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놀새나라TV "탈북자가 말하는 북한에만 존재하는 법"

장발,주거,종교,운전,음주 모두 금지이며, 이를 위반하면 공개처형까지도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2.19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탈북자 유튜버 <놀새나라TV>가 '북한에만 존재하는 충격적인 독재 법률 여덟 가지'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탈북자.jpg

 

북한의 정식 명칭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다. 이 말은 인민이 주인이라는 의미이다. 하지만 북한은 인민이 주인이 아니다. 권력을 가진 자가 주인이다. 그래서 북한은 다른 나라와는 다르게 비상식적인 법이 존재한다. 과연 북한에는 어떤 이상한 법이 있을까?

 

1. 두발 제한 법

2013년, 북한은 주민들의 헤어스타일을 제한하는 법을 제정했다. 남자는 10가지, 여자는 18가지 모양의 정해진 헤어스타일만 할 수 있다. 또한 머리를 기르는 것도 대학교를 졸업하는 나이가 되어야 가능하다. 하지만 긴 생머리는 불법이다.


2. 주거제한 법

북한 주민은 거주이전의 자유가 없다. 일반 시민은 공민증이란 신분증을 가지고 움직여야 하며, 평양은 평양 특권층만의 시민증이 따로 있다. 북한 주민은 해외 출국이 불가능하고, 설령 허가를 받아 출국을 하더라도 가족 전체가 아닌 일부만 가능하다.


3. 강제투표법

북한도 선거를 한다. 다만 후보가 김 씨 일가뿐이다. 그래서 말이 투표지 결국 강제성을 띤 형식적인 투표 행위이다. 조선노동당 내에서 투표를 할 때도 마찬가지다. 어떤 안건이 회의에 부쳐지면, 모든 당원들은 무조건 찬성을 해야 한다. 만일 반대를 하거나 다른 의견을 내면, 그 사람은 총살을 당하거나 쫓겨난다.


4. 종교 제한 법

북한은 종교를 금지한다. 만일 종교를 믿거나, 성경 책을 소유하다 적발되면 감옥을 가거나 교화형에 처해진다. 이유는 북한에서 전지전능한 신은 오직 김일성과 김정일이어야만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북한은 종교를 '인민의 아편'이라는 말로 강력하게 단속을 하고, 처벌을 한다.

 

5. 운전 금지법

북한에서 차량을 소유하는 것은 오직 정부에서 일하는 관료들과 운전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만 가능하다. 부동산이나 승용차, 소는 모두 국가 재산에 귀속되기 때문에 개인이 소유할 수 없다. 또한 여성은 아예 운전을 할 수 없으며, 정부에서 일하는 여성도 운전할 수 없다.

 

6. 음주 제한 법

김일성 추모일에 음주를 하다 적발되면 노동 교화형 처벌을 받는다. 또한 추모일에 웃거나 떠들어도 마찬가지로 처벌을 받는다. 게다가 지금은 경제 악화로 인해 '금주법'이 제정되었고, 북한 주민은 아예 술을 마실 수 없게 되었다.

 

7. 공개처형 법

북한은 공개처형이 가능한 나라다. 또한 북한에서 만 15세 이상이 되면 공개처형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2015년 군 서열 2위인 인민 무력부장 현영철은 행사장에서 졸았다는 이유로 재판도 없이 불경죄로 공개처형에 당했다.

 

8. 자살 금지법

북한은 자살을 법으로 금지하고 있다. 만일 자살을 하게 되면 남아있는 가족이나 친척들이 처벌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포르노, 미드, 한국 드라마, 노래 등은 전부 금지이며, 이러한 것을 소유하다 적발되면 총살이나 공개처형, 무기징역에 처해진다.

 

끝으로 <놀새나라TV>는 "이렇게 말도 안 되는 법들이 존재하는 북한을 성공적으로 탈북했다는 것에 매우 감사함을 가지고 있으며, 자유로운 대한민국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행복하다."라며 이야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캌퉤 ]  와 진짜 별것도 아닌데 처형하고 그래놓고 자살 금지. 그렇게 사람을 쉽게 죽일 수 있냐.


[ J dus ]  졸았다고 공개처형이랑 자살 금지법은 진짜 심하다. 그렇다고 절대 자살 권장해라 이런 건 아닌데 그런 법이 있다는 사실이 말도 안 됨. 일가족은 가족이 자살한 것도 슬픈데 벌까지 받는다는 게 말이 되냐?


[ 키드찡 ]  자살은 하지 말라면서 조그만 한 일 같고 사람 더 죽이네. 나라가 그 법 땜에 다 개 빡칠 듯.. 북한은 역시나 이해 안가는 나라 1위.


