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08(일)

30대 자영업자 이야기 "배달대행을 하는 최짜장님과 인터뷰"

다시 한번 재기를 위해 배달대행 일을 선택하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3.19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30대 자영업자 이야기>가 <최짜장TV>를 만나 배달대행 일에 관해 인터뷰를 하였다. 


최짜장.jpg


<최짜장TV>는 과거 돈가스 집을 운영하던 자영업자였다. 하지만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폐업을 하였고, 현재는 오토바이로 배달대행 일을 하며 재기를 꿈꾸고 있다.

 

 

다시 한번 재기를 위해 배달대행 일을 선택하다


<30대 자영업자 이야기>가 그에게 배달대행 일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물었다. "나이가 적지 않다 보니 마땅히 할 수 있는 일이 없었고, 그나마 노력한 만큼 벌 수 있는 일이 배달이라서 선택을 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그는 아침 11시부터 밤 12시까지 일을 하고 있다. 그리고 하루 60건가량을 배달하고, 건당 3000원을 받는다. 그렇게 하루도 쉬지 않고 일을 한 결과 한 달에 700~800만 원을 번다고 하였다. 경기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일이 끊이지 않는 점은 배달대행의 장점이라고 한다.

 

하지만 단점도 많다. 배달대행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눈이나 비가 올 때는 오토바이 운전이 상당히 위험하다. 또 식사를 하는 것도 무척 어렵다. 왜냐하면 밥을 먹다가도 근처에서 콜이 뜨면 얼른 잡아야 하기 때문이다. 콜을 잡는 방법은 스마트폰에 콜이 왔을 때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것이다. 그래서 추운 겨울인데도 콜을 잡기 위해 장갑을 끼지 않고, 운전할 때가 많다.

 

덕분에 한 달에 350만 원을 저축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5천만 원을 모아서 다시 요식업에 도전할 생각이라 밝혔다. 돈가스 사업에 실패를 했지만 큰 꿈을 이루기 위해서 재 도전을 해야 한다.


끝으로  <최짜장TV>는 "적자를 보면서도 자영업을 하는 분들이 참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무작정 버티지 말고, 살아남기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면 과감하게 포기하는 것도 중요하다."라며 인터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최짜장TV ]  헉.. 내가 여기 왜 있지? 멀리서 뜬금없이 찾아와주셔서 국밥도 사주신 30대 자영업자사장님 감사합니다.!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우리 자영업 사장님들.. 많이 힘드시죠? 전 가계 폐업하고 배달 일하고 있지만 저도 항상 재기를 꿈꾸며 자영업사장님들 응원하고 있습니다. 다들 파이팅! 대한민국 자영업자 화이팅!


[ freefalling ]  배달 대행.. 일한 만큼 버는 거는 사실인데.. 눈비 오는 날은 진짜 위험하죠.. 특히 눈.. 안전운행 하시기를.. pcx.. 빨리 abs 달려서 나와라.


[ 부자 만드는 사람TV ]  어찌됐건 건강이 제일입니다. 운전 조심하세요.~ 화이팅 입니다.


[ 신상현 ]  말에 너무 진정성이 있네요. 잘 되실 거예요. 응원할게요!


[ 내일은 ]  얼굴이 익다 싶었는데 돈가스집 사장님이시구나.. 파이팅입니다.!


[ lion bear ]  짜장님 오토바이 좋아하는데.. 신났음ㅎ


[ yoonjw0203 ]  예전 피자 치킨배달 했었는데 하루 10시간 넘으면 젊은 사람도 힘들어요. ㅜㅜ 


[ Dj휘리리뽕 ]  힘내세요. 저도 중식 주방 쪽 일만 10년 하다 최근 배달대행 일하고 있습니다. 진짜 자기가 일한 만큼 그만큼 성실하게 돈 벌어가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항상 안전운전 방어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부자아빠 ]  최짜장님, 보니 반갑네요. 저렇게 열심히 살고, 안 쓰면서 살다보면. 대박 언젠가는 치실 것으로 믿습니다.


[ usdogmom ]  진솔한 말씀 감사드리고 응원합니다.!


[ Huge Strong ]  마흔이라도 공장 취업은 할 수 있습니다만, 중요한 건 그게 아니고 개인적으로 저 분 마인드가 무척 부럽습니다. 그릇이 저보다는 몇 배는 큰 분.. 


