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일)

램찌툰 "조심해야할 납치범 유형들"

CCTV가 없는 한적한 곳에서 모르는 사람을 조심해야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1.01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램찌툰>이 사람을 납치하는 범죄자들의 수법에 대하여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납치.jpg

 

인터넷을 보면 사람을 납치해서 장기매매를 한다는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램찌툰>이 납치를 예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조언을 하였다.


1. 이유도 없이 도발하는 사람 - 길을 지나가는데, 이유도 없이 시비를 거는 사람을 절대 따라가서는 안된다. 또한 으슥한 주택가 골목을 지날 때도 조심해야 한다.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들은 3인이 한 조가 되어 유인하기도 한다.


2. 선행을 악용하는 사람 - 길을 물어보거나 짐을 들어달라고 하면서 범죄를 저지를 수 있는 장소로 이동시킨다. 또는 목적지에 도착한 후, 도와준 보답이라며 마취성분을 넣은 음식이나 음료를 건넨다.


3. 고의적인 교통사고 - CCTV가 없는 한적한 곳에서 일부러 교통사고를 내고, 운전자가 확인하려고 밖으로 내리면 납치를 한다.

 

4. 간식이나 음료를 건네는 사람 - 인적이 드문 곳에서 시식행사를 하며, 마취제가 들은 간식이나 음료를 건넨다. 음식물을 먹은 사람이 정신을 잃으면 납치를 한다.

 

5. 택배 기사로 위장 - 집에 혼자 있는 사람을 미리 파악한 후, 택배 기사로 위장하여 문을 열게 한 후 집에 들어가 범죄를 저지른다.

 

6. 지나친 호객 행위 - 인적이 드문 곳에서 물건을 매우 싸게 팔겠다며, 갓길에 세워둔 차로 사람을 유인한다. 그리고 구경하러 온 사람을 자동차 트렁크로 순식간에 밀어 넣어 납치를 한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 엘사 ]  귀신엄마 : 얘들아 우린 귀신이라도 인간들 건들면 안 돼.. 우린 생긴 건 무서워도 인간들이 하는 짓은 귀신보다 끔찍하단다.


[ 임상덕 ]  1번 방법이 저의 선생님 지인이 당한 비슷한 것 같아요.


[ ᄉ0 0 ]  솔직히 요즘 사람들 배려가 없다고들 하시지만 그 이유가 저런 선행 악용 때문이 큰 것 같아요.


[ 리에우스 ]  명탐정 코난에서 본 적 있는데 병이 있는 음료수가 처음 딸 때 특유의 딱! 소리가 나지 않으면 뭔가 들어가 있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조심하세요!


[ 나능 소히 ]  택배를 시킨 적이 없는데 배달이 왔다고 하면 그냥 두고 가세요. 라고 하고 서명이 필요하다 해야 될게 있다. 카드 등의 이유로 안 된다고 하면 저는 부모님이 없으시니 나중에 오라고 합니다!! 성인분이시라면 지금 요리를 하고 있다고 하시거나 바쁘다고 둘러대시면 될 거 같아요.


[ 사카미 ]  저는 택배를 받을 때 주위에 있는 방망이 빗자루 등등을 등 뒤에 두고 감사합니다.~^^ 이럽니다. 


[ 햄스터씨 ]  이젠 공짜 시식 막 먹으면 안 되겠다.


[ 아몰라홍 영상툰 ]  일단 으슥한 곳. 수상한 사람은 미리미리 조심해요.


[ 햄빵이 ]  강제적으로 붙잡으면 손가락을 가장 먼저 잡고 꺾어버리세요. 가장빠름.


[ 카야루 ]  7번째 꺼 저랑 친구들이 당할 뻔 했어요.ㅜㅜ 어떤 교회분인 척 위장하신 할아버지께서 생수를 가져가라고 하셔 마시려는데 제 친구가 얼굴이 새파랗게 변해 이거 따져있다고 빨리 버리자고 하더라고요.ㅜ 그때가 밤이고 사람도 많이 안 다니는 길가여서 너무 무섭더라고요.


