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금)

샤인튜브 "민식이 법으로 가장 피해를 보는 사람들"

민식이 법을 찬성하던 사람들이 지금은 반대를 하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2.20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강준혁 기자 = 유튜버 <샤인튜브>가 민식이 법으로 가장 피해를 볼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샤인튜브.jpg


스쿨존에서의 교통사고 처벌이 매우 강해졌다. 법은 이미 통과가 되었지만 민식이 법에 대한 여론은 여전히 식지 않고 있다.

 

 

민식이 법을 찬성하던 사람들이 지금은 반대를 하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교통 사고로 민식이가 세상을 떠났다. 이후 각종 맘 카페나 여초 사이트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운전자를 강력하게 처벌하자는 여론이 들끓었다. 그리고 법은 통과되었다.

 

그런데 여론이 갑자기 바뀌기 시작했다. 민식이 법을 찬성했던 커뮤니티에서 다시 민식이 법을 반대하고 나선 것이다. 갑자기 왜 이런 일이 생겼을까? 이유는 간단하다. 막상 법이 통과되고 나니, 그 강해진 칼날이 부모를 향해 있음을 깨닫게 된 것이다.

 

어린이 보호구역을 차량으로 자주 지나다니는 사람들은 바로 아이의 부모들이다. 그런데 아무리 운전 실력이 출중해도 아이가 사각지대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면 아이를 피하기란 매우 어렵다.

 

<샤인튜브>는 이해를 돕기 위해 아이들이 도로 사각지대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실제 블랙박스 영상을 보여주었다. 영상 속 차량들은 대부분 서행을 하지만, 아이가 갑자기 도로로 튀어나오자 차량 운전자는 완전 무방비 상태가 되었다.

 

 

아이를 도로로 뛰어들게 한 부모는 책임이 없는가?

 

만일 반사 신경이 뛰어난 사람이 아닌, 운전 실력이 미숙한 사람이었다면 이런 상황을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어쩌면 너무 놀라서 브레이크가 아닌 엑셀을 밟을 가능성도 있고, 갑자기 뛰어든 아이를 피하기 위해 핸들을 틀어서 인도로 걸어가는 사람을 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어떠한 운전자도 과실이 없어 보인다. 정말 잘못이 있다면 아이를 도로로 방치한 부모의 잘못이 더 커 보인다. 민식이 법에서는 12대 중과실에 해당될 때만 책임을 묻기 때문에 안전운전을 하면 문제가 없다고 한다.

 

그러나 12대 중과실에는 운전자의 전방 주시 태만이 있다. 아무리 안전운전을 한다 해도 사람을 스치기만 하면 전방 주시 태만에 해당된다. 이제는 이유를 불문하고 스쿨존에서 아이를 스치기만 하면 징역을 가는 것이다. 그리고 그 대상은 아이의 부모, 특히 엄마들이 될 확률이 높아졌다.

 

끝으로 <샤인튜브>는 또 하나의 감성팔이 전략으로 어처구니없는 작품이 만들어졌다면서, "전국의 맘 카페 엄마들, 아이 등하교 도와주는 엄마들, 민식이 법 통과해 달라고 울면서 피켓 들고 사정하던 민식이 부모님, 그리고 이런 터무니없는 민식이 법 제안한 무면허 운전 경력 전과 국회의원님, 당신들은 과연 사각지대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아이들을 무사히 피할 자신이 있습니까?"라는 말로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다추워 ]  저 법통과 안 시키면 악마인 것처럼 여론몰이 하던 사람들.. 벌 받을 거임.


[ 로아 ]  우리나라 법이 웃긴 게 민식이 엄마가 차가오는지 보지도 않고 횡단보도도 아닌 차 길을 무단횡단하게 하면서 차가 오는지 보지도 않고 오라고 한 자기 자신의 죄는 왜 아무도 모르는지 참 어이가 없어요. 사고를 유발한 가해자인데 왜 민식이 엄마는 아무 죄가 없나요? 전 민식이 엄마가 죄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 blackbird ]  민식이 동생 보고 뛰라고 하고 아빠가 운전해서 민식이처럼 하면 어떤 상황이 될까. 피할 수 있을까? 내가 네 자식 데리고 다니면서 네 운전 할 때 갑툭티 시킬께. 한번 피해 봐라 이 개자식아.~


[ rosa barbar ]  저렇게 튀어 나오는 고라니들을 어케 피한다냐? 아마도 스쿨존 피해가는 길안내 해주는 내비게이션이 나올겁니다.!


[ 조용명 ]  2주전에 민식이법 통과하라고 댓글 달 던 사람들 댓글 알바인가 아니면 무슨 법인지도 모르고 댓글 달았던 건가.


[ Cattle ]  반대는 민식이 부모 지인이나 대깨문인 걸로 참고: 민식이 엄마 민주당 산하 시민단체 회원.


