실까요..?


[ 헤 헤 ]  저건 생리대가 아닌데.. 생리대가 아니라 휴지 물 묻혀서 찢어 놓은 거.. 생리대 모양으로 만들어 둔 거임..


[ 현지 ]  지금 하고 있는데 진짜 찝찝해 뒤질 것 같았는데 갑자기 너무 감사함.


[ 김유진 ]  첨에 물 흐르는 거 보고 방수인줄 알았어요. 생리대가 저러면 저는 그냥 천 쓰는 게 더 나을 것 같네요..


[ 곽봉팔 ]  헐.. 휴지 심지 갈아 넣은 거 같아요.. 으..


[ 태연월 ]  아이고.. 북한 생리대 보고 저 정도로 질이 안 좋으면 생리대 의미가 있나 싶게 생리대가 아니네요. 이렇게 해피 문데이 세심함에 놀라고 갑니다. 해피문 데이 제품 정말로 좋아요. ㅠㅠ


[ 차원 ]  두께가 저 정도면 얼마나 무겁고 찝찝할까.. 거의 기저귀 급으로 두꺼워 보인다..


[ Min ]  저거 쓰고 나가면 왠지 옆에서 아~ 쟤 쑥 냄새가 나는 걸보니 생리대를 찼나보구나~ 이 생각하겠는 걸?


[ 닥쳐 ]  휴지 뭉쳐놓은 게 아니라 휴지 말고 휴지 심 갈아서 넣어놓은 거 같다.  진짜 그냥 천 생리대 쓰는 게 나을 것 같다.


[ 키 앤 초코 ]  저거 쓰는 것 보다 휴지 말아서 하는 게 더 나을 듯..


[ 브유 ]  아니 이왕 만들 거 제대로 좀 만들지 왜 저리 대충 만들어 놨데냐.. 저게 최선은 아닐 텐데..


[ 김석진보라해 ]  하.. 정말 불편하실 것 같고, 북한 친구들은 월경이 정말 두려울 것 같다.


[ 김윤서 ]  안에 들어있는 거 그냥 청소기 돌리면 생기는 뭉쳐진 먼지 아님?? 저걸 어떻게 써 ㅜㅜ


[ 홍다현 ]  북한 사람들 대부분은 가난해서 저런 생리대도 못 살텐데.. 글고 부자들은 왠지 저거 안 쓰고 외국 생리대 쓸 거 같음.. (김정은도 어렸을 때 외국 꺼 값비싼 분유 먹었다죠..)


[ 준이 ]  북한 생리대 안 좋을 거라 예상은 했지만 저 정도 일 줄이야.. 저건 그냥 휴지 여러 장 겹쳐놓은 거랑 다를 게 없음..


[ H Clean ]  북한 생리대는 첨 봤네요. 해피문과 비교해서 이해하기 쉽게 보여주셨네요. 북한 생리대를 보니까 그걸 쓰는 북한 여성분들이 안타까워요.~ 혹 그런 것도 없어서 못 쓰는 사람들도 있을지도..ㅠㅠ


[ 王偉志 ]  이래도 북한과 관계개선에 힘써야 되나? 관계개선에 힘쓰는 거는 결국 생리대 하나도 잘 못 만드는 북괴 놈들 도와주는 겁니다. 도와주지 말고 망할 때까지 기다리고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 체제로 흡수 통일까지 기다려야죠.


[ 루빔 ]  북한 생리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생리대는 좋긴 한데 비싸다는 게 단점.. 다른 단점도 있을 수도 있지만.. 아무튼 결론은 생리대 가격 좀 내려줬으면 하는 바입니다.ㅜ


[ 뾱뾱뾱 ]  어째.. 생리대 안에 들어있는 솜은 담배 필터 마냥 생겼네..


[ ㅎㅎ ]  그니까 주머니에 휴지 넣고 빨래한 담에 마르고 난 옷 주머니에서 나오는 휴지 뭉텅이 느낌.?


[ Kay Lee ]  병원에서 쓰는 소독용 솜도 보급이 안돼서 썼던 거 빨아서 소독해서 재사용 하는 곳에서 무슨 생리대의 품질을 기대해요. ㅠㅠ


[ 앩옹 ]  큐얼 코드는 그냥 고급져 보이려고 넣은 듯 ㅋㅋ


[ CARAT SVT ]  북한은 실제로 생리대를 쓰는 사람도 적지만 기본적으로 영양 섭취가 안돼서 초경 시기가 늦는 걸로 알고 있어요.


[ GG G ]  QR 코드는 아마 북한이랑 문자열이 달라서 아이폰에서는 안 읽힐 듯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KKMN__sp04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8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피문TV "북한에서 만든 생리대는 어떨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