[ 사랑에빠진과일 ]  지나간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현재에 안주하지 않으면서 항상 미래를 준비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 Sanghwan Lee ]  사장님 꼭 재기하시길 바랍니다. 열심히 사시는 사장님 같은 분들이 꼭 다시 성공하셔서 많은 분들에게 용기를 주셨으면 좋겠어요. 돈도 좋지만 항상 건강 챙기시고 안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 도달도배연구소 ]   최짜징님 사람 괜찮음. 그래도 폐업하기 전 만나서 돈가스 한번 먹을 수 있었단 걸 위안 삼으며.. 재기 성공 하실 거예요.


[ 조창환 ]  이분이랑 친해지고 싶다.. 한참 형님이실 텐데도 사람이 정이 가시는 분이시네요.


[ 윤진욱 ]  배달업 3년차 재주는 배달음식 업주가 실속은 배달대행. 식자재 배민 . 요기요가 벌어가는 구조.


[ 임하영 ]  여자 분이 안 계셔서 그런가.. 텐션이 많이 떨어지셨네.


[ 삭쿵 ]  짜장 행님 장갑끼고 일하시고요. 그건 그렇고 헬멧 쉴드부터 좀 다이소 따뜻한 집으로 이사도 좀 가시고요. 유튜브 수익으로 이젠 라면에 유정란 좀 풀고 자연송이도 좀 넣어드시고 그래요.


[ 이love ]  짜장님 근황 궁금했는데 얼굴 보니 반갑습니다.


[ Rice Day ]  나는 최짜장 님이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전진하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항상 최짜장 님을 응원합니다.!!


[ James ho ]  최 사장님 제가 개인적으로는 님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운영 하셨던 돈가스 가게나 살던 집과 생활 패턴을 보았을 때 가까운 미래에 요식업 보다는 청소 대행업체에 도전 해 보는 걸 한번 쯤 고려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리닝 업체가 초기 자본이 많이 들어가지도 않고 진입 장벽이 낮은데다가 꼼꼼함과 부지런함이 사업 전략의 대부분이라 최 사장님의 인상이나 나이를 고려 해 봤을 때 홈 크리닝 비즈니스 하기에 아주 적절하고 성격에만 맞으면 잘 하실 것 같아요.


[ 초대박 ]  바쁠 때만 배달대행 쓰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래서 다들 잘 되는 거라 착각 드신 거 같네요. 한 가게에 시작과 끝 쭉 지켜보세요. 진짜 잘되는 가게 몇이나 되는지요.


[ 허사장TV ]  부산까지 가셨네요.ㅎㅎ 최 짜장님이 우리나라 자영업이 이렇게 호황이었나 하신말씀이 공감가네요. ㅎㅎ 이상하게 친구들이랑 한잔하러 가면 그 집에는 손님이 많더라고요.


[ 가수지망생 ]  오 최 짜장님 반가반가 잘지내시죠? 건강하세요. 꾸벅


[ 최인규 ]  일본에서 장사 접고 귀국할까 고민하다 그래도 날린 돈 메꾸고 가야지 않나 싶어서 일하고 있는데 저랑 너무 같은 처지라.. 하 힘내십쇼! 건강이 최고입니다!


[ 범계대표 장규운 ]  배달대행이 돈을 많이버는 건 그만큼의 위험 생명수당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항상 안전에 유의해 주시길요.


[ 달리는마쿠스 ]  배달대행하시면서 좋은 자리 좋은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 임하영 ]  시골이지만 회사 3개 있는 곳에 가게 하나 차렸더니 다들 와주셔서 정말 대박났구나 싶었는데 딱 6개월만 행복했다가 그 이후로 그 시골에 음식점 3개가 더 생김.. 먹고 살기 참 힘듦.. 1년하고 접었네요.


[ CBR12 6 ]  출퇴근 보험 같으신데.. 조심하세요.. 사고 나면 진짜 답 없습니다. 배달 하다가 사고 나면 보험처리 받을 수 없는 무보험차량 처럼 됩니다. 항상 몸조심 하십쇼.


[ tyui qwer ]  짜장님 눈이 초롱초롱해요. 국밥엔 정구지 팍팍 넣어 드셔야쥬. 처음으로 뭔가 아웃트로 있는 영상이었어요.


[ Jeremi Kim ]  그래 폐업하면 정말 할일이 저거밖에 없다. 그래도 일한 만큼 벌고 수입도 나쁘지 않아 다행이다.


[ 소대가리 ]  와 최짜장 님을 여기서 보네요. 사발면 드시는 모습 눈에 선하네요. 항상 긍정적인 웃음소리가 좋았어요.


[ taesung kim ]  쉴드있는 헬멧 쓰세요. 손가락장갑 끼시구요. 건강하고 안전하시길 기원합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72xjAdjxIU

 

전체댓글 0

  • 895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0대 자영업자 이야기 "배달대행을 하는 최짜장님과 인터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