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2-09(화)

이너프 "단기투자와 장기투자의 전략"

시중의 정보로 투자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7.24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이너프>가 단기투자와 장기투자의 전략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이너프.jpg


사람들은 보통 어떤 투자를 결정할 때 뉴스 기사나 증시,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한다. 그리고 본인의 투자 타이밍에 반영을 한다.

 

 

시중의 정보로 투자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

 

하지만 뉴스는 미래 예측이 아닌 사후 해석이다. 전문가들 또한 과거를 토대로 의견을 제시할 뿐, 결과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는다.

 

분명 전문가들은 일반 사람들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갖고 있다. 하지만 더 나은 성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 액티브펀드의 수익률이 대부분 인덱스펀드보다 못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시중에 떠도는 정보를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며 도박과도 같다. 올바른 투자자가 되려면 스스로 시장의 큰 그림을 그리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서울지역 수익형 부동산은 투자대상으로 괜찮아

 

<이너프>는 언제나 투자를 결정할 때는 장기투자를 염두에 두고 투자대상을 결정하라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단기적으로는 주식시장이 더 나은 투자가 될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부동산도 레버리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물론 우리나라 부동산은 상당히 고평가된 상태여서 수익성이 낮긴 하지만 서울지역의 경우 수익형 부동산 투자는 권할만하다. 개인적으로 주식은 적립식 인덱스펀드에, 부동산은 서울지역에 장기투자하기를 권한다.



시장의 신호와 소음을 구분하자

 

뉴스나 시중에 떠도는 정보에 일소일노 하지 말자. 이러한 정보로 단기 투자에 매달리면 대부분 독이 된다.

 

얼마 전 한국은행이 금리를 0.25% 인하했다며 이에 따른 기대감으로 투자심리가 개선될 것이라 언론에서 떠들었다. 하지만 금리 인하가 자산을 사고팔아야 할 이유가 되지 않는다. 오히려 시장의 과열과 거품의 붕괴를 염려해야 할 수도 있다.

 

끝으로 <이너프>는 시장을 판단할 때는 전체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시야가 필요하며, 그런 시야를 얻기 위해서는 위대한 투자자들이 낸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최민옥 ]  "집주변에 수익형  오피스텔을 계약금 걸고 왔는데요. 잘한 걸까 조금더 모아서 소형아파트를 샀어야하나.. 머리가 복잡했는데 이너프님 강의는 언제나 저를 맑게 해줍니다. 감사합니다. ^^"


[ 식당썰전 ]  "떴다 방 같은 전문가 아닌 전문가들이 너무나 많아요 책임지지 못할 투자 정보나 도사들이 넘쳐나요.. 단기 투자 리스크 생각 않고 불나방 같이 덤비지 말고.. 이너프님 말씀대로 장기투자에 관심을 가져야 겠습니다. ^^"


[ 성공할 인생 ]  "이너프님! 지난 4월경 업로드해주셨던 영상에서 한국은행이 발표한 근거들(1. 민간 소비 개선 의지 2. 정부의 확장적 재정정책 3. 글로벌 경기개선(+완화적 금융/통화정책) 등을 언급하시며 향후 '정부의 적극적인 돈풀기, 한은의 금융완화 정책' 가능성이 매우 높으시다며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하여 말씀해 주셨던 부분이 명확히 기억합니다.^^ 금전적인 부분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냉철한 분석력', '추진력' 과 '통찰력(안목)' 등이 있더군요. 안목이 남 다르시다고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이번 역시 칭플을 안달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너프님 보시면 독서뿐만 아니라 예술 등 학문과 소양을 두루 갖추고 계시고 관심도 많으신 것 같고 무엇보다 '경험'이 많으시다 보니 여러모로 안목이 좋으신 것 같습니다. 10분 남짓 영상에  정말 좋은 말씀이 축약되어 있어, 마치 좋은 책 한 권 읽은 것과 같은 기분마저 드네요. '투자'의 모든 것이 이 영상에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머리로는 가치 투자, 장기투자를 생각하지만 부동산과 달리 매매가 손쉬운 점, 당장 눈앞에(호가, 차트) 금액(숫자)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점, 운 좋게? 단타가 성공하게 되면 나도 모르는 '탐욕과 욕심, 자만심'이 생겨 어느새 '뇌동매매' 후 후회하는 일 또한 있음을 고백합니다.. 확신이 서도 잃을 수가 있는 것이 투자인데, 확신도 없이 그저 순간의 '감정과 '촉'으로 매매를 하니... 손실이 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부동산은 매매가 쉽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장기투자'를 하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확률적으로 분양가 대비 매매가가 더 높아 시세차익을 보는 경우가 높은 게 아닐까 싶습니다. 말이 길어졌지만 앞으로도 좋은 영상 많이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염치없지만..) 후일 이너프님께서 봉사 차원에 남겨주신 이 영상들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도움을 주어 '덕과 복'을 지으실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감사합니다."


[ 남자김양선 ]  "이너프님 명강의입니다."


[ 문어발 ]  "그러네요. 단기 투자는 예측할 수 없지만 장기투자는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겠네요. 삼성과 부동산의 비교 사례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포리얼TV ]  "차트 보면서 파동이 어쩌니 지지선이 어쩌니 하는 기술적분석(다 지나간 과거 차트 보면서 해석 맞춰 넣는 게 왜 기술적 분석인지 모르겠지만)으로 투자하는 것, 남의 말만 듣고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재무가 건전하고 향후에 성장 가능성이 있는 좋은 회사를 잘 골라내고 앞으로의 시대 흐름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지고 장기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주의라 이너프님 영상에 공감하고 배울 것이 넘쳐납니다. 감사합니다~"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T6RRLD_jqg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28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너프 "단기투자와 장기투자의 전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