[ 김진욱 ]  자한당 욕하는 인간들과 말싸움 최근에 끝냈습니다. 자한당이 민식이법 그걸 볼모로 필리버스터 한다면서 말싸움했네요. 선거법 공수처법도 쓰레기 법이지만 민식이법이야 말로 진정 쓰레기 법이죠.


[ hkebin J ]  나야 어쩌다 지나가지만, 가장 가해자면서 피해자들은 아마도 학부모가 될 겁니다.


[ 선풍기 ]  민식이 사고기사 무죄석방 민식이 엄마 긴급구속.


[ 돈키호테 ]  경찰 검사 판사 국회에서 놀기만 하는 인간들 운전 시켜서 저런 상황에서 피할 수 있다면 국민들도 저런 법을 인정 할 텐데.


[ 차우TV ]  나중에 민주당이 자한당이 합의를 해줘서 통과시킨 거라고 샵소리 할 듯.


[ janeebaggiya자니 ]  우리나라 법은 밸런스라는 게 없어. 한쪽으로만 너무 치우쳐진 법. ㅜㅜ


[ momomo mo ]  내가 민식이법 처음부터 반대할 때 날 애 없어서 잔인하다 한 시키들. 너네한테 돌아갈 것이다.


[ NoGunZ ]  우리나라는 징징짜며 감성팔이 하면 다 들어주는 게 문제. 9월에 난 사고가 3달도 안 되서 국회통과 되었다는 것 자체도 신기. 누굴 탓하겠습니까? 저딴 식으로 피해자 빙의하며 여론 선동하는 것들하고 같은 나라에 살고 있는 나 자신을 탓해야지.


[ Ariel Min ]  누구를 위해 이런 떼 법이 실행 되는지. 자~알 생각해보시길. 탁상행정의 끝판..


[ 이루피 ]  진짜 민식이법 악법이다. 애 이름을 이렇게 악법에다 붙여 놓고 싶나.


[ presents presents ]  요즘 사람 차를 겁내지 않죠. 차가 피하겠지 내가 왜 피해 식이죠.


[ S알쏭달쏭 ]  큰일이다. 민식이 사고 당사자 23km로 운전하다 불법차량 사각지대에서 민식 엄마가 상대편에서 신호도 아닌데 불러 갑자기 뛰어들어 사고 났단다. 이게 부모 잘못이 더 큰데 운전자가 불쌍하네.


[ 하얀늑대 ]  역세권으로 이사 가고. 운전면허 반납해야겠네요.. 운전으로 먹고사는 직업은.ㅠㅠ 일자리 많이 줄것네.


[ 꽁이용심이 ]  진짜 블박보다 내가 다 긴장된다.. 스치면 가는구나.. 스쿨존 노키즈존 등 애들이 뭔 잘못이것냐.. 부모가 노답이지.. 진짜 무식한 게 신념 갖으면 무섭다고. 답이 없구나. 애들 학원 등 앞으로 픽업해주고 하는 것도 조만간 없어지겠어. 그때 또 들고 일어서겠지. 무식한 엄마 땜시 워킹 맘들만 더 고생길 열린 듯.


[ 박준성 ]  아직도 커뮤니티에서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인 애매한 법안 가지고 민식이 사건 운전자 잘못이라고 물어뜯더군요. 운전에 있어선 법을 다 지킨다고 해서 내 과실이 0이 되는 게 아닌데 말이죠.


[ 캡틴TV ]  민식이법으로 여초 카페 회원님들 감옥 가면 그때도 여자라서 당했다고 하시려나.


[ 앰몽난이 ]  진짜 너무한다. 나도 장롱면허라 늘 택시타고 다니는 게 잘한 거였넹 나 절대 운전 안 할게. ㅠ


[ 황설왕 ]  아니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5킬로로 천천히 가는데 애가 갑자기 튀어나와 차에 부딪쳤다 쳐도 영창 가야하네요.! 뭐 이딴 법이 있나요!? 이법 찬성하신 모든 분들 본인과 직계 가족들 이런 사고 안 나시길 바랍니다.!


[ 동글이 ]  어린이 보호구역 운행 시 무조건 클락션 누르고 무조건 서행하세요. 소음 민원은 국개 의원이 해결해 주겠죠.


[ two three one ]  애들은 정말 고라니마냥 튀어나올 수 있구나. 조심해야지. ㅜㅜ


[ 정영숙 ]  스쿨존이 보이면 무조건 돌아가면 됩니다. 길어야 5분 정도? 감옥에서  고생하는 것보단 낫지 않을까요? 스쿨존은 지옥존이란 걸 명심해야겠네요. 참 무서운 환경이 돼버렸네요.ㅠㅠ


[ 김무성 ]  스쿨존이면 500이상 1년 이상 징역!! 근데 유투버님 일반 도로에서 사고 나도 합의금이니 치료비니 벌금이니 다 물어요. 운전자 인권은 없어요. 민식이법은 그냥 전과자 되는 거.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i8E7jzXn-4&feature=youtu.b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15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샤인튜브 "민식이 법으로 가장 피해를 보는 사람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