[ 뜌혤 ]  귀신보다 사람이 더 무서운 것 같아요. ㅠㅠ


[ ?? ]  선생님한테 들은 요즘 유행하는 범죄수법을 들었는데 그게 납치하려고 하는 사람이 차의 유리에 달걀을 맞추고 앞쪽에 맞추면 와이퍼로 닦아낼 때 계란물이 옆으로 다 퍼져서 안보이면 그때 납치한다 그러더라고요.. 아니면 닦으려고 내릴 때나.. 차 타다가 누가 계란 던지면 바로 딱지마세요!


[ 기몾지 ]  택시 차량 번호판에는 무조건 한글부분이 "아, 바, 사, 자" (버스 등의 교통전용차량도 동일) 입니다. 위장한 번호판들도 존재하나, 이것만 알아두신다면 1차 피해는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 바, 사, 자 이니 개인적으로 "아빠사자"로 외우고 다닙니다.


[ 똥똥 ]  아니 미쳤나봐 저런 방법들이 있었다고? 머리도 좋네.. 세상 무서워서 살겠나.. 귀신보다 더 무섭네..


[ Ri Fuke ]  저런 인간들 잡히면 그냥 죽이거나 평생 감옥에 썩히거나 나오면 똑같은 짓거리 하거든..


[ 디귬 ]  선행 악용은 진짜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지나칠 수도 있다는 거 아니야. 왜 굳이 이런 방법을 생각해서 죄 없는 분들을 곤란하게 만드는지.. ㅠㅠ


[ tls별이 ]  열 분! 선풍기 나눠주면 나눠준 사람한테 '더우신데 힘드시겠어요~'라고 바람 쐬어주세욧!


[ 훈돌이 ]  장기매매, 인신매매  무조건 본인들 가족들한테 똑같이 더 큰 고통으로 다가옵니다. 멈추세요.


[ dkdh QKrcu ]  여러분 인생은 실패하면서 배우고 성장하고 그러는 거지만 이런 범죄는 한번 당하면 인생 끝입니다. 특히나 조선족이나 해외출신 같아 보이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똑같은 한국 사람들도 조심하세요. 돈이 되니 장기밀매, 인신매매를 하는 건 예전부터 끊이지 않고 있어요. 아무리 cctv가 발달했다고 해도 순식간에 납치해서 배 같은 것으로 빼돌려 버리면 구할 수도 없습니다. 목숨은 하나니 뭐 헬스를 했든 호신술을 배웠든 무기를 지녔든지 그냥 조심하세요. 벤 타고 여러 명이서 다녀요. 저런 매매범들은.. 목숨은 하나입니다. 여러분..


[ 급혐 ]  이런 인신매매도 위험하고 살인, 성폭행 등 위험한 것 많은데.. 정작 중요한 거엔 무감각해져서 오로지 몰카 몰카 얘기만 나오는 우리현실.


[ 홍종수 ]  저는 생활관을 다니는데 방학 때는 10시에 가서 2시에 오는데 원래는 학교 끝나는데 와서 공부하다가 빨리하면 6시, 원래는 7시에 끝나는데 버스 타는 날은 괜찮아도 걸어서 갈 때는 너무 무서운데.. 버스 탈 때 버스인척하고 잡아가거나, 버스 안에 사람들도 무섭고 집에 갈 때 담배 피는 사람들 너무 무서워요. 그리고 저는 큰소리를 엄청 무서워 하거든요? 계단 오를 때 비행기나 오토바이소리가 너무 무서워요.


[ J K ]  이런걸 알아도 어떻게 경계하나요. 상대가 작정하면 속수무책으로 당할 듯..


[ 방민아걸스데이 ]  진짜.. 너무 무섭네요. 세상에는 생각한 거 보다 무서운 사람들이 훨씬 많아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nOmf4pVid0&feature=shar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96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램찌툰 "조심해야할 납치범 유형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