[ 한완수 ]  북한에서 살아가는 자체가 엄청나게 스트레스 받을 것 같네요. 독재 정치라 오지랖 넓어서 주민들은 이거저거 눈치보고 생활하니 세계에서 제일 큰 교도소네요! 차도 마음대로 구입도 못하니까? 굿 시청^^


[ 김현욱 ]  흔히들 대한민국을 보고, 헬조선 이라고 하는데, 진짜 헬조선은 휴전선 이북에 있다.


[ 알겠업아 ]  진짜 지도에서는 몇 센치 차이도 안 나는 곳인데. 저기 안 태어난 게 다행이다..ㅠ


[ 민서 ]  졸았다고 총살을 진짜 미친거 아니냐고.. 놀새나라 언니 메이크업 영상 올려주세요.ㅜㅜ


[ 몰러 ]  통일하지 않고 서로 분단국가인 걸 인정한 후 미국이나 일본처럼 그냥 자유롭게 여행 다니면서 이민도 갈 수 있는 국가가 되면 좋을텐데.. 이산가족도 상봉하고 여행 다니면서 얼마나 좋을까.


[ 남극 ]  헌법은 국민의 자유와 권리를 정하는 최고 법 대한민국에는 신체의 자유, 종교의 자유가 있어서 괜찮은데 북한은 어휴.. 말도 안 되는 공개 처형법? 자살금지법? 대한민국은 민주주의라 대한민국헌법 제1조 제2항에 의하여 주권은 국민에게 있는데.. 북한은 real 상상도 못하는 구나.. 대한민국에 태어나서 감사하게 생각해야지.


[ #플랜 ]  아 운전 금지법이 있구나. 그래서 사랑의 불시착 단이가 택시 타는 거였네!!


[ 김두루 ]  북한에서 남자들은 군대갈 때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는 많이 부른다던데..ㅋㅋ 이거 불러도 안 잡혀감 그래서 사람들이 암묵적으로 북한 노래인 줄 안다고 하던데.


[ 대한제국 ]  평소에는 통일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엔 왜 저런 국가랑 통일해야하지? 라는 생각이 든다.


[ 유우짱 ]  금주법 정해놓고 김정은 그 돼지쉐키는 술이랑 음식이랑 많이 ㅊ먹겠지?


[ 주톁 ]  헐. 사랑의 불시착 세리가 머리할 때 거기 있는 것만 해야 된다는 것들이 다 제한이 있었던 거였어.


[ ᄏ배고픔 ]  19금은 원래 몰래보지 않나.. 나는 한국에서도 절대 안 들킬 자신 있음. 


[ Monica, LA ]  사우디도 여성운전이 합법화됐는데.. 북한은 이슬람보다 인권, 특히 여성인권이 최하위 밑바닥이구나. 국민들을 그저 고깃덩어리, 번식용 가축쯤으로  보는 거다.


[ 카퓨틴 ]  통일되면 진짜 세기의 전쟁이겠다. 뭐만 하면 청원 못 넣어서 안달 난 우리나라.. 자유란 1도 없고 그것이 당연한 북한.


[ Daniel Lee ]  요즘은 댓글 안  시는지 보시는지 모르겠지만 질문 하나 남겨요..  난번에 어머니께서 중국으로 가셨다가 안  아오셔서 어머니가 반역자라는 소리를 들었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중국으로 해외 여행간 어머니가 고위 간부셨나요? 터무니없지만 한번 남겨 봐요!


[ 뿌링이 ]  와 종교 제한법 너무 심했다.. 북한은 최악이네요. 기도해야겠어요.. 나라님이 교회 다니는 게 좋네요. ㅎㅎ


[ 손수민 ]  웬만한 거는 다 예상하고 알고 있었는데 자살은 진짜 몰랐다.. 내가 자살하는 것도 안 되다니,,


[ 오민석 ]  저게 나라냐. 21세기에 아직도 저런 독재국가가 있다는 게 어이없고 그게 우리 민족이라는 게 더 빡치고 부끄럽다.


[ 몽당 ]  얼른 통일이 되어서 이렇게 억압받는 사람들이 자유로워졌으면 좋겠습니다. 북한에서 목숨 걸고 예배하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목소리 높여 하나님을 찬양하는 그때가 오기를 기도합니다.


[ 토미베스트 ]  근데 웃기는 건 김일성 집안이 일제시대 기독교 집안임.. 그리고 북한 금수산 궁전 자리가 원래 교회 자리였음.. 굉장히 유명한 교회였는데 허물고 김일성 궁전을 지었음.


[ 수박씨 ]  후보가1명인데 투표를 왜 하는 걸까요? 그리고 어떤 행사장인지는 모르겠지만. 잠깐 졸았다고 총살을.. 북한은 나라가 아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YB1YdghWcI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98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놀새나라TV "탈북자가 말하는 북한에만 존재하는 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